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디자인 논문의 모범문을 논하다.
패션 디자인 논문 팬 Wen "무대 의상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하기"
이 기사는 주로 무대 의류의 역사적 배경에서 시작됩니다. 무대 의상은 소비자들의 일상적인 옷차림과 다르기 때문에 무대 의상은 극본의 내용을 표현해야 하고, 줄거리 렌더링을 고려해야 한다. 그것은 생활복과 패션과는 다르다. 무대 의상에는 독특한 특징과 무대 심미 수요가 있다. 무대 의상은 다각적이고 깊은 것이 특징이다.
키워드: 무대 의류 모델링 재료 성능
중국 도서관 분류 번호: G7 12 문헌 식별자: a doi:10.3969/j.issn.1672-8/kr
1 소개
고대 그리스 연극 공연에서 배우들은 색색의 얼굴을 쓰고 두꺼운 부츠를 신고 상징적인 무늬가 있는 옷과 바지를 입고 인체를 과장했다. 관중은 무대에서 멀어서 배역을 똑똑히 볼 수 있다. 현대 연극과 무대 예술의 디자인 아이디어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현실적이고 비현실적인 무대 패션 디자이너를 위해 자신의 광활한 세계를 창조하였다.
2 무대 의상의 내용
무대 의상은 일반적으로 캐릭터 의상과 배우 의류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무대 의상은 패션이나 생활복과 다르다. 무대 의상은 자신의 줄거리가 필요하다. 첫 번째는 미화 효과, 두 번째는 시간 효과, 세 번째는 서비스 효과다. 무대 의상은 다양해 무대 의상 디자이너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있어야만 광대한 연극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줄거리 요구에 맞는 고전 작품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무대 의상 디자인의 서너 가지 요소
우리는 의류 디자이너들이 대부분 개인의 사고와 주관에 의지하여 의류 모델링, 색채 변화, 원단 전환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무대 의상 디자이너들은 많은 객관적 요인에 제약을 받아 무대 의상 디자인의 네 가지 요소, 즉 대본, 감독, 배우, 무대에 영향을 미친다.
무대 의상 디자인을 진행하기 전에 디자이너는 대본을 반복해서 읽고, 헤아려 분석하고, 점차 인물로 변신하고, 의류 언어를 통해 표현해야 한다. 인물 정보 연구, 기억에 남는 무대 의상은 상징성과 대표성을 갖추고 있다. 정확하고 심오한 표현은 극본과 캐릭터에 대한 해석이다. 좋은 무대 의상은 한 편의 연극의 성패와 직결된다.
감독마다 지도하에 다른 생각이 있을 것이다. 감독들의 인생 경험과 동서양 문화의 영향으로 심미는 자연히 각자의 장점과 취향을 가지고 있다. 무대 의상 디자이너는 감독의 다양한 스타일에 적응해야 한다. 소통하고, 맞추고, 경청하고, 자신의 디자인 이념과 표현 수법을 설명하다. 모든 기술적 수단을 이용하여 감독의 대본에 대한 요구와 결합해 과장과 변형,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심지어 엽기적인 것도 할 수 있다. 신판' 홍루몽' 의 의상 디자인이 좋은 예이다. 감독의 구상과 결합해 중국 연극 원소에 가입하여 새로운 무대 의상을 만들다.
한 배우는 무대 공연의 영혼이다. 그의 이미지, 성격, 기질, 학식이 그의 개인적인 매력을 구성한다. 무대 의상은 줄거리, 감독이 감상하지만 배우의 이미지 특징에 꼭 맞는 것은 아니다. 의상과 배우의 좋은 결합은 무대 의상 디자인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문제이다. 양리핑' 공작새' 무용극은 그녀의 날씬한 몸매와 함께 과장된 색채와 춤 특유의 동물 원소를 결합해 시각적 충격이 강한 무대 의상을 디자인해 디자인 작품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무엇을 사용합니까? 무대? 소재, 무대 설비, 조명, 막, 오디오, 공연 소품의 디자인을 진행하다. 캐릭터의 외부 이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빛의 조화가 없으면 공연 전체가 무색하고 무미건조할 것이다. 무대 세트는 분위기를 렌더링하기 위해 불빛이 필요하다. 20 13 CCTV 춘완 무대 공연에는 많은 조명 디자인과 장면 의상이 더해져 전국민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했다.
