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에는 어떤 전통 행사가 있습니까

중국 전통 명절 소개-청명절

청명절소개

청명은 우리나라의 24 절기 중의 하나이다. 24 절기가 비교적 객관적으로 일년 사계절의 기온, 비, 현상학 등의 변화를 반영했기 때문에, 고대 근로자들은 그것을 이용하여 농사 활동을 안배하였다. "화이난자 천문 훈련" 구름: "춘분 후 15 일, 두지을을 가리키면 청명풍이 온다." "세시백문" 에 따르면, "만물이 자라면 모두 깨끗하고 깨끗하다. 그러므로 청명하다고 한다. " 청명이 도착하자마자 기온이 높아지고 강우량이 늘어나는 것은 바로 봄갈이 봄종의 좋은 계절이다. 따라서' 청명 전후, 오이종 콩',' 식목 조림, 청명' 을 능가하는 농속담이 있다. 이 절기는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24 개의 절기 중 절기이자 명절인 것은 청명뿐이다.

하지만 청명은 명절로 순수한 절기와는 또 다르다. 절기는 우리나라의 현상변화, 제철 순서의 상징이며, 명절에는 일정한 풍속 활동과 어떤 기념의의가 포함되어 있다.

청명절은 우리나라 전통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사 명절이며, 조상과 성묘하는 날이기 때문에 성묘절, 귀신절, 명절이라고도 하며, 7 월 15 중원절과 10 월 15 하원절과 함께 삼명절이라 불리며, 모두 제귀신과 관련이 있다. 중요한' 8 절' (상원, 청명, 입하, 단오, 중원, 추석, 동지, 섣달 그믐 날)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양력의 4 월 5 일에 있지만, 그 축제는 매우 길어서, 10 일 8 일 전과 10 일 전 10 일 후의 두 가지 설이 있는데, 이것은 최근 20 일 동안 모두 청명절에 속한다. 성묘는 속칭 상묘로,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는 일종의 활동이다.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대부분 청명절에 성묘한다.

옛 풍습에 따르면 성묘할 때 사람들은 술과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음식을 친족의 무덤 앞에 제물로 바치고 종이 돈을 소각하여 무덤을 위해 새 흙을 배양하고 연녹색의 새 가지 몇 가지를 접고 무덤에 꽂은 다음 절을 하고, 마지막으로 술과 음식을 먹고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청명절은 나청절이라고도 하는데, 양력으로 보면 매년 4 월 4 일부터 6 일까지 봄빛이 맑고 초목이 푸르러지는 계절이며, 사람들이 봄나들이 (고대에는 나청이라고 불림) 하기에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청명이 나들이를 하고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전개하는 풍습이 있었다.

오늘날까지도 청명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죽은 친척을 추모하는 풍습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청명절의 유래와 전설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청명절은 대략 주대에서 시작되어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은 처음에는 매우 중요한 절기인데, 청명이 도착하자마자 기온이 높아지는 것은 바로 봄갈이에 봄씨를 심는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청명 전후, 호박씨 콩 심기' 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청명) "식목조림, 청명보다 낫다" 는 농업 속담. 나중에 청명과 한식의 날이 가까워졌기 때문에 한식은 민간에서 불을 금지하고 무덤을 쓸어버리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로 결합되고, 한식은 청명의 별명이 되고 청명절의 풍습이 되고,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차가운 음식만 먹는다.

한식에 관한 전설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 진헌공의 비 여희는 자신의 아들 해치가 계승하도록 독계로 태자 신생을 모해했고, 신생은 자살을 강요당했다. 신생의 동생은 귀가 깊어 재앙을 피하기 위해 망명했다. 망명 기간에 중귀는 굴욕을 당했다. 원래 그와 함께 출주한 신하를 따라, 대부분 육지가 속속 각각 길을 뛰쳐나갔다. 소수의 충실한 사람들만이 그를 따라다녔다. 그 중 한 명은 개자추라고 합니다. 한번은 귀가 고파서 기절했다. 개자추이는 중귀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구워 중귀에게 먹였다. 19 년 후, 귀가 귀국하여 군주가 되었는데, 바로 유명한 춘추 오패 중 하나인 진문공이다.

