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휘인과 타고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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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고르 (오른쪽 3), 임장민 (왼쪽 3), 임휘인 (오른쪽 2), 양사성 (왼쪽 1), 서지모 (오른쪽 1)

중국을 방문하기 전 타고르가 노벨문학상을 막 수상한 것은 동양 최초로 이 월계관을 쓴 작가로 세계 문단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북경강의학사는 시옹을 초청했는데, 당시 중국 문화계는 큰 성사로 여겨졌다. 학원 주관자는 양계초, 임장민이다. 양씨 제자 임씨 망년교인 서지모가 통역을 맡고 있다. 심부름도 하고, 구체적인 연락도 미리 담당하고, 이후 전 코스도 동행합니다. 4 월 12 일부터 5 월 30 일까지 50 여일 동안 태고어는 상해, 항주, 남경, 제남, 베이징, 태원, 한구 등 많은 도시에 도착하여 반반 중국, 서지모는 한 발자취도 떠나지 않았다. 4 월 23 일, 타고르가 북경에 도착하자마자 임휘인은 역으로 환영과 접대에 참가했다. < /p>

< P > 25 일, 그녀는 아버지를 따라 양계초, 후시 등과 함께 태고어와 함께 북해를 유람하고 송파도서관을 참관하며 정심재에 있는 다과회에 갔다. < /p>

< P > 26 일 임휘인과 서지모, 진서황 등이 태고어와 함께 경교 법원사를 유람하며 라일락꽃을 감상했다. < /p>

< P > 27 일, 그녀는 태고어와 함께 고궁 어원을 유람하고 부의를 찾아뵙는데, 이번에는 통역을 겸하고 있다. 저녁에 북경 문학계에 동행하여 타고르의 연회에 초대한다. < /p>

28 일 양스성 등과 함께 태고어를 선농단으로 모시고 베이징 학생들을 만났다. 서지모가 통역을 맡다. < /p>

29 일 후시, 서지모, 왕통사진, 안혜경 등과 함께 태고어를 동행했다. 오전에는 북경화계가 구이저우회관에서 환영회에 참석했다. 오후에 존스턴의 접대에 참가하다. < /p>

하순에 임휘인은 정실림, 후시 등과 함께 링숙화 사택에서 열린 환영 타고르 가족 다과회에 참석했다. < /p>

여러 날 동안 임휘인의 동반 일정이 꽉 찼다. < /p>

< P > 1924 년 임휘인 서지모와 태고어가 베이징

< P 서지모의 번역은 중국 어휘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사로, 석관어로 나온 것이 바로 한 수의 작은 시, 폭포수천, 송송 () 이다. " 그 서술의 생동감 때문에 이 글은 매우 널리 전해지기 때문에, 장소도 천단에 잘못 전해졌다. 어떤 전기는 "천단 앞은 인산인해로, 물이 새지 않는다" 고 과장되었다. 또 다른 전기 중묵렌더링: "기년전 처마의 바람 방울, 흐르는 물처럼 구리 소리가 울리는 정무, 높은 산스크리트어 한 곡처럼 유유유히 하늘에서 날아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타고르 강연은 원래 천단의 산골에 정해져 있었지만, 수강생들이 얼마나 경제적으로 부유하지 않은지, 천단 입장료는 돈이 만만치 않아 일시적으로 입장권을 받지 않는 선농단으로 바뀌었다. 이날' 조간신문' 에는 강연 장소를 바꾸는 공고가 있었고, 다음날' 조간신문' 에는 선농단에서 연설한 상세한 보도가 있었다.' 오후 2 시, 즉 수많은 남녀 학생들이 차를 몰거나 걸어서 제단에 들어서며 끊이지 않고 길을 따라 매우 붐볐다. 강단은 장내에 있는 동단 (즉 다과사 부지) 에 위치해 있으며, 제단 주위에는 청중이 가득 차 있으며, 이삼천 명이 많다. 경학계 각 단체의 대표들이 모두 제단에 모였다. 천진녹보 동아리도 대표를 파견하여 베이징에 환영했다. 3 시 5 분까지 태씨가 도착하여 차를 타고 제단 문 앞에서 내리고 임장민을 지도하고, 함께 온 사람은 비서인 은후, 갈링 여사와 임휘인, 왕맹유 여사, 양사성 등이다. " < /p>

5 월 8 일 시옹의 64 세 생신, 태고어 행사를 접대하며 * * *, 베이징 문화계는 협화대강당을 통해 그의 생일을 축하했다. 후시는 축제를 주재하는데, 주요 내용: 하나는 양계초 대표가 모두 그를 위해 중국 이름' 진단' 을 지어 주고, 그의 한쪽' 진단' 도장을 증여하는 것이다. 둘째, 문화인은 태옹의 시극' 치트라' ('치트라') 를 영어로 공연했다.

