"들판의 첫 눈" 의 주요 내용

야생의 첫 눈

스모그가 중국을 휩쓸고 있는 오늘,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미문집집이다. 작가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행성의 산천강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하여 스모그에 침식된 우리의 마음에 밝은 색을 보여 주었다. 책은 적자의 마음을 담은 진심 어린 외침으로 가득 차서, 사람을 감동시키고 반성하게 한다.

인류의 첫 눈빛은 물론 현대인만큼 탐욕스럽고 잔인하지 않고 공포와 혼란일 뿐이다. 다윈의 이론이 정확하다면, 그들은 나무에 대한 미련, 야수의 공격을 피하는 것과 같은 유인원의 특징들을 보존하고 있을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사실, 우리 이 일어선 조상들은 적어도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았고, 기어가는 것에 대해 항상 향수를 품고 있었다. 그들이 숲에서 야수와 싸우다가 실패했을 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나무에 올라가 피하지 않을 수 없었다. 어쩌면 그들도 이렇게 감탄했을지도 모른다: 내가 서서 무엇을 하는가?

인류의 최초의 집은 나무에 있었고, 우리 조상은 그것을 "둥지" 라고 불렀다.

우리의 고서에는 "옛날에는 사람이 적고 짐승이 많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보금자리를 발명한 최초의 사람을 우초라고 한다. 유초가 창조한' 나무로 둥지를 짓는' 역사가 바로 우리 집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인류는 애초에 만물의 영이라고 자처하지 않았고, 반드시 동물보다 총명하지도 않았다. 오래된 전설이 있는데, 어느 가족은 둥지를 짓기 전에 나무 위의 새 둥지를 보고 깨우쳤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전에 우리 조상들은 낮에는 숲에서 알몸으로 먹이를 구하고 밤에는 나뭇가지 사이에서 알몸으로 살았다.

새 둥지는 바람을 막아 비를 가릴 수 있기 때문에 화주둥지, 제비라고도 한다. 오래후, 오늘까지 커플의 새집을 사랑의 보금자리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인류가 자손을 낳는 사업은 그 자신의 소굴 이후 보통 집안에서 진행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무를 뚫고 불을 피우고 동물을 더 이상 먹지 않고 피를 먹은 후 집안에 불과 바비큐 냄새가 나고 지붕에서도 연기가 나기 시작했는데, 이는 인간 불꽃놀이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우리 집입니다.

사람은 환경 속에서만 살 수 있다.

황하, 장강 유역 화하선민의 발원지, 수초가 풍성하고 숲이 우거져 있고, 호랑이가 유인원 울음소리, 들열매가 풍부하다. 자연 환경 속 사람의 생활 장소는 약간의 시공이 필요하다. 사람이 숲에서 나와 녹색에 가까운 것은 거의 자연스러운 일이다. 사람은 습기를 두려워하고, 양포를 선택해야 한다. 간단하고 필요한 예방 조치로 마른 가지와 썩은 나무로 구성된 울타리가 있다.

흙 속에 꽂힌 죽은 가지 중 하나가 이듬해 봄에 무심코 싹이 났을 때, 우리 조상들은 깜짝 놀라 하늘의 바람, 비, 번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육지로 눈을 돌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땅은 인류와 가장 가까운 만큼 신기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중에 "5 무 () 의 집, 나무는 뽕나무였다." 초기 파종의 충동과 생각도 있었다. 그것은 한 번의 채집 후에 그 과일들은 단단한 껍데기를 가지고 있었다. 석두 조각으로 깨뜨린 후, 그것들은 향기를 풍기고, 너의 입에 넣는다. 맛이 아주 좋아요. 왜 그것을 흙에 묻지 않습니까? 물론, 죽은 나무에 새싹이 돋는 곳에 묻혀 하루에 한 번 보고, 씨를 뿌린 땅에 조심스럽고 소리 없이 다가와 경외심과 신비로운 마음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참, 그때는 장한이 사냥을 갔고, 여자와 아이들이 채집하러 간 것은 생존을 위한 것이었고, 배불리 먹기 위해서였다. 인류는 부의 축적과 생산량 증가의 개념과는 거리가 멀다.

사냥은 어렵고 위험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야생 동물 들은 패배했을 뿐만 아니라 빨리 피해야 한다.

