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er의 'Catch-22'는 무엇에 관한 것인가요?

만족스러운 답변

Catch-22에 따르면 미치광이만이 비행 면제를 받을 수 있는데, 직접 신청해야 하는데 한번 신청하면 발생합니다. 평범한 사람이고 당신은 여전히 ​​​​운명입니다. Catch-22에는 조종사가 32회 출격 후 귀국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명령에 절대적으로 복종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귀국할 수 없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상관은 계속해서 조종사의 비행편수를 늘릴 수는 있지만, 이를 거역할 수는 없습니다. 반복적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내용 요약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의 비행여단이 지중해의 '피아노차' 섬에 주둔했다. 이것은 기괴한 "세계"입니다. 그룹의 사령관인 Cathcart 대령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사의 호의를 얻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승진을 대가로 부하들의 생명을 이용하려는 의도로 부하들의 폭격 임무를 계속해서 임의로 늘렸습니다. 이 군대에는 두 명의 "뛰어난" 캐릭터도 있습니다. 하나는 진지하고 야심 찬 Scheskopf 중위입니다. 그는 예비군 장교훈련대를 졸업했는데, 전쟁이 일어나자 매우 기뻤습니다. 전쟁을 통해 매일 장교 제복을 입고 청년들에게 맑고 장엄한 목소리로 명령을 외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시력이 좋지 않고 누공이 있어서 최전선에 나갈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는 상사를 기쁘게 하고 큰 성공을 거두기 위해 미친 듯이 함대 훈련에 전념했으며 평가에서 승리하기를 바랐습니다. 그는 손을 흔들지 않고 행군 진형을 발전시켰기 때문에 '명예로운 군사 천재'로 불렸다. 또 다른 한 명은 구내식당 매니저 마일로로, 겉으로는 '충성스럽고 정직'해 보이지만, 식량 조달이라는 명목으로 투기에 가담해 다국적 기업을 설립하는 재주를 갖고 있다. 그는 밀수를 위해 많은 수의 항공기를 사용했으며 심지어 중대를 수송하기 위해 적 항공기를 고용했으며 교량을 방어하기 위해 적과 계약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 후 실제로 그는 유럽의 여러 도시의 시장, 몰타의 부지사를 역임하는 등 국제적으로 유명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 요사리안은 전쟁 괴물들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기묘한 세상에 살고 있다. 그는 이 비행단이 속한 비행대의 폭격기 대장이었습니다. 그는 정의를 구하려는 열정으로 전쟁에 참여하여 군사적 공을 세웠고 대위로 승진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둘러싼 위험한 환경과의 갈등 속에서 온갖 거짓되고 터무니없고 미친, 잔혹한 현상들을 목격한 후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서서히 깨닫게 되었다. 그는 진지함에서 냉소주의로, 전쟁을 좋아하는 사람에서 전쟁을 미워하는 사람으로 변했습니다. 그는 승진하거나 돈을 벌고 싶지도 않고 불필요한 희생을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는 단지 살아서 집에 가고 싶을 뿐입니다. 동료들이 한꺼번에 죽는 것을 보고 그는 매우 겁이 났고, 또한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반대할 음모를 꾸미고 자신을 죽이지나 않을까 두려웠습니다. 그는 "그들 모두가 나를 죽이고 싶어했다"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열심이며 이 "세계"에서 탈출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래서 그는 아픈 척하며 남은 전쟁 기간을 병원에서 보내려 했으나 실패했다. Catch-22에 따르면 비행 면제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은 미치광이일 뿐이지만 비행의 위험성을 알고 비행 면제를 신청하는 사람은 정상인이므로 계속 비행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일. Catch-22에는 조종사가 상사가 지정한 비행 횟수를 완료한 후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명령에 절대적으로 복종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상관은 계속해서 조종사의 비행편수를 늘릴 수는 있지만, 이를 거역할 수는 없습니다. 반복적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마침내 Yossarian은 Catch-22가 사기, 함정, 극복할 수 없는 장애물이라는 사실을 마침내 이해했습니다. 세상은 탈출할 수 없는 그물처럼 모든 곳에서 Catch-22에 의해 지배됩니다. 그는 세상 사람들이 자신을 약탈하기 위해 이른바 '정의로운 행위'를 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결국 그는 탈영하여 스웨덴으로 도망쳐야 했습니다.

감상

'캐치-22'는 미국 블랙유머 문학의 대표작이자 미국 현대문학의 고전으로 알려져 있다.

