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자의 정서에 대한 논평 중 하나.

탕자의 정서' 에 대한 논평: 양광치가 시간지에 실린' 석모용, 왕국진부터 로파이-열풍시'

A 열풍시: 객관적인 존재

그에 대한 태도가 어떻든, 열풍시는 객관적인 존재이다. 그것은 많은 독자 (특히 소년 소녀) 의 심금을 울리며 시단에 충격을 주고 있다. 그것의 빛은 많은 시계의 사람들을 현혹시키고, 저주를 불러일으키며, 감탄을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기적은 1987 년 봄에 불을 붙이고 전국을 휩쓸었던 석모룽열을 따라 시작되었다. 지금까지 석씨가 정식으로 출판을 허가한 화성 출판사만 해도 이미 시집 세 권 ('칠리향',' 원망 없는 청춘',' 시간 9 편') 을 150 여만 권 인쇄했고, 다른 출판부는 얼마나 인쇄했습니까? 통계할 수 없다. 이와 함께 이 세 권의 시집 파생본인 집집, 감상집의 인수도 많다. 이것은 많은 독자들에게 정신적 식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신세대 시 작가의 시풍의 변화를 촉진시켰다.

석모용의 뜨거운 여온은 아직 춥지 않았고, 1990 년 여름에 또 왕국진열이 터졌다. 그의 시집 ('젊은 바람',' 젊은 조류',' 젊은 생각' 등) 은 지금까지 거의 백만 권을 인쇄했다. 1990 년 6 월, 왕국진이 광저우에 와서 그의 모교인 제남대 85 주년 경축 행사에 참가하여 열렬한 박수를 받았을 때, 새로운 시 열풍이 광저우 지역 고교에 나타났다. 모 명문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2 년 동안 의사로 재계에 투신하던 젊은 소년 로파이 () 가 대학생들의 화제가 되고 있다. 그의 시집' 탕아감정' (광둥관광출판사 출판) 은 화남사범대학에서만 2 천여 권을 팔았고, 한 번에 7 권을 샀다. 제남대학교에서' 탕자의 감정' 이 발매된 지 3 일도 안 되었는데, 로파이 학우가 외계인처럼 희귀하다는 것을 몰랐다고 한다. " 비학문의 학우들조차도 자발적으로 낙파 시 토론회를 조직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광저우 신화서점 베이징로문시에서는' 탕자의 정서' 가' 석모용 왕국진시집 이후 가장 잘 팔리는 시집' 이 됐다. 이 열은 전중 방사선으로 향하고 있으며, 베이징의 한 개인서점에서 6 천 권을 들여오면서 "충분치 않다" 고 말했다. 현재 제 1 판 3 만여권이 매진되어 제 2 판을 서둘러 인쇄하고 있다. 이 더위는' 대초원' 의 기세가 크다.

세 가닥의 시가 열풍이 잇따라 불거져 중국 문학사상 유례없는 경관이지만, 결코 절후의 현상은 아니다. 후계자는 누구입니까? 몰라, 필자가 찾고 있어, 기대하고 있어.

B 열풍시의 정명

탕자의 정서' 는 정식으로 출판되지 않았으며, 그것의 청렴한 사본은 이미 광저우의 일부 대학들 사이에서 전해졌다. 1991 년 5 월 31 일 밤, 중산대, 화남사대, 제남대, 중산의과 수십 명의 학생들이 화연호텔에서 모여 좌담로 파이 () 를 나누었다. 필자는 석열, 왕열과 관련이 있고' 탕자의 정서' 의 서열자이기 때문에 초청되었다. 회의에서 학생들은 로파이 작품에 대해 마음껏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고, 손을 들어' 여론조사' 를 진행하며, 분위기는 열렬한 논쟁에서 자연스럽게 실모용, 왕국진의 작품과 연결시켰다. 모두들 이런 독자들의 많은 시에 이름을 붙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통속시' 나' 유행시' 라고 불렀지만, 곧 반대를 받았다. 그 이유는 이를' 대중소설',' 대중가요',' 유행소설',' 유행가' 등과 연결시켜 격식을 떨어뜨렸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문학의 가장 높은 형태이기 때문이다. 시, 그중 많은 작품들이 엄숙한 시인의 엄숙한 작품보다 더 엄숙하고 수준도 높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학생들은 실모용의' 장성소문',' 낭떠러지 국화',' 천년의 소원',' 동판화',' 근심' 등 여러 가지 예를 들었다. 왕국진' 아름다운 소원',' 친구에게','

어떤 사람들은' 서민시' 라고 불렀지만, 곧 부결되었다.

