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당 결혼식
서유기를 보고 깊은 감명, 우여곡절, 당승사도의 기이한 만남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책의 저자인 나관중은 당승사제 세 사람이 가시덤불을 뚫고 험난한 시련을 겪으며 요복마, 81 난중 진경을 얻은 이야기를 독자에게 들려주었다. 서유기는 오색찬란한 귀신의 세계를 보여 주었고, 사람들은 모두 작가의 풍부하고 대담한 예술적 상상력에 경탄했다. 그러나, 어떤 문학 작품도 일정한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서유기' 는 도깨비 소설의 걸출한 대표로서' 서유기' 의 허황된 도깨비 세계를 통해 곳곳에서 현실 사회의 투영을 볼 수 있다. 손오공은 서유기의 첫 영웅이자 큰 영웅이다. 그는 무한한 기능, 두려움, 불요불굴의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대영웅의 비범한 기질을 가지고 있지만 아첨하는 말을 듣는 단점도 있다. 그는 재치 있고 용감하며 유머러스하다. 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감히 때리는 것이다. 감히 지고무상의 옥제와 싸우면,' 원숭이 왕' 이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요괴를 감히 때리면 요괴를 놓아주지 않을 것이며, 금띠봉 아래 요괴에 대해서는 결코 인정사정을 봐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히 모든 어려움과 싸워야지, 결코 움츠러들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이것은 손오공, 눈부신 신화 영웅이다. 손오공의 정의, 대담함, 불굴의 전투정신과 뛰어난 기예는 요괴의 적성이다. 그가 모든 요괴를 과감하게 쓸어버리는 정신은 국민의 소망과 요구를 반영한다. 그는 정의의 힘을 대표하여 국민들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낸다는 신념을 보여 주었다. 저팔계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솜씨는 손오공보다 훨씬 나쁘다. 재치가 넘치고, 키가 크지만, 이 이미지도 아주 잘 그려졌다. 저팔계는 만화 인물이다. 그는 충직하고 성실하며 실력이 있어 감히 심마를 친다. 그는 손오공의 첫 유능한 조수이다. 그러나 그는 머릿속이 온통 문제이고, 맛있고 맛있고, 작은 이득을 차지하고, 여자를 좋아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한다. 그는 늘 물러서서 항상 고노장의 며느리를 생각하고 있다. 그는 때때로 거짓말을 좋아하지만, 손발이 둔하다. 때때로 당승이 주문을 읽게 하여 손오공을 고생시켰다. 그는 심지어 비상금을 숨겨서 귀에 쑤셔 넣었다. 그는 많은 문제가 있는데, 이것은 작은 사기업주의 나쁜 습관이다. 저팔계의 단점에 대한 저자의 비판은 엄격하지만 선의이기도 하다. 그는 부정당한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저팔계를 싫어하지 않고 진실되고 귀엽다고 생각한다. 당승사도는 손오공의 재간이 없지만, 저팔계의 활약도, 사승의 근면, 백의 실력은 있지만 인품이 좋아서 진경을 읽을 수 있고,' 참수' 를 두려워하지 않고, 신앙이 확고하다. 사승과 백은 비록 대단한 능력은 없지만, 두 사람 모두 매우 근면하고, 매우 노력하며, 좋은 물류가 되고, 자랑하지 못한다. 이 네 인물은 각기 특색이 있고, 성격이 판이하여, 마침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고, 나는 어쩔 수 없이 작가의 뛰어난 작문 기교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다. 아마도 작가가 인물을 묘사하는 능력이 바로 그의 미묘함일 것이다. 그중 손오공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그는 신통이 광대하고 기예가 뛰어나서, 줄곧 진경보호 당승을 성공적으로 얻었기 때문에, 그는 내 마음속의 영웅이 되었다. 그리고 그에게는 강한 세력과 싸우는 용감한 정신에 대한 반항적인 마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책에는 당승사제 지배인이 81 난을 겪으며 그들의 끈기, 용기, 끈기를 생각나게 한다. 이것은 정말 배울 만한 정신이다. 자신의 중도에 포기하고, 호두사미라고 생각하면, 자기도 그들처럼 버티지 못한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아마도 이것이 바로 내가 부족한 것일지도 모른다. 내가 한 가지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끝낼 수 있다면, 성공이든 실패든, 내가 최선을 다하기만 하면 나에게도 성공이다! 내가 해냈기 때문에 끝까지 버텼다.
