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니싱 비니의 "안전하시길 바랍니다" 전문

왕준안

사라진 비니

대학에 오기 전에는 책의 인쇄, 출판, 번역에 관심이 없었지만 지금은 항상 기억합니다. 기억하는 것, 즉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작은 세부 사항을 기억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는 것을 점점 더 좋아하지만 이것은 완전히 무의식적인 행동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Flaubert의 "Madame Bovary"에 대한 많은 번역가의 번역, Li Jianwu의 번역 및 Zhou Kexi의 번역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새 제본이 출시 된 연도, 단행본 또는 양장본, 모든 단어를 고려합니다.

그런데 제가 대학에서 공부한 것은 서적 출판이 아니라 그냥 평범한 드라마 문학이었어요. 드라마라는 단어에 오염되더라도 문학과일 뿐이다. 우리가 신입생이었을 때 선생님도 우리에게 수백 권의 책과 대본이 담긴 긴 목록을 주시고 그것을 모두 가져가라고 하셨습니다. 압도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는 각 책에 대해 상세한 독서 후 메모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 습관은 그때부터 남았다.

실제로 교사는 각 책의 번역과 판본을 표시해야 한다고 구체적으로 지시했다. 처음에는 원인과 결과를 몰랐지만 나중에 번역과 판본의 차이가 독서 경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들은 책에 대해 매우 까다롭습니다. 먼저 원작, 그 다음에는 번역가입니다. 본문을 선택한 후, 다른 판의 조판과 인쇄도 비교 항목에 포함시켰다. 시간이 지나면서 나 역시 같은 책을 여러 가지 버전으로 구입했는데, 어떤 사람은 번역이 마음에 들었고, 어떤 사람은 제본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매년 어떻게 설치해야 할지 고민해야 했다. 집에 있는 또 다른 책장.

하지만 이때도 항상 나와 함께 고민하는 건 양준일이다. 나는 17제곱미터 임대 주택에 책장을 어떻게 추가할지 고민하고 있었고, 그는 내가 더 이상 좋아하지 않는 오래된 책을 어떻게 팔도록 설득할지 고민하고 있었다.

양씨는 당신은 항상 겨울을 보내는 작은 동물과 같아서 비상사태에 대비해 많은 것을 비축하지만, 당신이 비축하는 것은 몇 생애 동안 지속될 만큼 충분하다고 말했다. 음. 저를 어린애처럼 웃기려고 옹알이를 하더군요. 집에서 마술을 연습해서 장수할 늙은 마녀가 될 건가요? 내가 웃지 않으면 그 사람은 턱을 만지고 긴 수염을 기른 ​​노련한 남자인 척 칼처럼 손에 책을 쥐고 나를 찔러대면서도 그럴듯하게 "요정님, 흡수하셨네요." 불멸의 존재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빨리 길을 바꿔 올바른 길로 돌아와서 나와 함께 있어주길 권한다.

치시의 가사는 얼굴이 붉어지지도 않고 심장이 뛰지도 않고, 깔끔하고 자제력이 없어 전혀 농담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나는 또한 세상에는 매일 다른 방식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러나 항상 허식의 흔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사람은 그렇지 않습니다. 내가 이런 모습을 보이면 링바오는 항상 적절한 순간에 나에게 이렇게 지적한다. "사실 너희 둘은 그도 너희를 사랑하고 너희도 그를 사랑한다. 너희 둘 다 오른쪽 눈으로는 서로를 보지만, 도저히 함께 할 수가 없다. ."

네. 비록 우리가 함께할 수는 없더라도. 이야기 전체를 ​​처음부터 밝히는 편이 나을 듯하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모두 등장하지만, 이 세 사람에게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Ling Bao가 정말 아름답고 그녀와 Yang이 너무 잘 어울리는 것처럼 보이더라도 사랑도, 완벽함도, 쓰라린 감정도 없고, 사랑을 위해 싸우는 아름다운 친구도 없습니다. 그것은 나와 교차하는 두 개의 빈 장소일 뿐이며,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지만 결코 가깝지는 않다.

