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조명 구성에 대한 간략한 설명
1. 무대 조명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결혼식 장면의 조명, 특수효과, 무대 디자인을 늘 '무대 조명'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했는데, 실제로는 별로 그렇지 않습니다. 정확한. 무대디자인은 무대예술디자인(Stage Art Design)의 약자로 넓은 의미에서는 무대조명디자인, 무대의상디자인, 무대분장디자인, 무대풍경디자인 등을 포함하며, 조명은 주로 무대조명디자인 중 하나이다. 무대 예술 디자인. 그러므로 무대디자인과 조명은 별도로 설명해야 하며 혼동되어서는 안 된다.
2. 결혼식에서 조명의 역할
오늘날 결혼식이 점점 더 대규모화되고 전문적이며 무대 중심으로 변하면서 결혼식에서 조명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조명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전문 조명의 역할
사진, 영상, 예식 등의 참여 없이 실내 결혼식을 완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연회장의 원래 조명이 이러한 작업에 필요한 조건을 충족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표면 조명, 후속 조명 등과 같은 전문 무대 조명으로 보완해야 합니다.
2. 결혼식 현장 분위기 조성
결혼식에서 조명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결혼식 현장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따뜻함, 낭만, 즐거움, 감동 등 조명의 변화는 전반적인 결혼식 환경의 변화를 결정하며, 결혼식 환경의 변화는 현장 하객들의 시각적, 심리적으로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3. 핵심 포인트를 강조하고 특수 효과 만들기
결혼식의 일부 특정 측면에서는 특별한 효과를 내기 위해 조명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신혼 부부가 입장할 때 후속 조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핵심 포인트를 강조하고 역동적인 오프닝 음악을 조성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컴퓨터 조명의 색상과 패턴이 음악의 리듬에 맞춰 강렬한 시각적 효과를 선사하고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
3. 웨딩 조명 인력 구성
1. 조명 디자이너
조명 디자이너는 웨딩 조명 전체를 총괄하는 책임자입니다. 결혼식 장면 디자인 계획과 결혼식 과정을 창의적으로 구상하고, 연회장의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결혼식 조명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2. 조명 컨트롤러 조명 컨트롤러는 "조명 현장 실행 양식"에 따라 결혼식 과정에서 조명을 운영하고 제어하는 책임을 맡은 사람입니다.
3. 조명 시공 인력 무대 설치자로 알려진 조명 시공 인력은 주로 조명 설계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조명 시공, 설치, 디버깅 및 기타 작업을 수행합니다.
4. 결혼식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램프
1. 후속 조명 후속 조명은 볼록 렌즈와 광원으로 구성된 고출력 스포트라이트입니다. . 주로 무대가 완전히 어두워졌을 때 광선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강조하거나 기타 특수효과를 주거나 캐릭터를 채워줍니다. 후속 조명은 다양한 색상으로 바뀔 수 있으며 일부 후속 조명도 다른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후속 조명은 캐릭터의 움직임을 따라가기 위해 직원이 조작해야 합니다. 후속 조명은 널리 사용되며 결혼식, 공연, 무대 연극, 상업 활동 및 기타 행사에서 일반적인 조명기구입니다.
2. 컴퓨터 조명 1980년대에는 조명 기술과 컴퓨터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램프, 컴퓨터 조명이 등장했다. 조명 디자인 요구 사항에 따라 여러 대, 수십 대, 심지어 수백 대의 컴퓨터 조명을 사용하여 패턴과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며 속도는 빠르거나 느릴 수 있으며 장면은 웅장하고 놀랍습니다. 컴퓨터 조명의 출현은 무대, 영화, TV, 엔터테인먼트 조명의 발전 역사에 있어서의 도약이며 사람들에게 조명 기술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제공합니다.
3. 스포트라이트 스포트라이트는 무대 조명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조명 중 하나로 집중된 빛을 발산하며 스폿 윤곽선의 가장자리가 비교적 선명하여 특정 부분을 강조하거나 스포트라이트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주요 광원은 종종 표면 조명, 슬랩 및 기타 조명 위치에 사용됩니다.
4. 다운라이트(빔램프, PAR램프) 다운라이트는 반사램프로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사람과 풍경을 모든 방향에서 비추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다운라이트는 강력한 집광 기능을 갖고 있으며 투사된 빔의 광도가 높아 강력한 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는 무대 공간에서 조명 기둥, 조명 벽, 라이트 커튼 및 기타 조명 및 그림자 모양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5. 백라이트 백라이트도 반사형 램프이며, 조명 구조는 기본적으로 다운라이트와 동일합니다. 견고한 조명 품질, 높은 조도 및 장거리가 특징이며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강한 조명으로 주로 측면 조명 및 백라이트에 적합합니다.
