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gang 지역의 역사와 문화
샘항은 산을 끼고 바다를 끼고 예로부터 수륙이 원활하여 민남어계와 우선어계의 과도지대에 처해 있다. 방언과 지리의 특수성은 민간 예술의 다양성과 독창성을 만들어 중국과 외국 예술가들의 매혹과 농담의 소굴이 되었다.
현지의 민간 극종은 고갑극, 우선극, 인형극, 남음극, 북관극이다.
한편, 샘항인들은 현지 여건에 따라 이 연극들을 유연하게 활용해 각종 중대형 공연을 할 수 있다.
Xiangjiang 은 복건 jiulongjiang 이 Zhangzhou 를 통과 할 때의 약어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샹극은 여주 샹강 일대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이다.
그 발자취는 민남 대만성 등 지역과 동남아시아 화교가 거주하는 지역에 두루 퍼져 있다.
샹극은 푸젠의 주요 지방극 중 비교적 젊은 극종이다. 그것의 전신은 대만성 카우보이극으로, 청자극은 진가, 차북, 여주 채차 등 다양한 민간 예술 형식을 융합해 대만성에 들어온 사평극, 백자극, 경극 등을 융합해 형성된 새로운 극종이다.
그래서 민남 쇼와 대만성 카우보이 연극은 동근이다.
샘항 샹극은 장주 방언을 희곡조로 하고, 전통극 곡패와 타악은 경판징과 북을 위주로 하며, 기본 윤곽은 대만성 가청극과 비슷하다.
쇼팽극은 해방 전야에 황천지역에 전해졌고, 곧 샘항 국민들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60 년대 공연을 중단하고 1978 이 다시 부상해 80, 90 년대에 정상에 올랐다.
칠성등은 봉미와 황천 일대 산촌 정월대보름 민속의 길상등이다. 사람들은 이런 등롱이 너의 아들이 하루빨리 태어나는 것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화려한 육각형 전등갓으로, 10 여 피트 높이의 대나무 장대 꼭대기에 걸려 있고, 각 모퉁이에 종이 등롱이 묶여 있는데, 흔히 수석 등롱이라고 불리며, 어떤 것은 등갓 꼭대기에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있는 종이학이다.
마을마다 칠성등을 숭배하는 의식과 풍습이 다르다. 예를 들어 장촌 이후, 칠성등은 집에서 수요일까지 공급한 후, 수석등을 결혼한 무식한 사람에게 주었고, 나머지는 모두 소각되었다. 댐 일대에는 새로 붙인 칠성 등롱이 있어 15 일 동안 신령께 감사드린다. 정상에서 칠성등이 대나무 장대로 늘어서 문 앞에 걸려 사흘 동안 제사를 지내다가 소각되었다.
산허리의 일부 마을에서는 칠성등회도 개최된다.
중국 정월 대보름날 초에 예포가 세 번 울리자, 등불을 든 사람들은 칠성 등롱을 들고 광장에서 많은 등불을 빼앗는 사람들을 향해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등불을 뺏는 등 여섯 개의 수석등롱이 머리 위로 지나가자, 그들은 뛰어올라 등롱을 낚아채고, 잠시 서로 부딪치며 소리를 질렀다. 수석 등롱을 이긴 사람은 미소를 지으며 그들을 집으로 데리고 가서 제물을 바쳤다.
칠성등을 빼앗은 민간 활동은 문혁 이후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1980 년대 이후 일부 민간 연예인들은 문화적 내포를 흡수하여 이 민간 활동의 독특한 장면에 따라 민간 가무를 편성했다.
노예술가의 가무' 칠별빛' 은 남음, 북관의 유명한 소곡' 계자도' 를 무곡으로 사용하여, 수나 타악기와 함께 전체 춤을 흥겨운 분위기로 연출한다. 특히 추남, 추녀, 노인, 소녀, 어린이가 춤에서 하는 역할이다
1986' 칠성등' 은 혜안고가극단이 가공 리허설을 하고 전국민족음악무용대회에 참가해 창작 공연 감독 1 등상을 받았다.
예술가들은 또한 칠성등으로 칠성등 거리 쇼를 뚫고 시내의 대형 거리 가무 활동에 참가했다.
골목길을 오가는 아가씨들은 빨간 전통 의상을 입고 손에 빨간 사등을 들고 머리에 금색 원형 소품을 달고 소품에 작은 종이등 여섯 개를 장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샘항에 들어선 토령난로에 가면 돌발적인 버섯 모양의 석두 한 조각을 볼 수 있는데,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며' 보옥천' 이라고 불린다.
샘항 사람들은' 옥이 하늘에 있다' 고 말하면서 샘항 사람들의 기운을 반영하며 그들의 싸움과 추진력을 상징한다.
푸젠성 취안저우 시 샘항구는 해협 서해안 경제구 배치에 박힌 찬란한 구슬이다.
여기에는 국가의 대형 석화기지뿐만 아니라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염전인 산비탈 염전이 있다.
산비탈염장은 푸젠성 메주 베이 남안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생산면적은 9 만 무, 연간 생산액은 2700 만원, 연간 세금은 650 만원이다. 전국 107 소금점 생산업체 중 하나로 푸젠성에서 가장 큰 소금 (담체염) 생산수출기지입니다.
동악묘는 취안저우 시 샘항구 봉미진 승풍촌 규봉초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북림사그, 남접황봉은 예로부터 해방요새였다.
명나라 홍무 20 년 (서기 1387 년), 해적 침입을 막기 위해 성벽, 즉 봉미성, 성동구시 정상높이, 담뱃불 봉화대를 건설했다.
동악묘는 성남문 밖에 세워져 북조남으로 668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취안저우 시 샘항구 남포진 사각마을 동쪽 끝, 북이주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원나라 (1314-1368) 에 건설되어 해신 천비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한 것이다.
청광서 5 년 (1879) 에 건설되어 북조남, 동서폭18m, 남북깊이 22m, 500 여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진은 산문, 바이팅, 두 복도, 본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전은 폭이 5 칸, 깊이가 3 칸, 처마휴산 정상은 청건륭 47 년 (1782) 혜안 현 후치안이 세운' 천해후원' 대목편액이 있다.
바이팅은 xiesheng peak 의 처마, 팔각형 조류 우물 구조입니다.
궁내에는 휘록암, 화강암 조각 돌기둥 다섯 쌍이 있는데, 모두 청대 혜안 석조예술의 명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