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 기간 동안 강을 따라
청명절 강변 그림은 길이 528cm, 높이 24.8cm이다. 지금은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있습니다. 이 그림은 청명절 기간 동안 북송(960-1234)의 수도인 변량과 변하강 양쪽의 번영하고 활기찬 풍경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긴 두루마리 형태로, 산발적인 원근감 구성을 사용하여 복잡한 풍경을 통일되고 다양한 그림으로 통합합니다. 그림에는 550명이 넘는 사람, 60마리가 넘는 가축, 20여 척의 나무배, 집들이 등장합니다. 30개가 넘는 건물과 20대가 넘는 자동차와 세단이 서로 다른 옷과 표정을 가지고 오가며, 그 안에 다양한 활동이 산재해 있어 구성이 촘촘하고 촘촘하다. 리듬과 운율 변화가 풍부하고 글쓰기와 서예가 모두 매우 영리하고 능숙합니다. 송나라 희종황제는 이 그림을 너무나 좋아해서 그림에 자신만의 '얇은 금체'로 '청명제 강변'이라는 다섯 글자를 썼습니다.
저자
<청명절 강변>(일부)의 저자는 희종재위 때 한린화학원의 회화사학자 장택단이다. 저자는 장택단(張澤端)의 『용태』 『선집』에 “고도의 번영을 회상하고 이를 편입한 것은 남송의 사람들이었다”는 말도 있다. 청명나라의 번영하는 풍경을 전하는 사람은 다양하지만 장택단의 작품은 최고다." 콧물이 흐르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현정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서북지방의 노인들에게 귀하게 여겨졌다. 그 때." 어떤 사람들은 남송(南宋) 사람들이 과거에 대한 향수에 젖어 지었다는 주장까지 내놓았다.
청명절 기간에 그려진 이 작품은 처음으로 북송대재앙 이후에 수집되어 우여곡절을 거쳐 인민들에게 전해졌습니다. , 남송 왕조의 Jia Sidao가 인수했으며 Yuan 왕조 때 다시 궁전에 들어갔고 그가 수집하여 대중에게 양도되었으며 나중에 총리 Yan Song과 Yan Shifan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그의 아들 Yan Song이 쓰러지고 지도가 압수되었으며 그는 세 번째로 법정에 출두했습니다. 명나라 왕실에 의해 수집된 후 나중에 풍보(鳳寶)가 훔쳐서 그림에 명문과 추문을 붙였는데, 그 후 200년 후에 원본은 사라졌다. 청나라 호광태사. 벽원이 죽은 후 『청명제 강변』에서 네 번이나 궁궐에 들어가 자금성 깊은 곳에 숨어 지냈다. 1911년 푸이에 의해 동북으로 끌려갔으며 1945년 동북박물관(요녕성박물관)에 편입되었다.
"강변", 가장 유명한 것은 청나라 서원에서 출판 된 "청명제 강변"입니다. 건륭 원년 (1736)에 청궁 화가 5 명이 그렸습니다. 회화 아카데미, Chen Mei, Sun Hu, Jin Kun, Dai Hong 및 Cheng Zhidao 감독의 전문 분야는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조화시키는 것이며 1950년 겨울이 되어서야 Yang Renkai 등이 등장했습니다. 심양박물관은 동북박물관 창고에 있던 모조품 중에서 진품을 확인했다. 대만 국립 고궁 박물관에는 "청원 판"이 있습니다.
논란
청명강변풍경은 오늘날까지 전해지며 불가피하게 변형되었다. 논란이 되는 부분 중 하나는 당나귀, 아이, 노인이 포함된 부분이다. 1973년이 되어서야 국립고궁박물관은 그림에서 당나귀를 제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