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막한 이력서
소설 월보',' 만상',' 춘추' 등 잡지에 단편 소설 40 여 편을 발표하고 소설집' 2 세대 도',' 염장',' 홍림' 을 출판한다. 1946 년 편집장' 행복' 잡지. 1948 년에 인간 서재를 운영하다.
상해의 노작가 중에서 86 세의 심적선생은 분명히 이수이다. 그의 인생의 기복은 그 자체로 극적이다. 어렸을 때 가족 관계로 납치되었다. 이후 화이트 테러로 뒤덮인 그는 소남으로 옮겨가 신사군에 합류했다. 대학에서 공부할 때 학생운동에 참가하여 일본 헌병대에 감금되어 형벌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소설, 간행물을 써서 당시 상해 문단에서 활발했던 코링, 장애령, 서경 등 많은 작가를 알게 되었고, 상인의 거부를 황금영, 두월생, 하 등가의' 대형사',' 대반' 과 같이 잘 알고 있어, 오늘날 옛 상해 인물을 쓰는 전문가가 되었다.
초등문단이 심상치 않다
1940 년대에 심적함은 소설 창작으로' 인양도',' 양대도',' 염장',' 홍림' 등의 소설집을 출판한 적이 있다. 그의 초기 단편 소설' 도마적',' 대초택의 용맹',' 피장난자의 보복',' 코링 편집장의 상하이 노표 잡지' 만상' 에서 3 회 연속 3 회 연속' 만상' 역사에서 유일무이하다. 코링은 편찬 후기에서 "여기서 소개하고 싶은 것은' 도마적' 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작가는 자신의 신선한 풍조를 가지고 있고, 심적선생은 창작계의 신인이며, 이것도 독자의 주의를 끌만한 것이다" 고 추천했다. 문단을 처음 접했을 때, 코링과 같은 문학 안내인을 만나니, 심적함은 매우 운이 좋았다. 오늘 오고 싶었는데, 그는 여전히 코링에 대해 고마움을 품고 있다.
함락 시기의 상해에서는 상황이 갈수록 긴박해지고,' 만상' 은 종종 적의 위선에 의해 검열을 받고, 코링은 체포될 때까지 수시로 소환되어 간행물이 이어지기 어렵고, 4 년 6 기 이후에는 어쩔 수 없이 폐간되었다. 복간을 준비할 때 코링은 적의 위선주의를 끌지 않기 위해 심적씨를 집행 편집장으로 추천하고 편집부는 심적숙소에 설치됐다. 코링은' 편집자' 라는 이름을 붙이고 간행물에 원고를 적극적으로 주면서 사타의 역사소설' 이정국 및 기타' 등의 원고를 심적에게 여러 차례 넘겼다.
사실 심적함은 문예 신문과 인연이 꽤 있다. 일찍이 복단대학교에서 서문과를 다녔을 때, 나중에 외교관이 된 왕수 등 동창들과 문학사를 결성하여' 푸른 열매' 를 편집했다. 그의 첫 소설' 그림자' 는 고냉관 편집장의' 소설 월보' 에 실렸다. 그는 종종 적의사 시대의 간행물' 여자 목소리' 와' 잡지' 에서 항전 소설을 발표한다. 이 간행물의 편집자들은 관로, 노풍 등과 같이 사실 모두 적의 위선에 침투한 지하당이다. 심적씨는 상하이 항전 승리 이후 첫 신문인 광화일보에서 기자로 일하며 국가 * * * 양당의 많은 고위 인사들을 인터뷰했다. 또 동정산, 심유강, 종자망과 각각' 신보' 편집장을 맡고 있다. 이어 진나비 편집장의' 춘추' 와' 서점' 잡지를 인수하고, 인간책방 출판사를 운영하고' 보고' 주간지를 발간하며 서중옥, 서설은 편집장을 연임했다. 이 세 가지 잡지는 줄곧 해방 전야에 강제로 폐간되었다.
