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양 박물관의 절묘한 컬렉션
낙양 박물관은 선사 시대부터 명청 시대까지 낙양 지역에서 출토된 다양한 귀중한 문화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특히 하, 상, 주 왕조의 청동 제사 그릇, 한, 당 왕조의 도자기 인형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 당나라 삼색화, 송나라 도자기 등 컬렉션이 풍부하고 다양성이 풍부하며 지역적 특성이 풍부하여 중국 문화 유물 커뮤니티에서 일정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명칭 : 체크무늬 청동삼각대 연대 : 이리두문화(기원전 21세기경~기원전 13세기) 후기 규격 : 높이 20cm, 지름 15.3cm 소개 :
하, 상, 주 왕조에서 계승 수천년 동안 이어져오며 화려한 청동문화를 창조해냈고, 이는 중국 문명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 중 삼각대는 우리나라의 청동문화를 대표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원형삼각형과 사각사각형으로 나누어지며 '나라의 중요한 무기'라 불리며 나라와 권력의 상징이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씨족사회 후기에 중부평원에 홍수가 났고, 중국의 여러 민족이 다유를 밀어 홍수를 통제했다고 한다. 다유는 천문을 우러러보고, 지리를 조사하고, 상황을 이용하여 강을 열어 18년 동안의 부단한 노력 끝에 마침내 홍수를 극복하고, 강물을 맑게 하고, 세계의 평화를 이루었습니다. 따라서 모든 중국 부족은 다유를 지도자로 선출했습니다. 다유는 세계를 규슈로 나누고 규슈의 부관들에게 청동을 바치라고 명령하여 주정을 주조하고 주정의 몸체에 주주의 유명한 산천과 기물을 새겨 하나의 삼각대를 사용하여 국가를 상징하고 그 모습을 집중시켰다. 하왕조의 수도인 지우딩(Jiuding).
이렇게 '구주'는 중국의 대명사가 되었고, '구정'은 국가와 권력의 상징이 되었다. 수천년 동안 삼각대는 너무나 많은 신비로움을 부여받았고 추상적인 문화적 상징이자 중화민족의 중요한 상징으로 응축되어 왔습니다.
이 청동 그릇은 1975년 옌스 이리터우 유적지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입은 닫혀 있고 배는 둥그스름하며 바닥은 편평하며 가장자리에는 고리 모양의 다리 3개가 주조되어 있습니다. , 배 부분은 불규칙한 사각형 무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삼각대는 성형양식으로 주조되어 위엄있고 규칙적이지만 다소 투박하고 거칠며, 장식문양은 구체적이고 단순하다. 체크무늬 청동 삼각대는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청동 삼각대로 '중국 최초의 삼각대'로 알려져 있으며 국보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름: 청록색 용형 도자기 시대: 이리두 문화(기원전 21세기경~기원전 16세기) 후기 규격: 길이 약 65cm, 다양한 모양의 얇고 작은 청록색 조각 2,000개 이상을 접착 및 상감하여 만든 것입니다. 소개: 2002년 봄, 고고학자들은 뤄양시 옌시 얼리터우 유적지에 있는 궁전 남쪽 안뜰의 무덤을 청소하던 중 이 청록색 용 모양의 그릇을 발견했습니다. 길이는 약 65cm이고 2,000개 이상의 다양한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작은 청록색 조각은 지름이 0.2cm, 두께가 약 0.1cm에 불과합니다. 용 모양의 그릇의 머리는 편원형이고 많은 용 수염이나 관자놀이가 밖으로 뻗어나와 있으며, 주둥이는 약간 돌출되어 있고, 콧등의 중앙 능선이 앞면에 뚜렷하게 나타나 있으며, 방추형 눈구멍은 대칭을 이룬다. 용의 몸은 약간 구부러져 있고 중앙 능선이 양쪽으로 아래쪽으로 경사져 있으며 몸은 마름모 모양의 비늘로 덮여 있고 꼬리 끝은 안쪽으로 말려 있습니다. 용 모양의 용기의 꼬리 끝에서 멀지 않은 곳에 "용 몸체"에 거의 수직인 청록색 띠가 있습니다.
