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보가 신선하다

사진은 인터넷에서 나온다.

말이 분명하고 허무하다.

-응?

극단적으로, 나는 인간관계가 없거나 원하지 않는다.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조용하고 멍한 시간이 있다는 것이다. 그것뿐이다. 그런 다음 신선한 시장과 편의점과 같은 작고 안전한 쇼핑 행동에서 약간의 기쁨을 느끼면 생각하지 않고 외롭고 건망증하게 살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모리야마 대로

그를 어떻게 소개합니까? 그의 작문이 뒤죽박죽이 된 것이 사실입니까?

그의 흑백회색 색깔이 거칠고 거칠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높은 대비, 그의 작품이 렌즈의 흔들림으로 인해 초점이 맞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까?

아니면 그가 세계에서 인정받는 위대한 사진작가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그가 일본의 선봉 사진그룹의' 도발' 기수였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지루하고 창백하고 힘이 없는 것 같다.

나는 그의 작품에서 강렬한 흑백을 읽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나는 그의 글 속의 외로움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 깊은 외로움은 뼈에 붙어 있는 구더기와 같다.

그러나 그가 찍은 장면은 매우 사실적이고, 약간 억압적이지만, 사람을 잊을 수 없게 한다.

-응?

그 화면에는 죽음의 그림자, 질식을 억제하는 성이 있다.

모리산대로 1938 은 오사카, 일본 사진작가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들은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스네두, 황목경 등과 함께 일어섰다.

65438 년부터 0999 년까지 샌프란시스코 현대예술박물관은 그를 위해' 방랑개' 라는 대형 회고전을 개최하고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일본협회 갤러리, 스위스, 독일 등을 순회전시했다.

그는 미국 일류 미술관에서 전면적인 회고전을 개최하는 최초의 일본 예술가이다.

2003 년 프랑스 까디아 재단은 파리에서 센산대로를 위한 대형 개인회고전을 열고 서방에서 다시 한 번' 센산대로 열풍' 을 일으켰다.

2004 년 삼산대로 전집의 일부는 4 부작으로 출판되었고, 전집 * * * 에는 그 1500 여 편의 작품이 수록됐다.

정색과 사진의 관계에 대해 토론할 때,

모리야마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은 사실 음란물이다.

촬영은 눈앞에서 본 것을 반영하는 도구로 그 자체가 일종의 포르노이다. ""

그의 창작은 감성으로 가득 차 있고, 시적인 슬픔은 카메라 언어에 숨겨져 있다.

사실 그는 렌즈와 글로 그의 마음속의 세계를 표현했다.

좋든 나쁘든, 그는 이 세상의 선, 악, 아름다움, 추함을 미화하지 않는다.

십 대 때 모리야마 가도는 디자인을 배우고 학교를 그만두었다.

20 대 때 유명한 사진작가에게 조수로 일하는데, 예를 들면 전쟁 후 가장 소의 수길과 같다.

한 번은 초라하고, 한 번은 자신의 여자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계를 꾸려가고,

당시 그는 하루에 300 엔과 주먹밥 몇 개를 들고 있었다.

요코스카 거리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강렬한 대조 흑백 사진을 찍었다.

1964, 어느 잡지에서 마침내 그의 사진을 사용했다.

스물여섯 살의 삼산이 사진전을 열어 사진계에서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여겨진다.

1968 년 첫 사진집' 일본 극장 초상' 출판, 1969 년 종평충남 (동갑내기 사진작가, 평론가, 명성은 모리산보다 조금 늦고, 66 년 두 사람은 합작하여 사진사무소를 창설했다) 등 잡지' 도발' 을 발간했다 70 년대 이후 삼산의 촬영은 공고기에 빠졌다. 74 년 그는 수길수길, 황목데이비드, 동송조명, 심수창구, 요코스카궁광 (2 년 후 해체) 과 함께 사진학교를 설립하며 외국을 여행했다. 1982 전시회' 빛과 그림자' 가 다시 한 번 큰 성공을 거두며 개인스타일이 탄탄하다. 일본과 해외에서 계속돼 90 년대 이후 공인된 사진작가가 됐다.

