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은' 푸량의 노래' 라는 시에서 어떤 전고를 사용했는가

1. 푸량의 가사: 푸량의 가사라고도 합니다. 악부의 화가에는 초사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갈량의' 푸량의 가사',' 삼국지 촉지 제갈량전' 에서' 용목에서 노력하다

2. 긴 휘파람: 노래.

3. 투유유 구애 중인 노인: 노상 (즉 여망과 강태공) 을 가리킨다. "전국 정책 진 정책 3": "나는 (팬 후아) 그것을 듣고, 루 샹 예 예 예, 어부로, 중앙 귀를 얻을 수 없습니다." 진책 5 세: "태공왕, 제나라 주지부, 폐재."

4. 경제: "이경 둔괘": "군자 경제". 경제가 바로 치국이다.

5.3600 낚시: 여상이 웨이헤강에서 10 년 동안 낚시를 했다는 뜻입니다. * * * 3600 일. 풍상: 풍채와 전략.

대성: 노상. 후편: 이경, 고과 (95):' 위인과 후편' 은 위인의 행동이 예측할 수 없다는 뜻이며, 그들의 갑작스러운 성공은 매우 뜻밖이다.

레빈 마시는 사람: 서한 사람들은 음식을 먹습니다. "역사 기록 루자렐전": "그 생자를 먹고, 첸은 라이에 남아 있다. 그들은 독서를 매우 좋아하고, 집은 가난하고 가난해서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그러나 현현의 현남은 감히 때리지 못하고 현에서 모두 미쳤다고 했다 ... 레빈으로 가서 전파하다. 그럼 나는 오랫동안 숭배하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생은 레빈에서 술꾼이라고 자칭한 적이 있다. 용준: 높은 코. 용준공: 유방. "역사 기록 황제": "황제 사람, 용 준 용안." 바람의 추세: 바람처럼 달려가 그를 맞이한다. "역사 기록 루 지아 전기" 포함: 추.

8. 소용돌이: 공중에 떠 있는 풀. 광란: 승냥이가 먹는 것을 말한다.

9. 용등반사: 후한광무제의 역사: 강순은 유수에게 "천하사의사는 왕남정북전을 따라 원래 용림에 올라 봉익을 첨부하여 공명을 이루기를 바랐다" 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은 등반 용부봉으로 황제의 창업을 비유하였다.

10. 뇌공: 전설의 뇌신. Bang Bang: 소리가 크다고 묘사했습니다.

1 1. 황제에게 주전자를 던지다 하늘이 크게 웃을 때, 흐르는 불이 빛난다. 이것은 번개다. 3 시, 아침저녁입니다. 깜박임: 번개 섬광 .....

12. 성공: 신화 속 천문입니다. 승계: 천문수장. "이소" "신하의 명제 스위치, 기대고 바라보다." 이 두 문장은 당현종의 혼용과 불충을 가리켜 인재가 나라에 보답하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13. 제나라는 걱정이 없다:' 레자 다서': "제나라는 천지붕괴에 대해 걱정하며 잠을 자게 했다." 두 번째 문장은 황제가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내가 기우인 줄 알았다는 뜻이다. 이것은 자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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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현자의 두 마디: 현자는 일시적인 좌절을 견딜 수 있고, 어리석은 자는 자만할 뿐이다. 세속적인 사람이 나를 깔본다.

17. 이파 두 번째 문장: 춘추 제 2 권' 충고' 다운로드: 세 명의 용사, 공, 전개강, 고야자가 모두 호랑이를 칠 수 있지만 예의를 모른다. 재상 안영은 제경공이 그들을 제거할 것을 건의했다. 그는 공 징 (Gong Jing) 이 두 개의 복숭아를 공유하고 유익한 사람들에게 보상 할 것을 제안했다. 그래서 세 용사가 공을 다투고 굴욕을 참으며 자살했다. 제갈량. Quot 이 대문을 나서자, 나는 어두운 골목을 바라보았다. 골목에는 무덤이 세 개 있는데, 수량이 비슷하다. 누구의 무덤입니까? 전잎. 그는 실력으로 남산을 긋고 제다이와 기예를 배울 수 있다. 일단 비방을 당하면, 두 복숭아가 세 사람을 죽인다. 누가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이백은 이 전고로 당시 재상 이모, 이영, 배돈복 등의 대신을 풍자했다.

