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산의 날: 한성 사마천 묘묘를 방문하다.
-응?
서진 영가 (365, 438+00) 는 사마천 묘와 사당을 지었다. 그들은 송 원 명 청시기에 모두 새로워졌다. 서쪽에서 동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산에 따라 건설되었다. 2 월 23 일 1982, 국무원에 의해 두 번째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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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판 빌딩을 지나 대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울퉁불퉁한 석판로로, 바퀴 압연과 비바람이 침식된 흔적이 있다. 이 대로는 춘추전국시대에 건설되어 진나라와 진국을 연결하는 요로이다. 나중에 길 북쪽에 사마천 묘를 지었는데, 현지인들은 그것을' 사마포' 라고 불렀다.
상사 마포를 오르는데 갈림길이 하나 있는데, 나무방앗간이 세워져 있는데, 방앗간에는' 산이 올라간다' 는 네 글자가 적혀 있어 사마천의 숭고한 도덕을 칭송하며 세인들의 존경을 받는다. 이로써 사마천 사당의 범위에 들어섰고, 맨 위에 있는 사당과 고목이 희미하게 보였다.
사마천 신당으로 통하는 이 벽돌길은 아흔아홉 개의 계단이 있는데, 속칭' 신도' 라고 불린다. 1668 년, 한성 현령은 치천인민을 이끌고 사마천 사당을 대규모로 증축하고, 깊이가 몇 피트에 달하는 도랑을 메워 사당으로 통하는 이 길을 건설했다.
사마천 정문에 다다랐을 때 계단 중간에 벽돌 방앗간이 나타났는데, 위에 적혀 있나요? "강산양" 양변은 대련이다. "성인은 깨달음을 얻고, 한사는 경전이다." 사기' 와 유가의 시, 책, 의식, 의, 춘추를 비교해서 사마천이 쓴' 사기' 를 칭찬했다.
아흔아홉 계단을 걸었더니 사당의 대문이 갑자기 드러났다. 위에 적힌' 태사전' 세 글자는 청광서 12 년 (1886) 한성현 왕증기 () 가 쓴 것으로 글씨가 깔끔하고 위엄이 있다. 이 뜰은 사마천묘의 주체 건물로 제사 홀과 침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마천의 절에 들어서니 제당, 최백삼천, 환경이 우아하다. 선전은 사마천 후세 사람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양쪽에 많은 비석이 세워져 있고, 남북산벽에는 비석이 박혀 있는데, 대부분 사당의 비문을 보수하고 사마천의 시를 읊는다.
공양홀의 중앙에는 청대 동치년 사이의 석제 봉헌대가 있다. 바닥에는 거문고와 서화, 쌍용극주 등의 도안이 새겨져 있어 제물을 넣는 데 쓰인다. 그 위에는' 문사 시조' 라는 현판이 걸려 있고, 양쪽의 대련은' 정정당당하고, 당당하고, 차분하고, 당당하며, 신앙의 역사를 대지에 비추게 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믿음명언). "
헌전 뒤에는 침전이다. 북송선화와 7 년 (1 125) 에 세워졌다. 그 중에서도 사마천의 전신좌상을 모시고 있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고, 살아 있는 것 같다.
제당과 잠당을 우회하여 사마천 묘에 쉽게 갈 수 있어 몽골 가방처럼 보인다. 무덤 꼭대기에는 쿠퍼 () 가 있는데, 다섯 가지로 나뉘어 있는데, 이름은 "다섯 아들이 집에 들어온다" 고 한다. 묘 앞에 비석이 하나 있는데, 청대 건륭년 동안 섬서성 순무원 () 이 쓴 책이다.
북위의 지리학자 이도원은 사마천의 묘를 가 본 적이 있는데,' 수경주' 에는' 묘 앞에는 묘가 있고 앞에는 비석이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서진 영가 4 년, 한양은 윤희 지사로 유영 () 을 바라보며 석실 () 을 짓고, 나무 백립비 () 를 세웠다. " 사마천 무덤은 지금으로부터 이미 1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마천 (전 145-? ), 단어 용, 사마담의 아들, 타시를 역임했다. 이릉의 패전을 위해 투항하여 변호하고, 감금된 후 도지사 () 를 맡았기 때문이다. 그는 부업을 계승하고, 역사를 쓰고, 중국 최초의 기전체사서를 만들어 황제 시대부터 한무제 개국 원년 3000 여 년의 역사를 기록하며 노신에 의해' 사가의 절창, 이소 무운' 으로 칭송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