영화권 말투에 발을 들여놓다
1948 년 여름, 심적함은 홍콩 영화영화회사로부터 편지 한 장을 받았는데, 그는 자신이 영화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편지가 보내질 수 있었을까? 원래 이 회사의 상하이 사무소는 심적에게 그의 장편소설' 홍림' 과' 염장' 두 편을 선정해 저작권 개편 영화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통지했다. 이것은 침묵에 있어서 꿈에도 생각지 못한 일이다.
이에 따라 1949 년 초 신혼아내 주명철과 함께 영국 정부가 통제하는 홍콩 경계에 올라 영화회사에 영화 작가로 정식 취임했다. 소설 창작, 간행물 편집은 적막하고 잘하는 일이지만, 영화 극본을 써본 적이 없다. 작가로 재임한 심적함은 영화예술의 ABC 로부터 배우며 스튜디오에 자주 들어가 영화 촬영 과정을 보면 하루종일 된다. 그가 처음으로 찾아온 것은 영화회사의 유일한 영화감독 성보고 선생이었다.
쳉 씨는 하연 작가가 집필한 중국 최초의 진보영화' 광류' 를 연출한 바 있다. 그는 심적에게 코링 작가의' 선서',' 춘성화락',' 진서화의 영화 대본' 화장' 을 열정적으로 영입해 심적에게 대본과 영화를 대조했다 이렇게, 영화 대본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렌즈가 어떻게' 몽타주' 로 결합되는지에 이르기까지, 침묵은 많은 영화 지식을 더듬어 배웠다. 이후 그는 또 주석린, 피무, 악단풍, 계평천 등 선배 감독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홍콩에서 3 년도 채 안 되어 심적함은 영화, 만리장성, 피닉스, 50 년대 등 영화사들을 위해 광풍의 밤, 신 귀신 사람, 백일몽, 추석월, 신혼여행, 1 을 집필했다 특히 주석린 유명 감독과 함께 중국 전통윤리윤리 및 민간풍속예절을 홍보하는 것을 소재로 한' 1 년 계획' 은 1956 년 중국 문화부에서 수여한 1949-1955 년 우수 영화 명예상을 수상했다. 추석월' 은 1988 년 홍콩' 영화' 쌍주간지에 의해 중국 10 대 명함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 영화는 영화계에서 호평을 받아 이탈리아 이전의 신현실주의 가작으로 불린다. 이 영화 촬영 과정에서 심적함은 편안함, 손경루, 도금, 유경, 추하 등 배우들과 우호적으로 협력했다.
1949 년 신중국의 건립으로 항영 정부는 매우 긴장하고, 항주민들에 대한 각종 제한을 두었다. 오성홍기를 올리지 말고, 국가를 부르지 말고, 5 인 이상 집회를 금지하고, 진보성향이 있는 홍보 등을 금지한다. 그러나, 심적함과 홍콩 진보영화인은 오히려 적성한 애국의 마음으로 자신의 뜨거운 피로 정교한 영화 작품을 창작하여 자신을 조국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심적씨는 유명 작가 사마빈슨 등이 발족한 진보조직인' 홍콩 영화노동자 학회' 에 참여해 의연 모금 등 애국활동을 벌였다.
당시 영화사의 경영은 내리막길을 걷고 있었고, 촬영한 영화 배급이 원활하지 않아 3 개월 연속 직원 임금을 지급하지 못했다. 심적과 양화 부감독은 공장 측과 반복적으로 교섭했다. 당시 홍콩에는 반화반 * * * 의 물결이 일었고, 침묵은 감히 직공의 이익을 대표하고, 권세가 혁혁한 공장 측과 얼굴을 맞대고 담판하며, 그의 깊은 애국심과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의감을 나타냈다. 투쟁은 결국 승리를 거두었고, 공장 측은 직원들에게 빚진 전체 임금을 갚았다. 그러나 심적함과 양화는' 두 사람을 해고한다' 는 통지를 받았다.
