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식 음식과 요리

실내와 인테리어 디자인. 장식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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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호 추천 | 양사 야연

아름다운 날과 아름다운 연회가 있어야 한다.

본 사례 참관: 양사 야연

프로젝트 주소: 688 산시 북로, 상하이

본 사례 디자인: 주평, 왕양

디자인 팀: 송과선 디자인

이 사례 비디오:

연극 한 편은 돌아갈 수 없는 당나라를 주었다.

당나라는 중국 역사의 절정기이다. 당시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장안시에 모여 문화, 정치, 경제, 과학기술이 전례 없는 정점에 이르렀다. "5 대 10 국" 후기에 이르러도 "한당웅풍" 의 흔적은 여전히 끊이지 않고 있다.

"한희재 야잔치도" 남당구

명화' 한희재야잔치도' 는 현대인들이 당대의 풍모와 인정을 엿보는 격차이자 상하이 유명 몰입식 문화감각식당' 양사야연' 의 영감의 원천이기도 하다. 그것은 은은한 비파곡조로 시작했고, 춤은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고, 악사와 매춘부의 집단 공연은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곡종인이 흩어지자, 음악에 탐닉한 당대 사대부의 집 잔치가 천년시대의 바퀴 자국을 밟고 있다.

"우리는 이런 공간을 통해 다방면의 몰입 체험을 통해 중국 문화와 중국인의 과거와 현재의 생활방식을 느끼길 바란다." 디자이너 왕양이 말했다.

▲ 국경 간 디자이너 왕양이 인터뷰를 했다.

성당을 발원지로 중국의 전통문화, 음식, 음악, 춤, 전통희곡을 하나로 융합해 멀티미디어 예술 형식으로 선보이는 것은 과학기술과 예술의 충돌이며 다단계 감각인' 의경' 을 창조했다.

왕양이 말했듯이, 이것은 평범한 회식이 아니라 연극, 꿈, 영화이다.

서곡: 봉래 풍경구

빛과 양초, 선경에 들어가다.

집을 짓는 것은 인경에 있지만, 수레는 없다' 는 도연명의 글에 유유자적한 경지이자 시끄러운 도시에 사는 현대인들이 갈망하는 시적인 고향이다. 그러나 이와는 대조적으로 양사의 연회는 일종의' 몽환' 과 세속과는 거리가 먼' 화려함' 을 드러내는 것 같다.

양사 야연의 전신은 산시 북로 옛 건축군 속에 숨어 있는 백년 오래된 공장이다. 당나라의 이 꿈을 묘사하기 전에 디자이너 왕양은 자신이 사료를 연구한 경험을 결합하여 머릿속에 조금씩 윤곽을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시끄러운 가운데 조용한 줄거리가 그것의 진신을 찾았다.

▲ 문을 밀고 들어가자 로비 배경벽에 있는 당대의 스타일 건물이 눈에 띄었고 건물 자체의 틀도 희미하게 볼 수 있었다. 처음에는 전체 공간이 바닥에 의해 분리되었다. 개조와 철거를 거쳐, 그것은 지금 매우 높은 아트리움을 형성했다.

▲ 밤, 화등 초상, 빛의 그림자가 솟아오르고, 플라잉 크레인이 구름 위를 날고, 불타오르고, 성당 서사시가 곧 상연된다.

일본은 당대의 고대 건축물을 보존하는 가장 완벽한 곳이다. 생생한 재현을 위해 왕양과 그의 팀은 일본 나라로 가서 많은 건축 모델을 복원한 후 결국 3D 인쇄 기술을 통해 선보였다.

▲ 전동 펀칭 커튼은 실내에서 바깥의 동정을 똑똑히 볼 수 있지만, 바깥의 식당을 엿볼 수는 없다. 햇빛이 내리쬐는 가운데, 투영이나 크고 작은 것은 모두 얼룩덜룩하며, 그것은 사람을 즐겁게 하는 그림자가 된다.

두 번째 단락: 공감은 환경을 만듭니다.

차근차근, 점점 좋아지고 있다.

"그 아름다움은 어느 날입니까? 집은 누가 즐깁니까? " 중국 전통미학에서 시화든 정원 조성이든' 조경' (창조경지) 을 일종의 예술로 추구한다. 연회에서 디자이너는 로비, 복도, 파빌리온, 누각, 접대실, 식당, 다실 등 고대 사대부의 집을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지고 싶어 했다.

▲ 엘리베이터. 사람들이 문 앞에 앉아 식사를 하는 전통 식당과는 달리 양사야연의 전체 노선은 휴식, 몰입식 식사, 공연, 차 시음 등 다양한 기능에 따라 나뉜다. 손님이 여기에 들어올 때 첫 번째 단계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2 층으로 가는 것이고, 루예중의 파빌리온 누각은 긴 복도를 지나 결국 주인집 손님이 되는 것이다.

