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 Hua Xi Shi에 대한 30단어 소개

주요 내용

작가 루쉰은 『황혼에 꺾은 아침꽃』에서 서술과 토론의 방식을 사용하며, 십대 시절의 삶의 경험을 진실과 진실의 단서로 삼는다. 농촌에서 마을, 가족에서 사회, 가정에서 해외까지의 일련의 삶의 경험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과거의 친척, 친구, 교사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는 동시에 옛 사람을 조롱하고 비판합니다. 세력과 낡은 문화.

장 소개

1. '개·고양이·쥐'는 작가가 고양이를 싫어하는 이유를 '고양이'라는 유형으로 풀어내고 있다. 인생.

2. 『아창과 산해경』은 작가가 어린 시절 아창과 함께 보낸 시간을 서술하고, 그녀에 대한 추억과 고마움을 표현한다.

3. '24효도'는 '라오라이가 친척들을 즐겁게 하다'와 '궈주가 아들을 묻다' 두 편의 이야기를 읽음으로써 느끼는 강한 혐오감에 초점을 맞춰 위선과 잔인함을 폭로한다. 봉건적 효도에 관한 옛 중국 어린이들의 불쌍하고 비극적인 상황을 폭로합니다.

4. <오창회>는 집회를 배경으로 봉건제도가 아이들의 본성을 속박하고 파괴하는 모습을 그린다.

5. '무상'은 무상이 사람을 구한 뒤 심하게 구타당하는 사건을 묘사하며 구시대 암흑사회 속의 중국인들의 절망과 세상의 불의에 대한 분노를 표현한다.

6. "백차오 정원에서 산웨이 서점까지"는 작가가 집에 있는 백차오 정원에서 보낸 어린 시절의 즐거움과 산웨이 서점에서 공부하는 엄격하면서도 즐거운 삶을 묘사하며 아이들의 폭넓은 삶의 관심과 아이들에 대한 제약을 드러냅니다. 자연의 봉건 서적 학교 교육의 날카로운 모순.

7. '아버지의 병'은 어린 시절 아버지의 병을 치료하던 장면을 회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여러 '유명 의사'들의 의학적 태도와 스타일, 처방 등의 행적을 묘사하며 이들의 마력을 드러낸다. 무분별한 진료, 허위 주장, 금전 갈취, 인명 경시 등의 본질.

8. '잡담'은 표면적으로는 아이들에게 친절하지만 실제로는 어둠 속에서는 악랄했던 옆집 옌씨를 회상하며 그녀를 이기적이고 교활하며 악랄한 인물로 묘사한다. 마음이 나쁜 여자.

9. 『후지노 선생님』은 작가의 일본 유학생활과 그가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하게 된 이유를 기록하며, 후지노 선생님에 대한 깊은 기억을 표현한다.

10. '판아이농'은 혁명 이전의 낡은 사회에 대한 불만과 혁명 추구, 그리고 1911년 혁명 이후 박해와 박해를 겪은 그의 경험을 묘사하고 있다. 민주 혁명과 이 올곧고 완고한 사람에 대한 그의 혐오감은 애국자들의 동정과 애도입니다.

추가 정보:

캐릭터 소개

아창은 "아창과 산해경"에서 나옵니다.

아창 루쉰의 어린 시절 친구였던 유모는 잠을 잘 못 자고 루쉰이 가장 좋아하는 숨은 쥐들을 짓밟아 죽였다. Lu Xun은 소중한 "" "산과 바다의 고전"을 주었고 Lu Xun은 존경심과 감사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창은 봉건 사회의 전형적인 농촌 노동자 여성이다. 그녀는 강인하고 근면하며 성실하고 친절하다.

아버지는 '오경'에서 나온다

'오경'에서 루쉰이 창조한 '아버지'의 이미지는 비인간적이고 현실과 다소 모순되는 것처럼 보인다. 표현 테마에 따라 설정합니다. 아버지는 아이의 장난스러운 성격을 이용하여 아이에게 지지를 강요했는데, 이는 아이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심리적 그림자를 남기면서 봉건적 가부장주의에 의한 아이의 본성이 억압되고 파괴되는 모습을 드러냈다.

후지노 씨는 '후지노 씨' 출신이다.

후지노 씨는 루쉰이 일본 유학 시절 크게 존경했던 멘토였다. 그는 깔끔하지 않지만 공부에는 엄격합니다. 그는 강직하고 열정적이며 루쉰의 학문에 열정적으로 관심을 기울였는데, 이는 당시 중국 학생들에 대한 일본 학생들의 경멸적인 태도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고귀한 자질은 항상 Lu Xun이 용감하게 전진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판아이농은 '판아이농'에서 유래됐다.