양씨를 만났을 때 학교 6인실에는 나 혼자만 남았다. 고민도 많았지만 빈자리도 있었다. 이제 나는 평화와 걱정으로 가득 차서 이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수입이 너무 적어 아파트를 빌릴 여유가 없어서 다른 사람들과 나누어야 했습니다. 방금 여러 집을 보았지만 그 중 적합한 집은 하나도 없었으며, 환경이 열악하거나 임대료가 터무니없었습니다. 나는 Ling Bao에게 그것을 알아내라고 요청했지만 그녀는 그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두 가지 계획으로 입을 열었습니다. 옵션 1은 나에게 일정액의 돈을 빌려줬고, 옵션 2는 여자와만 집을 공유한다는 생각을 포기하고 집을 공유하는 남성과 여성을 포함하도록 시야를 넓혔다.

나는 그녀에게 눈을 굴리며 물었다. "내가 어느 쪽을 고를 것 같나요?"

그녀는 똑똑하지만 사실 그녀는 나보다 내 자신을 더 분명하게 보고 있습니다. : "물론 첫 번째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내가 어떻게 당신을 모를 수 있겠습니까? 당신은 남에게 빚진 것을 참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양씨를 만났습니다.

원래는 두 번째 선택도 마음에 안 들었는데, 같이 사는 남자와 여자가 ​​어떻게 만족할 수 있겠어요. 하지만 Ling Bao는 계획을 세웠고 논리적이어서 나를 위해 하나씩 추론해 주었습니다. 집값이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환경이 좋지 않다는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임대를 할 수는 없지만, 근본적으로는 여전히 저렴하게 임대하고 싶고, 좋은 환경을 갖고 싶은 기준이 있기 때문입니다. "환경"이 확립되면 집세에만 장난을 칠 수 있습니다.

Ling Bao는 말할 때 항상 몸짓을 좋아합니다. 그녀는 무뚝뚝하지만 놀라운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항상 그녀의 기세에 겁을 먹고 감히 ​​분노를 표현하지 못하고 미소를 지으며 나를 쳐다 봅니다. -패션적 시선 : "동성애는 반발하고, 여성과의 교섭 성공률도 너무 낮아서..."

명확하게 설명했고 저도 사실 동의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몇 가지 단서를 숨겼습니다. 예를 들어, Ling Bao와 같은 전문가의 눈에는 남자가 이런 상황에서 여자를 기꺼이 참는다는 것은 적어도 세 가지를 의미합니다. 그는 돈에 그다지 관심이 없으며, 셋째, 돈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그의 가족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 세 가지만 있어도 사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링바오는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그런 남자를 찾으면 통제하기 쉽기 때문에 가능한 한 교활하고 약하고 무능해야 한다고 반복적으로 말했습니다. - 임차인은 언제든지 주도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계산 끝에 나타난 사람은 바로 양씨였다.

양. 그 때 그 사람이 어떤 표정을 지었는지 아직도 잊을 수가 없어요. 너무 높은데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으로 햇빛이 쏟아져 들어와서 모든 것이 빛나고 있는 것 같아 그 장면을 기억에 남길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그때까지 여러 집을 방문했는데 모두 차갑거나 조심스러운 대우를 받았습니다. 사람 사이에 좋은 공감대가 없으면 모든 메커니즘을 소진시키는 공격만 있을 뿐입니다. 양은 그날 갔던 마지막 집에서 두 번째였습니다. 이전의 실망감이 쌓인 후 나는 링 바오가 설명한 방법을 구현하는 것을 포기하고 차갑고 자책하면서 "더 저렴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

그를 만나기를 기다렸다. 밝은 햇살이 먹구름으로 바뀌었지만 양씨는 고개를 갸웃거리며 "왜?"라며 눈살을 찌푸렸다.

그 순간 나는 갑자기 엄청난 지루함을 느꼈다. 나는 하루 종일 사람들에게 내 진심과 당혹감, 불편함을 설명했지만, 내 문제를 대신 해결해 줄 의무는 그 누구도 없다는 사실도 충분히 이해했다. 양이 눈살을 찌푸리고 멍하니 있는 모습을 보고 나는 갑자기 자신감을 잃었다. 오랫동안 생각한 끝에 "괜찮아, 귀찮게 해서 미안해."라고만 말했다.

