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이야기를 쓰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책이 있나요?
오늘 여러분께 풀어드릴 책은 『나는 인생의 굴곡을 경험하지 못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입니다. 이 책은 장팡저우가 2012년에 쓴 개인 자서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그녀의 20대 생활을 기록하는 한편, 그녀가 18세 이전에 겪은 모든 일들을 모아 놓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녀가 쓴 작품들도 함께 모아둔다. 그녀의 글쓰기 경력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합니다. 이 책을 해체하기 전에 먼저 장팡저우(Jiang Fangzhou)에 대한 나의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Jiang Fangzhou는 1989년에 태어났다. 그녀의 어머니는 중국의 유명한 작가인 Shang Ailan이다. 9살. '천창을 열어라', 정말 글쓰기 천재죠? 2008년에는 특별한 사정으로 칭화대학교에 입학하여 2학년 때 인민문학산문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New Weekly 잡지의 부편집장으로 일했습니다.
이 책은 그녀가 정식으로 입사하기 전에 쓴 책이다. 과거를 청산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는 뜻이다. 이 책을 출판한 후 Jiang Fangzhou의 글쓰기 스타일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과거에 그녀의 작품은 기본적으로 자유로운 글쓰기였지만 그녀는 지금부터 "New Weekly"의 부편집장으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에, 나는 내가 쓰고 싶은 대로 쓸 수는 없다. 쓰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한다. 지금까지 장팡저우는 이 책 외에도 2017년에 쓴 『이야기의 끝은 이미 처음에 기록되었다』와 『도쿄에서의 1년』이라는 책을 한 번에 출간했다. 앞으로는 나머지 두 개도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우리는 먼저 그녀의 인생 자서전을 공부할 것입니다. 책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글쓰기의 세 단계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분석해 보겠습니다. ?후광 효과?
우리 모두는 Jiang Fangzhou의 어머니가 Shang Ailan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녀의 어머니가 글쓰기에 거의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불사조가 되었고, 딸이 불사조가 되기를 바라며 글쓰기에도 발전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에게 매우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7살 때부터 그녀에게 글쓰기 훈련을 시작했고, 그녀가 그것을 끝내지 못하면 그녀는 그것을 끝내도록 달래고 달래곤 했습니다. 아마도 장팡저우가 어린 나이에 글쓰기를 사랑하게 된 것은 미묘한 영향 때문이었을 것이다. Jiang Fangzhou의 잠재 의식 속에서 그녀는 글쓰기를 배우는 한 주변 동료들과 다를 것입니다. 사람이 어떻게 훌륭하고 성공할 수 있습니까? 다른 사람들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의 성공적인 경험을 모방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Jiang Fangzhou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성공하려면 달라야 한다고 믿습니다.
우리 대중이 보기엔 장팡저우가 유명한 작가가 된 이유는 대부분 어머니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녀가 예외적으로 칭화대에 입학한 것도 어머니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녀의 어머니는 중국 문화의 2세대이기 때문일까요?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2세대 문인이 된다면 좋지 않을까요? 나는 수십 년의 투쟁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Jiang Fangzhou는 어머니가 작가임에도 불구하고 어머니와 거리를 두기를 희망합니다. 어머니의 작품은 매우 훌륭하지만 어머니의 후광에 의존하여 경력을 계속하고 싶지 않고 "Shang Ailan의 딸"이 아닌 "Jiang Fangzhou"가되고 싶습니다. Jiang Fangzhou는 어렸을 때 왜 글쓰기를 좋아했습니까? 그것은 그에게 심어진 신념 때문입니까?
2 글쓰기는 외로움을 더욱 정당화한다
Jiang Fangzhou가 캠퍼스에 입학한 후 그의 글쓰기 동기는 미묘하게 달라졌습니다. 그녀의 "비범한" 성격 때문에 그녀는 동급생 및 집단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녀는 캠퍼스 생활을 기록하면서 같은 반 친구들이 PC방에서 게임을 하는 모습, 유명 브랜드와 자신을 비교하는 모습, 부를 과시하는 모습 등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관객이 되는 것. 선생님은 그동안 그녀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셨나요? 냉담함, 열정 부족, 친절 부족은 그녀의 고향 가족이 그녀에게 가져온 삶에 대한 태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따뜻함을 위한 뭉침'의 시대에 '새로움'이라는 접두사를 붙인 이들 작가들은 파벌을 형성해야 할 뿐만 아니라, 결국 명확한 경계를 긋기에도 여념이 없는 듯하다. 정말요? 경기장에서 스스로를 도울 수 없나요? 사실 Jiang Fangzhou는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녀에게 글쓰기는 펜이 있는 한 기회를 놓치지 않고 열심히 글을 쓰는 것을 좋아했다. 그 이후로 그녀는 매일 자신에게 작은 메모를 썼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선생님은 매일 공부 과제를 적으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글쓰기를 자신의 삶으로 여겼던 Jiang Fangzhou는 글쓰기를 시작하자마자 통제력을 완전히 잃었습니다. 실제로는 반대편 종이의 전체 페이지를 채웁니다. 이 시점에서 여담을 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외로움을 느끼고 대화할 사람을 찾을 수 없을 때 Jiang Fangzhou의 숙제를 복사하여 종이 한 장을 꺼내서 자유롭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글쓰기, 핵심은 자유로움이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상쾌한 느낌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