《홍루몽》을 읽으면서 감흥하다
하나는 원랑선파이고,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이상한 인연이 없다면, 평생 그를 만날 것이다. 이상한 운명이 있다면, 내 마음은 어떻게 비어 있을까? 하나는 헛되이 울고, 하나는 기우이다. 하나는 물 속의 달이고, 하나는 거울 속의 꽃이다. 나는 내 눈에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는지, 가을이 어떻게 겨울 끝까지 흘러갈 수 있는지, 봄이 어떻게 여름까지 흘러갈 수 있는지 궁금하다. -'눈썹' 과' 홍루몽', 웃음 속에 웃음을 띠는 비극. 홍루몽' 은 한 봉건 귀족 가정이 휘황찬란함에서 쇠퇴에 이르는 3 대들의 삶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봉건귀족 계급의 파렴치한 타락과 타락을 과감하게 고소해 위선, 사기, 탐욕, 부패, 죄악을 지적했다. 이 가족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이 가정이 속한 계급과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암시한다. 조설미나리 필법이 빚고 사랑하는 영웅은 죽어가는 봉건 귀족을 감히 심판하는 두 대신과 한간이다. 동정과 애도는 봉건 제도의 희생자이다. 비판과 부정은 봉건 사회의 위선적인 도덕과 불합리한 사회 제도이다. 한편으로는 예전에 목석연맹이었고, 한편으로는 금혼이었다. 한편으로는 봉건 사회가 추구해야 할 명리 고리이고, 한편으로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자유체이다.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우리에게 이런 소리 없는 대결을 보여 주었다. 가보옥과 임대옥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는 이번 대회의 모든 연기를 농축시켰다. "하나는 원랑선파,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품질에 대한 추구는 깔끔하다. "봉건예교의 각종 박해와 냉막, 생명의 대가를 치르더라도 품질과 순수에 대한 추구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자와 린의 사랑의 비극을 한탄하면서 비극을 초래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보았다. 임대옥 숭고한 인격은 당시의 세속 세계와 어울리지 않아 사회와' 하나가 될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의 구현이자 그녀의 비극의 시작이다. 홍루몽' 에서 그녀는 꽃을 묻는데, 이것이 그녀의 인격의 중점이다. 그녀의 열등감, 자존감, 자기 연민은 그녀의' 상시' 에서 드러난다.' 꽃이 시들고, 꽃이 흩날리며, 향기가 옥을 없애고, 누가 연민을 가지고 있는가?' " \ "1 년 360 일, 바람 칼 서리 칼 상호 압력, 밝고 밝은, 한 번 배회하기 어렵다. 꽃을 보는 것은 쉽지만, 꽃을 찾는 것은 어렵다. 나는 꽃사람을 계단 앞에 묻을까 봐 걱정이다. 나는 꽃괭이만 훔쳐 눈물을 흘렸지만, 위의 가지 끝에 묻은 핏자국을 볼 수 있었다. " \ "레논은 오늘 날개가 있고,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길 바랍니다. 하루가 끝났어!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트릭이 없으면 순수한 땅을 사용하여 사랑을 숨 깁니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나는 죽을 것이다, 묻힐 것이다, 그러나 나는 레논이 언제 죽을지 모른다.