오랜만에 양씨가 저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얼마나 비겁한지, 왜 싸움을 거부하는지 아십니까? 사실 내가 애원하는 척 했다면 그는 직접 동의했을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그날 하루 종일 까다로운 방문객을 너무 많이 봤기 때문이다. 나중에 양 씨는 가격을 낮추는 것을 피할 수 없다면 돈을 잃지 않으려면 적합한 세입자를 찾아야 한다고 스스로에게 다짐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끈질긴 노력 끝에 좋은 남자를 만날지, 악당을 만날지, 수렁에 빠질지, 밝은 미래를 만날지 아무도 모른다는 점이다.

그냥 우연의 일치로 건물 밖으로 나갈 때 발을 삐어서 잠시 정원에 앉아 쉬어야 했는데, 양씨 방이 우연히 정원을 바라보게 됐다. 그는 겨울 거리에 앉아 무력하고 가엾은 내 외로운 뒷모습을 바라보며 이 소녀가 주인을 속이기에는 너무 어리석다고 생각하여 코트를 입고 그녀를 쫓아냈습니다. 저한테 다가와서 "야, 얼마 줄 거야?"라고 말하던 게 아직도 기억나요. 심지어 약간 "화가 난" 듯한 목소리로 저를 비난하는 척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더 짜증나는 건 아직도 ​​"월세를 낼 여유가 없다. 고맙다.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는 게 좋겠다"고 말해야 한다는 점이다. 양씨는 너무 화가 나서 나에게 이를 악물었다.

그런데 그때 그가 나에게 도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 그렇게 몇 년을 지내다 보니 그 사람도 내 성격을 알아차리고 나도 그 사람의 속사정을 알게 됐는데, 그 사람은 나를 미워했다. , 그리고 마침내 저에게 "당신이 얼마나 혐오스러운지 아십니까? 당신은 항상 피해자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당신은 당연히 다른 사람을 거부하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권리를 누리기 위해 무적의 위치에 자신을 닫았습니다. "라고 물었습니다. 그가 나에게 화를 낸 것은 그때뿐이었다. 그는 내 손목을 꽉 쥐고 강제로 쳐다보게 했지만, 그의 거만한 태도에는 여전히 놓기 힘든 부드러움이 담겨 있었다. 나는 당신이 나를 거부하거나 상처를 줄까 두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당신을 이해하기 때문이 아니라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양 씨, 더 이상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은 없어요.

사람 사이의 관계는 1이든 0이든 이진 알고리즘처럼 단순하면 뭐든 있으면 우월하고 없으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단순한 것이라고 늘 믿어왔기 때문이다. 원본. 사람들이 아무리 서로 다르더라도 이것이 그들의 뿌리를 추구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사랑한다면 당신은 발전할 것이고, 당신이 그것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0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중간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생각은 가질 수 없다. 이 생각은 나에게 '파괴'와 같다.

글을 쓰는 직업이거든요.

당시 매달 잡지에 러브스토리를 썼어요. 남자와 여자가 ​​어떻게 가까워졌는지, 오해로 인해 어떻게 헤어졌는지에 대해 쓰는데, 그 결과는 '이별'과 '함께'라는 이분법과 같다. 톤은 "비극", "코미디"라는 이진법입니다. 따라서 나머지 과정은 서로 다른 경로를 통해 동일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증명 문제일 뿐입니다.

때로는 명확한 논리와 모든 것을 올바르게 구별하는 것이 싫을 때도 있습니다. 사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인데 모든 것을 분류하는 것이지만, 같은 실수를 다시는 하고 싶지 않습니다. Ling Bao의 본능은 다른 사람들을 명확하게 꿰뚫어보는 것이지만, 그들과 조화를 이루면서 철저하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녀는 항상 "통달"과 "모든 것을 극복하는 것"이 ​​삶의 기쁨이라고 느낍니다.

하지만 나는 양에게 "너는 게임 세계에서 장난꾸러기야. 네 본능은 '행복'이어야 해"라고 말했다. 속지 않았습니다. "내가 행복해야 하나?"라고 묻지 않고 "그래서 내가 너보다 훨씬 더 행복하다"는 한 마디로 내 급소를 찔렀다.