18. 오추의 문장: 한경제 때 오초를 포함한 일곱 왕자가 한나라에 반항했다. 경제는 대장 주야프를 파견하여 군대를 이끌고 토벌하였다. 그는 하남에서 맹을 만났을 때 기병반한, 맹을 쓰지 않고 실패할 운명이라고 기뻐했다.

19. 장궁은 서진의 장화를 가리킨다. \ "진 장 후아 전기 \" 기록에 따르면, 서진 봉성 (오늘 장시 봉성) 치안 판사 는 두 칼, 즉 고대 검 명명 레이 장 후아, 숙박 을 받았다. 나중에 장화는 죽임을 당해 실전되었다. 레이 링이 죽은 후, 그의 아들 레화.

20. 풍운감: 즉 풍운의 회의. 옛사람들은 구름이 용을 따르고, 바람이 호랑이를 따르고, 풍운이 큰 업적이라고 말한다. 성인: 재능 있는 사람. * 제니: 불안하네요. 이것은 일시적인 어려움을 가리킨다.

이 시는 이백천보 3 년 (744) 이 장안을 떠날 때의 작품일 것이다. 작가는 여상, 이시기, 신화 전설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실의와 현명왕 지음이 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기복이 있고, 변화무쌍하여 꿈처럼 변하고, 낭자하고 서늘하다. 창 "추운" 권 11: "첫단어는 애인을 낚는 것이다. 뜻은 분명하지만 단락이 모호하다. Zeng Guofan que Zhai 독서 기록: "Taibai 시 국제 회의 제공." 오성' 고금시품 견본' 권 9: "웅장하고 준수한, 한궁이 환한 사람이라고 하는 것도 비유이므로 흩어지고 깊다." 일부 비평가들은 또한 "글쓰기가 불안정하다", "어의가 뒤죽박죽이다" 라고 생각한다. ""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푸량의 노래' 는 고대에 송가로 사용되었던 민간 곡조로 슬픈 음조를 띠고 있다. 옛말은 이제 더 이상 전해지지 않는다. 송과 곽모겸의 악부시에는 제갈량이 쓴 시가 있는데, 춘추시대의' 두 복숭아가 세 사람을 죽인다' 는 이야기를 묘사한다. 고인을 애도함으로써 그는 비방자가 선량한 사람을 해치는 음모를 비난했다. 이백도 이 시를 가지고 있다. "남산 삼장사들이 서로 죽이도록 강요하고, 2 를 쓴다."

처음 두 문장: "언제 양춘을 만나요? 클릭합니다 긴 울음소리는 노래보다 더 귀에 거슬리는 감정 표현이다. 이 시는 단도직입적으로 시인들이 이때 매우 불안한 감정 속에 있으며 시 전체에 감정적 기조를 정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송옥' 구변' 에는' 죽음을 두려워하지만 양춘을 보지 않는다' 는 말이 있어' 양춘을 본다' 는 말은 매장을 통해 중용되는 것을 의미하며, 울에서 뜻을 드러내는 것을 의미한다. 다음 시는

그런 다음 두 그룹의 "나는 너를 보지 못했다" 로 두 개의 역사 이야기를 제기했다. 하나는 서주의 여망 (즉 강태공) 이 오랫동안 인민을 묻었다. 50 세는 화랑을 하고 있고, 70 세는 도살꾼이 되고 있고, 80 세는 웨이수안에서 10 년 동안 건져낸 다음 (매일 건져 10 년 3,600 원) 문왕을 만나 그의 일생의 포부를 나타냈다. 다른 하나는 진말인데요. 그러나,' 술이 레빈에 있다' 고 주장하는 이 선비는 웅변적인 말솜씨로 유방의 태도를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제왕율 72 성을 설득하여 한나라에게 투항하여 초한 투쟁의 풍운인물이 되었다. 시인은 이 두 가지 역사 이야기를 인용하여 사실상 그의 이상과 포부를 전달하였다. "대성호가 바보가 되고, 그 당시에도 매우 정상적이었다." "광신자도 아직 초라한데, 하물며 영웅이다."