금과 옥을 선호하는 오늘날의 사람들과 달리, 하상대에는 청록색이 항상 보석으로 여겨져 귀족들이 주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므로 출토된 청록색 장식의 무덤은 대부분 매우 높은 등급의 무덤이다. "청록색 용이 발굴되기 전, 이리두우 유적지에서 청록색으로 상감된 세 개의 청동 메달이 출토되었습니다. 그것들은 다채롭고 정교하게 만들어져 국내외 학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시립 박물관 보관부 책임자입니다." , 이 녹색 메달은 청록색 용 모양의 선박이 수영하는 용처럼 보이며 초기 용 모양 선박 중에서 매우 드물며 "초 국보"이며 "중국 용"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이름: 위장 시대: 후기 이리두 문화(기원전 21세기경 - 기원전 16세기) 사양: 길이 48.5cm, 편평한 직사각형 모양, 한쪽 끝이 경사지고 다른 쪽 끝은 천공됨. 서문:
장옥은 1975년 옌시 얼리터우 유적지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장옥은 주로 하상대에 유행했으며 고대인들이 의례 행사에 사용했던 의례용 옥 중 하나였습니다. 희생, 법정 회의, 약혼 등.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 시대는 중화민족의 예절제도가 최초로 형성되는 시기이다. 에티켓 체계가 형성되는 초기 단계에서 옥은 점차 문화적 의미를 갖게 되었고 고대인들이 제사, 궁중 모임, 약혼 등의 의례 행사에 사용하는 중요한 유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75년 옌시 얼리터우 유적에서 출토된 위장(玉章)이 대표적인 예이다.
옥은 길이가 48.5센티미터이고 편평한 직육면체 모양이며 앞 끝이 가늘고 넓으며 양쪽이 편평하고 칼날이 약간 오목하고 굽은 모양이다. 뒷부분 양쪽에 장식이 있고, 양쪽에 이빨 장식에 해당하는 톱니가 있으며, 손잡이 앞 중앙에 구멍이 뚫린 직사각형의 음선이 있다. 옥장(玉張)은 신석기시대 후기에 처음 등장했으며 주로 하(夏)나라와 상(商)나라에서 유행하였다. 지금까지 우리 나라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옥은 산둥성 용산문화 쓰마타이 유적지에서 출토된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출토된 옥장기 중 은대 이후에는 옥장기가 적고, 전국시대 이후에는 거의 없다. 명칭 : 마더 드럼 청동 사각 레이 시대 : 은 왕조 규격 : 전체 높이 50cm, 어깨 너비 33cm 소개 : 마더 드럼 스퀘어 레이 (레이), 1963 년 낙양 북양에서 출토. 모북 광장 레이는 상나라 청동기의 전형적인 대표자입니다.
레이는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술잔의 일종이다. 암북은 네모난 구리 모양의 레이로, 어깨는 곧고, 입은 곧고, 발은 둥그스름하다. 덮개는 4개의 지붕 모양이며, 하복부에는 동물의 머리가 달려 있다. 목과 어깨에는 용무늬가 장식되어 있고, 배에는 긴 새무늬와 처진 용무늬가 장식되어 있으며, 뚜껑과 둥근 발에는 동물의 얼굴과 용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뚜껑의 각 입구에는 "Mother Drum"이라는 두 글자가 있습니다. 몸 전체에는 용문양과 구름, 천둥문으로 구성된 부조 동물 얼굴이 장식되어 있고, 배에는 용문양으로 이루어진 매달린 나뭇잎 문양이 장식되어 있으며, 그릇 뚜껑은 사방이 경사진 지붕 모양이다. 그릇의 네 모퉁이와 중앙 부분에 돌출된 문이 있고, 뚜껑 안쪽에 주조물이 있는데, 비문에 있는 '무구'라는 두 글자는 구나라 여자가 그 여자의 남자와 결혼한 칭호임이 틀림없다. 어머니의 가족. 전체가 견고하고 장엄한 외관과 몸체에 화려한 문양이 있어 은말기에 유행하였으며, 은말기의 청동주병 중 우수한 제품이다. 이름 : Jade Ge 시대 : Shang 왕조 사양 : 길이 48cm 소개 : 1985 년 Luoning County Chenwu Township Xizhaizi 마을에서 발굴 된 Jade Ge는 길이가 48cm이고 앞면이 비스듬한 삼각형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나라의 단검과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의식용 무기이다. 고대인들은 아름다운 돌을 "옥"이라고 불렀고, 나중에 이 정교하고 맑은 옥은 신을 이해한다는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Ge는 Xia, Shang 및 Zhou 왕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무기입니다. 그중 옥을 무기로 사용하는 것은 이리두 문화에서 처음으로 나타나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유행하였다. 따라서 옥가는 일반적으로 상나라와 주나라의 무덤에서 출토됩니다.