그래서 그렇게 화가 난 건 나였다. 이를 악물고 서둘러 말했다: “웨이, 상관없어. 세상 사람들 대부분은 평범한 사람이야.” 우쭐해 보이는 하얀 치아.

한동안 교착상태에 빠졌다가 마침내 포기했습니다. "글쎄,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군요. 제 부탁 하나 들어주시지 않겠습니까?" 양씨는 눈을 가늘게 뜨고 나를 바라보았다.

나는 양이 나를 바라보는 눈빛을 보는 걸 좋아한다. 그 눈빛은 밤바다처럼 깊고 길지만 단서는 없다. 사실, 그는 저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그는 항상 도시에서 은둔 생활을 하는 일부 은둔자를 생각나게 합니다. 나는 모든 은둔자가 저속한 사람의 피부를 입고 있다고 믿습니다. 저속한 사람들.

그런데 이런 생각을 할 때마다 양씨는 놀라서 내 환상을 깨뜨릴 것이다. “웨이야, 넌 왜 맨날 사람을 포지셔닝하려는 거야? 넌 항상 근본적으로 다른 온갖 종류의 사람들을 쪼개고 싶어하는 것 같아. , 그리고 뿌리를 남겨두고 분류하십시오. 사람들의 다각적 인 성격은 단지 자신을위한 위장일 뿐이라고 생각하므로 얼굴을 날카롭게 골라야합니다. 그런데 웨이, 실제로 영혼은 단일하고 성격은 무엇입니까? 옷은 영혼을 가리기 위해 꼭 다른 옷을 입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은 단지 습관일 뿐입니다. < /p>

당시 양씨는 내가 도움을 청하고 싶다는 이유만으로 뻔뻔하게 내 침대에 누워 있었다. 실제로 양씨는 키 1m82에 날씬하고 길다. 집에서는 항상 스포츠 반바지와 티셔츠를 입고 털이 많은 종아리를 무심코 드러내며 어린아이처럼 침대에 누워 있다. 그러나 그의 어린아이 같은 성격은 그에게 단지 한 겹의 '옷'일지도 모르고, 그의 영혼은 그에게 너무 잘 감싸져 있다.

내가 세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을 꿰뚫어 볼 수 없는 것처럼 나는 그를 꿰뚫어 볼 수 없습니다. < /p>

나는 그에게 내 소설과 독자들이 매우 열광했던 소설 몇 권을 보여주었다.

"어떤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내가 어떤 글을 썼는지 양씨에게 말하지 않았고, 어느 진영을 결정할지 결과를 알려주길 기다리고 있었다. 그는 속해있었습니다.

"이 기사." 그는 다수의 진영을 선택했고, "어떤 기사가 당신의 것입니까?"

나는 그에게 눈을 굴렸다. ”

그는 웃으며 내 침대에 몸을 눕혔는데, 너무 안타까워서 내가 깔아놓은 납작한 시트를 짓밟았다. 우리는 종종 원인과 결과를 함께 분석하고 소설 속 주인공과 히로인을 분석합니다. 나는 양에게 왜 내 소설을 좋아하지 않느냐고 물었고, 양은 나에게 왜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느냐고 물었다.

"먼저 대답하세요!" 정말 목을 졸라버리고 싶었어요.

"먼저 대답하세요!" 물 끓이는 것도 무서워하지 않는 죽은 돼지 같았어요.

말도 안 돼, 나는 항상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진다. 그래서 고민을 하게 됐는데, "너무 고정관념이 많아서. 보통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은 아무 이유 없이 서로 좋아하다가 아주 사소하고 우연한 오해 때문에 서로 표현을 못 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그 결과 한 바퀴 돌면서 오해가 풀리는 것이 코미디의 해피엔딩이거나, 오해가 풀리지 않고 더 깊고 더 깊은 오해로 이어지는 비극적인 결말이다. 나는 고개를 갸웃하며 그를 바라보았다. “이게 다 일상이잖아요?” "

"하지만 웨이, 다른 방법은 없어요. 양씨는 “사람이 사랑에 빠지는 과정도 똑같지 않나”라고 웃었다. ”

“아니요, 종류가 많아요. 캐릭터가 영혼의 옷이라고 말씀하셨듯이, 사람 사이의 가장 히스테리적인 충돌은 플롯에 의해 의도적으로 강요된 모든 우연적 모순에서 비롯됩니다. "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도 그 사람의 성격에 따라 결정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양이 나에게 물었다.