판아이농은 당시 사회에서 애국심이 가득했던 젊은 지식인 집단을 대표하는 이미지다. 운명의 파멸은 시대의 발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혁명에 대한 불만과 기대, 혁명에 대한 실망이 그들을 절망적인 상황에 몰아넣었습니다.

창작 배경

시대 배경

1925년, 루쉰이 베이징에서 대학 강사로 있을 때 소위 '신사'라는 소문에 의해 공격을 받았다. " 당시 학생운동을 지지했다는 이유로. 그리고 배제. 1926년 북양군벌정부는 진보적인 학생들을 총살해 '3.18' 비극을 일으켰다.

작가 루쉰은 『유화진 선생을 기리며』 등의 글을 써 학생들의 정의로운 투쟁을 열렬히 지지하고 북양 군벌 정부의 만행을 고발했다. 피난처를 찾기 위해 샤먼으로 피신합니다. <황혼에 꺾는 아침꽃>의 작품들은 모두 과거를 회상하지만, 당시의 사회 현실을 암시하고 풍자하는 '주제'도 활용하고 있다. ?

집필시간

〈아침저녁 꽃 꺾기〉는 1926년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편의 글을 썼다. 처음 5개 기사는 베이징에서 작성되었고, 마지막 5개 기사는 샤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기사들은 격월간 잡지인 "Mangyuan"에 "Revisiting Old Things"라는 제목으로 게재되었습니다. 1927년 5월 모음집으로 편찬되면서 '황혼에 꺾은 아침 꽃'으로 이름이 바뀌고, 7월에 '후기'가 작성되어 1928년 북경 웨이밍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

작품의 영향

<아침저녁 꽃을 꺾다>는 개인적인 삶의 경험과 정신적 여정, 그리고 친척, 선생님, 친구들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그린 작품이지만 , 동시에 그것은 특정 역사적 시대의 중국 사회의 모습을 보여주고 풍부하고 상세한 문서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기억 산문의 범위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이 산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순전히 개인적인 소위 가사, 아이들의 사랑, 순전히 개인적인 부침과 정서적 기복이기 때문에 주인공은 천국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밖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격동의 시대와 떠도는 총격의 연기. 일부 산문 작품은 특정 시대 일부 지식인의 심리를 이해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그들이 살았던 시대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는 어렵다. 이는 『아침저녁으로 뽑았다』와는 다르다.

작가의 원대한 포부와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작품은 개인의 경험을 기술하는 것과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는 것 사이의 긴밀한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작가의 개인적인 발자취뿐만 아니라 역사도 보여줍니다. 역사적 시대의 장소.

<아침저녁으로 꽃을 꺾다>는 개성 넘치는 에세이집이다. 이는 동시대의 많은 산문작가들의 작품과 확연히 구별되는 점이다. 적응력이 뛰어나고 자유롭고 거침없는 스타일을 갖고 있으며, 원하는 대로 말하고, 원하면 꾸짖을 수 있으며, 마음속의 모든 사랑, 미움, 슬픔, 기쁨이 글을 통해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합니다. 그는 내러티브, 장면 묘사, 토론, 서정적 표현 방법을 긴밀하게 통합하여 그의 글의 파도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그는 끊임없이 새로운 형식을 만들어내며 작품마다 다른 구조를 부여하고 있다. 그는 고대 중국 산문의 단순함과 엄밀함을 물려받았으며, 동시에 서양 산문의 민첩함과 재치를 활용하기도 했다. 그러나 과감하게 초월하여 자족하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사상해방의 선구자, 예술혁신의 기수로서의 그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으며, 바로 이 때문에 『아침과 황혼의 꽃을 따다』는 현대 중국 기억산문의 모범작이 되었다.

'황혼에 꺾인 아침 꽃'은 외부에서 내부로 이어지는 긴 어둠에 저항하기 위해 자신의 삶의 근간에서 빛의 힘을 찾는 루쉰의 '전투' 휴식 시간이다. 삶의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기 위한 일종의 "휴식" 방식으로, 이는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진실을 전달하는 것의 조합이기도 하며, 이는 현대 중국 산문 쓰기를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시킵니다.

참고자료 : 바이두백과사전 - 황혼에 주운 아침꽃(루쉰 산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