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때 모두들 머리를 땋아야 하는데 대머리와 대머리는요?

청나라 때 모두들 머리를 땋아야 하는데 대머리와 대머리는요? 삭발 이복은 명말 청초 중국 청나라 통치자가 전국 각 민족을 명령하는 것을 가리킨다. 주로 한족 몽골족 기타 남방 소수민족이 삭발을 하는 정책이다. 37 년간의 투쟁 끝에 최종 결과는 만청 봉건 통치자의 승리였다. 대부분의 한인은 머리를 깎고 머리를 땋고 만인의 옷으로 갈아입었다. 옷을 갈아입지 않겠다고 고집하는 사람은 죽임을 당하거나 해외로 도피하거나 빈문으로 도망쳐 머리를 들고 수행을 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몸의 피부는 부모의 영향을 받아 손상을 입혀서는 안 된다" 고 중시해 왔다. 따라서 만청 통치자의 이 법령은 민중의 보편적인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사람들이 반란을 일으켰다. 하지만 그 당시 사람들은 면도를 원하지 않았고, 면도를 원하더라도 모두가 머리를 깎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대머리인 사람, 대머리인 사람. 그들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청나라 때 모두들 머리를 땋아야 하는데 대머리와 대머리는요? 청초에 머리카락이 이미 적었다. 머리카락 한 줌이 머리와 뒤통수 아래에 두 가닥으로 묶여 있는 것을 제외하면, 나머지 머리카락은 모두 삭발되어 이상해 보인다. 청나라 중기가 되자 머리 윗부분의 머리만 남았는데 조금 더 많아져서 긴 머리띠가 되었다. 만청한 드라마에서는 전반부만 삭발하고 뒤통수는 길게 땋은 머리를 끄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청대 만주족 성인 남자는 앞두개골의 머리카락을 모두 삭발하고, 뒷두개골의 머리만 남기고, 땋은 머리를 머리 뒤로 묶고, 주로 산지 승마에 사용한다. 만주족 사람들은 변발이 진정한 영혼의 서식지이자 생명의 근본이라고 생각한다. 전쟁터에서 전사한 팔기 병사들은 땋은 머리를 고향으로 돌려보내 성대하게 안장하여' 땋은 머리' 또는' 돈쥐 꼬리' 라고 부른다.

청나라 때 모두들 머리를 땋아야 하는데 대머리와 대머리는요? 그래서 대머리 사람, 그냥 머리를 잃지 않는 한, 양쪽 머리를 깎고, 머리 뒤에 머리카락 한 움큼을 남겨 땋아 땋았다. 만약 그들이 대머리라면 빠져나갈 길이 없다. 머리를 묶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을 죽일 수 없어, 대머리 스트레스가 가장 적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삭발을 통해 만인의 통치권을 유지하기를 희망하며, 만인이 한인에게 동화되지 않도록 한 사람이 만인의 헤어스타일에 익숙해지도록 하고 싶다. 신해혁명이 대청제국을 무너뜨리고 사람들에게 머리를 땋으라고 호소했을 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자르고 싶지 않았다. 한 가지 이유는 그들이 머리를 땋은 후 정부에 의해 참수될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털을 남기지 않고 머리카락을 남기지 않는' 삭발' 정책이 한족에 미치는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나라 때 모두들 머리를 땋아야 하는데 대머리와 대머리는요? 청나라 중후기가 되자 삭발은 점점 느슨해졌다. 태평천국의 시대가 되자 많은 사람들이 아예 긴 머리를 길렀는데, 이는 청조의 통치력이 점점 약해지고 있음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당시 "한 털도 남지 않고 한 털도 남지 않았다." 이른바 중국 민족기절에 대한 파괴력이 너무 커서 그 의도는 매우 심오하고 잔인하다. 중국은 인구가 많은 대국으로, 정치 통치가 느슨하고, 민중과 지방정부의 관계가 크지 않고, 중앙정부와 직접적인 관계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조대의 교체는 왕왕 민중의 감정을 자극하지 못한다. 오늘날,' 정월에 머리를 깎지 않고 머리를 깎는다' 는 풍습이 중국 여러 지역에 널리 퍼지고 있다. 삭발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숙사' 는 사실' 회구명' 으로 반항 정책의 한 형태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