"나는 그것을 믿는다. “내가 주장했다”거나, 적어도 상대방이 잘생긴 남자이고 아름다운 여자였기 때문에 사랑에 빠진 것은 아니다. 나는 이런 것을 믿지 않습니다. "

"하지만 웨이 씨, 저는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어요. 양씨는 "로미오와 줄리엣처럼 사랑도 충동이다"라고 말했다. ”

“그러나 로미오와 줄리엣에도 원인과 결과가 있다. 셰익스피어는 이전 장면에서 로미오가 다른 여성을 향한 사랑, 즉 자신의 캐릭터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충동적이고 사랑에 빠지기 쉬운 유형의 사람입니다. 그래서 그는 무도회에서 줄리엣을 만났을 때 줄리엣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나는 계속해서 “그런데 줄리엣이 왜 로미오에게 끌리는지 아세요? 무도회에 참석한 수천 명의 사람들 중에서 왜 로미오를 선택했나요? 양씨, 사랑은 우연이 아니고 셰익스피어가 묘사한 사랑도 우연이 아니다. ”

“줄리엣은 왜 로미오와 사랑에 빠졌나요? ”

“로미오가 그녀에게 키스했기 때문입니다. ” 대본에서 그 장면을 떠올렸다. “그리고 두 번. 이 사랑스러운 청년은 아름다운 아가씨에게 다가가 그녀가 자신에게 열정을 갖기를 원했지만 줄리엣은 처음에는 로미오에게 매우 저항했고 그녀는 로미오에게 가라고 말했지만 로미오는 다정하게 말하며 키스를 요청했고, 심지어 줄리엣을 신에 비유하기도 했습니다. 키스를 비교 대상으로 삼기도 했습니다. 신의 선물을 받아들이십시오. 로미오는 줄리엣에게 처음으로 키스했고, 로미오는 '내 죄는 씻겨졌다'고 말했지만 줄리엣은 조금 화를 내며 '하지만 네 죄는 내 입술에 얼룩져 있다'고 말했고, 로미오는 몸을 굽혀 줄리엣에게 두 번째 키스했다. 그녀에게 '그렇다면 제 죄를 되찾게 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첫 번째 키스는 경박함, 충돌, 로미오의 작은 속임수와 유혹이었지만, 두 번째 키스는 줄리엣의 먼지 쌓인 마음 속 얼음을 깨뜨리기에 충분했고, 그녀 마음속의 부드러움과 열정을 드러냈다. 양, 알다시피, 이러한 사랑은 비논리적인 갈등이 아니라, 한 단계 한 단계 조심스럽게 갈고 닦은 결과입니다. "

"로미오는 줄리엣에게 첫눈에 반했지만 줄리엣은 그렇지 못했다면 점차 두 번의 키스에 사로잡혔다는 건가요? "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알았어. 그러자 양은 준비가 안 된 나에게 몸을 굽혀 아주 부드럽게 키스했다. “웨이, 처음이에요. 사실 처음 로미오가 줄리엣을 만난 것처럼 사랑한다는 말을 해주고 싶었어요. 그녀는 한 눈에 그가 그녀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그녀는 아무 이유 없이 그와 사랑에 빠질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그녀에게 두 번의 키스를 해야 했습니다. 첫 번째 키스는 그녀가 자신에게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이었고, 그 다음에는——"

그는 내 손을 잡았습니다. 아무런 설명도 없이 나에게 다가왔다.

젤리처럼 달콤한 입술의 맛이 드디어 생각났다.

"——두 번째 키스는. 그녀를 수많은 기억에서 꺼내기 위해. 오직 그 사람만이 결코 잊혀질 수 없다. "

네.

절대 잊을 수 없습니다.

멍한 표정과 그의 화려하고 의도적인 미소를 잊을 수 없습니다. 그는 나를 바라보며, 나는 그를 때리려고 손을 들었지만 그는 저항하기 위해 베개를 들었다. 그러나 이제 일어날 수 있는 일은 다음 단계가 없었고 나는 그 두 번의 키스에 정말로 무너졌다. 내가 열심히 쌓아온 방어와 논리가 내 마음 속에서 파괴되었습니다. 그는 논리없이 나를 사랑했습니다. 논리가 없다면 그의 사랑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인정해야합니다. 논리가 있다면 그의 두 번의 키스는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나는 이 세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항상 패배했습니다. 나를 사랑한 양. 하지만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다.