옥갑의 형태의 진화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초기 하상시대는 옥갑의 흥기였으며 이때 옥갑의 크기는 대체적으로 더 컸다. , 일반적으로 약 30cm입니다. 가장 긴 것은 후베이 성 황피에서 발굴되었습니다. Panlong City 유적의 길이는 97cm입니다. 동시에 이 시기의 옥은 약간 휘어져 있으며 대부분 중앙 능선이 없고 뭉툭한 능선만 있고 단순하거나 장식이 전혀 없다.
상나라 말기와 서주시대는 옥갑의 전성기였다. 이 시기 옥갑의 크기는 현저히 작아졌고, 큰 것은 길이가 15cm에서 20cm에 달하고 작았다. 길이가 4cm에서 5cm인 것. Jade Ge는 직선 몸체와 곡선 몸체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둘 다 중앙 능선이 있거나 세 개의 능선이 있습니다. 장식도 복잡하며 두꺼운 태양 패턴, 동물 얼굴 패턴 및 변형된 구름 패턴을 포함합니다. 서주(西周) 왕조 이후 옥가(玉玉)는 점차 사라지고 한 왕조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의례 도구인 옥게는 주로 힘과 승리를 기원하고 위엄과 위엄을 과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큰 옥 게(Ge)는 집에 두거나 벽에 걸어 악귀를 쫓을 수 있고, 작은 옥 게(Ge)는 허리나 목에 걸어 위엄을 나타내거나 승리를 기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옥거는 쓰촨성의 진샤(Jinsha)와 싼싱두이(Sanxingdui) 유적지에서도 흔히 발견되며, 이는 중부평원 문화와 주변 지역 간의 문화 교류의 결과임에 틀림없다. 명칭 : 옥월시대 : 상나라 (기원전 1600년 ~ 기원전 1046년) 규격 : 길이 14.3cm, 폭 11.3cm, 두께 1.5cm, 지름 5.2cm. 소개: 옥도끼는 도끼 모양의 옥기로, '왕'이라는 단어의 어원으로, 왕권의 상징이자 삶과 죽음의 힘을 상징합니다. Yue는 돌도끼에서 진화했어야 했습니다.
옥도끼는 넓고 무거워서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가장 중요한 의례 도구 중 하나였으며 권력과 위엄을 상징했습니다. 《Shuowen》에 따르면, "Yue는 왕의 도끼이다." "Shangshu"에는 "왕의 왼쪽 막대기가 노란색이다."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옥도끼가 왕권, 삶과 죽음의 힘, 형벌을 상징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인 갑골문에는 '王'자가 '戉'자 형태로 그려져 있다." 문명시대, 군사민주주의 시대에는 군 지도자와 정치 지도자가 하나로 합쳐졌고, “이들이 쥐고 있는 도끼는 권력의 상징이 되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자연 지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사람들이 가장 좋은 물건을 사용하여 하늘과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옥은 사람들이 신에게 바치는 최고의 제물입니다." Gao Xisheng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대인들은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옥에 순수함, 힘 등 많은 의미를 부여했으며 옥을 사용하여 표현했습니다. 어떤 염원과 생각을 거쳐 우리나라의 오랜 옥 문화를 형성해 왔습니다. 이름 : 촉방이(Shu Fang Yi) 시대 : 서주(BC 1046 - BC 771) 규격 : 높이 32.6cm, 입길이 23.5cm, 폭 19cm, 무게 7.75kg 소개 : 1947년 가을, 낙양 외곽 리 마을 남서쪽에서 고대 무덤이 도난당했습니다. 고분에서는 청동제의삼각대, 귀(樂), 이순(宣翔), 무기 게(旗), 창, 종, 말얼굴장식, 옥, 옥칼 등 귀중한 문화유물이 다수 출토됐다. 이러한 귀중한 문화재는 발굴된 후 대부분 해외로 유실되었습니다. 1960년, 시 문화재부에서 문화재 조사를 실시했을 때, 그들은 이 문화재 중에서 청동기인 삼촌의 딸인 팡이(Fang Yi)를 발견하여 수집했는데, 그는 현재 뤄양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수민방이(Shumin Fangyi)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서주초기의 전형적인 술병으로 뚜껑, 몸체, 자리에 구름과 천둥무늬를 바탕으로 한 3층 반부조문양이 장식되어 있다. 뚜껑과 배 부분에는 도철문이 있고, 입가장만 있고, 아랫부분과 원의 밑부분, 덮개 윗면에는 봉황과 새 문양이 촘촘하고 세밀하게 장식되어 있으며, 주물이 잘 되어 있다. 절묘한.