4 무대 의류 디자인 재료 사용
의류 소재는 여러 가지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다. 부드러운 원단으로 마음대로 조형할 수 있어 라인이 부드러워요. 힘 있는 시원한 원단으로 만든 옷은 입체감 있고 외관이 팽창하며 시각적 면적이 넓습니다. 광택이 나는 원단이 빛의 비춰 오색찬란한 빛을 발하며 눈부셨다. 투명 원단은 가볍고 투명하며 우아하고 신비로운 예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래식 의류 소재를 깨고 합성재료를 사용하다. 예를 들어 건축 자재의 사용; 석두, 나무, 금속 스트립, 다양한 색상의 유리 등이 있습니다. 포장재 사용 용지 걸림, 플라스틱, 페인트 등. 식물 재료의 사용; 꽃, 말린 꽃다발, 식물의 뿌리와 잎은 모두 무대 의상을 만드는 좋은 재료이다. 원단을 개조해 여러 차례 바느질과 스티커 소재와 자수 컬러를 매치해 자수를 화학적으로 부식시켜 원단의 질감을 바 꾸었습니다. 원단을 불규칙하고 비대칭적이며 불완전한 허름한 질감을 형성하면 관객들에게 예상치 못한 시각적 충격을 주고 초현실적인 의미를 지닌다.
5 무대 의상 디자인의 해체주의
구조에서 해체에 이르기까지 시대의 심미 발전의 새로운 추세이다. 개성, 활력, 표현력으로 가득 차 있어 추앙받고 있다. 해체주의는 전통적인 공간 구조에 대한 의구심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재분해하고 의류의 인공개념에서 완전히 벗어나 독립예술품의 관점에서 무대 의상 디자인의 개념을 고려하고 전통을 파괴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리얼리즘, 캐주얼성, 자유성 믹스매치로 왜곡, 주름을 활용한다. 무대를 더욱 역동적으로 만들고, 더 많은 장력을 보여주다. 건축과 조각의 공간 원소를 함께 첨가해 의상의 원래 인체공학적 구조에서 벗어나 어수선해 보이지만 강력한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거대하고 외형이 엉뚱한 해체주의 디자인은 무대에서 독보적이어야 관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6 무대 의류 개발 현황 및 동향
무대 의상 디자인, 무대 미술 디자인 현황은 단순한 막 설정에서 입체화, 각종 슬라이드, 전자 레이저 운용에 이르는 무대 디자인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과거 무대 의상의 단조로운 스타일, 시대에 뒤떨어진 색채, 보수적인 스타일링은 현재 무대 미술 디자인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다양성과 패션감의 혁신의식, 사회적 이슈에 녹아들고, 오락사건, 영화블록버스터 등 시청자의 관심을 패션 디자인 이념에 융합하는 것은 창작의도에 매우 중요하다. 관객들은 더 앞선 유행원소를 직관적으로 감상하고 무대 의상을 연극에 녹일 수 있다.
현재 외국의 많은 유명 브랜드 기업들이 무대 의상을 생산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무대 의상을 스스로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회사가 거의 없고 대부분 작은 스튜디오 제작으로 체계적인 브랜드 경쟁이 부족하다. 중국의 무대 의상은 예술 표현력과 미감면에서 유럽, 한일 등에 훨씬 뒤처져 있다. 중국의 무대 의상 디자인을 발전시키려면 중국 원소와 결합해야 한다. 우리나라는 다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자인 소재가 끊이지 않고, 특색 문화를 고수하고, 국제화 이념을 차용한다. 결론적으로, 무대 의류의 디자인은 선진적인 디자인 이념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동시에 실용적인 의류의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이런 상승은 많은 패션 디자인의 풍향표가 될 것이다.
참고 자료:
[1] 히버. 패션 디자인 요소: 연구 및 디자인 [M]. 중국 섬유 출판사, 2009.
[2] 판건화. 무대 의상 디자인과 기술 [M]. 문화예술출판사, 2000.
[3] 여진창. 영화 및 TV 의류 디자인 [M]. 중국 미디어 대학 출판사, 2009.
[4] 마용. 의류 아이디어 및 시공 방법 [M]. 충칭 대학 출판사, 2007.
