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양 탕조 헤어스타일 디자인
당대의 여자 헤어스타일은 다양하고, 화장은 복잡하고 정교하다.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도 당대의 문화 발전의 전성기를 보여준다. 당대의 여자 메이크업은 주로 화장에 나타난다: 꽃, 연지, 거위 노란색, 면 등. 당대의 머리 장식은 당대의 성세 특징의 심미 발전을 충분히 반영하며 당대의 개방자신감 있는 자세와 외래문화를 받아들이는 학습정신을 드러낸다.
수대 여성들은 대부분 평평한 머리를 하고 있는데, 그 특징은 머리카락을 겹겹이 쌓고 전체적으로 모자 모양을 하는 것이다. 이 시기의 헤어스타일은 대부분 간단하고 다양하며, 초당 문화는 또 수나라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초당 여초의 헤어스타일은 이렇게 뚜렷하고 두드러진 시대적 특징을 보여준다. 플랫헤드 헤어스타일도 당나라가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사회를 대표한다.
이때 당나라의 헤어 스타일은 수나라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초당시대에 여자 헤어스타일은 여전히 수나라 풍격을 답습하여 상투를 많이 빗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당릉의 발견으로 볼 때, 부분 롤빵의 양식도 나타났는데, 수대의 롤빵에서 진화한 것이다. 또한 우문식' 화장대' 에 따르면 "당무덕 때 궁중 상투를 반쯤 돌리고 상투를 뒤로 빗고 상투를 즐긴다" 고 적혀 있다.
당시 궁중 헤어스타일은 종류가 매우 적었고, 전반적으로 초당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매우 간단했다. 진주 옥석 등 호화로운 액세서리는 말할 것도 없었다. 그러나 초당에 이르러 지위가 높은 여성은 더 이상 구름을 빗지 않는다. "후한서" 에는 장안에 속담이 있다. "도시 만두는 높고, 방은 1 피트 높다." "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더 이상 단순한 것이 아니라 단순하고 우뚝 솟은 특색 있는 헤어스타일로 발전한 뒤 다른 복잡한 헤어스타일과 함께 점차 등장해 유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초당의 화장도 복잡하고 다양해지기 시작했다. 수대 이후 점차 백면, 볼터치, 입술 주홍 등의 장식과 꽃, 면, 사홍 등으로 발전했다. 수나라 말 당초에는' 백화장' 이 유행했는데, 즉 파우더만 바르고 연지를 바르지 않았다.
당대 문화의 교감, 발전, 사회의 변화와 진보에 따라, 성당 시대에는 여성의 미에 대한 추구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첫째, 상투와 메이크업이 크게 달라졌다. "구당서" 에는 "풍속이 사치스럽고, 규칙에 따르지 않고, 금수가 아름답고, 완벽하다" 는 기록이 있다. "궁중, 말 아래, 귀천의 구분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것들은 당대 여성들이 각종 패션을 과감하게 추구하고 화려한 자질을 추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당 시대의 메이크업 스타일은 분위기가 화려하고, 붉은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많이 주며, 스타일이 번잡하다. 가장 다채로운 것은' 취화장' 이라고 불린다. 색깔이 옅고 화장이 옅은 것을' 복숭아꽃 화장' 이라고 한다. 더 우아한 것은' 페하 메이크업' 이라고 불린다.
당나라 전성기 때, 여자 화장은 더욱 복잡하고, 단계가 많아,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성당 여성의 화장 단계는 무엇입니까?