이 Fang Yi의 모양은 유명한 Ling Fang Yi 및 Zhe Fang Yi와 매우 유사합니다. 뚜껑과 배 안쪽에는 3줄의 12자 글귀가 새겨져 있는데, 그릇의 모양과 글귀를 보면 '나의 삼촌이 왕시에게 주었고 이족에게 공양하는 보물로 삼았다'라고 적혀 있다. 위대한 문학사적 인물인 곽모약(郭毛羅)씨는 "무왕이나 성왕 때의 그릇임에 틀림없다"고 믿었습니다. 비문에 따르면 "왕사"는 문왕의 첩인 태사입니다. , 무왕의 남동생 성수우는 문왕의 아들이다. 이 유물은 중요한 왕실 그릇이자 서주 왕조의 전형적인 청동 제사용 그릇입니다. 이런 종류는 국내에 단 한 마리밖에 없으며 매우 귀한 것입니다. 명칭 : 금은동상감삼각대 시대 : 전국시대(기원전475년~기원전221년) 규격 : 높이 16.5cm, 복부지름 13.2cm. 소개:
1979년 뤄양시 서샤오툰(Xixiaotun) 마을 주민들이 일을 하던 중 지하실을 발견했고, 이 소식을 듣고 문물 일꾼들이 와서 지하실에서 잘못된 금, 은, 청동 삼각대를 발견했습니다. 구리 삼각대 뚜껑은 귀가 붙어 있고 흐름이 짧은 구형 모양으로 형성됩니다. 세 짐승의 발굽과 배에는 섬세한 금빛 꽃잎과 삼각형 구름 문양이 장식되어 있는 희귀한 미술공예품이다. 삼각대는 액체 음식을 담는 데 사용되는 그릇입니다. 헤드링은 휴대에 사용되는 부품으로 삼각대나 화분의 복부 부분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뚜껑단추로 사용된 머리고리의 형태는 상주동기와 주동기 중에서는 극히 드물다. 이런 종류의 금은 조리 도구는 왕실 귀족의 집에서만 발견되며, 이 삼각대가 출토된 장소는 공교롭게도 낙양시의 동주 왕성 유적 지역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정교하고 고급스러운 식기는 동주왕실의 제품임에 틀림없다고 볼 수 있다.
