옅은 누빔, 모양, 스타일, 그림.
(1) 도자기 접시와 연한 누빔 도자기 접시의 크기는 현존하는 청말민초의' 장식' 에 따라 6 인치에서 3 피트까지 다양하며, 전세된 연한 누빔 도자기 접시는 대부분 340 센티미터 폭, 450 센티미터 높이이다. 두께는 두 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두껍고, 약 6 ~ 8mm, 다른 하나는 3 ~ 5mm 두께입니다. 모양은 직사각형 위주로 가구를 상감할 때 둥글고 부채꼴로 사용됩니다. 얇고 작은 도자기 접시는 일반적으로 가마에서 가로로 구워지기 때문에 바닥에는' 모래 바닥' 이 있고, 중형과 대형은 1 피트 이상이며, 뒷면에는 등거리 볼록한 태골이 있어 변형을 방지한다.
⑵ 청말 유행병, 큰 꽃병 (80 cm 이상), 연한 누빔 그릇이 거의 없는데, 이는 연한 누빔과 프리 핸드 전용 관계이다. 병은 연한 진홍색 그릇 중에서 가장 흔한 것이다. 좌우 양쪽에 코끼리 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앞뒤 그림, 좌우 서예가 있다. 이 밖에 골병, 담병 등도 있습니다. , 대부분 작은 조각.
⑶ 모자 튜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연한 누빔 모자 튜브는 다른 어떤 기물보다 많을 수 있습니다. 높이는 약 40 센티미터로 원, 육각형, 정사각형을 위주로 하고, 어떤 면에는 환기나 장식을 위한 창문이 있습니다. 이런 그릇은 일반적으로 쌍으로 홀에 진열되어 있으며, 동치, 광서년 사이에 가장 성행하고 있다.
(4) 식기와 다기. 식기 중 탕솥이 가장 크고, 보통 둥글고, 높이가 약 6 에서 10 cm 이고, 양쪽에 구리 귀, 태두께, 뚜껑이 있습니다. 함풍동치년 동안 이런 식기가 유행했다. 그릇은 전형적인 육각 그릇이다. 이런 유약은 두껍고, 높고, 포만해서, 왕왕 같은 돈으로 처리한다. 평판은 보기 드물다. 다기는 주로 찻주전자, 다반, 주전자 뚜껑이다. 찻주전자에는 육각형, 정사각형, 원, 멜론 가장자리 등이 있으며 밑부분이 더 많습니다. 다반은 작은 손잡이를 담는 기구로 대부분 타원형과 원형이며 가장자리는 약 1 cm 입니다. 인물이나 풍경은 접시에 그려져 있는데, 보통 노출된 타이어나 모래 밑바닥이다. 컵을 덮는 것은 청말에 유행하는 다기로, 덮개, 컵, 수중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교한 연한 진홍색 커버 컵은 삼면에 모두 그림이 있다.
옅은 누빔 도자기에는 몇 가지 전형적인 특징이 있다: (1) 광서 이전에는 정사각형, 프리즘 (도자기 포함) 이 대부분' 미탕 유약' 이었다. ⑵ 기물은 대부분 비교적 두껍고, 흰 유약은 일반적으로 백색도가 높지 않다. 때때로 명가가 만든 유약은 더 매끄럽고 하얗다. (3) 도자기 등 상감해야 할 물건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채색기는 입가에 프놈펜으로 금유약을 한 바퀴 장식해 청초의' 소스' 와 비슷하다. 그러나 이런 금유약은 쉽게 벗겨지고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은 매우 적다.
색자기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연세. 현재 동치, 광서 양조만 발견됐다. "동치" 가 가장 많이 발생했고, 범홍은 장치 맨 아래에 테두리와 함께 직접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자기관리명언) 광서년 동안' 광서년제' 라는 글자는 대부분, 일부는 표상하지 않았다. ⑵ 방 이름은 저자 이름과 수집가 이름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전자는 Chi Ming Xuke 의 "돼지와 Xuanzuo" 와 같고, 후자는 Yuan Yuannai Garden 의 소장품과 같고, 쳉 문의 "Aqin 에서의 즐거움" 의 밑바탕과 같습니다. 일부 밑바닥의 작품은 파란색과 흰색으로 만들어졌고, 다른 작품은 후기에 제작되었다.