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이 웃고 있는데, 그가 묻을 때 누구를 알까? 봄의 잔화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보자. 바로 미인이 늙어 죽을 때이다. 슬픈 노래가 없어, 꽃이 망한 줄 몰랐어. "세속적인 사람은 그녀의 생각을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이미 죽었고, 매장되었지만, 나는 언제 죽을 것인가? "오늘 꽃을 묻는 사람들이 웃고 있다. 그가 그들을 묻었을 때 누구를 알게 되었나요? " 낙화에 직면하여 그녀는 자신이 죽은 후의 정경을 떠올려 마음을 놓을 수 없어 눈물을 흘렸다. 봉건 예교 앞에서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을 불러일으켰다. 보옥이 맞았고,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 짓는 설보채 때문에 단약을 보내왔고, 훈계의 어조로 보옥에게 잘못을 고치고 바른 길로 돌아오라고 권했다. 봉건예교 반역자 보옥의 지지자로서 착하고 도도한 임대옥, 그저 울기만 하고 복숭아꽃을 뒤집었다. 그녀의 울음소리는 결코 미약하지 않다. 그녀는 울음이라는 독특한 감정체험으로 보옥을 진심으로 옹호하며 봉건예교에 묵묵히 반대했다. 그래서 그들의 마음만이 가장 가깝고 가장 사랑합니다. "고요함은 애교처럼, 움직임이 약한 버드나무처럼, 마음은 여유가 있지만 힘이 부족하다." 이런 약한 여자는 세속적인 전통법을 무시하고 도리에 어긋난다. 무수한 파괴를 겪었고, 생명의 끝이 왔을 때 봉건 사회의 험상궂은 면모가 그녀의 향소옥을 가속화시켰다. 홍루몽' 을 읽은 후, 우리는 다이옥이 죽기 전의 광경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그녀가 죽어가고 있을 때, 자연이는 도처에서 도움을 청했지만, 아무도 도와주고 싶어하지 않았다. 노부인은 재앙을 피하기 위해 보옥의 혼사를 다른 곳으로 옮겼다. 한편으로는 결혼의 축제 장면이고, 한편으로는 죽기 전의 슬픔이다. "하루가 끝났어!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 다이옥이 꽃을 묻어서 읊조리는 것도 당연하다. 깨끗하고 이상적인 곳은 어디입니까? 내 자신의 이상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가을이야? 내가 지금 살고 있는 현실 사회는 매우 더럽다. 나는 내 자신의 이상적인 곳을 찾고 싶다. 다이옥은 죽을 때까지 자유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걱정과 불만을 느낀다. 자유를 추구하는 한 쌍의 젊은 남녀가 봉건주의의 속박 아래,' 너는 어디로 갈 것인가' 에 있다. \ "나를 위해 슬픈 노래를 하지 마라, 꽃은 죽은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다이옥은 보옥의 결혼식 징과 북소리 속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녀의 달콤함을 가지고 떠났다. 달콤함은 어디에 있습니까? 단 한 사람이 세상을 받아들이지 않고, 세상도 사람을 받아들이지 않는 세상에서 이해와 사랑을 얻는다. 고독한 세상에서 보옥은 그녀의 마음속의 영원한 따뜻함이다. 이 사랑은 찾을 수 없는 세상에서 보옥은 그녀의 마음속의 영원한 고통이다. 결국 그녀는 그 봉건제도의 희생양이 되었지만.
"가짜일 때는 진짜고, 진짜예요. 어쩔 수 없어요." 가짜는 진짜여서' 홍루몽' 의 모든 것을 납득시킬 수 없다. 영혼의 인물로서, 임대옥 () 는 일반인과 다르다. 그녀는 바로 그녀다, 높고 도도한 나르시즘의 빈곡들이다. 임대옥 열등감은 운명이 주는 것이고 그녀의 운명도 썼다.