의류 디자인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대하여, 의류 디자인 논문 판문 2
어떤 옷을 입으면 예뻐요? 패션 디자이너에게 명언이 있나요? 당신의 자연미를 돋보이게 할 수 있고 단점을 적당히 가릴 수 있는 옷이야말로 당신에게 어울리는 예쁜 스타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응? 이것은 우리에게 의류미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알려준다. 바로 모든 사람의 것이다. 성격? 디자인하고 선택할 수 있을까요? 체면? 옷.
첫째, 의류의 모양이 아름답다
의류의 전체적인 조형, 즉 의류의 윤곽은 인체에서 유래한 것으로, 외적 조형과 내재 구조의 유기적 결합이다. 옷의 전체적인 스타일입니다. 디자이너는 현대의류의 유행에 따라 인체의 자연미, 개성 추구를 과장하여 의류의 어깨 폭, 가슴둘레, 허리 둘레, 엉덩이 둘레, 길이를 조절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스타일링 효과를 형성하는데, 보통 다음과 같은 스타일링 스타일이 있습니다.
X 형은 어깨가 넓고 허리가 가늘고 엉덩이 둘레가 넓어 인체 곡선에 맞는 옷을 디자인하여 여성의 체태의 자연을 충분히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런 스타일은 사람들에게 널리 받아들여지고 드레스의 주요 스타일로 체형이 이상적인 사람에게 적합하다.
A 형, 분할, 어깨 폭 수정, 밑단 과장, 전체 조형은 상하 4, 6, 8 벌의 옷을 잇는 플레어스커트입니다. 이런 스타일은 점잖고 단정하다. 걸을 때 선은 자연스럽게 변화무쌍하여 우아한 느낌을 준다. 젊은 여성의 사랑을 받아 엉덩이가 좁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H 형, 허리선 이완을 통해 어깨에서 수직으로 깔끔하고 깔끔하며 가볍고 자유로운 느낌을 줍니다. 이런 스타일의 옷을 입으면 걸을 때 치마가 허리 엉덩이와 분리되어 은은한 아름다움을 만들어 내고, 생동감 있는 정취를 만들어 내고, 허리가 커서 그 결함을 가릴 수 있다.
T 형, 과장된 어깨소매, 엉덩이 방향으로 접어서 상체를 손질하고 하체를 단순화하고, 직발감을 높여 여성스러움을 더욱 소탈하게 하고, 남성성을 높인다.
둘째, 의류의 형식적인 아름다움
인체의 아름다움과 불미. 신은 모든 사람을 위해 이상적인 자세를 창조하지 않았다. 의류의 아름다움은 형식미의 법칙을 통해 인체의 자연미를 표현하고, 비율, 균형, 분, 잘못을 이용하여 체형의 비대칭적 결함을 보완하고, 의류를 비례미에 가깝게 한다.
통일과 변화, 통일과 변화는 형식미를 구성하는 주요 법칙 중 하나이다.
통일은 의류에 있어서 주로 손가락형, 색깔, 원단이 서로 조화를 이룬다.
변화는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역동적인 것이 특징이다. 지방도의 전환과 구분, 각기 다른 원료의 배합과 활용 등 많은 변화가 있다.
단결은 반드시 적당히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단조롭고 생기가 없을 것이다. 변화 속에서 통일을 구하고, 통일에서 변화를 구하고, 밋밋한 가운데 신기함을 찾고, 양자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옷을 살려야 한다.
대칭과 균형, 의류 디자인 과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법은 대칭과 균형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즉, 안정적이고 생동감 있는 예술적 효과를 달성하고 대칭에서 변화해 운동감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각오차는 특정 상황에서 사람의 시각이 외부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느낌을 말한다. 점, 선, 면의 장식과 분할을 통해 사람의 시선을 한쪽으로 향하게 하고, 자신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자신의 약점을 감추어 비례미에 가까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멜로디는 주로 의류의 각종 공예 라인과 색채를 가리키며 규칙적이고 조직적인 리듬 변화를 가리킨다. 눈길을 끌면 선율감이 생기고, 눈은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옮겨져 스타일링에 운동 효과가 있다.