"민간인" 은 "귀족" 의 상대이다. "서민시" 는 그것이 서민 의식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표현 수법은 민간인에게 쉽게 받아들여지지만' 열' 의 특징을 포함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필자는' 당조시' 라는 개념을 제시하여' 당대 조류' 와' 당대 독자들이 유행을 읽는 것' 의 의미를 취했지만 다수의 찬성을 얻지 못했다.

회의 후에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이런 시는 독자들 사이에서 열풍을 형성하는 것을 주요 상징으로 삼기 때문에 아예' 열풍시' 라고 부른다. 그것은 몇몇 친구들의 인정을 받았다.

이 명칭은 반드시 과학적일 수도 있고, 대중에게 받아들여질 수도 없다. 지금까지 여전히 더 적절한 명칭을 생각해 내지 못했기 때문에, 이 이름으로 할 수 밖에 없다.

C 붐시 특징의 시험 유도

석모용, 왕국진, 로파의 작품에서 우리는 열풍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볼 수 있다.

석모용은' 순정형' 으로, 그녀가 서사한 것은 주로 사랑, 인정 (인간관계, 시간에 대한 감정 등), 향정이다. 이런 정은' 나' 의 것이고,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것이다. 가장 소중하고 영원한 가치를 지닌 삶의 맛이기 때문에 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의 작품은 이미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왕국진의 시는 철리의 내포로 이겼다. 5 월 상순에 계림시의 한 젊은 가이드가 나에게 "왕국진이 우리의 속마음을 말했다" 며 왕시의 지향성을 지적했다. 당대의 중국 청소년을 위한 것이다. 이 시인은 청소년이 생활, 사상, 감정 등에서 겪는 문제에 대해 "청춘이 남아 있는 한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밤이 모든 것을 삼키더라도/태양이 다시 돌아올 수 있다" ("내일만 있으면") 라고 적었다. 따뜻한 미소가 넘쳐흐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사대부의 한가함과 슬픔이 그 모든 시의 주요 선율" 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무지하거나 편견이다.

루오 파이 (Luo 파이) 는 방탕 한 아들의 이미지로 독자의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청바지를 입으면 방랑/매혹적인 황토에서 나를 위해 먼 곳을 맞이할 것이다. ""나 혼자 길을 떠날 수는 없다./하지만 나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발자국도 남길 수 없다./하지만 나는 갈 수 없다/나는 너와 동행할 수 없다/그러나 나는 갈 것이다. ""탕자 ". 시행에는 자신의 운명을 장악하기로 결심한 강자의 그림자가 번쩍이고, 상품경제 대파 속에서 파도치는 자의 흥분된 맥박을 뛰며 미래를 짜느라 바쁜 채몽을 짜는 청년 친구들의 박수를 받았다. 어떤 사람들은' 열정 낭만형' 이라고 부른다.

순정형',' 철리형' 또는' 격정낭만형' 이든 열풍시인들의 작품은' 인심' 이 될 수 있으며, 당대 중국의 색채는 매우 선명하다.

이것은 붐시 내용의 특징이다. 표현 수단 방면에도 그 특색이 있다.

시모용의 시는 "연구하거나 되풀이하는 시가 아니다" 며 왕국진 (), 로파이 () 의 시도 평이하게 썼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세 시인의 작품은 모두 이미지가 단순하고 구조가 분명하며 문장이 짧고 소창합니다. 그들은 언어를 다리로 사용하여 자신의 마음을 독자의 마음과 연결시켰는데, 어떤 사람들처럼, 자신의 "고급" 이 아닌 언어를 울타리로 삼아 자신을 독자와 갈라놓았다. 열풍시의 평이한 시풍은 생활 리듬이 갈수록 긴장되는 오늘날의 독자들의' 입맛' 에 적응하고 있으며, 당대의 많은 중국인들의' 소화' 수준에 적응하고 있다. 이것은 열풍시의 고명한 작품이다. 절대다수의 독자들에게 시를 읽고 감상하는 것은 일종의 아마추어 문화 활동일 뿐인데, 신비한' 암호' 를 해독하고 혼돈의 수수께끼를 추측하는 데 관심이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누군가가 평이함을 낮은 수준으로 여긴다면, 이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아마도' 늙은' 의 백거이는 우아한 당에서 쫓겨나야 하고, 어렵고 험난한 등반가는' 시왕' 월계관을 머리에 올려야 한다! 이에 대해 나는 웃을 수밖에 없다.