6. 풋라이트(스트립 라이트, 8그리드 스트립 라이트)는 부드러운 빛과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미드씬 및 넷스케이프의 조명 및 염색용으로 사용되며, 천장조명, 각광등으로 많이 사용되며, 무대 입구의 보조면조명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부드러운 빛(스레드 라이트) 부드러운 빛은 부드럽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광점 윤곽이 흐릿해지며 거친 광점이 생기지 않아 편리합니다. 여러개의 조명을 연결하는 형태로 주로 기둥 조명, 흐르는 조명 등 근거리 조명 위치에 사용됩니다.
8. 난시광(요오드텅스텐구름등) 난시광은 확산되고 대칭적이며 투사 면적이 크며 주로 원형 파노라마 및 대형 장면의 대면적 균일 조명에 적합합니다. 스카이 행과 지상 행에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램프 위치에 가장 적합한 램프 유형입니다.
9. 이미징 램프의 렌즈 구조는 이미징 투사 구조이며, 금속 패턴 조각을 삽입하여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징 램프는 집광, 이미징, 가변 빔 및 가변 배광을 통합한 진정한 다기능 스포트라이트입니다.
10. 풍경 슬라이드쇼 풍경 슬라이드쇼는 무대 캐노피에 바람, 비, 천둥, 전기, 물, 불, 연기, 구름 등과 같은 전체적인 그림과 다양한 특수 효과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무대의 중요한 부분. 스튜디오 및 스튜디오 천장의 조명 및 장면 투영을 위한 특수 램프입니다.
5. 무대 조명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명 위치
1. 표면 조명은 객석 위에서 무대 위로 투사되는 빛입니다. 주요 기능은 무대 전면 조명입니다. 캐릭터와 무대 전체 조명의 기본 빛 확산.
2. 슬랩(Slap) : 무대 바깥쪽 양쪽에 위치하며, 무대에서 대각선으로 투사되는 빛은 상층과 하층으로 나누어져 주로 표면조명을 보조하고 안면조명을 강화시켜준다. 캐릭터와 풍경의 입체감.
3. 기둥 조명으로도 알려진 측면 조명은 무대 개구부의 양쪽에서 투사되는 빛으로 주로 인물이나 풍경의 양면을 조명하여 입체감을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차원성과 개요.
4. 탑라이트 무대 상단에서 무대로 투사되는 빛은 앞에서 뒤로 1열 탑라이트, 2열 탑라이트, 3열 탑라이트 등으로 나누어진다. . 무대의 조명을 강화하기 위해 무대의 일반조명에 주로 사용되며, 풍경 및 소품의 고정점 조명이 많이 있는데, 이는 주로 탑라이트로 해결된다.
5. 백라이팅 탑라이트, 브릿지 조명 등 무대와 반대 방향으로 투사되는 빛은 캐릭터와 풍경의 윤곽을 잡아 입체감과 투명도를 높일 수 있다. , 특정 광원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브릿지 조명 무대 양쪽의 고가도로에서 투사되는 빛은 입체감을 높이기 위한 보조 측면 조명으로 주로 사용되며, 다른 방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명 위치는 투사하기 불편하며 특정 광원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7. 각광대 프로시니엄 앞 플랫폼에서 무대까지 투사된 빛은 주로 표면조명을 보조하고 캐릭터의 얼굴과 턱을 비추는 표면광과 기타 높은 위치에 의해 발생하는 그림자를 제거합니다.
8. 하늘과 땅의 빛 방출. 캐노피의 상단과 하단에서 캐노피에 투사되는 빛은 주로 캐노피의 조명과 색상 변경에 사용됩니다.
9. 흐르는 빛은 무대 양쪽의 흐르는 조명 스탠드에 위치하며 주로 브릿지 조명을 보조하고 무대 양쪽의 빛이나 기타 특정 조명을 보완합니다.
10. 객석이나 다른 장소에서 빛을 쫓는 데 필요한 조명 위치는 주로 배우의 연기를 추적하거나 특정 조명을 강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무대 예술의 클로즈업 펜을 사용하여 마무리합니다.
(출처: 오디오, 조명 및 오디오 교육 네트워크)
참고 자료: 1 Jian Liren, Qiu Kunliang 1998 조명 설계 및 기술 운영 매뉴얼 2 Light-Philips로 삶에 즐거움을 더하다 LED 조명 모델 그룹 3 스신대학교 라디오, 텔레비전, 영화과의 기본 조명 강의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