얕은 누빔 그림 중 가장 성과가 높은 회화 소재는 산수로, 원대 이래 문인화 중의 의경을 자주 반영하며 시와 시를 곁들인다. 옅은 누빔 산수는 숲과 같은 조용한 작은 장면을 많이 취하는데, 장면 속 인물은 빨간색이나 청록색으로 눈길을 끈다. 먼 산으로 돌아가서, 종종 한 층의 황토석과 한 층의 화청으로 층감을 표현한다.
옅은 누빔 꽃과 새 그림은 주로 길조 우의를 위주로 상해의 꽃과 새 그림과 비슷하다. 새 그림 앵무새, 리본, 크레인, 까치; 대부분의 꽃은 등나무 매화 난초 소나무 대나무 모란 등이다. 당시 시민의 입맛에 영합하다. 소재의 영향으로 옅은 진홍색의 꽃은 그리 밝지 않아 모란, 연꽃 등은 모두 작게 그렸다. 그러나 예술가의 창의력은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그들은 목본의 꽃송이를 대상으로 택했는데, 예를 들면 자미, 복숭아꽃 등도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옅은 누빔 인물화는 인물과 인물로 나눌 수 있다. 초상화는 반드시 섬세하게 그려야 한다. 옅은 진홍색이 아니다. 왕소웨이와 왕기만이 옅은 진홍색의 초상을 그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옅은 진홍색의 도자기에서는 초상이 극히 드물다.
연한 벼슬녀는 용모가 여위고, 행동거지가 얌전하며, 옷차림이 우아하며, 도광년 동안 유명한 인물 화가 게지 (1773- 1826) 의 스타일을 많이 답습한다. 도야는 "도광가마의 인물이 일곱 번 변한 것 같다" 고 말했다. 또 구름이 있다: "역대에 그린 도자기는 모양이 비슷하다. 당시 화가가 한두 명밖에 없었기 때문에, 내 성이 전해지지 않아서 아쉽다. "
연한 누빔 도자기도 독립된 서예로 장식되어 있는데, 이것도 혁신의 돌파구이다. 정문, 김품경, 왕소위 등은 모두 서예 업무에 종사한다. 전반적으로 조 (자앙) 와 동 (제창) 을 떠나는 길은 없다. 청대 전 중기 숭상행서의 바람과 비슷하다. 통속 서예가의 스타일은 당대 통속 서예 스타일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를테면 해서체는 태자인 것 같고, 임임 행서는 어떤가. 청대에 이르러 비석의 비문을 연구하는 것이 문사들의 조류가 되었으며, 이는 연홍색의 색자기에도 반영되었다. 예를 들어, Chi Ming Xu 의 "Quixing 여도" 병 한쪽에는 서예 비문이 있습니다. 응우엔 \ "길곡재종정 노트 \" 에서 나왔다. 나중에 청동기의 비문으로 연한 진홍색 그릇을 장식하는 것이 유행하게 되었고, 보통 그릇의 한쪽에 그림을 그렸다. 또 다른 하나는 청동기 비문 (일반적으로 범홍어) 으로 꾸며져 있으며, 내용은' 자손들이 영원히 누리다' 와 같은 상서로운 글로 민국 초년까지 유행하고 있다.
옅은 누빔 도자기의 가치가 점차 변하다.
