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만큼 가까운 바다와 세상의 내밀한 친구들'을 주제로 한 이 시의 주제는 무엇인가요?

이별의 시입니다. 당나라 시인 왕발(王伯)의 『소부도(少富帯)를 소주(船州)로 보내다』에서 따온 시로, 이별을 슬퍼하지 않도록 친구를 위로하기 위한 시이다.

원문:

두샤오푸를 서주로 보내다

도시는 삼진조를 돕기 위해 건설되었으며 바람과 연기는 오진을 고대하고 있다.

작별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둘 다 내시입니다.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에는 이웃이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되고, 아이들이 수건으로 얼룩지게 됩니다.

번역:

장엄한 장안시는 바람과 구름과 연기 사이로 우진을 바라보며 삼금 땅이 지키고 있습니다.

공직자계에서도 우여곡절을 겪은 저희이기에 마음 한구석에 한없는 애정을 담아 이별을 전합니다.

당신이 이 세상에서 나의 친한 친구인 한, 멀리 떨어져 있어도 가까이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갈림길에서 절대로 헤어지지 말고, 얼굴에 눈물이 젖은 채 어린아이처럼 울어라.

추가 정보:

창작 배경:

"두샤오푸를 서주로 보내기"는 작가가 장안에 있을 때 쓴 것입니다. 소부(少富)는 당나라 현수(縣將)의 총칭이다. 두라는 청년이 사천에 가서 관직을 맡으려고 하였는데, 왕박이 그를 장안으로 배웅하여 떠날 때 이 작별시를 주었다.

감상:

이 시는 이별 시의 대표작이다. 첫 번째 문장은 엄밀한 대조이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느슨한 어조로 서로 연결되어 진실은 공허함으로 변하고 시의 분위기는 기복이 심하다. 세 번째 대련은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우리는 세상 끝까지 이웃이다"라는 기묘한 봉우리가 솟아 있어 "깊은 우정, 강한 산과 강"의 풍경을 높게 요약하고 있다. 마지막 커플은 "보내기"라는 주제를 지적합니다.

시 전체는 흐르는 에너지와 폭넓은 예술적 개념으로 갑자기 열리고 닫힙니다. 고별시는 슬프고 우울한 분위기를 갖고 있으며 어조는 밝고 정겨우며 언어는 신선하고 고상하며 내용이 독특합니다. 이 시는 과거 이별시에 담긴 애절하고 여운을 씻어내고 시인의 드높은 지향과 열린 취향, 넓은 마음을 반영하고 있다.

"성루는 삼진을 보좌하고, 바람과 연기는 오진을 고대한다." "Que"는 궁전 앞의 망루입니다. '성계'는 당나라 제국의 수도인 장안성을 가리킨다. "Sanqin"은 Chang'an 근처의 Guanzhong 지역을 나타냅니다. 진나라 말기에 항우가 이 지역을 삼국으로 나누어 후세들이 삼진의 땅이라 불렀다. "보조"는 보조를 의미하며 보호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Sanqin 지원"은 "Sanqin 보충"을 의미합니다.

관중의 광활한 황야가 장안성을 보호하고 있는 곳이다. "바람과 연기가 우진을 바라본다". "우진(Wujin)"은 관현현(Guanxian County) 아래에서 첸웨이(Qianwei) 구간까지 쓰촨성 민강(Minjiang River)을 건너는 5개의 페리를 의미합니다. 멀리서 보면 쓰촨성의 광활한 바람과 먼지, 안개가 보입니다. 이 문장은 Du Shaofu가 어디로 가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친구가 장안에서 쓰촨으로 가고 있었기 때문에 두 곳은 자연스럽게 시인과 감정적으로 연결됐다. 시의 시작 부분은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이 두 장소의 상황과 스타일만을 묘사하고 있다. 이제 이별의 감정이 편해졌습니다.

시인은 장안에 있어서 삼진의 땅도 한눈에 보이지 않고, 수천 리 떨어진 무진도 전혀 보이지 않는다. 평범한 사람들의 시야를 넘어 상상의 눈으로 세상을 보라. "황하의 물은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로 흘러가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강. "곡당협은 곡강 어귀에 있고, 수천리의 바람과 연기가 평원의 가을을 만난다. 삼협에서 장안을 직접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별시는 제비깃털, 미루나무 가지, 눈물자국, 술잔에만 초점을 맞춘다.

"작별 인사를 하고 싶지만 우리는 둘 다 내시입니다." 서로 작별 인사를 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관직을 찾아 떠돌고 있는 사람들은 고향을 떠날 때 이미 이별의 겹을 갖고 있고, 게스트하우스에서 서로 작별 인사를 할 때 거기에는 또 이별의 겹이 더해져 정말 무한한 슬픔을 안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고음으로, 페어링은 정확하고 엄격하며, 페어링은 깔끔함을 추구하지 않고 흩어지는 매력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장단시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특유의 아름다움이 있었습니다. 이 시에는 우여곡절이 있어서 사람들은 그 변화가 극적이고 무시할 수 없다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에서는 영역이 작은 것에서 거대한 것으로 바뀌고, 분위기도 슬픈 것에서 영웅적인 것으로 바뀐다. "가까운 친구는 바다 건너 이웃과 같다." 친한 친구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떨어질 수 없다. 사해 안에 있는 한 우리는 바다 건너도 이웃과 같다. 세계. 하나의 진과 하나의 촉은 아무것도 아니다.

이는 우정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영원하며 편재한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표현되는 감정은 낙관적이고 개방적입니다. 따라서 이 두 문장은 수천 마일, 수천 강을 건너 떨어져 있는 친구들 사이의 깊은 우정을 표현하는 불멸의 명언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 "무위는 갈림길에 있고, 아이들은 서로 붙어 있습니다." 시의 두 줄은 한 문장으로 연결되는데, 이는 "길의 이 갈림길에서 우리 헤어지려고 해, 그 어린 애랑 같이 있지 마." 보통은 작별 인사를 하는 울부짖음이에요! 친구에게 하는 경고이자 자신의 감정에 대한 고백이에요." 처음 두 문장이 끝나자마자 그는 갑자기 쓰러졌다. 매우 높은 지점에서 안도감을 느꼈다가 멈췄습니다. 한 곡의 음악을 예로 들면, 어떤 곡의 결말은 가장 흥미진진한 지점에서 갑자기 끝나는 반면, 어떤 곡은 결말을 맺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두샤오푸를 서주로 보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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