정극이 시작되기 전에 임휘인은 고대 의상을 입고 앳된 어린 아이 (황자미 여섯 살 아들) 와 함께 왼쪽 위에 밝은 달을 바라보는 마인드를 특별히 설계했다. 스포트라이트가 아름다운 실루엣으로 되어 신기하고 눈부시다. 관중이 눈앞이 밝아지자 갑자기 박수소리가 사방에서 터졌다. 신월사 동인의 장인심을 저버리지 않고 절묘하게 자신을 위해 한 번 선전했다. 줄거리는 주인공 지트라공주 상무가 성공하고 외모가 좋지 않다는 것이다. 이웃나라 왕자 아준나가 산림에서 만나 첫눈에 반했다. 그녀는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지만 왕자의 환심을 얻지 못하여 사랑의 신이 자신의 미모를 주시기를 빌었고, 결국 좋은 얼굴과 왕자와 부부가 될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결혼 후 지트라는 본래의 얼굴을 잃은 것을 후회하고, 마침 왕자님도 이웃나라 공주가 난적을 정복한 영명을 우러러보았다. 그는 결코 알지 못한다. 마음에 드는 이 공주는 바로 자기 아내다. 지트라는 다시 한 번 사랑의 신에게 예쁘지 않은 얼굴을 되찾으라고 간청했고, 왕자는 깜짝 놀랐습니다. 커튼은 로맨틱한 해피엔딩에서 서서히 처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p>

임휘인은 여주인공인 지트라 < /p>

역을 맡아 장펑춘 감독, 양사성이 세트장을 그리고 임휘인은 여주인공인 지트라 역을 맡았다. 다른 역할을 맡은 사람은 모두 유명 인사가 아니다. 장영해는 왕자 아준나 역을, 서지모는 에로스 마다나 역을, 임장민은 춘신벌삼타 역을 맡았다. 용갑을 달리는 사람조차도 예사롭지 않은 세대로, 원창영이 촌녀, 정실림, 장방진이 마을 사람들을 연기한다. 왕 웨이 부인 루 xiaoman 도 무대 아래 바쁜, 타고르 는 왕 웨이 가 시작 하기 전에 공연 설명서를 판매 한 여자 는 바로 왕 여사 루 xiaoman 입니다, ​​역에 경비원 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녀는 대강설명서 역 강당 입구를 들고 한 부를 건네주고 대양 하나를 회수했다. 인색한 관중이 와서 설명서를 내던지고 곧장 들어왔고, 육소만은 부인의 성미를 내왔다. 설명서를 내던지고 몸을 비틀어 손을 떼고 나서자, 사람들은 그녀를 둘러싸고 나쁜 충고를 해서야 아내의 노여움을 가라앉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막이 열리자 신식 풍경이 관객들을 경탄하게 했다. 정글 상공에는 반짝이는 초승달이 걸려 있고, 월하 치트라 공주의 조형 자세는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그 며칠 동안 신문이 연이어 편편을 쓴 문장 들이 이 공연을 극찬했고, 인도 친구들은 임휘인의 영어가 유창하고 듣기 좋다고 칭찬했다. 5 월 10 일 북평' 조간신문 부간' 은 "임종맹 (즉 임장민) 군은 머리가 하얗고 무대에 오르는 연극의 흥미와 용기가 있는 것은 정말 얻기 어렵다" 고 말했다. 부녀가 합연하여 전무후무한 미담을 나누다. 제 5 막 에로스는 춘신과 조화를 이루고, 임서의 익살스러운 표정은 독특한 점이 있다. 임 여사의 휘음, 태도음이 토하고, 또한 매우 훌륭하다. " 공연 광경이 10 여 년 후에도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임휘인의 유창한 영어의 맑고 부드러운 모습에 감탄하는 것은 정말 외국의 좋은 딸 같다. (조슨' 서지모 연기의 추억' 참조,' 삭풍' 잡지 1939 년 8 호 포함. 한석산:' 서지모전' 을 만나다) 임휘인의 뛰어난 연기로 인해 그녀는 원래 적지 않은 명성을 얻었던 고대 수도에서 점점 더 명성을 얻고 있다. 그녀는 일생 동안 연극을 매우 좋아했지만, 아쉽게도' 지트라' 출연은 그녀의 일생에서 처음으로 먹칠하는 동시에 마지막 무대에 올랐다. 이후 그녀는 극본을 창작하고, 춤미를 디자인하고, 옆 사람의 리허설을 지도했는데, 자신은 더 이상 연연 연극을 할 기회가 없었다. 임휘인과 이 연극을 본 관중이 무궁무진하지 않을까요? < /p>