블랙 유머는 1960년대 등장해 현대 미국 문학에서 가장 중요한 문학 장르 중 하나이다. 이 장르의 작가들은 등장인물을 둘러싼 세계의 부조리와 사회의 개인 억압을 강조합니다. 그들은 돋보기, 확대경을 사용하여 이 부조리와 억압을 증폭, 왜곡, 변형시켜 더욱 부조리하고 우스꽝스럽고 비정상적이고 불합리하고 추하고 가증스럽게 만드는데, 이는 또한 그들의 무기력한 비관과 고통을 형상화하기도 한다. 그래서 블랙 유머를 '교수대 아래의 유머', '재난 시의 유머'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캐치-22'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 공군 비행단을 소재로 한 작품이지만, 실제로 전쟁을 자세히 묘사하지는 않는다. 이 책의 요지는 저자 자신이 말했듯이 “<캐치-22>에서는 전쟁에 관심이 없고, 소위 말하는 <캐치-22>에서 인간관계에 관심이 있다.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은 확실하지만 문제는 모든 사람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더 나쁜 것입니다. 왜냐하면 특정 대상과 조항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조롱하고, 반박하고, 비난하고, 비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공격하고, 수정하고, 증오하고, 모욕하고, 침을 뱉고, 헐고, 짓밟고 불태운다. "그것은 도처에 널려 있는 잔인함과 폭정의 상징일 뿐이고, 이는 비인간적이다. 사람을 파괴합니다. 우스꽝스럽고 우스꽝스러워 보이지만 절망적이기도 하고 결코 떨쳐버릴 수도, 극복할 수도 없게 만드는 일이기도 하다. 그것은 항상 옳고, 당신은 항상 틀리고, 그것은 항상 합리적이고, 당신은 항상 불합리합니다. Heller는 전쟁이 부도덕하고 터무니없다고 믿습니다. 그것은 단지 혼란을 야기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부식시키고, 사람들의 존엄성을 잃게 만들 뿐이며, Cathcart와 Sheskopf와 같은 사람들을 번영시키고 Milo와 다른 사람들이 명성과 부를 얻게 만들 수 있을 뿐입니다. 그가 보기에 전쟁과 관료제는 모두 인간에 의한 것이며 인류 자체의 문제이다. 헬러 창작의 근간은 인도주의인데, 그가 이 책에서 주목하는 것은 '조직화된 혼돈'과 '제도화된 광기'이다.

'캐치-22'에는 많은 등장인물이 나오는데, 대부분 작가의 생각에 따라 캐릭터의 특정 면을 부각시키고 심지어 만화나 애니메이션 수준으로 과장하기도 하며, 일부는 상징적. 예를 들어, 캐스카트(Cathcart)는 관료제의 폭정과 비합리성에 초점을 맞추고, 밀로(Milo)는 부르주아지의 이익 추구에 초점을 맞추고, 셰스코프(Scheskopf)는 군사 기계에 의한 개성 파괴에 초점을 맞춘다. 이 책의 주인공인 요사리안마저도 자기인식의 각성에 초점을 맞춘다. 요사리안은 큰 남자들에게 휘둘리는 '작은 남자'이자 부조리한 사회의 희생자이다. 그는 동정심, 옳고 그름, 정의감이 있었습니다. 그는 분개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그리고 나는 천사를 볼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모든 정의로운 충동을 이용하고 모든 인간의 비극을 이용합니다." 그러나 이 미친 세상에서 그는 그의 성실성과 친절 때문에 미친 사람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는 그런 '세계'에서 깊은 무력감을 느꼈고, 점차 자신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을 선택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마침내 이상화된 평화의 나라 스웨덴으로 도피해 '영웅화'의 과정을 완성하고 '반(反)독재주의자'가 되었다. 영웅".

'캐치-22'가 ​​블록버스터가 되고 '명작'으로 자리매김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작가의 예술적 기법에 대한 혁신이다. 이 작품에서 헬러는 사실주의의 전통적인 기법을 버리고, 자신이 묘사한 현실 세계의 부조리와 혼돈을 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분산된 구조를 사용하는 '반소설' 서사 구조를 채택했다. , 그는 대화와 기억을 이용해 사건, 줄거리, 인물을 연결하고, 한편으로는 풍부한 상상력을 이용해 사건과 인물을 극단적으로 변형시켜, 각각이 이상하고, 황당하고, 우스꽝스럽고, 우스꽝스러워지며 그림을 그렸다. 이 황당한 이미지는 독자를 슬프게 웃게 만들고, 울고 웃으면서 고민하고 생각하게 만든다. 작가는 또한 심오한 철학적 사고가 담긴 세계와 인생, 사물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상징적 수단을 활용하여 전달하고 있으며, 일부 평론가가 지적했듯이 이 작품은 “엉성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철학이 가득하다. 왜냐하면 이성적인 사람만이 사물에 숨겨진 비합리적인 요소를 충분히 알아차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의 언어 역시 매우 풍부하여 블랙 유머 문학의 언어적 특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재미있고 괴상한 것을 묘사하려면 엄숙한 어조로, 심각하고 심오한 철학을 표현하려면 개그 단어를 사용하고, 무겁고 절망적인 상황을 말할 때는 유머러스하고 아이러니한 언어로, 비극적이고 고통스러운 사건을 말할 때는 차갑고 농담적인 어조로 말해야 합니다. 이 책 역시 기믹과 지루함이라는 단점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헬러는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먼저 웃고, 그 다음에는 두려움을 갖고 웃었던 모든 것을 돌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