인류가 황급히 도망가는 능력은 애초에 야생 동물 전수되었다. 야수 이외의 일부 동물, 예를 들면 들양, 토끼는 적이 될 수 있지만 잡기가 매우 어렵다. 상대에서 벗어나는 능력과 달리기 속도는 모두 인간보다 훨씬 높다. 야생 양 한 마리가 포위를 돌파할 때 용감한 사람은 갑자기 기발한 생각을 하며 석두 한 조각을 잡고 힘껏 싸웠다. 그 이후로, 석두 무기가 되었고, 이 경우에만 던져졌다.

대조적으로, 모임은 로밍과 같다.

채집한 황금계절은 여름가을, 여름은 채집, 가을은 채집, 숲 속에는 각종 들과와 씨앗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먼저 따면서 먹고, 배불리 먹고 집으로 가져가세요. 그때는 주머니도, 용기도 없었고, 나는 큰 잎에 쌓아 집으로 나르는 것이 매우 힘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집에 굶주린 아이가 있고, 사냥하여 돌아온 남자는 고기 외에 음식을 먹어야 한다. 그들은 빈손으로 돌아왔고,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었고, 푸른 잎이 돌아온 여자를 보고' 한숨' 을 했다.

그때의 언어는 지금보다 훨씬 간단했다. 좋은 점은 쓸데없는 말을 많이 덜어준다는 것이다. 다만' 밥 먹고, 자고, 나가서 다시 돌아와라' 는 것 뿐 아니라 손짓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송가도 저주도 없고, 대부분 표정이고, 이미지의 동작이나 침묵이 더 많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정보를 얻는 과정은 언어뿐만 아니라 항상 언어에도 있다.

겨울은 춥고 길다.

사람들은 부득불 건과와 동물고기 검소, 반굶주림 반배, 땔감을 태우고 검소하게 모닥불을 기다리며 재 옆에서 잠을 자야 한다. 추위보다 더 무섭다. 사실 겨울의 메시지다. 모든 것을 가로막고 생기가 없다. 종종 대문이 폭설로 막혀 길을 보지 못하고 땅을 보지 못할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대설이 선인들에게 가져온 것은 결코 눈 감상시의 우아함이 아니라 어두운 밤의 검은 공포에서 발버둥친 후 하얀 슬픔이다.

눈 속에서 휘몰아치는 살을 에는 찬바람이 칼처럼 집을 베고, 사람들의 마음을 베고, 공포와 굶주림이 사람을 미치게 한다. 우리 조상들은 두 손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며 소리쳤다. "끝났어!" "

그러나 춘뢰가 울렸다.

바람이 따뜻해졌으니 사람의 피부가 먼저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이 비비고 되살아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눈이 녹자 도로와 땅이 다시 나타나자 사람들은 기뻐하며 소리쳤다. "좋아! 좋아! "

인류 문명사에서 진정한 첫 눈!

언어는 노동에서 창조된 것이 아니라 두려움, 절망, 기쁨 속에서 마음대로 부르는 것이다.

모든 사람의 대문은 모두 열려 있다.

"좋아요!" "좋아요!" 사람들은 서로 안부를 묻고, 땔나무를 줍고, 마른 고기를 한데 쌓고, 불이 활활 타오르고, 고기가 향기롭다. 자연의 바람은 우리 조상들에게 창조주께서 너를 땅에 서게 하셨고, 추운 겨울을 겪으며 봄을 바라보게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것이 다 있다, 너도 마찬가지다.

샤오웨이는 씨앗이 묻혔던 눈 덮인 땅에서 머리를 내밀었고, 그 땅은 눈물에 젖었다.

조상들은 그 땅에 무릎을 꿇고 흐느껴 울었다. 기쁨의 눈물이 처음으로 대지에 흘렀구나. 땅, 너는 이렇게 부유하고 착하다.

곡식이 밭에서 자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집집마다 꽃밭이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열매가 많은 나무들이 심어져 있고, 새들이 날개에서 떨어진 들꽃 씨앗도 정원에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운다.

나무 그늘, 화초, 새소리, 벌레 소리, 아이들의 울음소리, 남녀의 반응, 심지어 웃음과 욕설에도 집이 있는 날이 시작되었다.

이것이 바로 집입니다. 오래전에 인류의 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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