1952 년 1 월 10 일 새벽, 잠결에 잠드는 침묵이 알 수 없는 소리에 놀라 순식간에 집 밖에서 세 명의 건장한 사나이로 뛰어들어 권총을 들고' 홍콩 경찰서' 라고 자칭하며 침묵이 그들과 함께' 한 번 다녀라' 고 했다. 그리고 나서 그를 수갑을 채우고 죄수차에 끌고 들어갔다. 자동차가 소호 국경까지 북쪽으로 질주하자 경찰은 그에게 "항독의 환영을 받지 못하여 평생 국외로 추방된다" 는 공고를 한 장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심지와 함께 항영 정부에 무리하게 추방된 사람은 사마빈슨, 마국량, 유경, 편안함, 양화, 백침, 추반 등 문예계 인사들이다. 하차 후 심적수가 고개를 들어 보니 전방은 선전 국경이었다. 그는 빠른 걸음으로 100 년 동안 식민지의 지배를 받은 홍콩을 벗어나 신입생을 얻은 조국으로 향했다. 선전 변방전사는 "조국이 너를 환영한다" 며 적막한 눈물을 글썽이게 했다. 마치 광명을 갈망하는 사람이 어둠에서 새로운 천지로 나아가는 것 같았다.
전기소설이 솜씨를 보이다
1984 년 심적창작의 인물 전기소설' 일대영화배우 영옥' 이 해방일보에 연재돼 큰 파문을 일으켰다. 나중에 책을 출간하니 초판 첫인쇄가 곧 10 만 권에 이른다. 많은 독자들이 영옥의 생사의 수수께끼에 대해 절실하게 이해하고, 그녀의 연예 성과에 대해 더 많은 찬사를 받았으며, 그녀의 불행한 결혼과 인생의 비극에 대해 깊은 동정을 베풀었다.
소설 형식으로 링옥의 짧고 울퉁불퉁한 일생을 재현하는 것은 심적한 지 40 년대부터 이미 싹트고 있는 생각이다. 그는 홍콩 영화계에서 린추추, 부만창, 피무 등과 같은 선배 영화인들을 연이어 방문했고, 유명 감독 주석린과 합작하여 영옥전기 영화를 연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쳉 bugao 는 또한 후디에 배우 영화를 인터뷰하기 위해 셴 지 (Shen Ji) 를 동반했다.
후디에 속에서 심적함은 더 많은 링옥의 지난 일을 알게 되었다. 후디에 (Wu Lingyu) 는 그녀의 연기가 "슈퍼맨 1 등",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고, 모두 닮았다" 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터뷰를 통해 심적함은 이 두 중국 영화배우가 고상한 예덕과 진귀한 우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바로 이런 걸출한 영화배우가 구사회 반동세력의 박해로 1953 년에 분연히 자결했다. 심적함은 그 해에 수십만 명의 인령옥이 장례를 치르는 성대한 장면을 기억하고 있다. 링옥을 기념하기 위해, 그녀가 죽은 지 반세기 만에 심지는 전기소설' 일대 영화배우 링옥' 을 써냈지만, 마음속의 숙원을 풀었다.
심적초기에 문단에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어 소설로 유명하다. 그렇게 전기 소설을 쓰는 것은 그에게는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실제 인물의 원형으로 소설을 쓰는 것은 완전히 허구적인 소설 창작과는 달리, 전기 소설은 인물의 진실성, 이미지성, 사건 내용의 신뢰성을 요구한다. 이를 위해 심적함은 초년의 축적 외에도 새로운 자료를 수집하고, 일부 당사자를 인터뷰하고, 인물이 경험한 사건, 그리고 경위를 확실히 파악해야 한다. 이른바' 글자는 근거가 있고, 매사에는 출처가 있다' 는 것은 전기 소설 글쓰기에 대한 그의 자기 요구다.
