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조설금이 장자의 견해를 믿는다고 말합니다. 장자의 사상이 홍루몽에 존재합니까?

"부채를 찢는 Qingwen"에서 시작)l%G+}:?8|6r&p

——Duanmu Hongliang

,j+I9f/ I !a4K O6tbbs.guoxue.com 사람들은 사용하기 위해 무언가를 만듭니다. 예: 접시는 접시를 담는 데 사용됩니다. 접시가 깨져서 음식을 담을 수 없으면 접시는 쓸모가 없어 사람들이 버릴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가치를 상실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음식을 담기 위해 접시를 사용하지 않고 작은 기둥에 접시를 들고 다양한 묘기를 부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도 이 접시는 마땅한 인정을 받았습니다. 사용 중인데 야채를 담을 수 없다고 아쉬워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F(P*G7w+A8^ K'Q 선풍기는 바람을 부채질하기 위한 것입니다.;K3j8C-f/~:u%h2d0?

하지만 선풍기는 Jiao Chi Qingwen이 사용하여 Qingwen은 Baoyu의 감정적 인식을 얻었고 Qingwen 자신은 바람을 부채질하는 것의 가치를 얻었습니다. 돈이 많아도 살 수 없고, 선풍기보다 훨씬 유용하다. 하지만 '웃음'은 완성됐다.

5L&|$\8V)W:Rbbs.guoxue.com 장자의 철학적 용어를 사용하면, 즉 장자의 눈에는 접시는 음식을 담는 데에만 사용될 수 있고, 부채는 바람을 부는 데만 사용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면 . , 이것을 "완고함", 즉 "완고함"이라고 합니다.

2v/G!v3L)Y! X K Zhuangzi는 "사물 평등론"에서 "분할은 성공을 의미합니다. 성공은 파괴를 의미한다. 성공하지도 파괴하지도 못한 모든 것은 다시 모여 하나가 될 것이다.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은 오직 하나뿐이고, 그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평범한 것들을 모두 합친다. 평범한 사람은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고, 유용한 사람은 사용하기 쉬운 사람이고, 사용하기 쉬운 사람은 몇 개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중국학포럼*f.q$m/D-M9[:V'f

이는 어떤 것이 분산되는 과정이 다른 것의 완성 과정이라는 뜻이다. 이것이 바로 철학입니다. 모든 것이 연결되고 통일되는 것입니다. 즉, 자유의 일상 속에서 말입니다. G-V

Guoxue Forum#F9e7M(e5U

모든 것은 자연의 법칙인 그 자체에 만족하며 다른 것에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규범의 통제. 루틴의 본질적인 성격은 그 기능의 표현이며, 이 성격은 가장 적절한 상태, 즉 법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T0s7L Q7c5^'b9z#g

부채의 본질은 바람을 부채질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부채를 찢는 것이 우울증을 해소하고 정서적 만족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가능합니다. 따라서 고의로 팬을 찢는 것은 "죄"나 "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찢어진 팬은 다른 측면에서 최대한 활용되었기 때문입니다. 부채를 찢는 과정에서 칭웬의 분노는 행복으로 바뀌었다. 이는 팬의 가치를 구체화한 것입니다. 하지만 분노를 표출하기 위해 부채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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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M"S/y'{*R$B)d.V Qingwen이 부채를 찢었을 때 Baoyu는 발견했습니다 out 장자의 '두 줄' 사상을 가장 잘 설명하는 일반적인 토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H!|/K.?"v/\/z8c Baoyu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이것은 플레이트) 마음껏 싸워라, 이것들은 인간이 사용하는 것들일 뿐이다. 너는 이것을 좋아한다,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각각의 기질은 다르다. 예를 들어 부채는 원래 부채로 만들어졌는데, 찢어서 가지고 놀고 싶다면 만들어도 됩니다. 화가 났을 때 화를 발산하는 데 사용하지 마세요. 마치 컵이나 접시처럼 물건을 담아두기 위한 것입니다. 소리가 마음에 들면 일부러 화를 발산하지 마세요. 화가 났을 때 하는 일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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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Y5k9l1o7v)r9d0f 중국학 포럼 Baoyu가 Qingwen을 이 사고 법칙에 따라 판단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칭웬을 비난하지도, 칭찬하지도 않았고, 팬을 불쌍히 여기지도 칭찬하지도 않았다. /p>

이 '두 줄'에 대한 생각은 장저우의 생각이다. Baoyu는 개인적으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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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o,~1A%O+{6a(Jbbs.guoxue.com 그런 다음 Baoyu에서 "Nanhua"를 계속 작성하세요. 이 행동을 통해 조설근이 Zhuang Zhou의 생각을 받아들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q/v&~'o0E8u9Kbbs.guoxue.com7D.S-A"t/b%?(R< /p>

그러나 조설근은 장주의 사상을 받아들이고 '두 노선'에 그치지 않고 장주의 사상 영역에 머물지 않고 모든 것이 해결되는 인물이라고 생각했다.