"낙타 샹즈" 는 베이징의 한 인력거꾼의 비참한 운명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샹즈는 농촌에서 와서 열심히 돈을 번다. 그는 3 년 동안 힘들게 일해서 인력거를 피땀으로 바꿨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군벌의 난병이 그의 차를 빼앗아갔다. 그런 다음 반동정부의 탐정이 그의 유일한 저축을 속였고, 스승은 특무의 추적을 피해 비교적 안정된 직업을 잃게 했다. 또 한 번의 타격에 직면하여, 그는 발버둥치며, 여전히 더 큰 노력을 기울여 자신의 인생 꿈을 실현하려고 고집을 부렸다. 하지만 모든 것이 헛수고였다. 나는 호랑이 계집애의 저축으로 차 한 대를 샀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팔아서 호랑이 계집애의 장례식을 안배해야 했다. 그의 소망은 마침내 완전히 산산이 부서졌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기쁨의 자살은 그의 마음속의 마지막 희망의 불꽃을 날려 버렸고, 그는 생활에 대한 어떤 갈망과 자신감을 잃었다. 그는 공격적에서 자기 방종으로 변했다. 원래 정직하고 선량했던 샹즈가 생활의 맷돌에 으스러졌다. 샹즈는 착하고 순박하며 노동을 좋아하며 생활에 낙타처럼 적극적이고 완강한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줄곧 강세, 발버둥치고, 고모의 말을 듣고 고리대금을 빌려주고 싶지 않고, 유사의 60 대의 차를 탐내지 않고, 범녀의 말을 듣고 작은 장사를 하고 싶지 않아, 모두 그가 "자신의 차가 있으면 모든 것이 있다" 고 생각하고, 올라가고 싶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가 꿈꾸는 것은 자신의 노동으로 독립된 생활을 찾는 것이다. 작품은 탐정이 조택에서 자신의 피땀을 두드린 후, 가장 걱정되는 것은 조선생의 부탁이다. 왜냐하면 조씨는 그가 보기에 좋은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노마와 조랑말의 조손자에 대한 자신의 관심을 묘사하며 자신의 선량함과 성실함을 표현했다. 그의 비극이 독자의 강한 동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사회적 지위와 불공정한 경험 외에도 이러한 인격적 특징들도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다. 이렇게 부지런하고 강인한 사람은 결국 일류의' 가시머리' 가 되어 타락의 길을 걷게 되었는데, 이는 불합리한 사회가 인심을 부식시키는 죄악을 뚜렷하게 드러낸다. 작품은 "고민의 게으름은 노력과 실패의 자연스러운 결과다. 고민의 수작에는 약간의 공리가 포함되어 있다" 고 썼다. 그는 "인간은 이미 야생 동물 속에서 자신을 승진시켰지만, 지금까지 그는 이미 자신의 동류를 야생 동물 속으로 몰아넣었다" 고 덧붙였다. 샹즈는 아직 문화의 도시에 있지만 동물이 되었다. 그 자신의 잘못이 전혀 아니다. " 바로 이런 인식에서 라오스는 모욕을 당하고 피해를 입은 사람에 대한 깊은 동정을 품고 이 비극을 썼다. 이로 인해 이 작품은 분노한 고소의 힘과 강한 비판정신을 가지고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소설은 쇼코가 인생의 소망을 이루기 위한 노력도 상세하게 묘사했다. 무의식적인 자영업자로서, 그는 생존 상태를 개선해야 할 절실한 수요가 있지만, 무엇이 자신을 해방시키는 올바른 방법인지 모른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그는 모두가 단결하여 투쟁해야 한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단지 개인의 힘과 노력으로 이 목표를 실현하는 것을 고집스럽게 상상했을 뿐이다. 그의 인생 이상은 편협하고 분투 수단은 더욱 틀렸다. 주변의 친구들로부터 멀어지고, 외롭고, 무력하며, 한 번의 타격에 저항할 힘이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스스로 차를 사요? 이것은 그가 분투하는 모든 동력이 되어 그의 인생의 유일한 목적은 바로 이다. 그런 다음 점차적으로 그가 그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은 후에, 그는 이상뿐만 아니라 삶의 모든 의미를 잃어 버렸고 필연적으로 정신적 붕괴로 이어질 것입니다. 맹목적인 개인분투는 처음부터 그의 실패를 운명지었다. 마치 작품 속의 비유처럼 인력거를 끌고 노동을 줄이듯, "나천 골목으로 잘못 들어가 한 바퀴 돌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이것은 그의 불행을 더욱 무겁게 하여 무거운 질식감을 주었다. 소설의 결말은 샹즈가' 개인주의의 마지막 유령' 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깊은 후회에는 비판이 포함되어 있다. 작품 전체가 구사회의 식인을 고소함과 동시에 개인의 분투로 자신의 길을 해방시키려는 파산을 선언했다. 어두운 현실을 드러내는 일반 작품보다 더 깊은 사회적 의의가 있다. 작품은 산전수전 다 겪은 늙은 마부의 입을 빌려 의미심장하게 지적했다. "독선함은 하늘에 오르는 것 같다. 한 사람이 무엇을 뛸 수 있습니까? 메뚜기 본 적 있어요? 나 혼자 아주 멀리 뛰었지만, 아이에게 붙잡혀 실로 묶이면 나는 날지도 못한다. 뭉치고, 하나의 포메이션으로 만들고, 흥얼거리고, 잠시 후에 전체 지역의 농작물을 다 먹어버리고, 아무도 치료할 수 없다! "이런 제법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작품에서 구체적인 줄거리로 더 긍정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노사가 노동인민해방의 길을 탐구하면서 얻은 새로운 결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이전 작품에서 볼 수 없었던 귀중한 발전을 보여준다.
