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 (황순탑 앞) 고시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
당 두보
황사탑 앞강수동 봄빛 게으른 바람 기대기
복숭아꽃이 한 무더기 피었고, 주둥이, 진홍색, 연한 빨강
시 번역
황사 친정 주변의 오솔길에는 화려한 꽃들이 가득 피어 있다.
천 송이의 꽃이 가지를 눌려 모두 낮게 몸을 구부렸다.
장난치는 나비가 아쉬워하며 빙빙 돌며 날다.
자유롭고 자유로운 꾀꼬리 울음소리가 완곡하고 감동적이다.
[이 단락 편집] 시 감상
당숙종 원년 (기원 760 년) 시인 두보는 산전수전 끝에 쓰촨 청두에 거주하며 서교 라쿤화계가에 초당을 짓고 잠시 안식처가 있어 기분이 비교적 슈창. 봄꽃 피는 시절, 그는 혼자 강가를 거닐며 꽃구경을 하며' 강가의 독보적 꽃 찾기' 그룹 7 수의 절구를 썼다. 이 중 여섯 번째다.
첫 번째 문장 "황사 친정 꽃이 만발하다" 는 말은 꽃을 찾는 곳을 가리킨다. "qiaoxi" 는 경로입니다. 꽃이 만발하다' 는 것은 번화가 오솔길을 모두 덮어 하나로 만들었다는 뜻이다. "천송이의 가지가 낮다" 라는 구절이 있다. 천송이만송이' 는 수량이 많다는 뜻이다. "낮은 가지" 의 "압력" 과 "낮음" 이라는 단어는 매우 적절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되어 봄꽃의 빽빽한 층을 형상적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크고 많으며, 묵직하게 가지를 구부렸다. 이 문장은 이전 문장 "전체" 단어의 구체화입니다. 세 번째 문장 "유련나비는 수시로 춤을 춘다." 유련' 은 나비가 날아다니며 떠나기 아쉬워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이 문장은 측면에서 봄꽃의 산뜻하고 향기롭다. 사실 시인도 만자천홍의 봄꽃에 이끌려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네 번째 문장 "편안한 꾀꼬리가 마침 울고 있다." "애교" 는 꾀꼬리가 부드럽고 둥글다는 뜻이다. 마침 울다' 는 시인이 꽃구경을 하러 왔을 때 꾀꼬리도 울고 있다는 뜻이다. 시인의 마음이 즐겁기 때문에 당연히 꾀꼬리가 특별히 자신을 위해 노래한다고 생각한다. 이는 지난 문장에서 나비가 봄꽃을 남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두 사물에 공감하는 수법이다. 시인이 이 수법을 성공적으로 운용하여, 사물들을 융합시키고, 정경이 상생했기 때문에, 이 시를 읽으면 더욱 친근하고 흥미진진하다.
원년 (760) 두보부는 청두 서곽초당에서 산전수전 다 겪은 후 안식처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시인은 이를 기쁘게 했다.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시절, 그는 홀로 강변을 따라 산책을 하며, 정이 경생과 함께 시 일곱 수를 이어갔다. 이것은 조시의 여섯 번째다.
첫 문장은 꽃을 찾는 장소가' 황사 친정' 의 작은 길이다. 이 문장은 인명으로 시에 들어가는데, 생활 정취가 비교적 짙어 민가 맛이 꽤 난다. 절' 천송이만송이' 는 상구' 만송이' 의 구체화이다. "가지가 낮다" 는 것은 꽃들이 무겁게 가지를 휘게 하는 것을 묘사하는데, 경치가 마치 눈에 선하다. "압력", "낮음" 이라는 단어는 매우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된다. 세 번째 문장은 꽃가지에 나비가 엉뚱한 것을 쓰고, 꽃을 사랑하기 때문에' 유련' 하지 않고, 꽃의 향기로운 선연을 암시한다. 꽃이 귀엽고 나비의 춤 자세도 귀여워서 산책을 하는 사람도' 유련' 하게 된다. 하지만 그는 멈추지 않고 계속 걸어갈 수 있습니다. 풍경이 무한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많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항상" 은 가끔 보는 것이 아니라, 이 두 글자가 있으면 봄기운이 나는 정취를 렌더링합니다. 눈을 즐겁게 할 즈음에 공교롭게도 꾀꼬리의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들려와 꽃밭에 취한 시인을 깨웠다. 이것이 바로 말문의 의경이다. "애교" 라는 글자는 꾀꼬리가 가볍고 부드러운 특징을 써낸다. "편안함" 은 꾀꼬리 자세의 객관적인 묘사일 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 즐겁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시는 꾀꼬리 노래' 차차' 소리에서 끝나서 여운이 있다. 이 절구를 읽는 것은 마치 자신도 천년 전 청두 교외에서' 황사 친정' 으로 통하는 길을 걷고 시인과 함께 봄빛이 시청각으로 주는 무한한 미감을 즐기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상경을 쓴 것으로, 이런 제재는 성당절문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시와 같은 묘사는 매우 미묘하고, 색채가 유난히 아름다우니, 흔치 않다.