9g$F*p(g i5q3O7T Cao Xueqin은 확실히 장자의 사상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깊이 이해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그의 깊은 이해 때문입니다. 그제서야 그는 장주의 생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독자적인 사고를 가지게 됐다. 장주는 '두 줄', 즉 '두 줄'을 목적으로 삼는다.

(w/ u,F*L$Z*b'p a/x;k+G 유교에서는 "중앙을 통제할 수 있게 한다"고 주장하므로 "중심"을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p>

조설근은 '중간'이나 '2'를 옹호하지 않고 '극단적' 행동을 옹호한다. 철학의 정점에 이르면 '극단적 활용'을 옹호하고 이를 내면세계로 표현해 사랑의 독이 된다고 할 수 있다.

0k&F"t*Z2A 중국학 포럼+s,D6J#x:I"n

"극단적"이기 때문에 그는 절벽에 도달해도 돌아오지 않습니다. 사슴이 고개를 돌리는 지점에 도달했을 때 그는 여전히 끝이 아닌 세상의 끝을 향해 달려갔다. 이때 그는 장주와 헤어지고 '두 줄'에서 '극단'으로 발전했다. ". Zhi Yanzhai는 이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기 때문에 실제로 Baoyu의 "사랑"을 설명하기 위해 "독"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지극히". 독이 있는 사람은 불치병입니다. bbs.guoxue.com;J u'`.j1v6W; |

물론 이것은 "두 줄"을 옹호하는 Zhuang Zhou에게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머물거나 갈 수는 있지만 Jia Baoyu, 즉 Cao에게는 효과가 없습니다. Xueqin은 "Luhuitou"에 도달하면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그는 어떤 덩굴에도 매달리고 여전히 놓아두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Zhi Yanzhai는 무언가를 추구하고 있지 않습니다. M,J9o&I(r9N+k 조설근은 왜 튀어나왔을까? '두 가지'의 세계에 들어가 사랑의 좁은 문에 들어간 뒤, 굳이 뒤돌아보면 어떨까?

/T1x2u)X*X(d"O4w&F1z ] 이는 조설근의 성장 배경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입니다. 7y0J5w:}7f$X/T7|'e/S1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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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가 걸은 "순로의 길"에는 "81가지 어려움"이 없었을 뿐만 아니라 그가 태어난 날부터 모든 것이 있었습니다. 그는 "자랑스러운 하늘의 아들"입니다. 그는 궁궐처럼 대우받고, 게다가 왕자 중의 왕자가 될 운명입니다.

.@ ?9d4G-b/R 중국학 포럼 조설근의 역사적 배경과 가족 환경은 매우 특별합니다. 이 특별한 환경이 그의 특별한 심리와 사고를 형성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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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상에는 두 사람은 가장 특이한 경험을 한 왕자입니다. 하나는 유명한 석가모니입니다. 그는 번영하는 삶을 경험했고 모든 현상을 꿰뚫어 보았습니다. 그는 도피할 길을 찾고 싶었습니다.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전 인류를 위해서, 심지어 모든 생명에게까지 확장됩니다.

9@7^ [-}, Y2N7H 조설근 시대와 멀지 않은 곳에 또 다른 황제가 있는데, 바로 혼란스러운 황제입니다. 순치.이 단명 황제가 승려가 되기 위해 실제로 우타이산에 갔는지 여부는 여전히 미스터리이지만, 그가 이런 생각을 갖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 젊은 황제가 궁궐에서 시간을 보냈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류를 위한 것은 아니지만 자신을 초월하고 싶어합니다. 중국학 포럼 5w+I:_1Z,`7x2H!@!n

+i#a#R.s(Y X,Q 아무것도 없습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전자는 참으로 위대한 철학자이고 그가 추구하는 구원의 길에 합당하다. 그러나 그것은 역효과를 냈고 그는 자발적으로 주어졌지만 어쨌든 그가 선으로 탈출하고 싶어도 황금 왕좌가 그를 보호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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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F1]!W4[9M 조설근은 황실에서 태어나지 않았지만, 부유한 가문의 삶의 과정을 이야기하면, 무지에서 지식까지, 두 사람의 전임자들 사이에는 큰 유사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서로 비교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세공론"과 "수인종"은 이 점을 충분히 증명할 수 있습니다. O4~3R2m#q/W

석가모니는 인생에 대한 궁극적인 이해는 오직 여기에서만 가능하다고 믿었습니다. 큰 지혜를 얻고, 모든 해방을 얻고, 걱정도 없고, 두려움도 없고, 궁극적인 열반도 얻을 수 없습니다. 석가모니는 오직 혼자서만 이룰 수 있습니다.

