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양판 생태공원에 대한 각계각층의 의견

중국에서는 전통 명화에 대한 사람들의 감상이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왔지만, 야생의 꽃과 풀에 대한 미학적 감상은 아직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공원은 거의 환상입니다 . 아름다운 렌더링과 화려하고 충격적인 입체 애니메이션이 만연한 시대에 누가 현 상황을 사진으로 이용해 A당에 비용을 지불하게 하겠습니까? 2010년 Duoyi Landscape가 설계한 항저우 강양판 생태공원(Hangzhou Jiangyangfan Ecological Park)은 우리에게 새로운 디자인 모델과 미적 감성을 선사했습니다. 항저우 강양패생태공원은 서호풍경구 위황산 남쪽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계곡으로, 1999년부터 2003년까지 서호의 토사를 여러 차례 준설하여 파이프라인을 통해 이곳으로 운반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미사 표면의 수분 함량이 점차 감소하고 미사에 쌓인 식물 씨앗이 자유롭게 싹트고 자라기 시작하여 혼란스러우면서도 생기 넘치는 야생의 풍경을 선사합니다.

정부가 서호에서 불과 1~2km 떨어져 있고 팔괘밭과 남송 관야오에 인접한 이 황무지를 도시 공원으로 만들기로 결정했을 때, 그곳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디자이너의 마음에서 나올 아이디어. 서호 역사상 이전 준설 작업은 풍경구의 경관 패턴에 중요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최근에는 프린스 베이 공원(Prince Bay Park), 산의 물 잠재력 통합 및 원예 식물 배치가 정원 가꾸기 실습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조경? 기초 유적지 옆에는 오월 왕국의 역사적 유적과 남송 왕조의 수도가 있습니다. 강양반은 역사를 어떻게 반영하고 문화적 맥락을 반영합니까? 기초 부지의 토사는 깊이가 수십 미터에 달합니다. 어떻게 하면 관광객의 요구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 이와 같은 문제로 인해 디자이너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알 수 없게 되거나, 시작할 수 있는 선택 사항이 너무 많아 핵심 가치를 파악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노자는 “도는 항상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한다”고 말했는데, 이는 간섭하지 않고, 바꾸지 않고, 자연이 그 길을 따르도록 내버려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복잡한 현재 상황과 무거운 역사적 부담에 직면하여 Duoyi Landscape의 설계자들은 기본 부지의 현재 상태를 대부분 유지하고 재활용 가능한 녹 보드를 사용하여 수많은 보조 식물을 둘러싸는 무활동 설계 접근 방식을 과감하게 채택했습니다. 이 공동체는 높고 낮은 구불구불한 나무 판자 길을 따라 진흙 위에 떠 있으며, 젖은 숲과 얕은 늪지, 연못을 통과합니다.

이것은 노자가 말한 것과 같다: "도구로 생각하고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다루십시오. 그래야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 지붕을 도구로 사용하십시오. 방, 없는 것처럼 다루어 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녹슨 판자에 둘러싸인 미사 2차 식물군락은 장소성을 지닌 일종의 존재로 사람들 앞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서식지섬'으로 명명된 판자길 양쪽에 있는 야생화와 습지 수초가 갑자기 손에 닿을 수 있게 되어 구경할 수밖에 없는 곳이 되었습니다. 원래는 가장 평범하고 쓸모없으며 사람들이 외면하던 이 현장 유물들은 디자이너의 개입으로 인해 점차 전면에 등장하게 되었고, '무'에서 '갖고 있음'으로 바뀌게 되었다. 있는 것은 유익을 위해 사용되고, 없는 것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유지 관리 측면에서 필요한 도로 청소 외에도 기지의 원래 생태계가 유지되어 이러한 유기체가 스스로 자생하고 자생할 수 있도록 많은 물, 에너지, 농약 및 농약을 수동으로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공원과 마찬가지로 유지관리용 비료입니다.

무웨이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라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본래의 생태환경을 모방하고 재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야생화와 풀을 도입하는 외국과 달리 강양판 생태공원의 야생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고 축적된다. 서호의 토사가 자양분을 공급하는 2차 및 습윤 식생의 자연적인 천이 과정을 독특한 풍경과 서식지로 관광객에게 제시합니다.

장양판 생태공원은 산으로 둘러싸인 계곡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 위에는 우거진 숲과 우뚝 솟은 나무들이 있어 어렴풋한 웅덩이, 소용돌이치며 비틀거리는 갈대, 흔들리는 나무들이 있습니다. 역사적 우연으로 인해 완전히 다른 두 개의 식물 군집 풍경, 야생화와 푸른 버드나무가 조화롭게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이 풍경을 처음으로 발견하고 보존하고 강화한 사람은 바로 디자이너였습니다. 이 서식지의 아름다움.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야생으로 자라는 키가 크고 얇은 난촨 버드나무로, 서호 가장자리에 가지가 늘어진 바이디 버드나무와는 완전히 다르며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엇갈린 나뭇가지들이 몸을 쭉 뻗고 뻗으며 얼룩덜룩한 빛과 그림자 속에 서로 얽혀 있고, 흐릿함 ​​속에 견고함이 있고, 그 견고함 속에서 일종의 활력 넘치는 생명 정보가 마치 리듬감 있는 움직임처럼 주체할 수 없이 터져 나온다. 우관중 선생님의 수묵추상화는 선, 가로, 세로, 굵기, 뒷면이 너무 조화로워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토착 생태 환경은 이곳의 원래 "손님"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잠자리, 잠자리, 나비, 게, 거북이, 백로, 흰할미새, 검은물닭 등. 원래 이곳에 살았습니다. 이곳의 작은 동물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공원 건설로 인해 "집에서 탈출"하는 대신 공원의 추가 보호로 인해 방문자가 더 많아지고 생생하고 흥미로운 과학 표지판의 도움으로 방문객이 더 자세히 관찰하고 더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특히 아이들은 장양판 생태공원에서 지식을 찾는 데 장난기가 덜하고 호기심이 많고 흥미를 갖고 있으며, 부모들은 간판에 ​​적힌 내용을 인내심 있게 설명할 것입니다. '장총과 단대포'를 들고 한구석에서 조용히 백로가 날아오르거나 야생화 위에 나비가 날아다니는 순간을 기다리는 야생동물 애호가들도 많다.

자연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사람들의 미적 취향과 정원 가꾸기 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은 저자가 생각하는 강양판 공원의 가장 성공적인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프리드리히 빌헬름 니체(Friedrich Wilhelm Nietzsch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가장 고귀한 아름다움은 사람들을 단번에 매료시키지 않고 폭력적이고 도취적인 공격을 하지 않는 아름다움입니다. 점차 침투하여 사람들은 거의 무의식적으로 빼앗아가다가 꿈속에서 다시 만나지만 오랫동안 우리 마음 속에 조용히 머물다가는 우리를 완전히 장악하여 사람들의 눈을 눈물로 가득 채우고 우리의 마음을 눈물로 가득 채웁니다. . 영혼은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장양반의 이 토착지는 미사로 인해 활력이 넘치고, 우웨이의 디자인으로 인해 이 활력을 유지하고 지속하며, 또한 우리에게 진정한 아름다움, 소박한 아름다움, 무관심하고 의미 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향긋하고 가볍게 한 모금 마시다 보면 뭔가 평화로운 분위기가 입안 가득 스며드는 이 맛, 심지어 맛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