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감옥제도 소개와 청나라 감옥제도의 배경
청나라 문학 감옥, 즉 청나라 문학 감옥은 청나라 통치자들이 이념적, 문화적 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취한 조치 중 하나였습니다. 이는 세계사에서도 보기 드물고 중국 역사상 유일무이한 문화테러 시스템이기도 하다.
지식인과 한족의 저항을 막고 진압하기 위해 청나라 통치자들이 그들의 작품에서 텍스트를 발췌한 것은 부당한 투옥에 해당한다는 비난을 받았다.
문학감옥은 고대부터 존재했지만 청나라를 제외하면 사회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지 않았다. 청나라 문학감옥은 청나라 전체를 통틀어 약 250년 동안 지속되었다. 전성기는 순치에서 시작하여 강희(康熙), 옹정(永縄), 건륭(乾隆) 3대를 거쳐 140년 이상 지속되었다. 소수민족이 집권하던 청나라 시대에는 한족에 대한 엄격한 통제가 이루어졌다.
문인들은 그 내용에 대해 약간 불만을 느꼈거나, 황제는 그 내용에 청나라를 조롱하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임시 감옥이 널리 퍼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수적으로 추정하면 청나라에는 문학감옥이 200개 이상 있었다. 정당한 이유가 있는 몇 가지 사건을 제외하면 대부분은 의혹에 근거한 순전히 부당한 살인이다.
그의 통치를 유지하고, 반체제 인사를 탄압하고, 그의 통치에 도움이 되지 않는 사상과 발언을 억압하기 위해, 발언을 근거로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청나라를 비롯한 청대, 특히 청나라 초기 순치(順治)와 건륭(乾隆)기에 다양한 문학 감옥 사건이 있었다.
문학감옥은 사상을 심각하게 가두고, 발언의 통로를 막고, 과학과 문화의 발전을 방해해 왔습니다. 이는 사상, 문화 분야에서 봉건 독재의 쇠퇴와 쇠퇴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문예심문을 통해 중앙집권적 통치를 강화하였고, 이로 인해 수천군이 교착상태에 빠지게 되었다.
역사적 배경
민족 갈등
청나라 시대, 청나라 통치자들은 명나라에서 남은 문인들에 대해 두 가지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호의를 베풀라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규칙을 어기는 자들을 가혹하게 억압하는 것이었습니다.
청나라가 중원을 장악한 한족의 전통사상에 따르면 '천지가 이어져 있고, 중원은 진이다', '하늘은 천지이다'라고 했다. 어두워지고 땅이 어두우며 해와 달에도 빛이 없느니라." 유교문화를 자신의 고유한 문화로 여기는 한문인들은 민족적 적대감이 상당히 강하다. 강희 통치 초기에 명나라가 멸망하고 중국 본토에서 조직적인 반청 무장 투쟁이 기본적으로 끝난 후, 민족 갈등은 중국 사회의 주요 모순이 되었습니다. 옹정시대에는 청나라의 일부 관련 정책이 변하고 만주족과 한족 지주가 더욱 통합되고 사회경제가 점진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계급 모순이 상당히 심각한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반청사상은 다양한 저작물을 통해 민중들 사이에 확산되었고, 명나라 부흥을 위한 반청투쟁도 결합되어 만주 통치를 불안하게 만들었다. 옹정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항상 다른 성이 전해졌고, 이전 왕조의 많은 사람들이 후세에 항복했습니다. 주(Zhu)라는 성을 거짓으로 주장하는 이러한 강간은 사람들의 마음을 놀라게 한 적이 없습니다."< /p>
중국 역사학자 구계강은 200년 넘게 기본적으로 중단 없이 진행된 청나라의 문학 심문을 이렇게 묘사했다. “청나라 300년 동안 문서가 없었다. 문예재판에서 또 다른 참사를 볼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그렇긴 하지만 청나라 초기보다 더 가혹하다.
역사 기록, 기록 보관소, 『청나라 기록』 등에 따르면 정보에 따르면, 강희(康熙)와 건륭(乾隆) 시대 초기부터 다양한 형태의 투쟁이 자주 등장했지만, 발전은 고르지 않았지만 봉건 통치 질서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청 정권을 위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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