4s7\-D'{)w:w @ 순지는 정치와 문화 측면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정치와 종교를 통합하고 싶었지만 종교와 정치 중 어느 것이 먼저인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현실과 이상을 통합하고 싶었지만 그의 이상은 국민의 것이 아니라 개인의 것이 었습니다. 이것은 산산조각이 났고, 그의 자멸을 조장할 수 있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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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o Xueqin이 이것을 보았습니다. 어느 길도 그의 것이 아닙니다. 그는 "승화"의 길인 또 다른 길을 가고 싶었습니다. ,~4u(e,L!P n5y1a.i r6e

물론 이 '승화'의 길은 조설금이 창안한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역사상 가장 영광스러운 예입니다. , 즉 , Qu Yuan, Sima Qian, Guan Hanqing, Tang Xianzu... bbs.guoxue.com0H;i#z0q#H!R4h8\&n

그들은 모두 자신의 경험과 피, 눈물을 말로 응축했습니다. 그것을 사용하여 내면의 갈망과 이상을 기록하고 자신의 감정을 승화시키고 예술 형식을 사용하여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Cao Xueqin은 "붉은 저택의 꿈"( "돌 이야기")을 쓰지 않았을 것입니다.

/z;x7S0E(v&H'Z/w 이 연습에서 Cao Xueqin은 Zhuang Zhou를 떠난 후 더 나아갔습니다.

왜 이런 말을 하는가? 장주가 '앉아 망각'을 주장하고 안회가 '앉아 망각'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기 때문에 공자는 그를 존경하고 안회를 따르고 싶어 이 이야기를 이용하여 '앉아 망각'을 악화시켰다. ""망각"의 무게. 사실 '앉아 망각'한 사람은 염회가 아니라 장주 자신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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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9b4l#C'Q 『빨간 꿈』의 첫 장을 열었을 때 맨션', 나는 말했다:< /p>

U4f;b/x%_&t-w "작가는 말했다: 꿈을 겪었기 때문에 실화를 숨기고 이 "돌의 이야기"를 썼다. 채널링 이론에 기초하여... ... 그는 또한 말했다: 오늘날 바쁜 세상에서 아무것도 성취되지 않았지만 문득 그 당시의 모든 여성들을 생각하고 그들을 한 명씩 살펴 보았습니다..."

2^'C,o4k-?2y.V5c#v:b *x 중국학 포럼

1o2x*Q&R7o)z4o2D1q1[ 이 단락에서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클라우드"라고 말하면서 그는 "앉아 잊어버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생각"하는 것 외에도 "주의 깊게 조사"하여 이 기억을 "확인"했을 뿐만 아니라 "생각"해야 한다고 선언합니다. '잊다'가 아니라 돌에 '기억하다'가 새겨져 있다. '기억하다'와 '잊다'는 정반대이다. 이는 조설근의 사상이 장주의 사상이 아님을 더욱 증명한다.bbs.guoxue.com4y)D&f8B'G

,D!R#T+D9w(a,H.N 중국학 포럼. 위의 이해로부터 조설근이 진정으로 하늘의 구원을 구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찾을 것임을 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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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k7`2L.K$f6q7M 중국학 포럼의 사람들은 종종 저에게 묻습니다. 당신이 Cao에 대해 글을 쓸 때. Xueqin, "Dream of Red Mansions"를 집필하게 된 동기와 요구 사항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먼저 이 질문에 대한 대략적인 답변으로 Cao Xueqin과 Zhuangzi의 생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s0k,I0c,x6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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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승화' 이론은 제가 만든 것이 아닙니다. 물론, '승화' 이론만으로는 조설근을 요약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글쓰기 자체는 단지 정신적 변화의 과정이나 내면의 기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물론 창작은 다른 사람의 감정을 감정으로 감염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작가로서 그것은 결국 자신의 생각의 높이에 근거해야 한다. 작가는 늘 자신의 생각에 지배되기 때문에 그는 사람들에게 물었다. 그의 대나무를 보기 위해 그림 밖을 내다보는 것. 동시에 작가가 만들어낸 이면에는 우리가 '훅'하고 싶은 세계가 있다는 뜻이다. 위는 최근 Duanmu Hongliang 씨가 쓴 "청원이 부채를 찢는 이야기"라는 기사를 참조한 것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 Lao와 Zhuang의 생각은 꽤 흥미 롭습니다.

In 사실, 조공은 장자의 생각에 기울어졌습니다. 삶의 변화와 당혹감이 그의 이념적 경향을 형성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