셋째, 스타일, 색상 및 모양의 조화로운 아름다움
얼굴은 디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옷깃은 가장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쉽다. 그 모양은 얼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둥근 얼굴을 가진 사람은 T 넥, 라운드 넥, 레이스 레이스가 있는 외투를 입지 마라. 가로줄은 수평에 주의를 집중시켜 넓은 느낌을 주고, 마른 얼굴은 길고 뾰족한 네크라인을 입지 않기 때문이다. V? T 넥이나 긴 터틀넥. 이런 칼라형으로 인한 시각적 오차는 얼굴이 점점 날씬해지고 길어지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키가 크고 날씬한 사람은 직선이나 직선이 있는 패턴을 줄여야 한다. 치마 한 벌은 너의 폭감을 증가시켜 너의 몸매를 고르게 한다. 위아래로 약간의 색차가 있으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마른 사람은 너무 빡빡하거나 너무 느슨한 옷을 입지 마라. 허리띠가 달린 원피스를 입는 것이 좋다. 소매에는 퍼프 소매가 있고 가슴에는 레이스 장식이 있어야 한다. 엉덩이가 작은 사람은 주름 치마를 입어야 하는데 매우 풍만하다.
뚱보의 스타일은 간단하고 복잡하며 다양해서 부해 보일 것이다. 가로줄, 무늬, 등롱소매, 나비넥타이, 옷깃 레이스, 과도한 주름은 피해야 한다. 상반신과 하반신은 강하게 대비되는 색상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상반신과 하반신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더 짧고 뚱뚱해 보입니다.
몸매를 드러내고 개성을 강조하기 위해 색깔의 선택이 매우 까다롭다. 빨강, 노랑, 오렌지의 대표적인 웜톤으로 자극적이고 따뜻하고 따뜻한 느낌이 있어 정신적인 흥분감을 줄 수 있어 겨울옷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피부가 희고 희끗희끗한 노란 옷을 입으면 아주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피부색이 굵고 검다면, 색이 민감하면 좀 더 진한 카키색이나 황회색을 고르세요. 짙은 녹색, 청록색, 보라색 등 차가운 색은 조용하고 단아한 느낌으로 여름 복장과 녹색조의 복장에 적합하다. 피부색이 노랗거나 검게 변하는 사람은 단조로움을 느낄 수 있지만, 공작새 녹색, 올리브 녹색, 짙은 회색 녹색은 의류에 널리 사용될 수 있다. 청록색은 희망과 지혜의 상징으로 우리 국민의 피부색에 적합하다.
따뜻한 색, 발랄함, 팽창감, 냉색, 차분함, 수축감, 색깔에 대한 좋은 이해, 언제, 어떤 조건. 일반적으로 어두운 색은 수축감이 있고, 연한 색은 확장감이 있으며, 마른 사람은 어두운 차가운 톤의 옷을 입어서는 안 된다. 반면 뚱뚱한 사람은 가볍고 따뜻한 옷을 입어서는 안 된다. 어떤 피부색의 흰색과 연한 색의 옷을 입는 것이 더 좋다. 빛을 반사하고 얼굴을 더욱 색채와 발랄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블랙, 화이트, 그레이 중의 비컬러는 의류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흰색은 순결과 단순함을 상징한다. 흰색과 강렬한 색깔을 함께 두면 활발하고 젊고 억척스러워 보일 수 있다. 블랙, 입체, 품위, 블랙 의상은 더욱 영성이 있어 현대와 우아함을 돋보이게 한다. 회색은 중용과 부드러움을 상징한다. 옷에 화사한 색채를 매치하면 점프의 효과를 안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색채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어 더욱 아름답다. 예를 들어 회색은 종종 색채 성향이 있고, 특히 우아하다.
넷째, 옷의 장식미
의류 조형 자체는 일종의 장식으로 인체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체를 개조할 수 있다.
성도는 어깨성, 겨드랑이성, 허리성 등 조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 역할은 인체의 곡선 변화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성도의 변화를 이용하여 조형의 분할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장식 방법입니다.
자명선은 선의 두께와 변화를 활용한 장식 효과로 매끄럽고 발랄하며 찰랑거리는 느낌을 줍니다.
구김질을 하고 다른 구김 스타일을 적용해 움직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름은 정적이고 안정된 느낌을 주며 주름과 날으는 가장자리는 일종의 운동감을 불러일으킨다. 의류 속의 접기는 사람들의 활동을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무궁무진한 선을 직접 만들어 다른 판을 형성하여 시기적절하고 시기적절하며 재미있다.