첫 번째 단계는 납가루를 바르는 것이다, 즉 우리가 지금 말하는' 바닥' 이다. 성당 때, 여자는 화장을 진하게 하고, 화장을 매우 희게 하고, 납가루를 많이 발라야 한다. 납가루는 실제로 중국의 여름 상인 시기에 나타났다. 납가루의 작용은 현재의 컨실러, BB 크림 등의 효과와 맞먹는다. 피부의 경미한 흠집을 덮어 얼굴을 하얗게 하고, 더 매끄럽고, 불순물이 없게 한다. 연분은 좋은 점이 많아 청대 연극가 이어조차도 연분을 칠한 후 "칠할수록 예뻐진다" 고 생각했다. 그러나 납가루는 중금속으로 장기간 사용하면 피부가 파랗고 독이 생길 수 있다. 명대' 천궁 오카이' 라는 책에는' 뺨 때리기, 본색을 푸르게 한다' 는 기록이 기록되어 있어 납가루가 무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연지를 바르는 것입니다. 연지는 고대 여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화장품 ("카", "담배" 라고도 함) 으로 볼터치, 립스틱, 립스틱의 총칭에 해당합니다. 연지는 반드시 붉은색으로 칠해야 하고, 입은 반드시 밝은 붉은색으로 칠해야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워 보인다. 이때 여자는 연지를 매우 두껍게 발랐다. 당대의 시인 왕건은' 궁사' 에서 여성이 세수할 때 대량의 붉은 진흙을 씻어냈다고 기록하면서 당대의 여자' 붉은 화장' 과 중연지가 성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세 번째 단계는 눈썹을 그리는 것, 즉 눈썹을 그리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류엽눈썹, 교수형 눈썹 등이 있다. 눈썹은 파란색이나 검은색을 위주로 눈썹을 그린 후 더욱 매력적이고 다정하다. 성당 시대에는 넓은 눈썹이 성행하고, 눈썹은 짧고 굵고, 팔자형으로 그려졌다. 가는 눈썹도 인기가 많아요. 이런 화법은 눈썹을 길고 가늘게 그려서 뒷얼굴과 눈을 더 여성스럽게 그리는 것이다. 백거이는' 장한가' 에서도'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고 썼다. 유엽처럼 가느다란 눈썹도 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화장임을 알 수 있다. 이때 기록된 각종 미형은 대략 원양미, 산미, 오각미, 거꾸로 눈썹, 연기, 연기, 눈썹, 가르마, 월미, 구슬 꼬임, 삼봉미입니다.
네 번째 단계는 데칼, 얼굴 데칼이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꽃봉오리는 그려진 것이 아니라 금박, 종이, 비늘, 잠자리 날개로 만들어졌다. 가오 쳉 (Gao Cheng) 의 "기원 (Jiyuan) 사물" 에 따르면, "멀리 떨어져있는 여성들은 달의 모양, 돈의 모양, 또는 Zhu Ruoyan 을 뚱뚱한 반점으로 사용하는 것과 같은 파우더로 행복하다. 당나라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을 만든다."
그림 심벌즈가 삼국 시대부터 나타났지만 당대에 이르러서야 그림 심벌즈가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리고 당대에는 꽃봉오리의 색깔이 많고 빨간색이 가장 흔하다. 꽃 봉오리의 종류는 매화, 달, 석류꽃 등 꽃, 새, 벌레, 물고기가 많다. 스티커의 위치는 대략 미간이나 볼에 있으며, 색깔은 주로 빨강 노랑을 위주로 하지만, 빨간색은 여전히 가장 매력적이고 다정하기 때문에 현대 드라마에서는 여성들이 아름다운 붉은 꽃을 붙이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다섯 번째 단계는' 화장 롤러' 라고도 하는 롤러를 그리는 것이다. 꽃 롤러와는 달리, 바르면 붙일 수 있으며, 대부분 볼의 보조개 안에 장식되어 있어 콩 별 월치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색깔은 대부분 성홍색이고, 흑노란색도 있는데,' 화장법랑'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의 유문의' 령표 이록' 에는 국수에 관한 기록이 있다.' 학초가 엎드리다. 그 꽃은 먼지로 덮여 있고, 색깔은 연보라색이며, 그 꽃자루 잎은 버드나무처럼 짧다. 여름에 꽃이 필 때는 푸른 잎꽃이라고도 한다. 남인운은 미초이고, 노간은 얼굴을 대신한다. 클릭합니다
성당 이전의 국수는 대부분 콩 모양이었고, 크기가 비슷하며 스타일링이 간단했다. 사람들의 심미가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성당 시대에는 주화, 살구석, 각종 꽃모양, 그리고 나중에 새짐승 문양이 나타났다. 여자가 웃을 때, 얼굴은 특히 예뻐 보이고, 더욱 추앙과 존경을 받는다.