고대에는 장식기법이 많았다. "상감"은 물건을 외부에 삽입하거나 가장자리를 추가하는 것을 의미하며, "상감"은 틈에 물건을 넣는 것을 의미하고, "쿠오"는 곽석으로 연마하여 매끄럽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금은이라고도 불리는 금은을 만드는 방법은 먼저 청동의 표면에 홈을 던지거나 끌로 깎은 후 금, 은선, 판금 등을 박아 두드려 단단하게 두드린 후 광택을 내는 것이다. 금, 은과 조화를 이루도록 돌로 매끄럽게 다듬은 후 숯과 물로 최종 광택을 내어 청동의 표면과 금, 은 문양이 서로 다른 색을 띠게 하여 웅장한 문양을 표현한다. 패턴과 비문을 강조하는 장식 효과를 얻습니다. 금은의 훌륭한 기술은 고대 과학 기술이 어느 단계까지 발전한 산물이며, 다른 측면에서는 동주 왕조의 영광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명칭: 전국시대: 전국시대(기원전 475년 ~ 기원전 221년) 규격: 전체 높이 7.50cm, 사파이어로 제작 소개:
전국시대 미인은 1987년 낙양동가공공장에서 발굴 , 다리를 꼬고 앉아 복부 앞에서 손을 접으십시오. 맨발을 엉덩이 아래로 교차시키세요. 그는 머리에 롤빵, 두꺼운 눈썹과 큰 눈, 루이 모양의 코, 높은 광대뼈와 넓은 입, 입술에 수염이 있는 마스크를 쓰고 있습니다. 마스크는 머리 뒤에 밧줄로 묶여 있습니다. 짧은 머리는 정수리까지 땋아져 있고 귀는 크다. 스윗하트 칼라가 달린 반팔의 좁은 셔츠와 반바지를 입습니다. 크고 작은 정사각형, 삼각형, 줄무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상나라 말기와 주서왕조의 많은 무덤에서 둥근 모양의 옥상이 출토되었습니다. 무릎을 꿇고 서있는 사람이 많으며, 그 사용법은 보편적인 종교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미인이 많지 않고 체형도 작다.
그 당시에는 이 아름다움의 출현이 극히 드물었습니다. 미녀들의 의상과 의상은 과거에는 더욱 드물었습니다. 특히 마스크를 쓴 이미지는 그의 정체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아직 이에 대한 결론은 나오지 않았다. 그러나 그의 정체성은 귀신과 악령을 쫓아내고 누오 오페라를 공연하는 방향시의 이미지여야 한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믿어지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 전국시대 의복사 및 종교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물리적 정보를 제공한다. 이름 : 동한 악귀를 쫓는 돌 시대 : 동한 왕조 사양 : 높이 1.9 미터, 길이 2.9 미터, 무게 8 톤. 소개:
1992년 맹진현 회몽진에 있는 한나라 광무제 묘에서 남쪽으로 1km 떨어진 곳에서 마을 사람들이 운하를 파느라 바빴다. 지표면에서 약 5m 깊이까지 파보니 거대한 바위가 마을 주민들이 더 이상 파는 것을 막고 있었다. 소식을 들은 현 문화재 부서에서는 즉시 발굴 작업을 조직했습니다. 여러 개의 큰 돌 조각 조각이 차례로 고고학 팀에 제시되었습니다. 복원 후에는 높이 1.9미터, 길이 2.9미터, 무게 8톤에 달하는 거대한 돌짐승이 당당하게 서 있고, 긴 날개를 갖고 있으며 라이거처럼 웅장하다.
청석을 완전하게 깎아 만든 이 돌은 호랑이와 표범 같은 몸, 사자 같은 머리, 큰 입과 날카로운 이빨, 긴 몸체와 두 개의 돌을 갖고 있다. 날개, 치켜든 머리, 화난 눈, 땅을 질질 끄는 긴 꼬리, 꼿꼿한 뿔이 곧 날아오를 것 같은 모습이 매우 이상합니다. 전체 돌짐승의 신체 비율과 표정, 근육 라인이 딱 맞습니다. 이미지가 풍부하고 위엄이 넘치며, 조각 기술 측면에서 볼 때 라운드 조각, 평면 조각, 선 조각이 매우 뛰어납니다. 자연스럽게 통합되고 점, 선, 표면 및 몸체가 완벽하게 결합되어 한 왕조의 절묘한 석조 예술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굴된 문화재 중 이렇게 큰 몸집과 절묘한 예술적 기교를 지닌 시빅시는 단 한 명뿐이다. 이름: 정시석 고전 시대: 조위 정시 2년 치수: 길이 75.4cm, 폭 약 50cm 소개:
조위가 낙양에 나라를 세운 후 태학은 다시 번영했습니다. 조방은 왕위를 물려받은 후 "서평석경"의 비석을 정리하고 보충으로 경전을 새기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정시 2년(241년)에 새긴 『정시석경』이 있었습니다. 북위시대 지방 관리들은 사찰을 짓는데 석재가 부족하여 현지 재료를 사용하고 석경의 일부 석판을 사용했습니다. 동위(魏魏)가 예성(豹省)에 도읍했을 때, 통치자들은 두 개의 석경을 낙양(洛陽)에서 수로를 통해 예성으로 옮기고자 했으나, 몽주(孟州)로 운반할 때 제방이 무너져 석경의 거의 절반이 물에 빠졌다. 황하(黃河)로 옮겨졌을 때 『한위시경』은 52권밖에 남지 않았다. 서기 579년, 북주 왕조의 통치자들은 석경을 예청에서 낙양으로 다시 옮겼습니다. 수 왕조가 건국된 후 통치자들은 석조 경전의 일부를 낙양에서 장안으로 운반했고, 곧 수 왕조 정부 부서에 의해 기둥 기초로 변모했습니다. 당나라 초, 위정이 석경을 수집할 당시에는 "십분의 일도 남지 않았다"고 한다. 현재 중국에 남아 있는 『정시시경』의 모든 비석에 남은 글자는 약 2,500자에 불과하다.