▲ 2 층 복도. "많은 손님들이 자연스럽게 현장에 녹아들었다. 그들이 어디로 가든지 그들은 박수를 칠 것이다. 정원과 정자가 있습니다. 아마도 손님들은 실수로 오페라의 한 캐릭터가 여기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왕양은 조명, 색채, 멀티미디어의 효과를 통해 일종의' 통과' 느낌을 만들려고 시도했다. 이것이 진정한' 시엔' 의 경지다.

▲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게스트는 이동선을 따라 진행자가 만든' 꿈' 으로 점차 들어간다.

▲ 맑은 하늘 만리의 날, 햇빛이 펀칭된 커튼월, 파빌리온 누각, 산운의 그림자가 서로 겹치고 서로 어우러져 마치 선악이 흩날리는 듯 고아하고 고전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있어서 왕양은' 중국홍' 을 바탕색으로 택했고, 조명으로 보완된 예술로 현대패션의' 중국풍' 을 만들어 다양한 조명 시스템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어 식당에 몰입적인 감각체험을 시각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 백년 노옥의 첨탑은 왕양이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이다. 첨탑은 항상 무한한 예술적 상상과 사고 확장을 준다. 원래의 낡은 목재는 "낡은 것" 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느낌을 주기 위해 개조되었다.

디자이너는 원래 공장의 시멘트 기둥을 다시 부어 연마하여' 낡은 것으로 낡은 것' 이라는 시각감을 형성했다. 기둥 한 줄이 복도를 거실과 갈라놓았고, 얼룩덜룩한 원통형 면도 수천 년 전의 그 시대로 돌아갔다.

▲ 회의 공간 끝에는 공간의 필드 깊이를 향상시키는 거울 전체가 있습니다. 거울의 양쪽에는 욕실과 주방으로 통하는 숨겨진 문이 있다. 때때로 요리사 쇼가 열리기도 하고 커튼이 거울에 떨어지기도 하는데, 이것은 작은 행사를 개최하는 또 다른 공간입니다.

▲ 거실의 벽은 픽셀로 구성된 천리산하도이다. "원래 이 벽은 창문이었지만 창밖의 풍경은 특별히 좋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그것이 담으로 산수장권을 전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 왕양은 오리피스 판의 운용을 통해 화면이 픽셀화되었지만 혼란스럽고 곤혹스러운 분위기를 드러냈다고 말했다.

▲ 현장에는 많은 그릇이 있는데, 왕양이 처음 만든 브랜드점' 좋은 디자인' 에서 유래한 것이다. 문화재는 아름답지만 현대인의 생활에 직접 이식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음식에 대한 중국인의 사랑은 뼈에 새겨진 정신적 추구인 것 같다.

왕양은' 먹기' 를 매개로 세심하게 설계된 오픈 주방에서 오늘의' 세심하게 디자인된 연회' 에 이르는 멀티미디어 몰입식 식사 체험,' 잔치' 를 통해 삶을 성대한 의식과 탐구로 승화시켜 삶의 품위와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느끼기로 했다.

세 번째 단락: 마음이 활짝 피었다

꽃처럼 아름답고 물처럼 날다.

전체 식사는 사전 설정된 맥락을 따르고 극본의 방향은 명확하다. 2 년여의 탐방 과정에서 왕양과 그의 팀은 당대의 사료와 음식 문화를 발굴했다. 일부 요리는 그들의 원래 이름을 사용했고, 디자이너는 사료에서 그들의 표현 방식을 발굴했다.

"예를 들어 당나라에는 당과가 있고, 일본 과일은 당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디저트 중, 우리는 너에게 이런 과일이 중국의 당나라에서 왔다고 말했다. " 왕양이 말했다.

▲ 복도. 식당의 복도는 다른 정자로 통한다.

▲ 좋은 디자인 야식은 매일 밤 12 좌석이 하나밖에 없고1000m2 의 개인공간을 공유합니다. 자리를 예약하거나 어디서 왔는지 모르는 친구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저녁 식사에는 65,438+08 가지 요리와 65,438+08 잔의 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요리는 음식, 시각, 비디오, 음악, 미각, 감정, 그리고 중국 심미문화에서 뛰는 상상력을 적절히 융합했다.

▲ 음악 대막의 마지막 장도 전체 만찬의 절정이다. 부를 상징하는 금괴가' 하늘에서 내려오다' 는 것은 인생의 절정이자 꿈의 종점이다. 디자이너는 관람객들에게 꿈이 있다면 꿈의 거품처럼 될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네 번째 단락: 정원에서 꿈을 꾸다

취안은 젊고 꿈같다.