1950 년대 초 홍콩에서 상해로 돌아왔을 때, 심적함은 줄곧 상해 영화 제작소에서 작가로 일했다. 문혁' 에서 문예 대열이 제거되어 화학공장에 내려가 사상 개조를 하고, 3 교대로 근무하는 조업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혁, 문혁, 문혁, 문혁, 문혁) 4 인방' 이 산산조각 난 뒤 영화공장으로 돌아가 구업을 재개하고 우리나라 최초의 공상 과학 영화 극본' 산호섬의 죽음' 을 집필했다. 최근 이 영화는 두 가지 큰 영예를 얻었는데, 하나는 상해시과위가 그에게' 대중이 좋아하는 공상 과학 영화 우수 시나리오 작가' 를 수여하고, 두 번째는 중국과학협 창립 50 주년과' 대중이 좋아하는 코프 작품' 을 선정해 표수로 1 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상하이 영화가 협회에서 특별히 축하 편지를 보내 그의 업적을 높이 평가하며 "이것은 당신 개인의 특권입니다" 라고 말했다. 나중에 그는 또' 촬영, 배웅' 등의 영화를 각색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만족하지 않고, 그는 새로운 돌파구와 전환을 찾고 있다. 인물 전기 소설' 일대 영화배우 링옥' 의 포탄이 울리면서 심적함은 전기 창작에 또 다른 길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배우, 영화배우, 영화배우, 영화배우, 영화배우, 영화배우) 이에 따라 절강방송은 20 회 TV 시리즈로 촬영됐고, 홍콩 감독 관금붕이 소설을 스크린으로 옮겼고, 홍콩 영화배우는 장만위 주인공 영옥에 출연해 일거에' 세계영화 후' 월계관을 따냈다.
첫 전투가 승리하자, 심적마가 쉬지 않고 발굽을 멈추지 않았다. 그는 이어 두 번째 전기소설' 일대가수 주현' 을 썼고, 10 만권도 첫 인쇄했다. 그는 주현을 소녀시대 때부터 지기로 이끌었던 류진과' 명월가무극사' 의 창립자인 여금휘를 인터뷰했다. 명월사' 는 주현이 처음으로 참여한 극사이기 때문에 예단에 들어가는 출발점이다. Zhou Xuan 의 결혼 변화에 대해, Shen Jii 는 그 해의 많은 신문 및 정기 간행물 자료를 다시 검토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심적필의 주현이 더욱 진실하고 객관적이며 공정하여 독자들을 신복하게 한다.
링옥과 주현이 쓴 두 편의 전기소설 쓰기가 성공해 심적함을 위해 큰 명성을 얻으며 영화계에 있는' 양서작가' 로 등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백년 된 상해 재현
상해에 대해 심적함은 더 이상 친숙할 수 없다. 본적은 절강봉화이지만 그는 상해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상해 닝보 동향회의 발기인 중 한 분이기 때문에 심적소시절부터 상해 동향회 부속 초등학교에 재학했다. 스리랑카에서 태어난 그는 아버지의 운반 아래 광범위한 사회를 접했다. 아버지는 갯벌에서 부두에서 일을 맡아서 낡은 상해에서 손꼽히는 면화상이 되셨다. 심적에게 아버지의 분투사는 살아있는 교과서이다. 아버지는 연극을 보고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 취미가 있어서, 심적한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와 함께 상해의 각 주요 극장과 극장에서 뒤따르셨다. 어릴 때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고, 게다가 나중에 오랫동안 신문계에서 몸싸움을 벌여, 적막함은 당시의 각양각색의 인물을 많이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깊은 감명을 받아 이렇게 말했다. "나는 늙은 상해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 상황에 처해 직접 목격했기 때문에 그 인물의 이야기 자체가 매우 생동감 있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만약 이런 경험이 없다면, 늙은 상해의 각양각색의 인물을 쓸 수 없을 것이다. 설령 써내더라도 반드시 진실되는 것은 아니다. "
시간은 90 년대로 바뀌었다.
