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미술사에서 금성 예술 이미지의 진화에 대한 간략한 분석

서양 예술사에서 금성 예술 이미지의 진화에 대한 간략한 분석

요약: 비너스는 그리스의 사랑과 아름다움의 여신으로, 역사의 장강에서 그녀의 여성 이미지가 끊임없이 채택되고 있다. 특히 서양 회화사에서는 비너스가 많은 유화, 조각가 작품 중 주요 여성 이미지다. 여러 시대의 대사들의 해석과 연역에서도 비너스라는 예술적 이미지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비너스의 이미지도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더욱 풍만해지고 있다. 이 글은 역사시간과 예술가의 유파 특징에 따라 비너스라는 여성 이미지의 진화를 분석하려 한다.

키워드: 금성; 여성 이미지 진화

비너스 여신인 아프로디테는 그리스의 사랑과 아름다움의 여신으로 로마 신화 중 비너스라고 불린다. 그녀는 인류의 사랑, 결혼, 출산, 모든 동식물의 번식과 성장을 관장한다. 그녀는 사랑의 상징이자 아름다움의 화신이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그녀의 이미지는 끊임없이 채택되고 있다. 특히 서양 회화사에서는 비너스가 많은 유화, 조각 대사의 작품 중 주요 여성 이미지다. 여러 시대의 대사들의 해석과 연역에서도 비너스라는 이미지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비너스의 이미지도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더욱 풍만해지고 있다.

첫째, 금성의 예술적 이미지의 진화

(a) 고대 그리스 금성

고대 그리스 문화의 정수는 주로 신화 전설, 신전 건축, 인물 조각상에 나타난다. 고대 그리스의 예술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신은 인간의 외형, 언어,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신인은? 동형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 비너스 조각상의 아름다움은 신화 속 여신의 여성미와 현실 속 여성미, 즉 생활 속 진실인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와 표정으로 신을 묘사하고, 높은 신의 이미지를 인간미와 인간의 생활 정취에 녹아들게 했다.

사랑과 아름다움의 화신으로 비너스는 고대 그리스 시대에 누드의 여신상으로 세상 앞에 많이 나타났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조각' 밀로스의 비너스' 였다. 지금까지 루브궁 진관의 보물로 꼽히는 조각상이 잃어버린 팔이 도대체 어떤 자세인지는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이 반나체 조각상은 표현 수법이 간결하고 간결하며, 신의 숭고함과 존엄성을 강조하며, 그리스인들이 건강미와 우아함을 숭상하는 심미 이상에 부합한다. 조각상의 표정? 슬프지 않고, 기쁘지 않고, 긴장하지 않고, 분노하지 않고, 평화롭고, 달빛 아래 호수처럼, 중국의 `? 큰 소리와 희성, 코끼리는 보이지 않습니까? , 환영? 고귀한 단순함, 정무의 위대함? , 그리고 그녀의 부러진 팔도 바로 사람들이 합리적인 자세로 이 여신의 느낌을 깨지지 않게 할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수리를 포기했기 때문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고대 그리스 조각품이 형성한 아름다움의 기준, 즉 완벽한 인체와 기교는 나중에 서구 조각 예술 전체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르네상스 시대 예술가들의 창작원일 뿐만 아니라 이후 신고전주의 조각상의 형태 해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b) 중세 금성

중세에는 기독교의 금욕주의 관념이 서구 세계 전체를 뒤덮고, 사회 분위기가 우울하고 답답했다. 성경에 따르면? 창세기' 에 따르면 하와는 뱀으로 변신한 사탄의 미혹과 아담이 지혜의 나무를 훔쳐 먹은 금단의 열매를 훔쳐 에덴동산에서 쫓겨났다. 처벌로서 아담은 생계를 위해 피곤해야 하고, 이브는 10 월의 임신과 출산의 고통을 참아야 한다. 따라서 기독교는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이런 원죄를 띠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원죄의 궁극적인 이유는 여성의 무지와 금지가 유혹을 그치지 않기 때문이다. 비너스라는 아름다움과 사랑의 대표도 여신이 존경받는 신성한 후광을 잃었고, 성욕과 유혹의 여요가 되어 모욕과 비하를 받았다.

(c) 휴머니즘 시대의 금성

15 세기부터 사람들은 점차 중세 종교 예술과 종교 문화의 속박에서 해방되어 새로운 플라톤주의 철학 사상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응? 고대 그리스의 신들과 기독교 신들은 신 플라톤주의의 절충에서 기묘한 융합을 일으켰다. 고전 비너스는 성모 마리아와 가장 비슷한 인물이 점차 사회에서 인정받고, 비너스는 르네상스 운동의 상징 중 하나가 되었는가? 。 플라톤은' 회음료 편' 에서 두 개의 비너스, 즉 여신 비너스, 신성함, 정신, 이념미의 상징을 제시했다. 인간 비너스, 세속적, 감각, 감성미의 상징. 추구하는 아름다움의 방식은 다르지만, 두 비너스 모두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생활은 칭찬과 존경을 받을 만하다.

