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시대의 도자기 제작 과정
도자기 제작 과정 편집
1. 채석 및 진흙 만들기
도자기 제작은 자기석을 본체로 사용하며 안후이성 기문에서 생산됩니다. .가마 공장에서 200마일 떨어진 계곡과 계곡 입구에 두 곳이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계류를 이용하여 경운기를 세우고, 도자기 돌을 진흙으로 두드려서 순수한 색상과 좋은 품질을 지닌 벽돌 같은 원료를 만드는데, 이를 "둔"이라고 합니다. 또한 경덕진에는 Kaoling, Yuhong, Jiantan과 같은 브랜드도 있는데 모두 원산지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고소장에 따르면, 당시 건륭 관요에서 사용된 원료는 경덕진에서 200마일 떨어진 치먼(Qimen)에서 특별히 운송된 것이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수천 개의 산과 계곡, 험난한 산길, 현지 이주 노동자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콸콸 흐르는 물은 추세에 따라 돌진하고 물레 방아를 자극하고 절구와 유봉을 운반하여 도자기 돌을 두드립니다. 다리는 나무 판자로 만들어져 있고, 건너고 싶은 사람들은 벽돌 모양의 흰색 판자로 린넨으로 운반됩니다. [1]
2. 도자기 점토
도자기를 만드는 데 필요한 도자기 점토는 정제되고 정제되어야 합니다. 작업장 앞에서는 한 노인이 도자기 진흙을 물탱크에 담가서 저어 불순물을 가라앉히고 있었고, 또 다른 중년 남자는 물탱크 위에 놓인 고운 말꼬리 체에 진흙을 떠서 걸러내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여과된 진흙을 다른 사람이 낮은 스탠드에 놓은 진흙 단검에 부어 침전시켜 진흙을 두껍게 만들고 형성합니다. 그림의 왼쪽 아래에는 여러 겹의 새 벽돌 위에 바닥이 없는 나무 상자가 놓여 있고 그 위에 커다란 고운 천이 덮여 있습니다. 흰 수염을 기른 노인이 형성된 고운 도자기 돌을 상자에 넣어서 단단히 포장할 수 있으며 벽돌을 눌러 배수할 수 있습니다. 작업장에서는 맨발의 남자들이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씻은 흙을 갈아서 매끄러운 층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3. 유약을 맞추려면 재를 사용하세요.
유약을 맞추려면 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왕실 가마 공장에 사용되는 재는 징더전에서 남쪽으로 140마일 떨어진 러핑현에서 생산됩니다. 재는 청백석과 봉황풀을 층층이 쌓고 준비된 도자기 점토를 섞어 슬러리로 만든다. 고운 진흙과 재의 비율이 10:1이면 최고급 도자기 유약이 되고, 7:3 또는 8:2이면 중간 등급 유약이 되며, 진흙이 절반 또는 절반 이하이고 재가 많아지면 유약이 됩니다. 거친 유약이 되십시오. 사진 속 통 안에 떠 있는 검은색 냄비가 프로포셔닝에 사용되는 '대야'입니다.
4. 단검 만들기
자기 블랭크는 가마에 들어갈 때 깨끗해야 하며, 모래나 먼지가 묻지 않아야 하므로 단검에 넣어야 합니다. 발사를 위해. 비수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토양은 경덕진 북동쪽에 위치한 리춘 향과 바오시산에서 채취합니다. 원재료는 세척할 필요가 없으며, 바퀴를 돌리고 부풀리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비수를 만드는 장인은 거친 점토를 사용하여 집에서 매일 사용하는 모래그릇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5. 원형 식기 모델링
그릇, 접시, 접시를 원형 식기라고 합니다. 소성 후 완제품은 가마의 불로 인해 수축됩니다. 1피트 블랭크는 7~8인치 용기를 생산합니다. 그러므로 둥근 물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틀이 있어야 합니다. 금형은 드로잉 중 샘플이므로 준비되기 전에 여러 번 수정하고 시험 소성해야 합니다. 주형 제작자는 주형을 형성하기 위한 덧셈과 뺄셈을 계산할 수 있으려면 가마의 불과 점토의 특성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경덕진에는 유명한 금형 제작자가 두세 명뿐입니다. 화면에는 가운데 사람이 수술을 하고 있고, 그 옆에는 흰 수염이 벗겨진 노인이 앉아 지시를 하고 있다.
6. 둥근 도자기 그리기
바퀴 위에 둥근 도자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선박의 크기에 따라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큰 것들은 1~2피트 이내의 물체를 끌어당길 수 있고, 작은 것들은 1피트 이내의 물체를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커다란 나무판 밑에 축이 달린 수레가 있고 또 다른 장인이 준비된 진흙을 수레 위에 올려놓고 대나무 장대를 이용해 나무판을 빠르게 회전시킨 뒤 점토를 누른다. 손으로 틀의 패턴에 따라 기술의 구부림과 열림을 따르고 스타일과 크기를 시각적으로 결정하면 편차가 없습니다.