상하이 내부에서 상영되는 홍콩 영화' 반독영웅 황금영' 은 마약 밀매자를 반독인으로 미화하여 사실을 왜곡했다. 심적함은 황금영의 옛 상하이 생애를 실감나게 반영한 소설을 쓰기로 결정하여' 신민 석간지' 사의 지지를 받았다. 그래서 심적함은' 대형사' 의 글에 뛰어들었다. 당시 심적함은 금릉서로 서쪽을 향한 다락방에서 살았다. 더운 날 그는 창가의 작은 탁자 위에 엎드려 글을 썼고, 웃통을 벗고 나서도 땀이 그치지 않고, 아내는 수시로 수건으로 찬물을 담가 그의 어깨를 덮고 땀을 식혔다. 그는 이렇게 글을 쓰면서' 신민 석간지' 를 연재하며 릴레이 경주처럼 연재했다. 연재된 지 반달도 안 되어 이미 호평을 받아 사람들의 거리와 골목을 불러일으켰다. 침묵이 길을 재촉하자 두 사람이 흥미진진하게' 대장'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무슨 줄거리를 잘 썼는지, 어디가 잘못 썼는지 등을 듣고, 적막하게 묻고, 그들과 친구를 사귀고, 허심탄회하게 찾아와 의견을 들었다. 뒤이어 골목의 호출전화실에 있는 사람들조차도 그를 잠잠하게 하지 않고 전화가 오자마자 목청을 돋우고 소리쳤다. "'대형님', 전화가 왔어요!" " 유명한 만화가 화군무는 그에게 열정이 넘치는 편지를 썼다.' 연재대작' 대형사' 가 매혹적이다. 나는 30 년대에 상해에서 공부하고 일을 했는데, 일반적으로 상해에 있지 않은 독자들과는 다른 느낌을 받았다. 나는 너를 몰라, 네가 노인인 것 같아, 상해 사회를 쓰는 것이 이렇게 수법이 비범해서 후생이 될 수 있으니까. " 나중에,' 대형' 이 연재되어 집필을 준비하고 출판할 준비를 하고 삽화가 필요했는데, 공교롭게도 화군무는 상해를 경유하여 이 일을 듣고 상해 화가 다돈방 선생의 칼을 추천하였다. 대형사' 초판은 13 만 권을 인쇄했고, 각 매체는 보도 홍보 및 높은 평가를 했다. 이에 따라 심적함은 글쓰기의 촉각을 올드 상하이 분야로 옮겼다.
한 번, 당시 상해 시장 왕도한은 문화 시스템 특집 회의에서 영국인들이 쓴' 상해' 라는 책의 번역 출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우리 중국인이 왜 오래된 상해 제재를 쓸 수 없다고 말했다. ! 회의에 참석한 코링 () 심지 () 를 특별히 초청하여, 옛 상해 제재에 대한 견해를 이야기하다. 회의가 끝난 후' 해방일보' 지도자는 이들 두 사람을 남겨두고 연구에 대해 더 깊이 탐구하며 심적한 사람이 하동이라는 인물을 쓸 수 있기를 희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얼마 지나지 않아' 대반' 을 주제로 한 장편소설이' 해방일보' 에 연재되었다. 하동은 서양인이 중국에서 부동산 경영에 성공한 사람이고,' 대반' 은 외국 상인이 중국에서 신기하게 출세한 이미지를 썼다. 이후 심적함은 또 대세계 창업자 황초구의 전기소설' 대세계전설' 등을 썼다.
최근 몇 년 동안 심적노당 익용은 연이어' 노상해 기문',' 노상해 남경로',' 노상하이 영화스타' 등 10 여 편의' 노호' 의 문집과 대형 그림책을 집필하고 편집했다. 심적씨는 해방 전에 그가 쓴 소설이 간행물에 발표됐으며 당시 유명한 화가 강동량, 동천노, 낙소영, 미곡 등 조화 삽화가 있어 독자들을 매료시켰다는 것을 기억한다. 지금 이 그림과 무성한 훌륭한 전통을 회복할 수 있습니까? 그의 생각은 오랜 파트너인 다돈방 선생과 단번에 일치하여, 두 사람의 수도가 합작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다. 그 두 사람은' 대형' 을 정성껏 엮어 성장편 그림화를 엮어 중국 그림화의 대표작으로 벨기에에서 열린 제 1 회 중국 그림 전시회에 참가했다. 지난 2008 년 동안 그는' 상하이 1911 공격제조국',' 상하이 영화',' 영화 말하기' 등의 전문 저서를 잇따라 출간했다. 그는 해파 문화가 상해라는 도시의 독특한 문화이자 중화의 우량 문화를 전승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자원이며, 자신이 비록 해파 문화를 번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