6 단계, 사색을 그리다. 처음에는 관자놀이에 그려진 붉은 화장이었지만 당대에 이르러 여자는 얼굴에 사홍을 그렸는데, 달치처럼 붉은 흉터처럼 섬세하고 병적인 아름다움이 있었다.
이런 메이크업의 유래는 장미의' 화장루이야기' 에 "내가 처음 야위궁에 들어갔을 때 7 피트 크리스털 스크린에 가려졌지만 노을처럼 터치스크린의 상처를 느끼지 못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궁인 슈, 밤에 실수로 병풍에 부딪쳐 두 볼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위문제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자신을 불쌍히 여겼다. 나중에 궁인들은 앞다투어 연지를 모방하여' 노을 메이크업' 이라고 불렀다.
이 메이크업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성당 시대에는 사회의 왕성한 발전으로 사회가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정책이 개방되어 여성에 대한 제한이 적었다.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이 더욱 강해지고, 각종 화장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사홍도 점차 유행하고 있다.
일곱 번째 단계는 립지방을 그리는 것이다. 고대에는 립스틱, 립스틱 등을 입술에 바르는 붉은 루즈를 "입술 지방", "입술 지방" 이라고 불렀다. 하지만 사실 립스틱은 연지와 같지 않다. 연지는 얼굴이나 입술에 바르는 붉은 화장품의 총칭으로, 수지는 수당 시대부터 호칭을 얻었다. 그것은 원래 루즈에 소 골수와 소 지방을 넣어 윗입술을 반짝 빛나게 하기 때문에 연지는 구강지방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입지방의 색깔이 산뜻하고, 입술의 색깔을 바꾸고, 미감을 더해주고, 얼굴을 하얗게 하고, 안색이 좋고, 입술을 돋보이게 하며, 건강하고, 젊고, 활발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구지방은 고대 여성들에게 매우 중요하며 여성의 마음속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차지하기 때문에 화장이 필수적이다. 점립' 은 구강지방의 주요 화법으로 현대와는 다르다. 당시 구강지방은 아직 입술에 완전히 바르지 않았지만, 적게 바르면 할수록 좋다. 작고 색깔이 풍부한 것이 그것의 주요 특징이며, 체리의 작은 입처럼 작고 붉어지는 것이 가장 좋다. 입술에 복숭아꽃을 조금 얹다' 는 삼삼이' 술취한 두자 미인' 에서 묘사한 여자의 붉은 입술입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당대 여성의 상투를 더욱 시대적 특색으로 다양해졌다.
초당 여성의 주요 헤어스타일은 반롤빵, 반롤빵, 악유롤빵 등이다. 이 시점에서 당나라는 부상 상태에 있으며 문화 발전은 느립니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비교적 간단하고 스타일도 비교적 단일하다.
성당 시대에는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다양해졌다. 가장 많이 등장하는 것은 경홍만두, 쌍환왕 헌만두, 천비만두, 천호만두, 건만두 등이다. 가장 유행하는 롤빵은 일본식 펜던트 롤빵으로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을 뒤통수에 빗은 다음 쓸어 한두 개의 롤빵으로 올리고 이마에 비스듬히 기대는 것이다. 이런 상투는 대부분 성당 시대의 여담들이 쓰는 것이다.
상투를 올리는 것은 당대에서는 유행이지만, 한 사람이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 높이로 빗을 수 없기 때문에, 성당 시대에는 가발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머리에는 나무로 만든 가짜 크라운과 머리받침을 올려 상투를 올리는 것을 당시' 상투' 라고 불렀다. 여자는 구슬 장신구를 상투에 달고 머리카락과 연결되어 각종 상투를 형성했다.
높은 상투를 올리는 데는 더 많은 구슬꽃이 필요하고, 꽃은 가볍고 아름답다. 이때 여성들은 꽃으로 장식하는 것을 특히 좋아했고, 당인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그래서 당대귀네 집 여자는 모란꽃을 상투에 꽂아 고귀하고 부귀해 보였다. 모란이라는 큰 꽃 외에도 당대에도 비녀꽃이 유행했다. 예를 들면 작은 백자스민과 같다. 검은 머리카락과 흰 꽃은 더 대조적이다. 작은 꽃으로 포인트를 주면 가볍고 자연스러운 미감이 있고, 재스민의 향기는 귀밑머리에 우아함과 여성스러움을 더해준다.