공연 관람에 초대된 사람은 문화계 명사가 많았고, 무대 밑에는 앞으로 신월사와 겨자가 점점 커지는 노신이 앉아 있었다. 노신은 이날 일기에 "저녁 8 시에 협화학교 강당에 가서 신월사를 관람하며 테고르 씨의 64 번째 생일공연' 체테로' 대본 2 막을 축원합니다" 라고 적었다. 멜란방도 와서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5 월 19 일 메이극단은 개명극장에서' 로신' 공연을 하며 타고르를 대접했습니다. 앞서 임휘인은 메이 스님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경극을 사랑하게 된 것 같다. 멜란방도 이 재녀의 명원을 매우 존경하는데, 임휘인이 현장에 있다는 소문이 있어, 멜란방은 늘 자리에 앉기를 거부한다. 한 번 우연히 만난 외국인 친구 찰리스의 반세기 후의 추억 (페이위메이의' 양사성과 임휘인' 참조) 이 널리 퍼지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독자를 위해 흥미진진하지만 신빙성은 크지 않다. 임휘인은 1921 년 겨울 잉글랜드가 귀국한 지 1924 년 초여름까지 유학을 떠나는 동안 멜란방과의 사교접촉이 제한적이었는데, 당시 그녀의 몸값도 매스님을 그렇게 놀라게 할 정도는 아니었다. 신문에는 임휘인 () 이 멜란방역 () 에 앉아 있는 사진 한 장이 실렸는데, 북평도서관에서 찍은 것이다. 관장 원동례가 두 명의 외국 내빈을 초청하고, 많은 유명인 명원이 배석하였다. 사진은 연회 전쯤에 앞줄에 외국인 하객을 제외하고는 모두 여사였다.

그들의 남편은 일률적으로 뒤에 서 있었다. 양사성, 예공초, 외교관 펑지해, 주인인 원동례역 뒷줄까지, 뒷줄에는 부인을 데려오지 않은 서지모, 온원녕, 진수이가 있었다.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온도 왼쪽에 있고 첸 (Chen) 의 왼쪽은 쳉 옌추 (Cheng Yanqiu) 입니다. 사진에는 앉을 곳이 있고, 감히 감히 할 수 없다. 그리고 이번 연회 날짜는 찰리스와 임휘인이 헤어진 지 몇 년 만에 다시 만나지 못하고 연락이 끊겼다. 소문의 뜻과 반대로 멜란방이 현장에 있는 임휘인이 앉을 엄두를 내지 못한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페이위메이 () 의 이 두 번역본 (각각 곡영경 등 번역과 성한 번역) 을 비교해 보면, 두 번역본은 모두 멜란방이 앉을 수 없다는 의미이다. 번역문은 틀리지 않을 것이고, 나머지는 찰리스가 당시 잘못 들었거나, 혹은 오랫동안 그가 잘못 기억했을 뿐이다. < /p>

< P > 타고르가 중국을 떠났고, 연일 함께한 임휘인은 그를 위해 번역하고, 그를 위해 공연하며, 총명하고 유쾌하여, 시옹생을 아쉬워하게 했다. 그는 서지모가 임혜인의 좋은 일을 추구하는 것을 돕고 싶었고, 공로가 없어 떠날 때 작은 시를 남겼다. < /p>

하늘의 푸른색, < /p>

대지의 푸른 녹색과 사랑에 빠졌다. < /p>

그들 사이의 미풍 < /p>

-이 글은 진학용' 연등시몽: 임휘인', 인민문학출판사

< P >-제 문장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저를 지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막내 ~