정시석경은 1922년 옌스시 뎬장진 태학촌에서 발굴됐다. 발굴 직후 보존됐다. 비석에는 길이 75.4cm, 폭 약 50cm의 글이 새겨져 있다. 상서'. '봄과 가을'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으며 약 600자 정도이다. 시대 : 당나라 (AD 68-907)
발굴 : 1987년 낙양 길리구
규격 : 높이 45.5cm, 자리 지름 22.6cm.
소개 : 삼색등은 당나라에서 사용된 조명기구이다. 받침, 손잡이, 접시, 잔 등 4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몸체 전체는 녹색, 갈색, 흰색의 유약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받침은 둥글고 산딸기 모양이며 표면에 오목한 끈 무늬가 붙어 있다. 둥근 귀한 꽃과 헤라클레스. 손잡이는 둥근 대나무이며 몸체 모양은 중앙에 연꽃이 있고 두 끝이 세면대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낙양고고발견에서 발견되었으며 삼색중 극히 희귀한 예술 보물이다. 시대: 서진 왕조(265-316 AD)
사양: 높이 2.60cm, 길이 및 너비 2.20cm, 무게 83.2g, 금 함유량 70개.
용기 모양: 인장 표면은 정사각형이며 흰색 도장 문자로 'Jin Guiyi Hu Wang'이라는 다섯 글자가 새겨져 있고 인감 단추는 낙타 모양입니다.
소개: 이 인장은 1940년대 맹진 상인이 간쑤성 골동품 상인에게서 구입한 것입니다. 1973년에 낙양박물관에 넘겨져 수집되었습니다.
인장으로 보아 진나라의 인장임을 의심할 여지가 없다. Guiyi는 귀화, 복종을 의미합니다. 호(胡)는 당시 북쪽의 소수민족인 흉노족을 가리킨다. 간쑤(甘肃)에서 얻은 이 인장에 의하면 호왕(胡王)은 진제(晉帝)라는 칭호를 받고 양주(梁州)에 살았던 흉노족의 지도자임에 틀림없다.
태학은 동한시대 전국 최대 규모의 교육기관으로, 태학의 학생이 3만명이 넘는다. 파편은 보물의 문화사의 상징입니다.
한나라의 장례풍습에서는 해와 달과 별, 승천과 퇴귀, 여행에 대한 역사적 암시, 환영구, 노래, 춤, 등 다양한 그림이 성벽에 그려졌다. 잔치. 이념적 개념과 삶의 장면이 모두 있습니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여행 그림'(동한 왕조 원본), '승천 그림'(사본), '다누오 연회 그림' 등이다.