열풍시의 또 다른 특징은 진실하고 친절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많은 독자들을 이기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밤이 검은 비단처럼 펼쳐질 때/가볍고 부드럽게 귓가에 감겨 있을 때',' 이런/아름다운 순간/갈망/네가 나를 안아줄 수 있다/품에 안길 수 있다' ('아름다운 순간-H.P.')

대담하지만 저속하지는 않아, 인간의 본성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아침 시계를 껴안았다/어떻게 모고를 거절할 수 있는가" ("생활"), "생활이 모두 즐거운 것은 아니지만 영원한 노래" ("추모"). 왕국진이 밝혀낸 철리는 지혜의 초인간적인 철성면벽의 다년간의 독점적인 심정이 아니다. 그것은 평범한 생활에서 기원하며, 이미 인간의 마음속에 감추어져 있다.

목표가 먼 곳에 있다',' 높은 곳으로만 발버둥치는 낙파', 서정은 개성이 있지만 외톨이가 아니다. "생명의 순간이 너무 소중하다/왜 공공연하게 개방하지 못하는가" ("백우분"). 이것은 완강하고 진취적인 진실한 호소이지, 위대한 빈말이 아니다.

진실, 사람들을 감동시킨다. 친절해서 마음에 쉽게 들어온다. 그들이 쓴 감정도 역시 독자의 마음속의 정이다. 밝혀진 철리는 모두 독자가 깨달을 수 있는 철리이다. 시, 열풍 시인을 광대한 독자와 밀접하게 연결하다.

시는 언어의 예술이다. 시의 매력은 예술의 미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 세 열풍 시인의 언어수양은 차이가 있지만,' 대지는 기계화되어 경작해야 한다/식량은 고속으로 올라가야 한다' 와 같은 큰 빈말,' 오늘 저녁/밥을 먹지 않는다/밥을 먹지 않는다' 와 같은 큰 백화,' 손바닥 밖, 손바닥이 아니다. 손바닥 손, 바깥 쪽 손' 과 같은 큰' 검은' 말과' 시 낮은 1 남구/높은 발기' 와 같은 큰 막말. 그들은 시 쓰기를 고집했다.

석무용은 시인이 될 마음이 없었지만, "김세공이 밤낮으로 두드리듯", "매미 날개처럼 반짝이는 금장식", "광택이 부드러운 말" ("시의 가치") 을 정제하는 등 청초한 예술풍격이 이미 널리 인정받고 있다. 격렬한 논란에 휩싸인 왕국진, 단호한 반대자가 가르친 시는' 꾸며낸 감정이 문장의 구조에 정교하게 설치됐다' 는 것이다. 이것도 분점의 시가' 정교한' 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습니까? "태양은 여전히 낭만적이다." ("가을경"), "조수가 부드러운 채찍을 휘두르다/숲꿈처럼 노래하다/맹렬하게 태양과 싸우다/먹구름이 밝은 달을 습격했다" ("음악"). 모두 정교하다 루오 파이 (Luo 파이) 는 시원 (Shiyuan) 에 처음 등장했지만, 한 이론가가 말했듯이 "좋은 문장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특히 흥미 롭습니다." 그 중 몇 마디를 감상해 봅시다. "산은 먼 옛날의 장려함/황무지의 황량한 세월/바위와 바위 사이의 도랑/천장 양면 절벽이 천 년 동안 서로의 신비를 이해하지 못한다." ("세월") 이 문장들은 모두 시의 것이다.

열풍시가' 뜨겁다' 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붐시의 명품은 시를 나누는 명품보다 손색이 없지만, 열풍시는 결코 완벽한 예술품이 아니다. 그것의 예술적 품위에 대하여 나는 단지 흐릿한 논단을 내릴 수 밖에 없다. 왕국진의 작품에 대한 의론이 분분하고, 치켜세우는 사람은 짱' 천고의 절창' 으로, 치켜세우지 않는 사람은' 유행성감기',' 언어에 대한 가학' 으로 폄하하는 것은 사실 모두 아니다. 그의 위치는 원래 "중간" 이었는데, 왜 꼭 그를 극단으로 밀어야 합니까?

