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도자기의 배경은 무엇인가요? 그 특징은 무엇입니까?
가경 초기는 여전히 기본적으로 건륭 왕조의 유산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건륭 번영기에 비하면 한참 뒤떨어진 상태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절묘한 파스텔 및 청화 도자기, 특히 산호색 파스텔 및 금색 도자기도있었습니다. 유색유 중에는 계홍, 계청, 장유, 황유, 멜론껍질녹, 콩녹, 운하유, 석녹 등이 일정량 있다. 모조 거(Ge), 관(Guan), 준(Jun) 가마와 차분말 품종도 계속해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당시에는 학자 관료들 사이에서 스너프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파스텔 외에도 파란색과 흰색, 흰색 유약 조각이 있는 도자기 스너프 병도 많이 있었습니다. 문양으로는 명승지 산수화의 인기가 높으며, 인물 중 여인상은 이전에 비해 청나라의 장식적인 특징이 더 많이 나타난다.
도광대에는 청화유약, 유채생산이 감소했다. 파스텔 도자기의 수는 많지만 그 종류와 형태도 크게 줄어들었다. 그 중에서도 연꽃 모양의 접시와 그릇이 가장 눈에 띈다. Shendetang 모델과 Buzhu 마스터 모델의 파스텔, 파란색 및 빨간색 금 제품이 소량 포함되어 있어 더욱 정교합니다. 그 밖에 진국지(陳國治)가 제작한 황유 모조 상아 도자기도 있는데, 이는 이 시대의 뛰어난 작품이다.
동치와 광서 시대에는 사회 전체가 혼란과 쇠퇴에 빠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경덕진 도자기 산업에서는 가마의 생산이 중단되지 않았지만 생산된 제품의 대부분은 궁중 결혼식과 생일 축하용, 오락 및 포상용이었습니다. 개인 가마에서 특별히 제작된 정교한 작품은 없지만 그 양은 엄청납니다.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반까지 개인 가마에서 상대적으로 좋은 골동품 도자기가 생산되었지만 이는 당시 도자기 산업의 주류는 아니었습니다.
강희 시대에는 경덕진의 황실 가마 공장이 점차 복원되고 개선되었으며 제품의 품질이 이전 세대보다 약간 좋아졌습니다. 청나라는 강희시대부터 계산해야 한다. 이 시기는 청나라 도자기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강희(康熙) 17년에는 내무부 관료들을 경덕진(景德鎭)에 파견해 공장 건설을 감독하게 했으며, 랑요(庵窯) 등 가마 관장의 성을 따서 관요를 부르는 선례도 만들었다. 당시 도자기 생산 수준을 대표하는 장가마.
강희(康熙) 도자기는 종류와 형태가 다양하며, 같은 크기라도 전체적으로 투박하고 몸체가 두꺼운 청나라 시대의 도자기보다 무겁습니다. 대형 작품은 분할 성형 및 전체 조립 기술을 채택했으며 타이어 수리 공정이 정교하여 접합부에 흔적이 남지 않습니다. 강희 오색의 주요색은 빨강, 노랑, 자, 녹색, 파랑, 검정 등이다. 파란색과 흰색은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묘사가 절묘한 것도 강희 후기 작품의 특징이다. 얼굴은 색상으로 채워지는 대신 윤곽선으로만 윤곽이 그려집니다.
옹정 6년, 당영은 경덕진 왕요공장에 가서 도자기 생산을 감독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청자소성 기술은 역사상 최고 수준에 이르렀고, 관가마, 거가마, 여요, 준가마 등 유명 가마를 모방한 제품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강희(康熙)시대에 유래한 찻잎, 녹꽃 등의 철결정유약이 이때 최고조에 달했다. 나중에 Tang Ying의 "도자기 연대기"는 Jingdezhen Royal Kiln Factory의 주요 장인 기술을 요약하고 57 개의 품목을 나열했습니다. 희생적 빨간색, 희생적 파란색, 분홍색, 녹색 등과 같은 많은 유색 유약도 이 기간 동안 숙성되었습니다.
옹정자기의 문양은 초기 관요에서 유행하였다. 청나라 옹정년의 6자리 문자는 3줄, 2개의 원 또는 사각형의 일반 문자에서 유행하였다. 민가마의 인물들은 비교적 소심하고 길상적인 말을 즐겨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