타고르는 인도의 유명한 시인, 문학가, 사회활동가이자 아시아 최초의 노벨상 수상자이다. 민국 시대에는 타고르 열풍이 일어났고, 많은 나라들이 타고르를 현지에 초청하여 강의하였다. 중국도 예외는 아니다. 그리고 타고르는 평생 중국에 세 번 왔다. 하지만 처음만' 큰 깃발 드럼' 이었고, 다음 두 번은' 사적인' 방문으로 꼽혔는데, 주로 친구 서지모를 보는 것이었다. < /p>

1924 년, 타고르가 처음으로 중국을 방문한 것은 채원배, 양계초 등의 초청을 받아 중국에 강의한 것이다. 타고르가 상륙했을 때, 중국 학자, 시인 등 50 여 명이 해안에서 그를 맞이했고, 임휘인은 앞으로 나아가 꽃 한 움큼을 바쳤는데, 장면은 장관이었다. < /p>

타고르가 도착한 후 서지모와 임휘인은 통역으로 그의 좌우에 동행했다. 태고어의 생일날, 더욱 성대한 파티가 열렸다. 임휘인 서지모 등은 태고어의 시극' 지델라' 를 리허설했다. 그날 밤 많은 문인, 지사들이 참석해 양계초, 메란방, 장군려 등이 있었다. 대문호 노신도 왔다. < /p>

다만 노신 씨는 다른 사람과는 달리 타고르에 대한' 미련' 이나 뜨거운 정이 없는 것 같다. 그는 단지' 상황' 을 보러 온 것 같다. 그렇지 않다면, 그 후 노신 선생은 공개적으로 테고르, 서지모 등에 대해 냉소적이고 직설적으로 "재수 없다" 고 글을 썼다. < /p>

노신 선생은 잡문' 욕살과 부살' 에서 이렇게 썼다 서시인이 소개하기 시작했다:' 주유! 왁자지껄, 백운청풍, 은반. 때! ♫ 그가 살아 있는 신선처럼 말하자 우리 땅의 청년들은 실망하여 떠났다. 신선과 필사자, 어찌 떠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하지만 올해 나는 그가 소련의 문장 ()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보고' 나는 영국의 통치하에 있는 인도인이다' 라고 스스로 선언했다. ♫ 그 자신은 명백하게 알고 있다. 그가 중국에 왔을 때, 결코 어리둥절하지 않을 것이다. 만일 우리의 시인 제공이 그를 살아 있는 신선으로 만들지 않는다면 청년들은 그에게 이렇게 막막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은 맏이의 불운이다 ... "

< P > 노신 선생의 이 잡문에서 먼저 임장민 서지모를 한바탕 비판했다. 이 두 사람은 계속 타고르를 따라다니며 인도 모자를 쓰고 있기 때문이다. 노신 선생은 서지모를' 서시인' 이라고 부르는데, 분명히 비꼬고 조롱하는 의미가 있다. 그리고 노신 선생은 서지모가 태고어를' 살아 있는 신선' 으로 묘사했다고 생각하여, 태고어가 중국에 오는 것은 일종의' 불운' 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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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 노신이 태고어의 이번 방중 여행을 비판한 것은 서지모가 태고어의' 신' 을 변화시켜 모두가 그를 신처럼 모시고, 거문고, 분향, 좌우를 따르게 했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노신 선생의 의견으로는, 이것은' 우매' 이다. 왜냐하면 그는 타고르도 여러분처럼 인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 /p>

하지만 노신 씨는 불만에도 불구하고 태고어에 대한 국민의 사랑을 막을 수 없을 것 같다. 모두들 그가 오는 것을 매우 환영한다. 그 후 1929 년, 타고르는 조용히 중국에 두 번 더 왔지만, 모두 은밀했다. 서지모와 주변의 몇 사람만 동행했다. 타고르는 자신이 청결을 좋아한다고 해서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 /p>

사실 노신이 타고르 여행에 대해 냉소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서지모 임장민 등에 대한 냉소적인 풍자라고 할 수 있다. 노신 선생이 눈에 거슬리는 것은 바로 국인의 그런' 아첨' 태도이기 때문에, 그는 국인을 깨우고 싶어 한다. 그러나 노신의 조롱은 조롱으로 돌아가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를 진정으로 이해하는지는 알 수 없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