사랑도 없고, 완성도 없고, 이중성과 음모도 없습니다.

양만이 나를 사랑하고, 나도 양을 사랑한다. 그 사람은 이 세상의 가장 넓은 영역에서 나를 둘러싸고 있는 대다수의 사람이다. 그 사람은 그 크기 때문에 나를 무시할 수도 있고, 나를 확신 있게 사랑할 수도 있다. 그는 내가 글을 쓰는 모습을 보기 위해 종종 내 방에 기어들어왔다. 그는 조용히 MP3 플레이어의 음악을 듣고, 내 침대에 누워 있는 나를 바라보며, 벽에 머리를 기댄 채 나를 살며시 바라보고 있다. 내가 밤낮없이 원고를 쓰느라 바빴던 몇 년 동안, 그는 매일 밥상을 차리고 내가 졸린 채 방에서 나갈 때까지 기다렸다. 원하는 건 뭐든지 다 가져가는 장난꾸러기 같았어요. 내 침대에만 있으라고 하고, "니 이불 냄새가 더 좋아"라며 나가려고 하지 않아서, 이불을 끌어안고 잠든 뒤엔 어쩔 수 없이 그의 방으로 옮겼다. 우리는 표면적으로 너무 평화로워서 내가 글을 쓰는 동안에도 내 뒤에서 "웨이, 우리 같이 있는 거야?"라고 속삭일 정도였습니다.

헤드폰을 끼고 있었는데 컴퓨터에서 나오는 음악이 너무 시끄러웠어요. 너무 조용해서 내 뒤에서 속삭이는 것도 가릴 수 없었다.

"나는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도 나를 사랑한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이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가 혼잣말을 하는 걸까요, 아니면 내가 그의 말을 듣기를 바라는 걸까요?" 나는 할 수 없다.

그런데 키보드로 몇 글자를 치고, 이를 악물고 지우고, 또 반복하고, 또 지우고를 반복하다가 결국 묵묵히 돌아섰으나 오직 내 모습만 보였다. 침대는 비어있었습니다. 양씨는 언제 자신의 방으로 돌아왔는지 몰랐다. 시트의 작은 주름만이 내가 들었던 것이 환상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요즘에는 함께 있으면 너무 행복하고 행복하지만 여전히 헤어져 있는 소년 소녀들의 이야기를 자주 듣습니다. 사람들은 왜 헤어졌는지도 모르고, 이해하지도 못합니다. 그 후 소년은 무슨 일이 있어도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소녀를 인정했고, 소녀는 어디에 있든, 누구와 있든 항상 마음 속에 소년을 위한 자리를 마련해 두었기 때문이다. 세상은 복잡하지만 소년 소녀들이 왜 이렇게 행동하는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리가 왜 그렇게 좋은 친구인지 알 수 없는 것처럼 내 마음은 분명히 당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너와 나는, 하지만 우리는 결코 함께할 수 없다.

링바오만이 알고 있다.

어떤 밤에는 이불을 허리에 감고 훌라춤을 추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에 힘없이 웃기도 했고, 엉뚱한 행동에 웃긴 말과 행동에 웃기도 했었다. 당신이 내가 쓴 소설을 방해하고 남자 주인공을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완벽한 사람으로 쓰라고 해서 더 이상 비난할 수 없게 됐는데 의외로 반응이 좋았다. 독자들을 통해 나는 당신을 너무 깊이 사랑하지만 당신도 너무 미워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당신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Ling Bao는 내 어깨에 팔을 두르며 "그 사람은 아주 좋은 사람이고 당신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예, 그렇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적합한.