"낙타 쇼코": 1920 년대 말, 북평, 전쟁, 억압, 돈, 인력거. 이 몇 글자를 합치면 바로 두 글자인 쇼코다. 샹즈 낙타. 샹즈, 농촌에서 온 젊은 농민이 그 자신 외에는 아무도 없는 집을 버리고 도시로 왔다. 그는 매일 검소하게 먹고, 필사적으로 차를 끌고, 밤낮없이, 돈을 저축하기 위해 자신의 차를 한 대 샀다. 3 년은 샹즈의 노력 속에서 지나갔다. 그는 자신의 차를 가지고 있어서, 그는 차주의 화를 재생할 수 없게 되었다. 그가 원하는 대로 잡아당겨라! 즐거운 날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전쟁 기간 동안 북평은 위험에 처해 있었다. 수레를 끄는 샹즈는 영문도 모른 채 군벌의 난병에게 붙잡혔다. 이런 고샹즈는 모두 참을 수 있지만, 가장 고통스럽고 분노한 것은 그의 인생에서 유일한 기탁이었다. 그는 3 년간의 수고와 땀으로 산 새 차를 빼앗겼다. 샹즈는 천신만고 끝에 북평으로 도망쳤다. 인화차 공장' 에서 그는 애통으로 가득 차서 계속 황포장차를 끌고 있다. 천신만고 끝에 그는 마침내 평화롭고 선량한 가정에서 비교적 안정된 달차를 찾는 일을 찾았으나, 고용주가 간첩에게 미행을 당하여 반동정부의 탐정에게' 매수' 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저축을 짜냈고, 그도 안정된 직장을 잃었다. 이 또 하나의 무거운 타격에 직면하여, 그는 여전히 자랑스럽게 고개를 들었다. 그는 젊고 건장한 샹즈이다! 너는 왜 이렇게 어려움에 쉽게 쓰러지니? 그는 양보를 거절했다. 그는 자신의 힘, 자신의 피, 자신의 땀으로 자신과 아내 호랑이 계집애를 위해 밥을 벌어먹을 것이다! 타이그리스는 샹즈에게 저가로 차를 사 주었는데, 샹즈는 자기가 다시 과거로 돌아갔다고 생각했는데, 타이그리스가 장례를 치르자 어쩔 수 없이 또 팔았다. 샹즈는 착하고 정직한 사람이고, 꿋꿋하게 분투한다. 그는 고모의 충고를 듣고 고리대금을 내고, 차주의 차 60 대를 탐내거나, 호녀가 알려준 것처럼 작은 장사를 하고 싶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차가 있으면 모든 것이 있다" 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가 꿈꾸는 것은 자신의 노동으로 독립된 생활을 찾는 것이다. 그는 술을 마시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도, 나쁜 습관도 조금도 물들지 않았지만, 하느님은 여전히 이 불쌍한 정직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지 않으셨다. 무수한 타격과 좌절이 마침내 샹즈의 강철 정신을 산산조각 냈다. 그는 더 이상 그렇게 열심히 차를 당기지 않고, 더 이상 술을 마시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한때 착하고 정직한 샹즈가 사라지고, 먹고 마시고 도박하고, 친구의 시체를 팔고, 고기를 팔아 환전하는 법만 배웠다. 그러나 작품에서 쓴 바와 같이, "쓴 사람의 게으름은 노력의 자연스러운 결과이고, 쓴 사람의 가시덤불에는 어떤 공리가 담겨 있다." 샹즈의 타락은 샹즈의 잘못이 아니라 사회 전체의 아슬아슬한 풍조가 선량하고 정직한 샹즈를 질적으로 만들었다. 샹즈는 비극이다. 그는 최선을 다해 모든 고통을 겪었지만 빈손으로 돌아왔다. 샹즈가 우리 시대에 살았다면 이런' 비단' 이 되지 않았을 것이다. 그가 그렇게 강하고, 그렇게 착하고, 그렇게 정직하기 때문에, 자신의 이상을 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을 수 있다! 샹즈의' 밥 먹기가 어렵다' 는 정신도 배워야 한다. 비록 우리가' 대사님' 은 아닐지 모르지만, 열심히 노력하기만 하면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독후감:
첫째, 노사는 자신의 생활환경, 보고 들은 것, 고생, 노동자 한 명, 즉 황포차부의 파란만장한 비참한 일생을 써서 당시의 독자들에게 심오하고 체득을 느끼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또한, 울퉁불퉁한 고통 속에 사는 독자이기도 하다. 그들의 경험을 이해하고 그들의 불행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둘째, 라오스는 진실하고 적나라하게 이 황포차부를 썼는데, 어떠한 왜곡이나 수식도 없이 당시 중국의 어두운 구사회에서 노동자에 대한 착취와 억압을 독자 앞에 고스란히 드러내었다. 이것은 이 책을 읽는 정부 관리들이 노동자들의 빈곤한 생활을 이해하여 중국의 어두운 구사회가 그들에게 끼친 피해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 다른 계층의 독자들도 보고 근로자의 빈곤생활을 이해할 수 있어 여러 가지 어려움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셋째, 라오스는 베이징 모국어로 이 책을 썼다. 이렇게' 낙타 샹즈' 의 독자층이 더 넓어질 것이다. 그리고 중국어에 대한 평가가 높지 않은 시민들은 중국어 장애의 영향을 받지 않고 라오스가 표현한 내용을 이해할 수 없다. "낙타 샹즈" 를 보고 나니 아직 끝이 없는 느낌이 든다. 나는 이 소설이 여기서 끝나는 것을 정말 원하지 않는다. 계속 보고 싶은 것 같다. 라오스는 이 소설을 신랄하게 써서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고 후세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낙타 샹즈" 를 볼 때, 저는 1920 년대 말 중국에 있었습니다. 이 소설을 보면 또 다른 두 가지 느낌이 있다. 첫 번째 느낌은 내가 회고 18 이후의 삶이다. 돌이켜 보면, 인생은 매우 비장하고, 예측할 수 없고, 무력감이 있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 느낌은 마부 샹즈가 한때 세상에 살았다는 것이다. 낙타샹즈' 를 보는 것은 라오스가 샹즈에게 전기를 쓰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실감이 있다. 나는 소설 읽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어떤 소설이든 나는 다 볼 수 있다. 장편, 중편, 단편, 번역 소설, 무협 소설, 현실주의 소설 등. 그러나 아무리 보아도 중국 현대 소설가가 쓴 현대 소설은 보이지 않는다. 예를 들면 라오스, 노신, 바킨 등이 있다. 중국 현대 소설가가 쓴 소설은 모두 당시 사회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대부분 정부의 문제, 인민의 연약함, 사회의 문제 등에 관한 것이다. "낙타 샹즈" 를 보지 못했을 때, 그들이 쓴 것이 정말 우리 세대의 젊은이들이 생각하는 것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또한, 나는 그들의 소설의 주제가 지루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노사가 쓴' 낙타 샹즈' 를 보고 현대소설에 약간의 변화를 가져왔고, 읽은 후 두 가지 깊은 반성이 있었다.
