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화복원의 역사와 현황

유화복원은 유럽에서 수백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오랜 탐구와 느린 발전을 거쳐왔다. 초기에는 수리 방법과 수리 재료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가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일부 유화 수리 기술과 조치가 매우 원시적이고 믿기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어, 20세기 초까지 많은 박물관에서는 여전히 물과 비누를 사용하여 유화를 문지르거나 유화를 아마씨유에 담그거나 버터, 라드, 공업용 기름, 맥주, 바셀린 등을 양념으로 사용하여 번졌습니다. 잃어버린 색을 복원하려는 시도의 그림. 그러나 수백년에 걸친 복원가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없었다면 초기 유화의 많은 걸작들이 오늘날까지 살아남기는 어려울 것이다. 르네상스 유화의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걸작 '모나리자'는 70회 이상 복원됐다. 분명히 그림을 복원한 모든 사람들은 그의 전임자가 한 작업에 불만족스러워했습니다. 돌이켜보면 나는 1985년부터 미국에서 유화와 종이미술 복원사업에 종사해 왔다. 지금까지 1,200여 점의 유화를 복원했는데, 그 중 60여 점이 이전에 복원한 흔적이 남아 있는 유화이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수많은 유화가 미국으로 흘러들어왔고, 경험이 풍부한 복원가들도 대거 미국으로 이주해 미국 미술품 복원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게 됐다. 과학의 발전과 과학기기의 응용으로 인해 사람들은 화학적 분석과 현미경, 엑스레이, 자외선, 적외선, 사진 등의 새로운 관찰 방법을 통해 유화의 재료와 화학적 구조에 대해 전례 없는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1950년대에 생산된 고온 진공 테이블과 같은 특수 장비 및 도구는 전통적인 라이닝 및 재조정 프로세스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1970년대 베바 접착제의 대중화와 적용은 새로운 재료 혁신을 의미했습니다. 유화 복원은 지난 20년 동안 빠르게 발전하는 산업이 되었습니다.

국제 및 지역 전문 협회의 설립으로 기술과 정보 교류가 크게 촉진되었습니다. 국제역사문화예술보존협회(International Society for the Preservation of Historical Culture and Art)에는 스웨덴, 프랑스, ​​네덜란드, 그리스, 오스트리아, 스페인, 일본의 지부를 포함해 3,500명 이상의 회원이 있습니다. 그 중 유화 복원에 종사하는 개인과 기관은 800여 개가 넘습니다. 미국역사문화예술보존협회는 유화 복원에 종사하는 개인 회원 700명 이상과 전문 기관 회원 50명 이상을 포함해 3,1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전역에는 개인, 박물관, 미술관, 미술 학교가 소유한 유화 복원 스튜디오가 500개 이상(뉴욕에만 60개 이상) 있으며, 그 중 복원자가 4~10명 이상인 대규모 스튜디오가 40개 이상 있습니다. 매년 40,000개 이상의 유화를 수리해야 합니다. 유화 복원 전문 과정을 제공하고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기관이 4개 있습니다. 다양한 전문 협회 및 기관에서 매년 300개 이상의 단기 강좌, 교육 강좌 및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참가자 수는 6,000명 이상입니다.

중국의 유화는 유럽이나 미국에 비해 역사가 짧기 때문에 유화를 복원하는 전통이 없다. 구세대 유화 화가들의 작품(주로 1911년에서 1930년대 사이에 그려짐)의 작품은 노후화와 적절한 관리 부족으로 인해 상태가 좋지 않으며 일부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 작품 중 100개가 넘는 작품은 다양한 수준의 복원 및 회수가 필요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기부터 문화대혁명 말기까지의 유화는 사용된 재료의 품질이 좋지 않아 훼손된 경우가 많아 즉각적인 보호 및 수리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수명이 단축될 수 있다. 더 짧습니다. 이 밖에도 전시 및 운송 과정에서 파손된 신구 유화 작품도 상당수 존재한다.

유화 복원의 중요성과 시급성이 모든 면에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일부 외국 전문가를 초청해 중국에서 강연을 하고 유화 일부를 수리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개별 작품을 복원하기 위해 해외 전문가를 초빙하는 것은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며, 높은 비용과 함께 국내에 전문 시설 및 장비가 부족하여 복원 품질에 확실히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중국은 자체 복원 작업실을 짓고 자체 복원 인력을 양성해야 한다. 전문가 교육은 인재 양성 계획과 메커니즘이 마련되어 있어야만 기대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유화 복원 개발에서 중국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국가 문화 및 문화재 보호 당국과 국가 교육부는 장기적인 계획과 투자를 해야 하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장비와 재료의 개발 및 공급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과학자를 포함한 전문 연구 기관을 설립해야 합니다. 고정적이고 정기적인 내부 및 외부 커뮤니케이션을 구성합니다.

고인이 된 유명 작가들의 작품 가치는 계속 높아지고, 작가와 작품의 수도 계속 늘어나고 있어 보호와 복원에 대한 수요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판단된다. -기간 추세. 오늘날 중국의 유화 화가의 절대 수는 세계 어느 나라보다 많을 수 있으며 매일 더 많은 유화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유화의 보호와 복원은 영구적인 직업이 될 것입니다. 모든 유화는 조만간 노화될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현대 유화는 다양한 재료와 재료 조합을 사용하므로, 그림을 수리하는 것을 고려하여 앞으로도 새로운 수리 재료와 새로운 수리 방법이 지속적으로 개발되어야 할 것입니다. 유화를 제작하는 것과 같은 인력과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으며, 숙련된 복원가를 양성하는 데 수년이 걸리는 점을 고려하면 지금부터 아침부터 종합적인 계획과 투자를 해도 늦지 않습니다. 유화 복원의 전문성

유화 복원의 전문성은 매우 전문적입니다. 특수한 목적과 성능으로 인해 표면 코팅, 접착제, 용제, 강화 및 뒷면 재료, 충전재 및 보완 안료 등을 포함하여 유화 복원에 사용되는 재료는 전통적인 유화 생산 재료와 다릅니다. 화학적 안정성, 안전성, 유효성, 가역성을 갖추어야 하며, 사용 후 원재료와 혼합되지 않아야 하고, 원재료의 안정성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하며, 복원된 유화의 원래 모습이 변하지 않아야 한다. 사용되는 장비 도구와 작동 방법도 유화 생산에 사용되는 것과 다릅니다. 지난 20년 동안 유화 복원을 위한 기술과 재료는 점점 더 전문화되고 과학화되는 추세이며 모든 측면에서 복원자에 대한 전문적인 요구 사항도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부정확하고 전문적이지 못한 복원은 종종 유화에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초래하고 향후 복원 작업에 문제를 야기합니다. 따라서 유화 복원 작업은 숙련된 전문 복원가가 수행해야 합니다.

중국에서는 벗겨진 유화를 다룰 때 화가가 유화 물감으로 채워 달라는 요청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 이러한 종류의 처리 방법은 일시적으로 시각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지만 권장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방법은 먼저 색이 벗겨지는 원인을 제거하고, 벗겨진 물감층을 고정하여 그림의 다른 부분에서 같은 상황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색상을 보완하기 위해 유성 페인트를 사용하는 것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유성 페인트는 건조 과정에서 색상이 변하고 건조 후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향후 수리 작업이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