7. 공백을 만드는 도구
끌 도구는 병, 조각상 등의 물건을 말합니다. 원형을 만드는 과정은 원형을 그린 다음 물에 적신 큰 양모 펜으로 씻어서 광택을 낸 다음 유약을 가마에 불어서 흰색 유약을 만드는 과정과 동일합니다. 또는 칠하고 유약을 발라 청화백자를 만듭니다. 팔각기, 육각기 등 각기의 제작방법은 진흙을 천으로 싸서 두드리고 잘게 자른 후 진흙을 이용하여 반죽을 만들어 접착하는 방법이다. 블랭크가 금형에서 인쇄된 후 세척, 수리 및 문지릅니다. 원뿔, 아치, 조각, 조각 및 기타 공예품은 전문 장인이 만들기 전에 완성된 블랭크가 건조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8. 녹색 재료를 사용하세요
녹색 재료는 청백색을 칠하고 녹색 유약을 만드는 원료입니다. 저장성 소흥현과 금화현의 산에서 나옵니다. 사진에는 깊은 산을 파내고 지붕을 받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발굴된 녹색 물질은 떠다니는 흙을 씻어내는데, 그 색깔은 검은색과 노란색이며, 크고 둥근 것은 최상품이다. 판매자는 그것을 도자기를 만드는 곳으로 가져간다. , 가마에 3일 동안 묻어둔 후 씻어서 판매하세요. 녹색 재료는 장시(江西)와 광동(廣东)의 산에서도 생산되지만 색이 연하고 제련에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거친 기구를 만드는데만 쓸 수 있다.
9. 녹색재료의 선택
녹색재료를 정제한 후에는 녹색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재료가구의 몫이다. 재료는 3등급으로 나누어지며 검은 비단이 있고 촉촉하고 광택이 있는 것이 가장 좋고, 고풍스러운 도자기, 지청자에 사용되며, 흑색과 녹색이 있으나 광택이 거의 없는 청화백자에 사용된다. 거친 도자기에는 광택과 색상이 없는 도자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녹색 재료를 녹색 몸체에 직접 칠하고 유약수를 덮은 다음 녹색이 될 때까지 가마에서 구워냅니다. 유약을 바르지 않으면 검은색이 됩니다. 가마불을 사용하면 희미해지고 흩어진다. 그런데 '리크 엣지'라는 녹색 소재가 있는데, 쉽게 바래지 않고 파란색과 흰색의 꽃을 가볍게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그림은 안뜰에서 상자를 들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인공적으로 장식한 것이다.
10. 공백과 우유 재료 인쇄
즉, 공백과 우유 재료를 인쇄하는 두 가지 프로세스입니다. 공백으로 인쇄하십시오. 정원 도구로 블랭크를 그린 후 블랭크 위에 보수 틀을 놓고 손으로 두드려 점토 블랭크가 균일한지 확인한 다음 보수 틀을 제거하고 도자기 블랭크를 그늘에서 건조시켜 회전을 준비합니다. . 젖은 베이스는 햇빛에 노출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깨질 수 있습니다. 우유. 도자기를 그리는 데 필요한 안료는 잘게 갈아야 합니다. 페인트 10개당 한그릇씩 갈아서 사용하는데, 한 달간 갈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르타르는 머리에 곧은 나무가 있고 그 위에 수평 판자가 있는 낮은 의자 위에 놓여 있으며, 판자에는 망치 손잡이를 잡을 수 있는 구멍이 있고 사람들은 벤치에 앉아 망치를 쥐고 있습니다. 이것이 화면 상단 모서리에 표시되는 내용입니다. 월급은 한 달에 3센트다. 두 그릇에 두 손으로 갈고 밤에 북 한 개까지 일하면 월급이 2배가 되는 사람도 있다. 노소를 막론하고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이를 사용합니다.
11. 둥근 그릇에 파란색과 흰색
둥근 그릇에 파란색과 흰색을 칠하는 작업의 분업은 매우 세밀합니다. 선 그리기, 렌더링, 소용돌이 치는 테두리 칠하기(흔히 파란색 고리라고 함), 꽃, 새, 물고기, 인물, 글씨 등이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이 파란색과 흰색이 다섯 가지로 구분되는 이유입니다. 그림 물감.