첫째, 저는 이 2 1 세기에 사는 것이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샹즈의 인생처럼 굴곡과 비참한 경험에 직면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부모를 잃는 고통에 직면하지 않고 젊었을 때도 아르바이트를 할 필요가 없다. 등등. 나는 내가 행복한 가정에서 태어난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한다. 둘째, 노사의 문필은 매우 낡아서, 나는 읽을 때 정말 하층 계급의 고난을 느꼈다. 1920 년대 말 베이징의 중국 하층 시민과 현재 홍콩의 하층 시민들은 모두 비슷한 경험을 했다. 그들 중 일부는 심지어 일상적인 지출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하루 종일 자신의 처지를 바꾸고 가난에서 벗어날 기회가 없다. 지금부터, 나는 더 멀리 보고 다른 종류의 책을 더 많이 읽을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현대문학과 소설을 많이 읽는 것이다.
지 시안 린의 산문 세트에 대한 고찰
이' 연못시운' 은 계부림 86 세의 고령이 쓴 명편으로, 주지청의' 연못달빛' 과 견줄 만하다. 홍호의 연밥 몇 알이 노인의 희망과 사랑으로 홍호로 뛰어들어 완강하고 고귀한 생명이 어둠과 진흙 속에서 싹트기 시작했다. 주돈이의 연꽃은 지존고원의 은둔자이고, 주지청의 연꽃은 마음을 달래는 무용수라면, 계절의 연꽃은 생명을 떠드는 강자여야 하며, 생명을 이해하는 현자여야 한다. 우리는 연밥이 고독한 세월, 황량한 호수 바닥, 어두운 수렁 속에서 몰래 힘을 축적하고 생명의 새싹을 단단한 껍데기에서 뚫고 나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봉오리는 일단 껍데기를 깨고 나오면, 놀라운 힘으로 생명의 강인함과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2 년의 기대는 3 년이 되자 기적이 마침내 나타났고, 대여섯 개의 동그란 푸른 잎이 수면을 드러냈다. 이것은 생명의 사자입니다! 날씬한'' 불쌍한' 이지만, 이미 깊은 실망을 한 그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여 개의 낮과 밤이 지나갔고, 긴 외로움 이후 4 년째 연꽃은 인생의 열반을 완성했다. \ "매미 도시 도랑 물, 히비스커스 갑자기 더. 클릭합니다 수면에 누워 있는 연잎들이 수면 위로 뛰어올라 우아하고 다채로운 들판이 "연못의 절반을 덮었다" 고 말했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곳곳에 녹색의 연밥이 비를 휘저으며 햇빛을 반사하고 있다. 기로의 인생 경험을 연상하고, 이런 완강하고 아름다운 생명, 이런' 놀라운 생존력과 놀라운 전파력' 이 바로 작가의 생명과정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 아닌가? 기로애는' 길화' 가 가득한 연못을 좋아하며 매일 호수를 몇 바퀴 돌며 가만히 앉아서 구경한다. 연못에' 수면이 맑고 바람이 한 송이 들려온다' 는 것은 마음을 불안하게 하고, 고요하며, 도연이 깊은 생각에 잠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것은 현자와 자연의 대화이며, 마음과 자연의 교감이다. "바람이 불면 연꽃 꽃잎이 물에 빠진다." 이때 마음은 이미 무겁고 두껍고 미풍이 불지 않았다. 떨어진 연꽃 꽃잎을 보면서, 마음속에 평온을 더했는데, 이것은 생명에 대한 철저한 이해였다. 이 연꽃은 임신의 고달픔과 삶의 즐거움을 경험했다. 이제 조용히 떠나야 한다. 그럼 그냥 내버려 두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것은 갔고, 그렇게 우아하고, 그렇게 소탈했다. 이렇게 초연한 태도로 생명의 실종에 직면할 수 있다면, 련은 정말 생명을 아는 현명한 사람이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에메랄드 메이크업이 옅어지고 연못은 잔련으로 가득 차서 자취를 감추었다. 이럴 때는 한탄할 필요가 없다. 가야 할 것은 결국 갈 것이고, 와야 할 것은 반드시 올 것이다. 내년에는 봄물이 넘치고, 녹색은 천접히고, 연못은 온통 빨갛다 ...