진문공이 집권한 후 그와 동고동락한 신하들에게 큰 봉상을 주지만, 유독 개자추를 잊어버린다. 어떤 사람이 진문공 앞에서 개자를 위해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진 문공은 갑자기 옛일을 회상하고, 마음속에 부끄러움이 있어, 즉시 사람을 보내 개자가 상봉관을 향해 밀어 올려달라고 했다. 그런데 경찰이 몇 번 갔더니 중개업자가 밀지 못했다.

진 문공은 어쩔 수 없이 직접 가서 청하였다. 그러나 진문공이 개자추집에 왔을 때 대문이 굳게 닫히는 것을 보았다. 개자추는 그를 만나기를 꺼렸고, 이미 노모를 업고 면산 () 에 숨었다. 진 문공은 그의 어림군이 면산에 올라가 수색하게 하여 찾지 못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불을 지르고, 삼면에 불을 붙이고, 한쪽을 남겨두고, 큰불이 났을 때 개자밀이 스스로 나올 것이라는 생각을 내놓았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진 wengong 는 산 을 태워 주문, 예상 화재 는 3 일 또는 3 박 을 태워, 화재 가 꺼진 후, 결국 중개 가 밖으로 밀어 보지 않았다. 산에 올라가 보니 개자가 어미 둘을 끌어안고 까맣게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이미 죽었다. 진문공은 개자가 밀은 시체를 바라보며 한동안 울다가 시신을 묻자 개자가 등골을 밀어 버드나무 구멍을 막고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동굴 안에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았다. 꺼내 보니 원래 옷자락이었는데, 위에 피시 한 수가 적혀 있었다:

고기 봉 6 월 단심 을 잘라, 나는 주님 께서 항상 청명하시기를 바랍니다.

류하 () 가 귀신이 마침내 보이지 않는 것은, 함께 군 () 을 모시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만약 주공심이 나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늘 스스로 반성한다.

신하는 구천에서 마음이 부끄럽지 않고, 부지런하고 청명하며 청명하다.

진 문공은 핏책을 소매에 숨겼다. 그리고 개자추와 그의 어머니를 각각 그 까맣게 탄 버드나무 밑에 안장했다.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면산을' 개산' 으로 바꾸고, 산에 사당을 세우고, 불을 지른 날을 한식절로 정하고, 전국에 알리고, 매년 이 날 불꽃놀이를 금기하며 한식만 먹으라고 명령했다.

그가 떠날 때, 그는 까맣게 탄 버드나무를 베어 궁중에서 나막신을 만들어 매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슬프구나."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한 걸음" 은 고대인의 하급자가 상급자나 동배 사이에 서로 존경하는 호칭으로, 바로 여기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이듬해, 진문공은 신하를 이끌고 수수복으로 등산 제사를 지내며 애도를 표했다. 무덤에 이르기 전에, 나는 그 늙은 버드나무 죽은 나무가 부활하고, 푸른 가지가 천 마리로 바람에 흩날리는 것을 보았다.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바라보며 개자추를 본 것 같았다. 그는 존경심을 가지고 앞으로 다가와 소중히 가지를 꼬집고 동그라미를 엮어 머리에 씌웠다. 제사를 지낸 후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이날을 청명절로 정했다.

이후, 진문공은 늘 혈서소매를 곁에 두고, 자신의 집권을 채찍질하는 좌우명으로 삼았다. 그는 부지런히 정정하고,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나라를 잘 다스린다.