12. 끌 도구 만들기
끌 도구의 스타일은 정사각형, 원형, 각진 형태가 있으며 그림을 그리는 방법에는 그림 그리기와 조각이 포함됩니다. 낡은 것의 모방은 그 우아함에 바탕을 두어야 하고, 새로운 것은 그 기원을 면밀히 조사해야 합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도구는 고대에 맞게 만들어져야 합니다. 봄의 풍경보다 꽃송이가 어우러진 장식물이 더 좋다. 도자기이지만 고대 중국 문명의 이미지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13. 담그고 유약을 바르는 방법 고대에는 유약 브러싱 방법을 사용하여 직사각형 및 각진 절단기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무게 때문에 더 많이 부러졌습니다. 오늘날 작은 둥근 그릇은 여전히 통 안의 유약에 담그고 있고, 다른 사람들은 유약을 불어 넣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두께 1인치, 길이 7인치의 대나무 통을 사용하여 한쪽 끝을 가는 실로 덮고 유약에 담근 후 불어서 블랭크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타격 횟수가 3~4회까지 다양합니다. 열일곱 번인가 여덟 번인가. 화면 왼쪽에서 두 번째 사람이 유약을 불고 있다.
14. 빌릿을 회전시키고 발을 파내는 과정
빌릿을 회전시키는 것과 발을 파내는 두 가지 과정이 있습니다. 공백으로 회전하십시오. 둥근 장치의 크기는 금형에 따라 결정되지만 블랭크를 회전시켜 매끄러움을 다듬어야합니다. 빌렛 터닝차는 빌렛 견인차와 유사하지만, 나무판에 나무 말뚝을 위쪽으로 세우고 그 윗부분을 비단 면으로 덮어 빌렛을 보호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블랭크를 더미에 고정하고 문자판을 회전시킨 후 장인이 칼을 사용하여 돌리는 방식으로 용기의 내부와 외부를 매끄럽게 만드는 고도의 기술적인 작업입니다. 충분히 파십시오. 블랭크를 그릴 때 쉽게 잡을 수 있도록 2~3인치 길이의 점토 손잡이를 남겨 블랭크를 그리고 유약을 불어넣는 것이 필요합니다. 블로잉과 페인팅이 완료되면 진흙 손잡이를 제거하고 원을 파낸 후 메모를 작성합니다. 사진 속 장인은 블랭크를 돌리고 베이스를 파내는 두 가지 공정을 수행한다.
15. 완성된 블랭크를 가마에 넣는다
가마는 항아리 같은 장방형으로 만들어지며 높이가 10피트 정도 되고 커다란 기와지붕을 덮는다. 가마 창고라고 불리는 곳. 가마 창고 뒤편에는 높이가 2피트가 넘는 굴뚝이 있습니다. 가마 연소를 전담하는 가마 소유자가 있습니다. 도자기 블랭크가 준비되면 단도에 넣고 가마로 보냅니다. 가마에 들어갈 때 단검을 양쪽으로 쌓고 중앙에 펼쳐서 불길이 생길 수 있도록 하세요. 가마불은 앞, 중간, 뒤로 나누어진다. 앞불은 강하고, 중간불은 느리고, 뒷불은 약하다. 블랭크의 위치는 유약의 부드러움과 단단함이나 대상물의 등급에 따라 달라진다. 가마가 가득 차면 불이 붙기 시작한다. 그런 다음 가마 문을 벽돌로 쌓고 네모난 구멍만 남기고 소나무 장작을 던져 넣는다. 가마 안의 쇠가 은빛으로 변할 때까지 한동안 그치지 않는다. 밤새 불을 피운 다음 가마를 엽니다.
16. 블랭크를 굽고 가마를 여는 것
도자기를 굽는 것은 가마의 불에 달려 있다. 가마 오픈부터 가마 오픈까지 약 3일 정도 소요되며, 4일차 이른 아침에 가마 오픈이 이루어집니다. 가마에 담긴 도자기가 담긴 단검은 여전히 자홍색이어서 누구도 가까이 다가갈 수 없다. 가마를 운영하는 장인만이 수십 겹의 천을 겹겹이 쌓아 장갑을 만들고, 손을 보호하기 위해 찬물에 담갔다가, 그리고 머리, 얼굴, 어깨, 등을 젖은 천으로 감싸서 도자기에 넣었습니다. 도자기가 나오자마자 뜨거운 가마에 넣어 새 조각을 놓습니다. 새 조각이 젖으면 뜨거운 가마에서 구워서 화재 후 갈라질 위험을 방지합니다. 사진에서 멀리서 한 사람이 장작을 어깨에 짊어지고 가마에 쓸 장작을 옮기고 있습니다. 왼쪽에는 두 사람이 있는데, 한 사람은 가마에 장작을 던지고 있고, 다른 한 사람은 근처에서 장작을 들고 있습니다. , 테이블 위에 포장되는 식기는 가마에서 갓 나온 도자기입니다.