D 붐시의 상황: "전통" 과 "개척자" 사이

나는' 전통' 과' 선봉' 이 대치하는 협곡에서' 왕국진시'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더 썼다. 문장 (Wung Guozhen) 은이 "협곡" 에서 "비옥 한 땅" 을 발견하고 "자신의 풍경으로 성장했다" 고 언급했다. 사실, 시모용, 루오 파이 도 마찬가지입니다. 미래의 열풍 시인들도 그럴 것이다.

전통' 과' 선봉' 은 원래 대립했지만, 열풍시를 대하는 태도는 일치했다. 시단 한쪽에 서서 열풍시를 반대하는 혼성 듀엣을 합연했다.

전통' 은 주로 열풍시가 시대의 주요 선율을 표현하지 못했다고 비난하는 것이다. 이 비난은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다. 열풍 시인은 대부분' 나' 를 썼기 때문이다. 심지어 사소한 일들까지 썼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주요 멜로디와 양립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사랑의 충성을 찬양하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사람들이 지금 좌절 앞에서 타락하지 않도록 격려하고, 노년에 이르러 비관하지 말고, 철밥그릇을 깨고 자진하려는 소망을 표현하며, 모두 주요 멜로디의 반조가 아니라 조화로운 협주곡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열풍 시인은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사람들이 분발하도록 격려하며, 시대정신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물론, 사람들이 연애를 하면서 나쁜 사람을 잡으려고 생각하고,' 나' 가 실의에 빠졌을 때 한숨을 쉬지 않고 세상을 향해 웃는 등의 작품을 쓰는 것은 사상 경지가 매우 높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중행위' 에서 벗어나는 것은 아니다. 마오쩌둥 주석은 연안문예좌담회에서 동기와 효과의 통일을 강조했는데, 이 문예 관점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지도적 의의가 있다. 작품의 내용이 독자의 사상, 감정의 실제에서 벗어나면 사람들에게 받아들이기 어렵다. 이에 따라 임 작품의 사상 경지가 더 높고 효과도 좋지 않다. "세상에 없는 것,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것을 창조할 것이다. 우리는 이런 시를 따라잡을 수 있다. 진정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사회주의를 위해 봉사할 수 있을까? "이중" 방침은 항상 견지해야 한다. 이른바' 견지' 란 말로만 남아 있는 것이 아니라 진지하게 관철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인들은 많은 청소년들이 국민의 일부이며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분들은 우리 민족의 미혁이며, 우리 사업의 희망이기 때문이다. 시를 통해 그들의 성품을 도야시키고, 그들의 영혼을 정화하고, 진실하고 선하며 아름다운 사랑을 키우는 것은 사회주의 사업에 유리하다.

열풍시의 경험은 배울 점이 많다. 시인은 반드시 소년 소녀를 배려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시를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들 가운데로 가서 그들과 * * * 애환을 나누자, 엄사의 냉면을 당기면 너도 현란한 청춘을 얻게 될 것이다.

선봉' 파는 이미 10 년 전 예술에 대한 관용을 위한 기도를 포기한 것 같은데, 그들의 열풍시에 대한 비판은 매우 엄하다. "왕국진열" 은 역사의 오해다. "라는 문구가 대표다. 그 작문 작가는 왕시가 노비와 연극자로 타락했다고 단언했다. 왕국진의' 내 시는 독자를 중시한다' 는 견해에 대해 매우 반감을 품고,' 시를 주체적 지위에서 떨어뜨려 교화나 어떤 세속적 필요의 도구로 삼았다' 고 비난하며,' 시의 양심의 소멸' 을 초래하고, 적어도 중국시를 10 년 뒤로 물러나게 했다.'-이 10 년의' 모든 것' 은 바로 중국이다 이 논자의 감정은 너무 흥분되어 왕국진과는 전혀 다르다.

이것은' 선봉' 의 열풍시 태도에 대한 가장 뚜렷한 표현이다.

