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문화의 매력"에 대한 정보
연꽃, 무궁화, 물난초, 무궁화, 헬륨 등으로도 알려진 연꽃은 수련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 식물로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초기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인도. 연꽃과에는 8속 80종이 넘습니다. 우리나라에는 4속 10종이 있다. 용도에 따라 연뿌리, 종자연꽃, 꽃연꽃으로 나눌 수 있으며, 꽃잎 수에 따라 단꽃잎, 반겹꽃잎, 이중꽃잎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일 꽃잎과 반 이중 꽃잎은 대부분 종자 연꽃과 연근 계통이고, 이중 꽃잎은 대부분 칼라듐 계통입니다. 연꽃에는 뚜렷한 원근이 없고 뿌리 모양의 덩이줄기인 연뿌리가 비대하고 옹이가 있으며 내부에 구멍이 있습니다. 부정근은 마디 아래에서 자라며 얕은 물의 진흙 속에서 자랍니다. 잎자루와 꽃자루는 마디에서 나와 물 밖으로 튀어 나옵니다. 청록색의 연잎은 겉에 밀랍같은 흰색 가루가 있고, 표면에 털이 빽빽이 있고, 잎자루에 가시가 빽빽이 있고, 꽃자루 꼭대기에 꽃이 한 송이씩 달린다. 매년 여름마다 연꽃이 피어납니다. 맑은 물 속에 푸른 잎과 붉은 꽃이 우아하고 순수하며 아름답습니다. 연꽃 전체는 보물입니다. 연근은 먹을 수 있으며 연근 분말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근 씨앗은 영양 식품입니다. 연근 관절, 씨앗, 뿌리, 잎, 꽃 및 연꽃 천개는 모두 약.
연꽃과 종교문화
사람들이 사찰에 들어갈 때 고개를 들어 보면 석가모니 부처님 좌상이 어깨까지 내려오는 옷을 입고 손으로 달마인을 만들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 연꽃 위에 연꽃 자세로 앉아 무대 위의 불경에는 이것이 석가모니 부처님이 부처가 된 후 신자들에게 설법하는 자세라고 나와 있습니다. '서삼성'의 수장으로 알려진 아미타불도 연꽃 위에 앉아 손바닥과 발을 합장하고 손바닥에 연꽃대를 쥐고 있어 모든 생명체를 인도하는 듯하다. 큰 자비와 자비로 유명한 관세음보살님은 흰 옷을 입고 흰 연꽃 위에 앉아 한 손에는 청정 꽃병을, 다른 한 손에는 흰 연꽃을 들고 계신 것 같습니다. 관음보살의 순수한 마음을 보여주고, 신자들을 세상에서 벗어나 부처님의 정토에 이르도록 최선을 다해 인도하고 있습니다.
불교 경전을 보면 불교의 왕국을 '연화계', 사찰을 '연화의 집', 스님의 옷을 '연화복'이라 부르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스님 수행의 무드라를 '연꽃 손바닥 함께'라고 부르며, 스님이 사용하는 '염주'도 연꽃 씨앗으로 만들어집니다. 불교 경전에서는 메뚜기로 염주를 쓰는 것보다 연꽃씨를 묵주로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같은 염주를 반복해서 염주하면 받는 복이 천 배나 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연꽃은 불교계의 상징이자 신성한 꽃이 됐다.
연꽃과 시문화
여름날 연꽃은 우아하고 우아하게 피어 그 향기가 상큼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연꽃은 일찍부터 3000년 전부터 문인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하늘에는 연꽃이 있다', '하늘에는 연꽃이 있다'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시인들이 불렀다. 연꽃에 관한 시는 셀 수 없이 많다. 송나라 양완리(楊灣伯)만이 중국에 연꽃에 관한 시를 수십 편 남겼다. 연꽃에 관한 시는 400여 편이 넘는 청나라 시대의 서적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p>
시인들의 기분, 관심, 미학적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연꽃에 관한 시는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Qu Yuan은 "Li Sao"에서 "연꽃 털을 옷으로 만들고 무궁화를 모아 옷을 만들었습니다"라고 상상했습니다. "그 확고함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백은 "연꽃을 깨고 선물하기"에서 연꽃을 사용하여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당나라 초기 4대 영웅" 중 한 명인 왕보는 연꽃을 사용하여 사람을 묘사했습니다. 꽃자루로 꽃을 꼬집고, 연뿌리를 꺾고, 연단을 사랑하라." "연근이 잘려나갔다는 뜻이다." 송나라 때 주돈이의 『연꽃애』는 연꽃을 그 자체로 비유하여 신사의 자질을 칭송하고 청나라 때부터 만세를 칭송받았다. 완이는 백련을 너무 자랑스러워하여 자신의 생일을 전설적인 날로 바꿨습니다. 연꽃의 생일은 음력 6월 24일이며, 그는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진흙은 맑은 물을 더럽히지 않으며, 나는 연꽃과 생일이 같다." "시인들은 아름다운 연꽃에 감동하고, 또 싱싱한 연잎과 연근에도 매료됩니다. Zheng Bochen의 "연잎 송가"는 다음과 같이 칭찬합니다. "무궁화는 꼭대기가 붉고 옥 연근은 흰색입니다. 하단에. “정말 귀한 봉헌입니다.” 양완리(楊wanli)의 시 <연근>에는 “겉으로는 옥처럼 보이지만 속에는 정교함이 많이 새겨져 있다.”라고 썼습니다. 맹자오의 당나라 시에는 “내 마음의 실은 끊어져도 여전히 연결되어 있다. "후에 '연근을 꺾고 비단을 묶는다'는 관용어가 되었다. 우리나라 장강 이남에는 오랫동안 연꽃을 따는 풍습이 있어 연꽃 따기를 찬양하는 시가 많이 유포되었다.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