보티첼리는 신 플라톤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가 창작한' 비너스의 탄생' 색채가 현란하고 선이 유창하여 아름다움과 사랑의 비너스를 대표하며 생명력 있는 육체와 순수한 마음의 융합을 보여 정신미와 육체미의 통일이다

그러나 세속적이고 감성적인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표현한 것은 베니스 화파의 대표적 인물인가? 향을 피우다. 그의' 우비노의 비너스' 에서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 여신을 귀족 여성의 침실로 옮겼고, 신은 더 이상 사람들의 환상 속에 존재하지 않고 사회생활에서 평범하고 세속적인 사람을 찾았다.

(d) 19 세기 인상파의 금성

19 세기 이후 30 년 동안 과학과 관념의 혁신과 사회 발전은 강력한 문화사조를 형성하여 예로부터 그리스 문명 전통의 미적 관념에 충격을 주었다. 인상파의 대표 인물, 마네의 그림에 따른 혁명은 19 세기 중산층의 사회적 진실을 새로운 제재로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르네상스 이후의 전통적인 표현 방식도 기법적으로 뒤엎었다. 명확한 윤곽 선과 강렬한 색채로 입체감을 표현하다.

1863 년에 완성되었나요? 올림피아? 바로 그의 대표작이다. 그림 속의 여자는 사실 상류 사회의 응모녀인데, 비천한 느낌은 전혀 없고 그리스 신화 속 신들이 거주하는 성산으로? 올림피아 (Olympia) 는 풍자적 인 의미로 가득 차 있으며이 그림을 지명하고 상류 사회에 대한 공격입니다. 마네는 그녀를 물건이 아니라 한 사람으로 그렸다. 그림 전체가 다른 사람의 지시에 복종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매력을 시전 한다는 메시지를 드러냈다.

(e) 20 세기 현대와 포스트모던 예술에서 비너스

-응? 비너스? 고전문화를 추앙하는 예술가의 예술 창작의 제재로서 조각, 시, 그림, 자세는 앉아 있거나 서 있거나 누워 있는 등 매력적인 얼굴과 우아한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현대와 포스트모던 예술 창작에서 예술가들은 우리에게 새로운 시야를 열어 준다. 그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달리의 청동 주물인' 서랍이 있는 비너스' 이다. 마네의 비너스가 심화된 사실주의라면 달리의 비너스는 이화의 현실주의다.

작품 속 비너스는 여전히 원래의 표정을 유지하고 있지만 이마, 가슴, 복부, 무릎에 서랍을 더해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고전적인 조각상에 대한 모독과 풍자는 아니다. 달리 생각? 서랍을 열면 인체의 내부를 함께 폭로할 수 있다. 육체와 영혼 둘 다. 이 열린 서랍은 잠재의식에 대한 탐구를 상징한다. 。 달리의 이 작품은 프로이트의 심리분석법을 보여 주려고 시도했다.

둘째, 결론

사랑과 아름다움의 화신으로 비너스는 서구 예술사에서 영원한 주제였다. 비너스 이미지를 서구 예술 형태에서 지워버리고 종교 예술에서 성모 이미지를 제거하면 서구 예술에서 여성 제재작품은 거의 깨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여성 장르 작품에서도 우리는 비너스의 흔적을 거의 찾을 수 있다. 고대 로마 신화 중 여신의 탄생? 기독교 시대의 비하? 르네상스 신 플라톤주의 여신의 부활? 베니스 화파의 여신에서 여성으로의 전환? 인상파 중 사실주의? 현대와 포스트 모던 시대의 비너스 사실주의의 이화.

그러나 시대의 변천과 사회의 발전에 따라 서구 예술 이념과 수법도 끊임없이 전진하고 있으며, 예술 창작에서 전통 모델의 질곡을 깨고 끊임없이 혁신을 탐구하며 비너스라는 여성 이미지를 풍성하게 하고 있다. 비너스는 불후의 것이다. 예술가의 노력을 통해 비너스라는 예술적 이미지는 예술 창작 발전의 길에서 끊임없이 풍부해지고 계속 나아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너스,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예술가)

참고 문헌:

[1] 주평원 비너스 예술사 [M]. 상하이: 상하이 삼련서점출판사, 2006

[2] 화현인문주의가 이탈리아 르네상스 그림에 미치는 영향 [J]. 상구 사범대학 학보, 2008

[3] 두문란. 비너스와 서구 예술의 불가해한 연분 [J]. 중산대학교 학보 논총,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