17. 원주양채(Yuanzhuo Yangcai)
서양의 기법을 모방하여 원형과 동탁에 그림을 그린다고 해서 양채라고 불린다. 회화의 대가를 선택하고, 원료를 미세 조정하고, 먼저 도자기 조각을 사용하여 염색하고 불을 테스트하여 페인트의 불 특성에 익숙해지도록 해야 거친 것에서 미세한 것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연습이 완벽해집니다. 최고의 화가는 맑은 눈과 신중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다. 파스텔 도자기에 사용되는 안료는 에나멜 색상과 동일합니다. 색상 혼합에는 루 오일, 풀, 물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유성색은 표현하기 쉽고, 접착제는 바르기 쉽고, 맑은 물색은 채우기가 쉽습니다. 그림 속 화가들 중에는 테이블에 앉아 있는 사람도 있고, 손을 잡고 있는 사람도 있고, 낮게 몸을 숙인 사람도 있는데, 각자 붓의 사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도구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18. 화로와 암로 열기
덧칠 자기를 만들려면 먼저 흰색 유약을 가마에 구운 다음 그 위에 장식을 칠한 다음 사용합니다. 저온 용광로에 넣습니다. 오븐을 열고 어두운 오븐에서 구워 색상을 고정합니다. 개방형 화로(Open Furnace)는 사진 상단 작업장의 화로 등 작은 물품을 보관하는 데 사용됩니다. 개방형 용광로는 법랑을 굽는 용광로와 유사하며 용광로의 문은 바깥쪽으로 열리고 그 주위에는 숯불이 놓여 있으며 용광로 아래에는 철이 놓여 있습니다. 가마에 넣고 쇠갈고리 다이얼을 돌려 회전시켜(청색 옷을 입은 장인의 손에 있음) 쥐고 있는 가느다란 물체는 쇠갈고리로 불을 고르게 하고, 굽는 시간은 밝기로 측정함 그림 재료의. 큰 조각의 경우 그림 왼쪽 창고의 경우처럼 숨겨진 화로가 사용됩니다. 용광로의 높이는 3피트이고 직경은 2피트 6~7인치입니다. 숯불을 저장할 수 있는 층과 그 아래에 바람 구멍이 있습니다. 방 안에는 도자기를 보관하고, 화로의 윗뚜껑은 황토로 밀봉한다. 장인은 불을 피하기 위해 둥근 접시를 들고 밤낮으로 태운다. 이 방법은 노란색, 보라색, 녹색 및 기타 단색 유약을 붓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19. 속초 버킷팅
도자는 소성된 후 유색, 2색, 3색, 스크랩의 네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후자의 두 등급은 현지에서 판매됩니다. 컬러링된 원형 식기류와 컬러 및 투톤 컷팅된 식기류는 모두 종이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2색 원형 기구 10개를 짚으로 싸서, 10개 씩 통에 담아 전문 통 제작자가 채워서 운반합니다. 각 지방에서 사용되는 거친 자기는 종이통에 포장할 필요가 없으며, 산풀과 대나무 띠로 포장하기만 하면 됩니다. 30~40개 또는 5~60개를 한 덩어리로 만든다. 안에 야생쌀을 넣고 바깥쪽으로 대나무를 수평으로 감싸서 물이나 육지로 옮길 때 튼튼하다.
스무.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소원을 성취한다
경덕진은 반경이 10마일이 넘고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중앙에 대륙이 있다. 도자기를 생산하는 곳이기 때문에 상인들이 모이고, 지역 내에는 개인 가마가 2~300개 정도 있고, 일년 내내 불꽃놀이를 하는 장인이 수십만 명에 달하며, 이들은 모두 도자기를 구워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 그래서 가마 불은 모두기도와 희생의 대상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주명(Zhu Ming) 왕조 때 황제가 용통을 발사하라고 명령했지만 몇 년 동안 완성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황실 관리들은 가마 사람들을 엄격하게 감독했고, 백성들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동(Dong)이라는 현지 '신'이 가마에 뛰어들어 자신의 목숨을 바쳐 가마를 지었습니다. 감독은 그를 불쌍히 여겨 그를 기리기 위해 황실 가마 공장에 절을 짓고 그를 '풍화불멸자'라고 명명했습니다. 가마 주민들은 매일 바람과 불의 요정에게 제물을 바치고, 신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예술가를 초대하여 이곳에서 오페라를 공연하기도 합니다. 오늘날 신을 숭배하고 소원을 이루는 것은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이 아니라, 없어서는 안 될 과정 중 하나로 꼽히며, 가마 노동자들의 불 숭배, 인공 자연에 대한 존경, 자연에 대한 존경을 보여 준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가마. 일이 잘될 것이라는 희망. 이러한 현상은
20점의 도자기 그림과 도자기 제작 기술(6장)
중국 전통 문화에서 발견될 뿐만 아니라 문화에서도 특별하고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세계의 다양한 인종 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