한나라 광무제 묘 남쪽에서 출토된 돌로, 완전한 청석을 깎아 만든 것으로, 두껍고 엄숙하며 위엄이 넘친다. 유약을 칠한 보산 난로에는 힘센 남자와 많은 동물의 속이 빈 부조가 생생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유약을 바른 도자기인 보산로는 낙양의 한족 무덤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습니다. 도자기 풍차와 정미소는 과학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완전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고대 농업 기계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물리적 자료입니다. 채색된 도자기 꽃등은 높이 92cm로 붉은색과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깃털과 동물의 형상이 많이 그려져 있으며 아름답고 화려합니다. 풀잎문유토기 항아리는 어깨 부분에 흰색 S자 모양의 풀잎 문양 4조가 장식되어 있는데, 이는 한무덤의 장신구 중 극히 보기 드문 장식문이다. 투수무늬의 녹색유약토기는 상큼하고 밝은 유약색을 띠고 있으며, 한나라 시대의 비교적 희귀한 부조투수무늬로 저온유약토기 중 우수한 제품이다. 금나라 귀의호왕의 금인은 당시 흉노족이 귀화한 부족의 우두머리의 칭호로서 민족통합의 역사를 반영한다. 닭머리청자 항아리는 몸체 전체가 청자유약으로 되어 있고 구멍이 촘촘하고 균일한 북위청자 중 우수한 제품이다.
수당나라: 뤄양에서 출토된 수당 문화유적 전시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와 국제 대도시 뤄양의 역사적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동부 수도인 낙양시의 모래판 모형, 출토된 건축 구조물, 각종 채색 인형, 무덤을 진압하는 짐승, 유명하고 화려한 당삼채와 각종 청동 거울, 금은 제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된 동로마 금화와 페르시아 은화는 각각 수나라와 북위시대에 주조된 것인데, 실크로드를 따라 출장을 통해 낙양에 유입된 것 역시 실크로드가 낙양에서 유래했다는 견해를 확인시켜준다.
화려한 유약 색상을 지닌 다양한 종류의 당 삼채가 전시되어 있으며, 그 중에는 다양한 표정을 지닌 인형과 실물 같은 동물 인형, 단순하고 우아한 생활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통통한 당나라 여성 인형은 더욱 그렇습니다. 편안한 표정과 화려한 의상,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로 노래하고 춤추며 백성이 번영하고 나라가 번영하던 당나라의 사회관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수당시대 동경인 고궁의 모래판 모형은 작은 면적에 웅장한 규모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의 수도는 잘 배치되어 있고 자연스럽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백거이의 옛 거주지, 당나라 공링릉 아이황후의 무덤에서 출토된 문화유물, 신회릉은 이 전시장의 독특한 하이라이트입니다. 낙양시 백거이 옛 거주지는 중국 최초의 유명인사 거주지 발굴로 백거이와 관련된 경전 기둥, 석벼루 등 문화 유물이 발견됐다. 당공릉은 낙양의 유일한 당나라 황릉으로 애왕후의 무덤에서 출토된 정교한 청홍 유약 도자기는 완전한 형태와 수정처럼 투명한 유약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청유 유약 도자기는 매우 희귀합니다. 보물. 그 중 청유등은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전신 청유기구이다. 선회는 당나라 선불교의 7대 조상이며, 그의 무덤에서는 손잡이가 긴 향로, 탑 꼭대기의 구리 상자, 구리 정화병 등 귀중한 불교 유물이 많이 출토되었습니다. 이는 당나라 선불교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물리적 자료이다.
기타 보물로는 물고기와 물 문양이 새겨진 은금 조각 베고니아 스타일 램프 홀더가 있으며, 램프는 베고니아 꽃 모양이고 홀더는 타원형 연잎 모양입니다. 땅바닥에 물고기 두 마리가 있는데 물결무늬와 물고기 알 무늬가 있는 당나라의 정교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낙양 상양궁 하천의 배수 장치인 돌두꺼비는 당나라 상양궁을 연구하는 유일한 물리적 자료이다.
오대와 북송: 이 부분의 절묘한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완벽한 폰과 정확한 연대를 가진 도자기 체스는 명확한 연대와 고고학 발견 위치를 가진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도자기 중국 장기입니다. . 사주대성석상은 당나라 초기 화국의 승가로 관음보살의 화신으로 여겨진다. 이 비석은 잘 보존되어 있고, 영상이 생생하며, 정확한 기념이 있어 극히 드물다. 뤄양 박물관 정문 앞 동쪽과 서쪽에 있는 단층 부속 건물은 모란 수도 전문 전시관으로 약 3,600평방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며 주로 유명한 특산품을 모아 놓은 곳입니다. 허난성, 특히 낙양의 모란 식품과 농산물 및 부업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