자수, 자수, 자수, 또한? 패치 자수? , 다양한 패턴으로 조각 된 천을 함께 모으는 것입니다. 이런 효과는 간결하고 장식성이 강하며 자수 수법이 많다. 공예에 따라 나름의 독특한 점이 있고, 사용하는 원단이 다르고, 효과도 다르다.
손으로 그린, 의류에, 서로 다른 물감과 염료로 손으로 그린, 중국화의 일부 기법 (예: 공필, 프리 핸드 등) 을 다채롭게 운용한다. , 색채가 단순하고 담백하며, 풍부하고 우아하며, 농도가 다른 것이 특징이다. 그 효과는 수작업 인쇄와 기계 인쇄로는 얻을 수 없는 것이다.
또한 컬러 테셀레이션, 레이스 테셀레이션, 스트립 테셀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허리띠의 장식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적당한 리본으로 묶은 참신한 원피스는 인체를 곡선이 아름답고 활기차게 보이게 하며, 더욱 우아하고 다채로워 보이게 하고, 인체의 비율을 조절하고, 미감을 더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단추는 실용성뿐만 아니라 화룡점정 역할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옷의 눈이라고 부르므로, 너는 반드시 그들의 역할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다섯째, 옷의 몽롱한 아름다움과 유행미
의류의 매력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것에 나타나 연상을 주고 아름다움을 만들어 낸다.
스트레이트 스커트나 루즈한 스커트와 같은 스타일의 표현에서는 어깨에서 수직으로 늘어져 있어서 인체의 체미를 드러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체의 활동에 따라 부드럽고 헐렁한 원피스가 몸에서 떨어져 간접적으로 드러나 몽롱함을 느낄 수 있다. 또 치파오는 인체 구조에 기반한 타이트한 스타일이다. 착용 후 인체의 기복에 따라 또렷하고 매끄러운 곡선을 형성하며, 활동에 따라 몽롱함을 느낄 수 있다. 이슬과 드러나지 않는 다리 처리, 드러나는 다리 라인이 사람의 시선을 다리 전체로 옮겨 특별한 매력을 만들어낸다.
의류의 패션미는 시대의 흐름에 부합한다. 의류는 과학문화의 진보, 의류공업의 발전, 사람들의 새로운 심리적 요구에 따라 변화하고 유행한다. 세계 중대 사건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옷의 변화에는 항상 주도적인 기조가 있다. 예를 들어 치마, 요 몇 년 동안 유행하는 긴 치마. 짧은 치마는 몇 년 후에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타이트하거나 헐렁하다. 여러분이 입는 옷의 스타일이 비슷하기 때문에 지루함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속함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람들은 다른 스타일을 찾기 시작했다. 이런 스타일은 일단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모방하면 유행할 것이다.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여성과 남성처럼 사회에서 분투, 경쟁, 추구를 요구하며 남성의 자질과 매너를 보여 준다. 마찬가지로, 옷도 이에 영향을 받았고, 여성복은 양강의 기풍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자신의 애미 심리를 만족시켜 의상 디자인의 변화와 유행을 추진하고 있다. 유행미는 이런 조류의 조화 속에 있다.
더 멋있어 보이고 여성의 풍부한 매력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아름다운 마음으로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추구합시다!
참고
[1] 왕, 마구할입니다. 색깔? 복장과 미용. 베이징: 중국 경공업 출판사, 2000 년 4 월.
패션 디자인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하기-패션 디자인 논문 팬 3
이 글은 먼저 원천에서 의상 디자인 스타일을 서술한 다음, 대사들의 작품과 결합해 이런 디자인 스타일을 분석해 문화예술의 관점에서 의류 디자인의 스타일과 내포를 발굴해 실제 사용 가치를 부여하려 한다.
키워드: 디자인 스타일; 원피스
저자 소개: 황 (1962.9-), 남자, 랴오닝 심양인, 선양사범대학교 공학기술학원 부교수, 석사생 멘토.
[중국 도서관 분류 번호]: J523 [문헌 식별 번호]: A.