2년 4개월 동안 함께 살았는데 한 번도 싸운 적이 없어요. 양씨, 당신은 천진난만한 얼굴을 갖고 있어요. 당신의 순수함은 당신의 불합리함과 오만함을 비난할 수 없어요. 당신은 항상 나를 놀라게 하고 싶고, 내가 키보드를 치느라 바쁠 때 나를 방 밖으로 데리고 나가고, 침대를 밀어 열고, 거리의 불꽃놀이가 당신의 눈을 가득 채웁니다. 불합리하다고 비난하고 싶지만 당신의 순진함에 그칩니다. 당신은 항상 독선적인 기쁨으로 내 지루함을 공격합니다. 매달 돈을 버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당신은 모릅니다. 나는 식비를 위한 추가 예산이 없기 때문에 매일 한 끼를 절약합니다. 하지만 나는 종종 배가 고프기 때문에 배가 고프면 낮잠을 잘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그래서 부끄러움과 무력감을 억누르느라 밤낮으로 혼란스러웠습니다.

절대 모르실 겁니다.

당신은 기쁠 때 나에게 올 것입니다. 내가 그리워지면 알려주세요. 내가 매달 얼마나 애타게 원고를 쓰는지 알다시피 나는 날마다 내 신념을 고수하고 있다. 소수의 사람이라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진지한 소설을 쓰면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상대 캠프.

나는 "그런 이야기는 일어날 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사람들의 기본 감정을 충족시키기 위한 아름다운 날조일 뿐입니다."

그런데 당신은 또 다른 사람을 선택했습니다. “사람이 행복해지는 것이 삶의 목적이 아닐까요? 행복은 애초에 아주 간단한 것인데 왜 이렇게 복잡하게 생각해야 할까요?

복잡성에 신경 쓰지 않고 행복하게 사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인간 본성의 어둠을 말하는 저 모호한 것들을 왜 봐야 하는가? 너는 눈을 가늘게 뜨고 내 손을 잡고 그 작고 어두운 방에서 나를 데리고 나가고 싶었다. "정말요?" "

네. 양.

당신에게는 그렇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닙니다.

우리의 차이점은, 그게 아닙니다. 사랑이나 싫음, 행복이나 슬픔에 관한 것이지, 이 세상의 슬픔을 이해하든 모르든 살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 우리는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어둠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비관적인 것이 아니라 결점과 허점이 있는 감정을 참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똑똑하기 때문에 항상 행복할 것입니다. .언젠가는 좀먹은 틈이 완전히 무너지고 무너지겠죠.

이것이 우리의 부적합입니다.

당신이 나를 사랑하더라도, 나도 당신을 사랑합니다. > 당신은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행복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당신이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불안하고 불안할 것입니다.

우리는 전혀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양, 또 이렇게 지루한 이야기를 썼는데, 많은 분들이 제가 늘 줄거리도 없고, 남자 주인공의 격한 말도 없고, 오해도 없이 글을 쓴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우여곡절도 없고 사고도 없었다

당신을 떠난 후 어느 날 밤 Li Jianwu가 번역한 "Madame Bovary" 버전을 다시 열었는데 갑자기 울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Li Jianwu의 번역을 선호했지만 Zhou Kexi의 번역을 좋아했다고 기억합니다. Li의 번역이 너무 오래되었고 문법이 일부 달라서 읽기가 불편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p>

그래서 양 씨는 "웨이, 구식인 것 같아요. 구식 사람들은 이런 가식적인 문법을 좋아하지만 이런 문장 패턴은 더 이상 시대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양.

그날 밤 나는 더 멀리, 다른 곳으로 가는 기차 안이었다.

나는 희미한 불빛 아래 <보바리>를 열었다 마담", at 어느 순간 나는 당신에게 다가가려고 노력했고, 당신이 말한 허식적이고 어색한 리 번역을 부드럽고 희미하게 읽었습니다. 어둠을 향해 포효하는 기차 안의 그 충격이 희망을 가렸습니다. '그녀는 바다의 거친 파도만을 사랑하고, 폐허 속에서 자라는 푸른 풀만을 사랑한다'를 읽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녀는 사물로부터 어떤 이익을 얻어야 하고, 그녀의 감정적 배출구에 직접적으로 기여하지 않는 것은 무엇이든 쓸모없다고 여기고 버립니다." 나는 갑자기 눈물을 흘렸습니다. 당신이 내가 " "올드 스쿨이라고 말한 것이 기억나서 울지 않았습니다. ", 하지만 Li Ze의 "Madame Bovary"버전을 다시 열었을 때 나는 여전히 그의 구식 문장 문법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랜 세월이 지난 후에도 나는 여전히 세속 세계에 동화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내가 이 번역을 여전히 좋아한다는 것은 나와 당신 사이에 여전히 영원한 거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책을 덮고 다시 펼칠 수 없어 돌아섰습니다. 서문에 손가락이 머물다 지나치지 못하고 진정하고 당신을 잊으려고 노력했는데, 이야기가 너무 잘 맞아떨어졌네요.