때때로, 식사를 마친 후 손님들은 "나는 돌아가서 중국 문화를 보충하겠다", "이따가 아이를 데리고 체험해 보자" 고 말할 때가 있다. 디자이너에게 이런 말을 듣는 것은 항상 사람을 기쁘게 한다. "나는 내가 한 일이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 오늘날의 환경에서, 모든 사람들도 중국 문화로 돌아가는 소망과 생각을 가지고 있다. "

몇 년 전 왕양과 그의 팀은' 미학 부흥 계획' 을 시작하여 중국 미학을 재현했다. 연회 기간 동안 손님들은 쿤곡 오후차와 당대 예술 공연과 같은 몰입적인 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데, 이러한 공연은 여러 차원에서 중국인의 심미적 관점을 증강시킬 수 있다.

▲ 식당에서 나와서 다음 기능 공간은 소극장입니다. 고전 시대의 무대 디자인으로, 그 중 손님은 관중이자 극의 일부이다.

▲ 게스트들은 우아하고 우아한 쿤곡 가사를 듣고 배우들의 아름다운 몸짓을 쫓아가며 우아하고 독특한 다식을 맛볼 수 있다.

▲ 곤곡 배우가 화장을 하고 있어요.

막이 내릴 때: 만물이 인심으로 돌아온다

부화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시끄러운 후에 노래가 끝나자 게스트들은 결국 각자의 생활로 돌아간다. 소극장에서부터 나도 이번 몰입 체험의 마지막 역인 집과다실에 왔다. 꿈부터 꿈까지 2 ~ 3 시간 밖에 걸리지 않는다.

▲ 다방. 조용하고 평화로운 곳이라 명상에 집중하여 내면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

▲ 소장구. 떠나기 전에 네가 가장 좋아하는 물건을 집으로 가져가라.

▲ 문과 창문을 열면 익숙한 만상홍진이다. 당나라의 우아함은 세상과 단절된 듯 줄곧 과거에 머물러 있었다.

디자이너 문답

1. 왜 당문화로 이런 몰입적인 문화감각식당을 만들까?

A: 당나라는 중국 고대의 매우 휘황찬란한 시대였으며, 동시에 포용성도 매우 강하여 당시의 중국을 생각나게 했다. "좋은 디자인" 기간 동안 디자이너, 감독, 프로듀서, 뮤지션, 투자자 ... 각계 각층의 친구들이 파티에 올 것이고, 때로는 모두가 "잔치" 를 만들기 위해 요리를 할 때가 있다.

한번은 감독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더 깊은 공간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곳에서 음식과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할도 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이에 따라' 가응야연' 이 탄생했다.

2. 형성 전에 어떤 관련 사료를 만들었습니까?

A:' 좋은 디자인' 에는 점심과 저녁 식사, 그리고' 모임' 섹션이 있어 우리가 좋다고 생각하는 제품을 우리 플랫폼에 올려놓는다. 기획에서 개업까지 3 년이 걸렸고, 우리는 식단을 포함한 당나라와 관련된 수백 권의 책을 읽었다.

3. 지붕, 기둥 등 많은 곳에서' 낡고 낡았다' 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패션을 선보인다. 무슨 고려에서 나온 것입니까?

답: 중국 문화를 전달할 때, 우리는 항상' 복고' 를 할 수는 없다. 우리는 더 많은 젊은이들이 중국 문화를 받아들이고 중국 문화가 전 세계를 향하기를 바랍니다. 일부 표현도 외국인들의 사랑을 받아 중국 문화의 낡고 시대에 뒤떨어진 고정관념을 뒤엎었다.

현장 인터뷰 및 작문: 스테파니

본 사건의 디자이너 왕양

왕양

곽송 디자인 (상하이/베를린) 파트너/디자인 이사

야옹 생활 창업자/수석 디자이너 몰입식 문화 감각 식당 양건의 공동 창업자

국내 유명 국경 간 디자이너

그는 독일 iF 제품 디자인상 및 여러 상을 수상했으며 스와로브스키 요소, Zliren, 월터 디즈니, H&M, ELLE, Yuerongzhuang, 바티칸 등 여러 국제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여러 해 동안 유럽에서 생활하고 일한 경험으로 왕양은 다양성과 개방적인 사고를 형성했다. 그녀는 서양 패션과 럭셔리한 형태로 제품을 통해 디자이너 자신의 전통적인 동양정신과 당대 생활방식을 전달하고, 친숙하고 낯선 언어와 형식을 통해 왕양의 독특한 디자인 이념과 생활 취향을 표현하려고 시도했다. 20 18 국내 최초로 중국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멀티미디어 몰입식 감각식당 창설. 그것은 현대 언어로 전통 문화를 재해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왕양의 많은 디자인 작품들은 각 주요 미술관과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대량의 국내외 잡지, 신문, 방송국이 왕양과 그녀의 디자인을 인터뷰하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