영웅 중국 독후감!
세상에 얼마나 많은 영웅이 있는지,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있는지.
중국 최초의' 우주비행사' 양리위. 그는 처음으로 조국의 깃발을 외계로 가져갔다. 지구 궤도를 몇 바퀴 돌고 난 후, 나는 마지못해 지구로 돌아왔다. 그의 후임자는 페이와 네해승이다. 이것들은 모두 사람들이 본 것, 익숙한 것이다. 또한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 이 영웅들은 평범해 보이는데, 하늘은 전에 무명이었다. 이후 전국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들은 지구를 뛰쳐나가는 쾌거로 유명합니까? 영단림, 현재 배드민턴 세계 챔피언이다. 그가 그라운드에서 공을 치는 것을 볼 때마다 내 마음은 설레인다. 반응, 속도, 힘, 힘 통제, 모두 놀라워요. 경기의 하이라이트는 영원히 그에게 집중될 것이다. 배드민턴 라켓이 그의 손에 닿으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 일련의 멋진 경기는 모두 그가 창조한 것이고, 한 세계 챔피언이 그의 품에 안겼다. 이 때문에 그의 팬들은 매우 많다. 이것은 또 다른 비범한 영웅이다. 설마 그는 단지 무수한 금메달에 의해 두드러졌단 말인가? 110m 바의 세계 기록을 류시앙 유지하고 있다. 한때 중국과 아시아에서는 황종인이 직도에서 세계 우승을 차지할 것이라고 믿는 사람이 없었다. 이 시기적절하지 않은 이론은 아테네 올림픽에서 류시앙 전복되었다. 긴장된 1 10 미터 결승전에서 그는 자신을 망가뜨렸다. 그런 다음 올림픽 기록을 깨고 세계 기록을 평정하다. 12 초 9 1, 이 잊을 수 없는 숫자. 이후 더 좋은 숫자는 12 초 88 이다. 이런 식으로 그는 장애물을 넘어 아시아 전체에 이정표를 세웠다. 그는 세계 기록을 깨는 것으로 유명합니까? 장정 중의 모든 전사는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적수를 사방으로 건너서 적의 진지를 혼란시켰다. 대도하를 강도한 후 홍군은 복등이 적의 난처한 국면에서 벗어났다. 설산을 오르고 잔디를 건너다. 이 귀에 익은 이야기는 많은 영웅들의 피로 주조된 것이다! 이 영원한 기적은 영원히 대대로 전해질 것이다. 이것은 단지 공중에서 조감도일 뿐이니, 좀 더 가까이 가자. 그들의 옷을 보고, 패치를 패치하고, 일 년 사계절 별 차이가 없다. 그들이' 요리' 라고 부르는 것을 봐라, 깨진 항아리가 싱겁게 떨어진 나물국을 보니 음식을 거의 보지 못한다. 만약 우리가 그들과 교역을 한다면, 누가 우리의 환경에 대해 불평할 수 있습니까? 따라서이 기적은 이것 때문에 계속 될 수 있습니까?
영웅은 항상 무한한 풍경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노출되고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들을 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깊은 신비도 뚫을 만한 가치가 있다. 위에 열거한 이것들은 한 가지 사물에 비해 피상적인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가장 깊은 것은 내면의 힘이다. 마음에만 확고한 신념이 있다. 계획은 계획이고, 목표는 목표이고, 성공은 성공이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영웅이 있는지,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있는지. 그러나 변하지 않는 유일한 것은 영웅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난공불락의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