예를 들어, "그래서 사람들은 복숭아꽃 기슭에 있어 문 앞 시냇물이 흐를 때까지" (늘' 3 일 이구장 찾기'), "어젯밤 바람이 노정도를 열고 미양전 월륜이 높다" (왕창령' 춘궁원'), 이런 광경들은 모두' 청려' 로 보인다. 두보는' 꽃이 만발하다' 뒤에' 천송이만송이' 를 더하고 나비와 꾀꼬리가 더해지면 경치가 아름답다. 이런 표기법은 전무후무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성당 사람들은 시조의 조화를 중시한다. 그들의 절구는 왕왕 여러 관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공조를 매우 잘 한다. 두보의 절구는 노래를 위해 만들어지지 않고 순전히 시를 낭송하기 때문에 늘 한 마디가 나온다. 이렇듯 시' 천송이의 가지가 낮다' 는 말은 율법의 두 번째 글자에 따라 평평하고 편평하게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런' 소극' 은 결코 음율에 대한 임의적인 파괴가 아니다.' 천송이만송이' 의 겹침은 일종의 구어미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천송이' 의' 송이' 는 상구와 같은 위치의' 네' 글자와 같은 소리이지만, 서로 상음과 제음의 차이가 있어 성조에는 여전히 변화가 있다. 시인도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중시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3, 4, 2 개의 이중성어, 상성어, 겹친 글자의 운용을 나타낸다. "유련", "편안함" 은 모두 쌍성어로, 구슬 연결, 음조가 완연하다. 마침' 은 상성어로 꾀꼬리의 울음소리를 묘사하여 실감나는 청각적 이미지를 준다. "수시로", "마침" 은 겹치는 글자로, 상하 두 문장이 대립을 형성하더라도 의미를 더욱 강하고 생동감 있게 하며, 시인이 꽃과 나비에 미련을 갖고 있다는 것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갑자기 꾀꼬리의 소리에 깨어난 순간적인 쾌감을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춤',' 꾀꼬리' 라는 단어를 제외하고는 모두 혀치음,
이 일련의 혀치음의 운용은 혼잣말을 중얼거리는 어감을 불러일으켰고, 꽃사람을 보는 것은 아름다운 풍경에 도취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리의 효용은 마음의 표현에 매우 도움이 된다.
구법상, 성당시구는 천연적으로 흐트러져 있고, 두보는 그것과 다른 정취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맞대결' (후련) 은 초당절문의 격조로, 성당절구는 이미 드물다. 이런 결말은 정신을 차리기 어렵기 때문이다. 두보는 교묘한 것을 보기 어려워, 이렇게 시후련이 공작에 대하여 안정되고 여운이 있어, 사람들이 보기에 딱 알맞다고 느끼게 한다. 눈을 즐겁게 할 때, 꾀꼬리가' 딱' 하는 것을 듣는 것이 더 매력적이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다가, 이 두 문장은 습관적인 문법에 따라 해야 한다: 나비는 시시각각 춤을 추고, 꾀꼬리는 편안히 울고 있다. "유련", "편안함" 을 문장의 시작 부분에 언급,
[이 단락 편집] 명문 감사
\ "황 네 처녀 꽃 qianxi, 수천 송이의 압력 가지가 낮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색다른 정취를 지닌 서경 소시입니다. 작은 길에 꽃이 뭉쳐 있고, 꽃 아래 가지가 눌려 늘어지고, 꽃잎 위에는 돌아오는 나비가 있는데, 그것들은 꽃가지를 둘러싸고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여기에서 우리는 짙은 꽃향기를 맡았다. 꽃 옆에 있는 작은 길에는 맑고 낭랑한 꾀꼬리가 있는데, 그것들은 활발하고 편안한 표정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수시로',' 마침' 이라는 매우 운율이 풍부한 단어로, 밝고 복잡한 화면을 운동으로 가득 채우고, 시를 더욱 명쾌하고 유창한 리듬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명언) 시 전체 언어는 구어화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읽어보니 매우 친절했고, 시인은 봄에 느꼈던 진심어린 기쁨이 종이에 뛰어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 전체가 동정결합, 시각청각결합 수법을 활용해 번화, 분나비, 꾀꼬리 등 전형적인 이미지를 선택해 봄꽃, 꽃꽃, 새어 등의 아름다운 광경을 묘사하며 시인의 반가움을 표현했다.
이 시는 저자가 청두 금강의 해안가에서 홀로 꽃구경을 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황사 친정 주변의 작은 길에는 꽃이 만발했고, 천만 송이의 꽃이 가지를 구부렸다. 나비가 꽃밭에서 날아다니며 춤을 추고, 돌아오는 것을 잊고, 귀여운 꾀꼬리가 꽃밭에서 자유롭게 노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