이후 진 () 나라의 백성들은 안거낙업할 수 있게 되어, 공로가 있고 부귀를 도모하지 않는 개자추에 대해 매우 그리워했다. 그가 죽는 날이면, 모두들 불꽃놀이를 금지하여 기념을 표시한다. 밀가루와 대추를 섞어 제비의 모양을 빚고 버드나무 줄기로 꿰어 문에 꽂고 그의 영혼을 부르는 것을' 의 제비' 라고 한다. 이후 한식과 청명은 전국민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매번 한식을 할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우지 않고 밥을 짓고 냉식만 먹는다. 북방에서는 백성들이 대추떡, 밀떡 등과 같이 미리 만든 냉식만 먹는다. 남쪽에서는 청단과 찹쌀사탕연근이 많다. 청명할 때마다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를 엮어 머리에 쓰고 버드나무 가지를 집 앞집 뒤에 꽂아 그리움을 표시했다.

청명절 풍습

청명절의 풍습은 풍부하고 흥미롭다. 금지, 성묘를 중시하는 것 외에도 나들이, 그네 타기, 쿠주, 폴로 연주, 버드나무 꽂기 등 일련의 풍속 스포츠 활동도 있다. 청명절에는 한식을 하고 불을 금지하고, 한식을 막기 위해 몸을 다치게 하기 때문에, 모두 일부 체육 활동에 참가하여 몸을 단련해야 한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따라서 이 축제에는 새 무덤을 제소하고 이별하는 슬픈 눈물과 나들이 놀이를 하는 웃음소리가 모두 있어 특색 있는 명절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네 타기

이것은 우리나라 고대 청명절의 풍습이다. 그네는 가죽 끈을 잡고 이주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다. 최초의 이름은 천추였다. 이후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네로 바뀌었다. 옛날 그네는 나뭇가지를 선반으로 많이 사용했고, 다시 색띠를 매어 만들었다. 나중에는 밧줄 두 개와 페달을 더한 그네로 발전했다. 그네를 타면 건강뿐만 아니라 용감한 정신도 키울 수 있어 지금까지 사람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축주

후아는 일종의 고무공이다. 볼 가죽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공 안은 털로 꽉 채워져 있다.

축주 () 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이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발명한 것으로, 원래의 목적은 무사를 훈련시키는 것이다.

풋프린트

봄여행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탐춘, 봄찾기 등이라고 불렸다. 3 월 청명, 봄이 대지에 돌아오니, 자연계 곳곳에 생기발랄한 광경이 펼쳐져 있어, 바로 소풍을 가기에 좋은 시간이다. 우리 나라 민간은 오랫동안 청명 나들이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나무 심기

청명 전후에 춘양이 비치고, 춘양이 비치고, 봄비가 쏟아지고, 묘목을 재배하는 생존율이 높고, 성장이 빠르다. 그래서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청명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을' 식목일' 이라고 부른다. 나무를 심는 풍속이 줄곧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1979 년, 인민대회 상임위원회는 매년 3 월 12 일에 우리나라 식목일을 위해 규정하고 있다. 이것은 전국의 각 민족 인민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조국녹화 활동을 전개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연날리기

청명절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행사이기도 하다. 청명절마다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놓는다. 밤에 연 아래나 바람 안정 줄에 색색의 작은 초롱을 매달아 반짝이는 스타처럼' 신등' 이라고 부른다. 과거에는, 어떤 사람들은 연을 푸른 하늘에 올려놓은 후, 줄을 끊어서, 맑은 바람이 그것들을 하늘 끝 끝까지 보내도, 이렇게 하면 병을 제거하고 재난을 없애고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대만 청명절

중국은 광활하고 남북의 기후가 다르기 때문에 청명절도 지방에 따라 다르며, 2 월 초 2 일, 3 월 초 3 일이 있다. 대만의 청명절은 전년도 동지부터 계산한 지 105 일째이고, 대만의 장주적 청명절은 음력 3 월 초 3 일이다. 대만 청명절의 풍습은 민남과 비슷하다. 대만 객가의 조상 성묘는 정월대보름날 이후부터 시작되며, 날짜는 집집마다 정해져 청명까지 진행된다.