[문장 번호]:1002-2139 (2011)-2/kloc-
패션 디자인 스타일은 콘텐츠와 형식상 하나의 통일된 효과로 독특하고 참신한 외관,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과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지닌 패션 디자인 작품을 말한다. 세계 유행 의류의 역사를 살펴보면 의류의 디자인 스타일은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동양 스타일, 클래식 스타일 등. 풍격은 역사와 심미의 축적을 거쳐 어느 정도의 성숙도가 생겼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지지 않지만 고전적인 의상 스타일은 영원할 것이다. 오늘날 의류 개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스타일의 다양화이다. 따라서 현대의류예술의 해석자로서 우리는 각종 의류의 스타일과 내포를 충분히 이해하고 독특한 스타일의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
첫째, 동양풍
주체 인상: 자연스럽고 간단하며 함축적인 복장 인상을 준다.
동양풍은 주로 중국을 배경으로 동양복식 문화를 대표하는 패션 테마를 말한다. 동양문화예술은 중국의 서화, 일본의 서예, 부세화 등 예술 형식의 영향이 깊다. 의상 스타일로도 매우 풍부합니다. 전형적인 스타일은 중국의 당복, 치파오, 일본의 기모노, 인도의 사리입니다. 예를 들어, 일본 패션 디자이너 삼택의 일생은 동양적인 감정을 지닌 의류 예술의 대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동양선 () 으로 가득 찬 그의 디자인은 선명한 일본 민족정신을 보여 동서양 문화의 정수를 융합해 신비로운 동양 문화의 신기한 매력을 통쾌하게 표현했다.
둘째, 고대 그리스 스타일
주관적 인상: 소박하고 간단하며 우아한 느낌을 준다.
고대 그리스는 서구 문명의 발원지이자 유럽 고전 의상 스타일의 원천이다. 일찍이 기원전 4 세기에 그리스는 건축, 조각, 철학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가볍고, 조화롭고, 자연스럽고, 조금도 럭셔리하고, 꾸밈이 없어, 세상 사람들이 고전 조형의 완벽한 본보기라고 불렀다. 2 1 세기 인류는 생태 환경 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고대 그리스 의류의 자연스러운 모양, 옷차림 방식, 흐르는 선, 순수한 색채는 사람들이 간결함을 갈망하는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켜 준다. 예를 들면: 프랑스 패션 디자이너 마들린? 바이올렛 이름이 뭐예요? 디자이너 중 디자이너? 。 그녀의 디자인은 고대 그리스 풍격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조각품을 중시하고, 타이트한 옷의 충전에 반대하며, 여성의 자연스러운 신체 곡선을 표현하여 가볍고 낭만적이며 우아하다.
셋째, 바로크 스타일
주관적 인상: 과장, 낭만, 우아함, 럭셔리함을 준다.
바로크 예술은 16 세기 후반에 생겨났고, 전성기는 17 세기였다. 바로크는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적 특징을 완전히 깨고 예술 형식으로 쾌락주의를 추구하며 강렬한 종교적 색채를 강조하며 신기하고 극적인 것을 강조하며 거대한 운동과 변화를 가지고 있다. 의류 방면에서는 주로 17 세기 프랑스를 대표하는 유럽 궁정 의상을 가리키며, 스타일이 화려하고 색채가 화려하다. 레바논 패션 디자이너 조해? 뮤라는 레바논 패션 디자인 군단의 지도자이며 우아하고 럭셔리한 바로크 궁정 스타일은 그의 상징 중 하나이다. 그의 디자인 스타일은 심플한 커팅, 부드러운 라인, 럭셔리한 원단과 액세서리가 특징이며 스타일링에서 최고의 완벽을 추구합니다.
넷째, 로코코 스타일
주관적 인상: 정교하고 정교하며 화려하고 자질구레한 느낌을 준다.
로코코는 18 세기 프랑스 루이 15 시대 궁중 귀족들이 자유롭고 마음껏 즐기는 생활방식을 반영했다. 바로크 스타일의 연속이다. 이 둘의 주된 차이점은 바로크 의상이 두터워지고, 로코코 의상이 화려하고 우아하다는 점이다. 스타일링에서 둘 다 여성의 아름다운 곡선을 강조하고 장식과 빛의 변화를 추구한다. 화훼, 과일, 파도 외에도 로마와 동양의 장식 형태를 더했다. 프랑스 패션 디자이너 크리스틴? Lacroix 는 패션계라고 불리나요? 컬러 마스터? 。 그의 패션쇼는 줄곧 화려한 시각적 잔치, 정교한 자수, 풍부한 색채, 반짝이는 액세서리, 화려한 레이스, 로코코 스타일이었다.
