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령용선의 유래

원령용선은 고대부터 유래되었으며 제물의 대상은 우시 모든 민족의 독특한 조상인 판호이다. Yuanling Miao 사람들은 수천년 동안 전해져 내려온 "Manshui Sacred Song"에서 "사람들은 굴원을 숭배하기 위해 배를 타고, 나는 Panhu를 숭배하기 위해 용선을 젓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경주는 용선 경주보다 먼저 굴원을 숭배할 수 있는 곳으로 중국 전통 용선 경주의 주요 발상지이다.

판후는 구황제시대 인물이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고제의 애완견이었는데, 군사적 공로로 인해 신누공주와 결혼하여 원릉 반희석굴에 정착하여 6남 6녀를 낳았다고 합니다. 먀오(Miao), 야오(Yao), 동(Dong), 투(Tu), 서(She), 리(Li)의 6개 민족이 있습니다. 판후가 죽은 후, 여섯 부족의 사람들은 주술을 사용하여 신들에게 판후의 영혼을 소환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원령산은 물이 촘촘하기 때문에 자신의 영혼이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어 각 부족에게 용선을 만들고 시냇물을 건너 울부짖는 소리를 찾으라고 했고, 이는 나중에 징추 마녀 축제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영혼을 소환하기 위해 보트를 타는 것.

인간-개의 결혼에 관한 이 전설의 황당한 요소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실제 역사여야 합니다. 반호와 신누의 결혼은 실제로 우리나라 황실 통치의 초기 단계이자 소수 민족의 결혼 현상이었습니다. 이들의 결혼은 황제 궁정과 무석 변방 사람들 사이의 증오를 해소시켰고, 황제 이후 궁정이 계속해온 묘족 정복 전쟁을 기본적으로 종식시켰다. 이는 사마천의 『역사기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기』에는 구황제 이전에는 삼묘정벌이 중단 없이 이루어졌다고 기록되어 있으나, 구황제 이후에는 이와 유사한 기록이 크게 감소했다는 사실은 반호와 신누의 혼인이 당시의 갈등을 완화시키고 촉진시켰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국가의 안정.

역사문서의 줄을 보면 고대사의 맥락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고제의 오랜 묘족 원정으로 국력이 비어 있던 때, 북쪽에서 일어난 전영족이 기회를 이용해 중원을 침공해 고제 정권을 직접적으로 위협했다. 황제는 군인들이 용감하게 적을 죽이고 개융군을 격퇴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누구든지 개롱군 오장군을 붙잡아 죽이면 신누공주가 그와 결혼하게 될 것이라는 명령을 내렸다. 군 및 민간 장교와 군인. 나라가 위기에 빠졌을 때, 무석족의 젊은 지도자 반호는 개인적인 원한을 과감히 버리고 군대를 이끌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전투에 나섰습니다. 반호군의 맹렬한 공격으로 전영군은 패배했고, 총사령관 오장군도 전투에서 목숨을 잃었다.

구 황제는 판후의 넓은 마음과 용기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신누 공주가 그와 결혼했을 때 황실이 무석 마차에서 면제되고 항상 화해하겠다는 계약을 그와 체결했습니다. 우시 소수민족. 전설적인 무공해 철권입니다. 판후가 나중에 애완견으로 언급된 것은 무석 소수민족에 대한 봉건 통치자들의 차별과 비방, 그리고 지배계급의 정치에 봉사해야 할 필요성 때문이었습니다.

반호는 원래 기우 이후의 궁정이었고, 황제 이후의 황제들은 신누와 결혼하고 황제와 결혼한 후 처음에는 큰 어려움을 겪지 않았다. 평화의 진정한 의미. 신누는 피와 젖의 융합을 통해 중원의 문화와 문명을 가져왔습니다. 우시 사람들은 전쟁의 세월을 끝내고 휴식을 취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반호와 신누는 무석의 여러 부족들로부터 조상으로 존경을 받았다. 그들이 죽은 지 수천 년이 지난 후에도 사람들이 여전히 다양한 방법으로 그들을 기념하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전설에 따르면 판호와 신누는 둘 다 원령의 야오터우 근처에 묻혔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매년 용선이 진수된 후 강 옆에 판호 사원이 있었습니다. 판호사(Panhu Temple)에서 향을 피우고 조상을 숭배한 후에야 강에서 수영하여 영혼을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판호사의 규모는 초기에는 매우 웅장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에 유명한 시인 자심싱(趙承興)이 원릉(圓陵)을 지나고 『주화사완』이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모양이 웅장하다." 한 문장으로 말하면, 원령현에서 멀리서 반호사를 바라볼 때의 풍경을 가리킨다. 이를 통해 당시 판호사의 규모와 배치를 짐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