대만 민중의 성묘 풍습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일반 제사, 의식, 제사는 비교적 간단하며, 대부분 쌀떡, 이타류, 제과만 제공된다. 둘째, 조상의 묘를 다듬고, 제례는 상당히 성대하며, 제사를 위한 제례에는 일반적으로 각종 제례 선물 12 종의 채소와 이타류, 제과 등이 포함된다. 성묘할 때는 반드시 무덤 주변에' 묘지' (오색종이로 직사각형으로 자르기) 를 바쳐야 한다. 종이마다 작은 석두 한 묶음을 놓고 묘비 위에 놓아야 한다. 이 의식은 속칭' 종이 걸기' 라고 불리며 조상에게 바치는 돈이다. 만약 배묘라면 조묘를 다듬고, 온 가족이 무덤 주위에 붉은 알을 먹고, 달걀껍질은 묘지에 뿌려 신진대사, 끝없는 길조의 뜻을 담고 있다. 성묘와 함께 오랫동안 옆에 서서 묘지와 조상 안령의 토지공 (작은 비석 하나 있음) 을 지키는 것을 제사해야 하며, 한편으로는 위로이며, 더욱 감사한다는 뜻이다. 대만에는 또 한 해 동안 집안에 경사가 있으면 성묘할 때 무덤을 보수해야 하고, 무덤 앞에 작은 빨간불 (등유) 을 준비하고 집에 갈 때 집으로 가져가야 한다는 특별한 풍습이 있다. 더 많은 기쁨과 상서로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과거 대만 농촌에서는 묘를 쓸고 나면 한 무리의 아이들이 와서 이토류를 토론하러 왔고, 오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이 가문이 앞으로 발달할수록 주인들도 기꺼이' 발화' 나 돈을 그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겠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후 대만 묘지 감소로 유골탑이 실시되면서 유골상자를 유골탑에 올려놓는 사람들이 많았고, 청명마다 유골탑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 것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역할을 했다. 사람들의 관념이 점차 바뀌면서 조상묘를 제사하는 의식도 많이 생략되었다.

명확한 시구

청명

두목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술집이 어디에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목동은 멀리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도중에 한식"

(돈) 송지문의

곧 한식을 만나니, 도중에 늦봄이다.

불쌍한 강포망은 낙교인을 만나지 못한다.

북극은 명주를 품고, 남황은 신하를 쫓는다.

고향 장이 끊어진 곳은 밤낮으로 버드나무 가지가 새롭다.

한식

(돈) 한민

춘성은 어디에나 꽃을 날고, 한식 동풍 어류비스듬하다.

해질녘 한궁에서 촛불을 전하고, 가벼운 연기가 오후네 집에 흩어졌다.

"루문일"

장계

경작부가 애루선, 춘초 청청만항 밭을 모집하다.

오문 관음군 곽을 시험해 보니 청명 몇 곳에 새 연기가 있다.

청명

(송) 왕우위

꽃도 없고 술도 없이 청명을 지나니, 흥취가 소연하게 들승처럼 느껴진다.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어제 이웃집은 새로운 불을 구걸했고, 새벽창점과 독서등을 알고 있었다.

"소제 청명 사건"

(송) 오웨이신

배꽃이 한창 청명하여, 나그네가 봄을 찾아 반 도시를 떠났다.

해모성가를 치우고 만 그루의 버드나무가 꾀꼬리에 속한다.

한식 우에즈카

(송) 양완리

스트레이트 남편이 얼마나 가느냐! 다리가 위태롭면 부축을 면할 수 있습니까?

먼 산 단풍 밖은 싱겁고, 낡은 집 밀변은 외롭다.

주쿠초 봄바람이 또, 새사람이 나이를 먹지 않았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배꽃은 한식부터 먹고, 명절에 들어서면 근심만 남는다.

《교외 사건》

정호

잔디 그린 필드 기쁘게 행동, yaoshan bi 주변 봄;

싱 Liuxiang 을 통해 난홍 에 의해, 고체 물 이끼 바위 에 앉아 있기 때문에;

모 cizhou 매우 조언, 단지 붉은 꽃 을 두려워;

상황은 청명 좋은 날씨이니, 헤엄쳐도 잊지 않고 돌아올 수 있다.