다섯째, 미래파 스타일
주제 인상: 아방가르드 패션은 광대한 우주의 신비로운 느낌을 구현한다.
1950 년대 이래로 인류는 우주에 대한 탐구를 멈추지 않았다. 인공위성을 처음 발사한 때부터 암스트롱 등에 이르기까지 달에 오르는 데 성공했으며, 오늘날까지 인류는 우주왕복선을 타고 우주를 여행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우주명언) 그래서 미래의 우주복 열풍은 여러 해 동안 계속되었고, 미래의 주제를 표현한 예술 유파도 많이 등장했다. 의류 모델링 방면에서 이를 소재로 한 작품은 건축 경질 재료 접합과 기하학 직선 응용의 디자인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전통 조형의 구성을 완전히 부정하고 간결한 디자인 언어를 강조하며 재료 응용이 풍부하다.
영국 패션 디자이너 알렉산더? 맥쿤의 디자인 이념은 독특하여 원단 선택에 참신한 하이테크 원단을 많이 사용한다. 그의 미래감 넘치는 패션 디자인은 마치 우주의 별들 속에 있는 것처럼 독특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해 주며, 마치 감탄을 자아내고 잊을 수 없을 정도로 인상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여섯째, 펑크 스타일
주관적 인상: 강렬하고 자극적이며 저속한 전위복 경향을 준다.
펑크는 처음에 록 음악의 일종을 가리키며, 1970 년대 중반에 태어나 곧 영미에 퍼졌다. 당시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지난 세기의 공업 위기로 하층 사회의 젊은이들은 생활 현황에 불만을 품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다. 그들은 자신의 독특한 의상 스타일로 자신을 과시하고 제창합니까? 섹스와 전복? 설명은 주류 문화와는 달리 결국 펑크 스타일을 형성했다. 펑크 의상 스타일은 이역과 이교 의상을 디자인 요소로 하여 특이함과 개성을 강조한다. 낡은 쓰레기, 금속, 뼈 제품 등과 같은 의류의 경우, 도안의 선택은 더욱 소름이 돋는다. 예를 들면 인골, 아나콘다, 전갈 등 헤어스타일도 매우 특이하다. 예를 들면 까까머리, 머리 염색, 문신 등이다.
예를 들어, 영국 패션 디자이너 비비안 웨스트우드 (Vivian Westwood) 가 패션계라고 불리나요? 펑크의 어머니? 。 그녀가 디자인한 복장은 강한 포스트모던 반항정신과 독특한 혁신 의식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시대정신을 상당히 파악하고 작품에 반항적 요소를 녹일 수 있다. 그녀의 예리한 통찰력과 전통적인 고정관념을 깨는 용기는 사람들의 심미 방식과 옷차림 스타일을 완전히 바꾸었다.
일곱째, 해체 스타일
주체 인상: 반대칭, 반전체, 원래 규칙을 깨는 인상을 준다.
해체는 분해와 구조의 의미로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은 1960 년대에 생겨났고, 한 프랑스 철학자가 창립했습니까? 데리다를 대표하여 인류 문화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치는 철학 이론을 제시하여 철학, 문학, 건축 등 각 방면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포스트모더니즘의 출현과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포스트모더니즘의 가장 중요한 이론적 원천 중 하나이다. 의류 디자인 분야에서는 해체주의 스타일이 1970 년대에 시작되어 80 년대에 만연했다. 원래의 의류 구조를 파괴하고 재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일링에서 일반적이고 완전히 대칭적인 형태는 피하고, 구조적 결과는 복장이 느슨하고, 변화가 무궁무진하며, 이목이 새로워진 효과를 보여준다.
벨기에 패션 디자이너 마틴? Magira 는 패션계에 의해 해체주의 극객이라고 불린다. 해체주의의 대가? 。 그는 줄곧 옷을 해체하고 재편하는 수법으로 유명하며, 날카로운 눈빛으로 옷을 입은 구조와 옷감의 특성을 볼 수 있다. 그의 모든 작품 뒤에는 무한한 상상력이 있다.
참고 자료:
[1]2 1 세기 국제 패션 브랜드 드레스, 화려한 편집장, 중국 시대 경제출판사, 베이징, 2008. 1.
[2] 의류 디자인 예술, 편집장: 류효강, 중국 방직대학, 상하이, 1998+03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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