시는 독립된 예술 형식이며, 그' 본체' 는 반드시 중시되어야 한다. 그러나 이로 인해 시와 사회, 독자가 억지로 소외된다면, 시는 "순수" 하고 공허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글의 저자는 "선봉시의 탐험가들은 점차 외부 세계에서 내부로 눈을 돌려 생존에 대한 더 깊은 경험과 파악을 하고 있다" 고 주장한다. 이 탐구는 의심의 여지없이 존중되어야 하지만, 탐구대상' 생존' 으로서 일단 사회를 떠나면' 생존' 할 수 있을까? 시는 마땅히 독자를 중시해야 하는데, 쓰지 않으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대작이 100 까지 "순수" 해도, 누군가는 감상해야 한다. "시의 양심" 은 시인의 양심에서 나온 것으로, 진실, 선, 아름다움을 선양하고, 거짓과 악, 추함을 채찍질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므로 시는 교화의 책임을 회피해서는 안 되며, 감히' 세속' 에 직면해야 한다. 요즘' 세속' 은 이미 기이한 무타소설에 휘말려 꼬집는 유행곡이 너무 많다. 만약 시가 진주할 수 있다면, 이' 세계' 의' 속속' 을 좀 줄이게 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선봉' 이 강조하는 본체는 사실상 예술성을 가리킨다. 이는' 교화' 와' 세속' 과 반드시 상극은 아니다. 열풍시는 양자의 결합을 추구하고, 이미 만족스러운 성공을 거두었다. 이 친구에게 더 이상 1986 년의' 전례 없는 규모의 집결' 을 그리워하지 말라고 충고했다. 그것은' 선봉' 의 영광이 아니라 정말' 엄숙한 시인에게 인정받지 않는다',' 언어에 대한 가학',' 위에 열거된 대백화',' 검은' 이기 때문이다. 솔직히 말해서, 이' 집결' 이 없었다면 많은 독자들이 석모용, 왕국진을 이렇게 열렬히 환영하지 않았을 것이며, 열풍시가 나타나지 않았을 것이다.

열풍시는' 전통' 과' 선봉' 이 대치하는 협곡에서 세차게 흐르고, 열파가 협벽을 치고 있다. 협벽이 어떤 메아리를 내더라도 그것이 전진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그것은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 속으로 곧장 들어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두가 꽃이 만발하기를 바라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왜 붐시가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게 하지 않을까요?

E 열풍시의 운명

열이 있으면 반드시 추워야 하고, 습기가 있으면 썰물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모든 열풍시가 정점에 이르면 반드시 사라질 것이다. 이것은 열풍시의 운명이다.

선봉' 론자는 "왕국은 정말 잊혀졌다. 조안요처럼 3, 2 년 정도에 불과하다" 고 예언했다. 나는 그의 시간측 추정에 동의한다. 3, 2 년, 왕국진 및 기타 열풍 시인들에게는 더 이상 아쉬울 필요가 없다. 그들의 시가 이미 뜨거워져서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청인 조익에는 시를 논하는 문장 구름이 있다. "강산대는 재주가 있어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이것은 이미 역사가 되었다. 이 나날이 새로워진 당대에는 3, 2 년을 이끌 수 있는 것은 이미 대단한 인재이다. 루오 파이 (Luo 파이) 는 한 친구에게 "꽃이 시들기 때문에 금으로 만든 꽃보다 더 아름답다" 고 대답했다.

왕국진들의' 잊혀진' 것은 시단의 큰 행운이다. 낡은 열풍이 물러가고, 새로운 열풍이 몰려와야 시단이 생기가 넘친다. 시 조류가 늘 의지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조류가 아니라 고인 물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렇게 되면 독자들은 지겹게 될 것이고, 시가라는 문학 형식은 액운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왕국진들이 정말로' 잊혀진' 것은 아니다. 열풍시, 이런 유례없는 시 현상은 시사에 기재될 것이기 때문에 아무도 그 존재와 영향을 부정할 수 없다.

이 글을 쓰면서' 전통' 과' 선봉' 이 대치하는 협곡에서' 문장의 끝 부분을 몇 글자로 바꿔 본 글의 끝으로 쓰려고 합니다.

열풍 시인은' 전통' 과' 선봉' 이 대치하는 협곡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아 편지 타이밍을 잡으며 자신의 풍경이 되었다. 이' 풍경' 은 원래 다른 사람의 생존에 아무런 위협이 되지 않았지만, 확실히 스트레스를 받았다. 이것도 나쁜 일이 아니다. 스트레스는' 다른 사람' 이 자신을 생각하고 개선하도록 강요할 것이다. 이것도 시 사업의 발전과 번영에 도움이 되지 않겠는가?

1991 년 「시」 제 1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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