"진수재도 사상성묘로 보내라"

(명나라) 가오 카이

만의피와 눈물과 먼지, 난잡한 후 귀향해도 애통해할 수 있다.

비바람과 배꽃이 한식을 한 적이 있는데, 몇 개의 무덤에서 자손이 왔느냐?

청강이 청명일 나들이를 이끌다

왕반

서루에서 금연이 어디가 좋을까요?

오즈의 마법사 맑은 길.

말은 버드나무 쉿 을 입고, 사람은 그네에 기대어 웃는다.

꾀꼬리가 꽃을 탐구하면 항상 봄을 가르쳐 취해 취하게 된다.

청명절은 고대에도 삼월절이라고도 불렸는데,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양력 4 월 5 일 전후는 청명절로 24 절기 중 하나이다. 24 개의 절기 중 절기이자 명절인 것은 청명뿐이다.

청명절의 기원은 춘추전국시대로, 중국 한족의 명절로, 중국 24 절기 중 하나이며, 시간은 매년 양력 4 월 5 일경이다. 청명절에 비가 많아지자 대지는 봄과 경명의 이미지를 드러낸다. 이 시기에는 만물이' 구 나신' 을 토한다. 자연의 식물이든, 자연과 * * * 있는 인체든, 이때 겨울의 오탁으로 바뀌고 봄의 숨결을 맞이하여 음에서 양으로의 전환을 실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옛날에는 청명 전날이' 한식절'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춘추시대 진문공이 개자가' 주식을 베어 허기를 채우다' 는 것을 추모한 이후 점차 청명한식이 하나로 합쳐졌다고 전해진다. 당대의 성묘 날짜는 일반적으로 한식절에 있고, 송후는 청명으로 이동한다. 전설에 따르면' 한식절' 의 기원은 산시 중부에서 개휴하고, 개휴 1 명의 내력은 개자가' 주식을 베어 허기를 채우는 것' 을 기념하는 것으로 보답하지 않고, 결국 대화산에 의해 죽고, 면산도' 개산' 이라고 불린다. Gt; Gt;

대우가 물을 치료한 후, 사람들은' 청명' 이라는 말로 수환이 이미 제거되었고, 천하가 태평하다는 것을 축하했다. 이때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피고, 만물은 소생하고, 하늘은 맑고, 바로 봄나들이 푸르러지기 좋은 계절이다. 나청청은 당대부터 이미 시작되었고, 역대 계승은 습관이 되었다. 자연을 감상하는 호광산색, 봄빛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 외에도 각종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전개하여 생활의 정취를 더했다.

풍습 청명절에는 성묘가 유행하고 있지만, 사실 성묘는 청명절을 전날인 한식절의 내용이며, 한식은 진문공이 개거를 애도하는 밀에서 시작되었다고 전해진다. 당현종 개원 20 년 칙령 천하,' 한식 상묘'. 한식과 청명이 맞닿았기 때문에, 나중에는 점차 청명 성묘로 전해졌다. 명청 시대에는 청명 성묘가 더욱 성행하였다. 옛날에는 성묘를 했는데, 아이들은 연날리기를 자주 했다. 어떤 연에는 대나무 피리가 설치되어 있는데, 바람을 쐬면 소리를 낼 수 있는데, 마치 연의 소리처럼 연의 이름이 이렇게 나왔다고 한다.

청명절에는 또 많은 실전의 풍속이 있다. 예를 들면 고대에 오랫동안 전해 내려온 데리류, 사류, 그네 등, 요대 풍속이 가장 청명절에 이르러 조정에서 서민까지 그네를 타는 것을 낙락으로 삼았고, 벼슬녀가 운집하여 답청 바람도 매우 성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사람들은 모두 이날 열사 묘를 제소하고 혁명 선대를 추모했다.

청명절의 연원 청명절의 의미 청명절의 기념방식 청명절성묘청명절에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