양씨, 플로베르에 관한 유명한 이야기를 아시죠? 모르시나요?

플로베르가 <보바리 부인>을 쓰고 있을 때, 어느 날 친구가 그를 찾아갔고 그가 바닥에 앉아 울고 있는 것을 보고 친구는 “왜 그래?”라고 물었습니다. 플로베르가 말했다. "보바리 부인이 곧 죽을 거예요." 플로베르가 말했다. 그의 친구는 미소를 지으며 그에게 말했다. "그 사람이 죽는 걸 원하지 않으니, 그러면 그녀가 다시 살아난다는 이야기를 써 보세요." "

플로베르는 슬프게 대답했다. "아니요, 그녀는 죽어야 합니다. 그녀는 더 이상 살 수 없습니다. 그녀는 죽어야만 했습니다. ”

양, 당신과 나는 플로베르와 그의 친구들과 같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모든 것은 "필연적"이지만 당신은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 많은 것들이 우리의 통제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양씨, 우리는 단지 독선적일 뿐입니다.

외모는 옷처럼 변조되고 교체될 수 있습니다. 선택하고 변경하지만 영혼은 그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어젯밤에 내가 이 집을 떠난다고 했을 때, 당신은 밤새도록 내 문 앞에서 나를 기다렸는데, 나는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그게 마지막이었는데, 문밖에서 나한테 왜 로미오와 줄리엣이 함께 사랑에 빠지고 결혼까지 맹세할 수 있는데 우리는 그럴 수 없냐고 물으셨죠?

그런데 양씨, 나는 셰익스피어의 비법을 말한 적이 없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키스했지만 <로미오와 줄리엣>의 다음 장면이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셰익스피어가 의도적으로 고안한 작은 트릭을 모르실 겁니다. 새로 사랑에 빠진 줄리엣은 방으로 돌아왔고, 그녀의 마음은 벅찼지만 표현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할 말이 많았지만 누구도 그것을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가 사랑에 빠진 것은 옛 적의 아들이었지만, 그녀는 이미 그를 사랑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부드러운 달빛이 비치는 발코니에서 그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혼자 이야기했습니다.

——양씨, 어쩌면 이 장면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르실지도 모르겠네요. 실수로 줄리엣을 찾으러 돌아가고 싶지 않았던 로미오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줄리엣과 마주치지도 않았을 텐데요. 어쩌면 그는 결코 그녀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고 그녀도 그녀의 사랑을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이 형식이 아니었다면 로미오는 결코 줄리엣의 사랑을 이해할 기회가 없었을 것입니다.

이는 셰익스피어가 의도적으로 심은 불로, 밤이 되면 줄리엣의 제정신이 벗겨져 로미오가 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두 가문은 대대로 불화를 겪어왔고, 윤리와 현실의 함정에 빠져 결코 그들 사이의 거리를 메울 수 없을 것입니다.

양, 아쉽네요.

당신은 두 번의 키스의 원인과 결과만 알고 있다.

하지만 멀리 떨어져 있는 두 사람을 만들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운명의 우연이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이 시점에서 이 이야기는 드디어 끝났습니다. 양씨, 당신 같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직도 우리의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하고, 사랑이나 오해, 우연이 없이는 그런 이야기의 의미를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 또한 더 멀리 가는 이 기차를 타고 당신을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불완전한 문단을 과정 없이 한 마디 한 마디 씁니다.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전달했지만, 언젠가 보더라도 이해하지 못하실 수도 있다는 점 이해합니다.

하지만 상관없습니다.

이해하는 데 영혼의 연결이 필요하지 않은 것이 하나 있습니다.

축복이네요.

양.

세상 끝이 와도 당신의 안전만을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