최근 몇 년 동안 도자기 수집에서 옅은 누빔 도자기가 수집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그 가치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골동품 시장에서는 노점상에게 연누빔 도자기가 있느냐고 묻는 사람들이 가끔 눈에 띄는데, 노점상은 당연히 고가로 잘 팔리는 연누빔 도자기를 내놓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골동품, 골동품, 골동품, 골동품, 골동품, 골동품) 이와 함께 일부 국내 경매에서도 정문, 왕봉지 등 유명한 홍자 예술가의 작품이 등장해 점차 고정 수집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 상황은 1970 년대와 80 년대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는데, 당시 연홍색의 도자기는 수집가에 의해 인정받지 못했고, 아무도 그것에 관심이 없었다. 업계 관계자들은 소장가들이 옅은 누빔 도자기의 독특한 공예 가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연한 누빔 도자기가 시장에서 뭔가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옅은 누빔 도자기는 도자기 장식의 한 품종이다. "연한 누빔" 은 중국화를 차용하는 개념이다. 그것은 중국 원대에서 나타나기 시작한 산수화 기법으로, 연한 누빔 도자기는 청말 경덕진에서 생산된 유약 상채자의 새로운 품종이다. 어두운 색과 옅은 색의 유약으로 도자기 타이어에 장식 도안을 그려 연한 황토색, 초록색, 연청색 등의 색채로 저온에서 구워 만든 유약 상채도자기입니다. 산수 외에도 인물, 꽃 등이 있다.
옅은 누빔 도자기 생산에 종사하는 연예인들은 대부분 비교적 높은 예술적 수양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서화에 정통하며 시사 작문에 능하다. 연한 누빔 도자기를 만들 때 한 사람이 그리기, 스케치, 렌더링, 화면이 소탈하고 예술적 표현력이 넘친다. 이런 채자기는 위에 작가의 이름이나 시구가 새겨져 처음으로 도자기에 중국화의 시와 서화의 전통 표현 방식을 선보이며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동치와 광서 시기는 옅은 진홍색 도자기가 가장 유행하는 시기이다. 도자기 병, 도자기 접시, 도자기 뚜껑, 찻주전자, 화분이 모두 있었는데, 당시 한 시대를 풍미했다. 그 후 예술가들은 수입한 컬러 재료로 도자기를 그리고 굽기 시작했다. 즉, 새로운 분채가 되어 연한 붉은 색도자기를 대신하는 새로운 패션이 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옅은 누빔 도자기는 중국 역사상 독특한 품종으로 만청 역사상 독특한 예술 유형이다.
1970 년대와 1980 년대에 우리나라 문화재 상점에는 많은 종류의 옅은 붉은 도자기가 있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런 도자기를 몰랐고, 국립박물관과 민간에도 소장품이 거의 없었다. 문화재 상점은 거의 모두 대량으로 저가로 판매한다. 나중에 소수의 사람들이 소장가치를 깨닫고 선별적으로 소장하기 시작했다. 90 년대 이후,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도자기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연한 누빔 도자기의 가격이 오르기 시작했다. 1994, 상하이 경매사는 옅은 누빔 도자기를 전문적으로 내놓아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재 옅은 누빔 도자기는 이미 독립된 소장품 품종이 되었으며, 팬들이 많으며, 일부 민간 소장단체들은 옅은 누빔 도자기 수집전을 전문적으로 조직했다.
연한 누빔 도자기를 소장하고 있으니 화면의 무결성에 주의해야 한다. 옅은 누빔 도자기는 저온에서 구운 것이다. 색료와 발사 공예의 제한으로 인해 색료와 유약의 결합은 충분히 촘촘하지 않아 쉽게 벗겨지기 쉬우므로 소장할 때 주의해야 한다. 둘째, 명작의 소장품에 주의해야 한다. 옅은 누빔 도자기의 생산에서 많은 걸출한 인재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의 작품은 예술 수준이 높고 감상가치가 높다. 이와 함께 역사적 조건의 제약으로 보존된 관련 자료는 많지 않다. 90 년대 이후 사람들은 그들에게 어느 정도 인정을 받았다. 당시 대표 인물은 쳉 문, 단어 송생 이었다; 김호, 글씨가 맑다. 왕, 단어; 왕봉지 () 는 본명 진단 () 인데, 사실 연누빔 () 의 대가들이 기록되지 않고 그들의 작품에 근거하여 판단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