나는 그에 관한 책 한 권, 거리 촬영, 나의 신앙을 보았다.

그 크고 작은 거리들은 모두 그의 과거가 있고, 그도 한때는 초라했다.

그러나 당시 그는 성공하지 못했고, 극도의 갈망과 절망 속에서

끈질기게 버티다. 나는 그의 글이 우울하고 차갑고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쿄, 신주쿠, 시부야 유랑의 날들은 그의 기억 속에서 지울 수 없다.

강렬한 따끔거림과 허무함을 지닌 영상들은 오래가지 못한다.

생활 속에서 얼마나 많은 불행이 있어야 삼산이 진정으로 카메라 언어로 세계와 자신을 대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응?

모리야마 대로의 사진은 일반인, 인간의 실격, 심지어 성이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면, 그의 거리 촬영에는' 성적 흥분' 이 있다.

그의 사진은 섹스와 같다.

그는 상해에 간 지 3 일 만에 가장 순간적인 파손의 아름다움을 찍었다.

도쿄, 홋카이도, 뉴욕, 하와이, 부에노스 아이레스, 상하이 및 이러한 장소는 다릅니다.

그가 상해 거리를 유람하는 3 일 동안, 그는 상해에 대한 그의 모든 기억을 기록한 그림책 한 권을 출판했다.

그가 말했듯이:

내가 십 대였을 때, 내가 중국을 방문할 기회가 있기 전에, 상해라는 이름은 매혹적인 이미지와 연계되어 낭만정신과 이국적인 분위기, 심지어 정욕의 흥분까지 섞여 있었다.

상해는 1937 년에 일본에 점령당했는데, 그것은 내가 태어나기 전해였다. 일본의 관할권이 확립됨에 따라 이 도시는 모두 일본인인 것 같다. 중일 대치의 엄중한 상태와는 달리 상하이는 국제항구로서 일본에 차츰차츰 아름다운 이미지를 가져왔다. 상해는 희극성, 낭만, 이국적인 분위기와 활력이 충만한 도시이다.

제 세대에서는 전쟁이 끝난 후 사춘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당시의 진실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 시대의 팝송과 각종 언론에서 우리는 상상의 상하이만 받아들일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상해몽'' 상해안개' 와 같은 노래는 예측할 수 없는 저조한 정서를 불러일으킬 뿐이다. 일본인의 지난 세월에 대한 감정적 기억은 결국 짧은 승리일 뿐, 상상의 상해에 대한 향수일 뿐이다.

하지만 나에게 젊었을 때의 꿈은 선원이 되는 것이었고, 상상 속의 상해항은 내 마음 속에 오랫동안 머물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오늘도, 나의 정신 여행은 거대한' 상해 항해선' 을 유람하는 것이다. 아마도 이것은 그 자체로 향수의 끝일 것이다. 그래서 상하이는 항상 내 마음 속에 상상력이 풍부한 대도시였다.

반항적인 사진, 날카로운 각도, 거칠고 야만적이고 당혹스러운 공황,

모리야마 본인의 성격 중의 어둠과 억압은 직접 표현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작품처럼 흑백이 분명하다.

그는 그가' 외계세계' 라고 부르는 곳에 살고 있습니다.

그것은 평화로운 방식으로 세상과 단절된 것 같다.

적의도 없고, 충돌도 없고, 사실 그는 외로울 뿐,

심연의 외로움과 슬픈 생각처럼

그의 흑백조폭과 욕망의 거리를 이루었다.

거리 촬영은 그의 신앙 중 하나이다.

늦게 태어난 또 다른 시대에는 휴대전화로 사진을 찍은 최초의 사진작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