정관의 통치, 개원성세는 당나라를 매우 번영하는 왕조로 만들었고, 당태종은 각 민족의 숭배를 받아 사방팔방에서 축하하러 왔다. 장안은 세계 대도시로 각국의 경제 문화 교류의 중심이다. 경제 발전도 문화 번영을 촉진시켰다. 성당 시절 여성의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다양하고 단정하고 고귀했으며 국가의 번영과 부강을 깊이 반영했다. 여성의 머리에 있는 럭셔리한 구슬 장식은 대부분 금, 은, 주옥으로 매우 정교하고 정교하다.
천칸이라고 불리는 당태종은 각국의 참배를 끌어들였다. 당나라의 국력이 강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개방적인 외교정책과 동등한 정책 때문이다. 이때 당나라도 국제무역대국으로 외국이나 다른 부족의 사자나 상인들이 와서 문화교류나 상품무역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각 부족, 각국 간 문화교류도 빈번했고, 성당 여성의 화장 헤어스타일도 외래문화의 영향을 받아 회발식, 우만발식, 차발식 등 헤어스타일을 형성해 전형적인 야만인 헤어스타일이다.
연이은 전란으로 포연이 사방에서 일어난다면, 사람들은 고의로 어떤 미감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며, 자연은 매일 바쁘게 도망가고 있다. 성당 시절 여성들은 각종 헤어스타일의 아름다움을 추구했을 뿐만 아니라, 연지가루를 큰 가격에 바르고 진한 가루를 바르고 높은 상투를 빗어 성당 시대의 번영과 안정을 반영하기에 충분했다. 여성의 상투는 단정하고 성숙하며, 화장은 짙고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중만당이 당말에 이르자 국가 경제력이 점차 쇠락했다. 안사의 난리 이후 당나라는 성황에서 쇠퇴하였다. 현종은 만년에 정사를 무시하고 마음껏 관능을 발휘하여 국가 발전의 침체를 초래하고, 사회 각계각층의 갈등이 심화되고, 통치가 부패하고, 국력이 급감하고, 전란이 빈곤하다.
이때 여자 상투의 주요 스타일은 상투, 말상투, 만당고상투, 화장상투다. 더욱 복잡해지고 몇 시간 동안 치장을 해야 하고, 상투를 틀어 각종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어 화려하고 사치스럽다. 주황은 너무 무거워서, 이 여자들은 심지어 걸어도 누군가 부축해야 하는데, 그들은 게으르고 피곤해 보인다. 그러나, 이것은 당나라가 여전히 번영하는 상징이 아니라, 너무 많은 사치품과 금을 낭비한 상징이다.
여성이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처럼 보이는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이지만, 왕조, 한 나라의 문화 발전사, 한 시대의 발전, 문화의 진보이기도 하다. 당대 여성의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은 모두 변화하고 있으며, 당대 사회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문화의 발전도 경제의 지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경제 발전은 한 나라의 번영을 측정하는 기본 요인이다. 어떤 사회적 배경이 있으면 어떤 문화를 낳을 수 있습니까?
당대 여성의 화장과 헤어스타일은 복잡하고 화려하며 고귀했으며, 그들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표현이자 시대의 번영과 발전의 상징이었다.
여성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의 변화는 당대 여성의 미관과 유행문화의 변화이자 국가 발전의 전고이기도 하다. 당대 여성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의 변화와 발전에서도 당대 사회의 발전과 쇠퇴를 알 수 있는데, 이런 변화는 문화의 변화뿐만 아니라 경제 국력 정책 군사 외교 등 분야의 발전과 쇠퇴를 반영한다. 그리고 유교 석도를 숭상하고, 학교를 짓고, 과거 시험을 창설하고, 화장을 제창하는 등 이 조대의 문화적 변천은 모두 이 조대의 발전을 반영할 수 있다.
참고 자료:
1' 당대 여성 화장 초탐' 이청화
2. "당나라시의 여성 의상 메이크업의 아름다움에 관한 예비 연구" 장 잉
3. "당나라 여성의 얼굴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 팬 Qi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