그 "나는 용을 타고 주님을 만날 것이다" 라는 말이 있은 후 시인은 낙관론에서 단번에 고통에 빠졌다. 게다가 그는 운율로 바뀌었고, 말투가 화끈하고 급해서 갑자기 비바람이 몰아치는 것처럼 느껴졌다. 이 말은 굴원의' 이소' 와 매우 흡사하다. 시인은 자신을 몽환적이고 변화무쌍한 신화 경지에 두고 기이한 경험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현실 생활을 반영한다. 야오조에게 붙어 있는 비룡이 하늘에 왔다. 그러나 사나운 뇌공이 징과 북을 치며 귀청이 터질 듯한 북소리로 그를 위협했다. 그가 묻고 싶은' 민주주' 는 냄비 게임을 던지는 같은 계층의 여성 애완동물에만 관심을 갖고 있다. 그들이 즐겁게 웃을 때, 하늘에서 눈부신 번개가 번쩍이며, 세상을 캄캄하고 비바람이 몰아쳤다. 그럼에도 시인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이마를 두드리며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알아보았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가 격노했다. 시인의 감정은 이처럼 강렬하다. 마치 호탕한 강물이 갑자기 넓은 강바닥에서 협곡의 급류로 들어와 빙빙 돌고, 세차게 멈추지 않고 막을 수 없는 것 같다. 시인의 천국 경험은 사실 그의 현실 생활에서의 경험이다. 상상 속의 신화 경지를 빌어 그는 가슴 속의 분노와 불평을 토로했다.

아래 12 문장은 또 한 단락이다. 시인은 각종 전고를 통해 내면의 걱정과 고통을 명쾌하게 표현하며 현실 생활의 불합리한 현상을 맹렬히 비판한다. 황제는 국가에 대한 나의 성의를 관찰하지 못하고 오히려 나를' 기우' 라고 말한다. 매국노는 악수와 같습니까? 이를 악물고 사람을 해치지만 시인의 이상은 인정천하이다. 그는 자신이 충분한 재능과 용기를 가지고 건곤을 정돈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마치 고대의 용사들이 왼손으로 파리를 잡고 오른손으로 호랑이를 잡는 것과 같다. 위험에 처해 있지만, 그는 여전히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 그의 시는 쓰러진 것 같지만, 곧 무겁게 쓰러졌다. 실생활에서는 평범한 사람만이 고개를 쳐들 수 있고, 진정한 재능이 있는 사람은 거두어야 한다. 세상은 나를 홍모처럼 가볍게 여긴다. 고대 제나라에서 산을 넘고 바다를 넘어갈 수 있는 용사 세 명이 곽향연자 디자인에 의해 살해된 것을 보면 인재가 늘 의심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국가가 연극 맹과 같은 인재를 버리는 것은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이 단락의 두드러진 특징은 문장의 안배가 관례를 돌파했다는 것이다. 만약 뜻이 일관적이라면,' 손잡고 날다' 라는 두 마디 뒤에 이파남산 바로 다음에' 오초사병' 이라는 두 문장을 써야 한다. 그러나 시인은 단도직입적인 서술을 피하기 위해 고의로 그것들을 위아래로 배열했다. 시인이 급증하는 감정의 급류는 우회의 조류가 되었으며, 더욱 맹렬하게 돌진하고 장렬하다. 이 단락의 말투와 리듬도 감정의 발전에 따라 기복이 있고, 급급하고, 느긋하고, 느긋하고, 평정을 가다듬고, 갑자기 변한다.

마지막 단락의 시작 부분에 있는' 푸량의 목소리는 슬픈 것' 은 처음 두 문장을 직접 호응하며, 말투는 고통스럽고 슬프다. 갑자기 시인은 새로운 전환점이 생겼고,' 활 두 용검' 뒤의 네 마디는 여전히 자신있게' 내가 양춘을 볼 때' 라는 질문에 답했다. 시인은 중위와 모사의 칼 두 자루가 오랫동안 먼지로 뒤덮이지 않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나는' 민주주' 와 함께 있으면 폭풍우가 오는 날을 기다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실의에 빠진 시인은 혼란과 고통에 빠져 있지만 여전히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을 위로하며 이상에 대한 추구를 포기한 적이 없다.

장편 평론서를 쓰는 것을 가장 꺼리는 것은 밋밋하고 밋밋하다. 이 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색은 그것의 특이하고 변화무쌍한 배치에 있다. 그것은 전편에 전고를 사용하지만, 표현 수법은 때때로 변한다. 여망과 이시기의 두 이야기는 긍정적인 묘사로' 역사를 거울로 삼는다' 는 역할을 한 뒤 각종 동화를 통해 자신의 고난을 기탁했다. 세 번째 단락에서, 아청 왕조의 심덕잠의 말처럼 관련이 없는 몇 가지 전고가 서로 얽혀 있다. 말은 간단명료하고 심오하며, 때로는 모호하고, 심오하고 헤아릴 수 없다. 게다가 언어 리듬의 끊임없는 변동까지 더해져 시인의 강렬하고 복잡한 사상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