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예의 역사적 원천

신석기 시대쯤에 중국의 곡예는 이미 싹이 트었다. 원시인들이 사냥에서 형성한 노동기술과 자위공방에서 창조한 무술과 초상체력은 휴식과 오락을 할 때 사냥과 승리의 즐거움을 표현할 때 일종의 오락게임의 기예 공연으로 재현되어 최초의 곡예예술을 형성했다. 곡예학계는 중국 최초의 곡예프로그램이' 비행기' 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활엽수 조각으로 깎은 십자형 사냥기구로, 원시 부족의 사냥꾼들은 늘 이런 회전 전진의 무기로 날짐승과 짐승을 타격하고, 끊임없이 던지면서, 그들은 서로 다른 십자교차를 발견하고 바람의 영향으로' 오가다' 를 돌릴 수 있게 되어 원시 부족의 씨족 축제에서 공연하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곡예예술의 많은 프로그램은 생활기술과 노동기술, 무술기교의 제련과 예술화이다. 비행기' 라는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민속활동에서 전승되고 있다. 내몽골 초원에서 1 년에 한 번의' 나다모' 축제에서 경마 레슬링 격투 등 각종 기예 대회에서는' 비행기' 의 경기가 있다. 그것은 투척의 거리와 타깃의 정확성으로 우열을 평가한다. 곡예사는 사냥 기술의' 날아오는 기' 를 예술적으로 가공하여 교묘하고 신기한 예술 프로그램을 형성하는데, 이런 프로그램은 지금까지도 무대 공연에서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곡예예술은 가지각색의 다채로운 현실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타' 가 그것의 전반적인 특징이 되었기 때문에' 곡예' 라는 이름은 역사 장강에서 확정됐다. 곡예예술은 중국에서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곡예는 한나라에서' 백극' 이라고 하고, 당에서는' 산악' 이라고 불렀고, 당송 이후에는 다른 가무 잡극과 구별하기 위해 곡예라고 불렀다. 우리나라 고대 문헌에는 일찍이 곡예에 관한 문학 기록이 있었다. 사기 리스전' 에는 진 2 세가 간천궁에서 각극극을 본 적이 있는 상황이 기록되어 있다. 당시의 각극은 오늘의 씨름 공연과 같았다. 열자 설자' 는 민간이 공중에서 5 검, 7 검을 던진 공연도 소개했다. 한나라 장형은' 서종부' 에서 검환을 점프하고, 밧줄을 걷고, 고대를 오르는 연기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황태제는 태창사를 설립하여 곡예기술을 가르치고, 대업 6 년 (기원 610 년) 에 장안단문 외진 거리에서 백극 공연을 한 적이 있다. 곡예가 당대에 이르러 또 발전이 있었는데, 당시 많은 유명한 시인들의 시에 모두 반영되었다. 백거이의 신악부' 서량색' 에는' 춤 쌍검, 칠환, 모락 거소, 장대' 를 묘사한 시구가 있다. 원미의 악부' 서량색' 에도' 앞의 백극이 난잡하고, 환검이 서리와 눈 부기를 던지다' 는 시구가 있다. 송대에 이르러 곡예예술은 이미 40 여 개의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때 누군가 물 한 다발을 골라 밧줄 위를 걷는 묘기를 연출할 수 있었다. 당시 곡예 예술 수준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곡예예술이 새로워졌고, 많은 성, 시에 전문 극단이 설립되어 많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어 조명, 세트, 밴드를 추가했다. 많은 곡예예술단이 연이어 출국하여 국제 대상을 수상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곡예대국이 되었다.

기원전 770 년부터 221 년까지는 중국의 춘추전국시대였다. 당시 중국의 광활한 대지에 많은 제후국이 나타났고, 고대 그리스의 성방처럼, 이 제후국들은 힘차게 패권을 다투는 싸움에서 모두 인재를 끌어들이는 데 주의를 기울였다. 이 인재들은 문객이라고 불리며, 어떤 사람들은 계획을 세운 모토도 있고, 어떤 이들은 무예 강대한 무사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예, 무예, 무예, 무예, 무예) 춘추전국시대의 많은 곡예예술의 창조자들은 제후의 문객과 무사였다. 그들은 한 가지 기량으로 국정 의사에게 투신하는 것은 전적으로 공연을 위한 것은 아니지만, 관건은 종종 그 기량으로 주인을 보조하여 장렬한 사업을 창조하는데, 사제선술은 춘추전국시대의 특징이다. 열국 합병이 치열하고 군웅이 각축을 벌이며 양사를 다투는데, 이들 중 물론 계략을 세우고 언변을 잘하는 로비스트가 특징이다. 하지만 기묘한 기교나 용맹을 가진 힘센 사람들이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이것들은 곡예예술의 정식 형식을 위해 기술 기초를 제공한다.

전국 사공자와 진상 여부웨이 양사는 천계로 시작한다. 이 안에는 무사, 갑사, 기네스 모두 곡예예술의 발전을 위한 조건을 제공했다.

공자의 아버지 숙량부쿠이는 힘으로 제후로 유명하며, 일찍이 양손으로 성문의 파운드 수문을 받쳐 기원전 563 년 제후정복폭 ["수건" 을 "천"] 양국의 승리를 보증했다. 그와 동시에 전투에 참가한 디호 [호랑이가' 공장' 자두] 미와 진제비부는 기네스 뿐만 아니라 곡예 같은 기술도 가지고 있다. 디호 [호랑이가' 공장' 자두] 미는 큰 수레의 바퀴를 갑으로 가리고, 한 손으로 춤을 추며, 한 손으로 창 공격을 한다. 진 비올라 아버지는 도시 캐스틸레이티로부터 걸려 있는 부소덴성을 페달을 밟을 수 있다. 숙량부쿠의 역도, 디호 [호랑이가' 공장' 자두] 미 () 의 춤바퀴, 진 () 부친의 등산 천은 바로 한대 곡예' 대정',' 무용륜',' 연줄' 의 선성이다.

제나라 gongzi mengchang 진 가택 연금 에 qinguo 하시기 바랍니다, mengyu 탈출 반환, 그는 qinwang chongfei 에게 간청 하도록 요청, 그 후비는 Mengzi 그녀의 귀중한 흰 여우 모피 코트를 보낼 것입니다. 멩 은 하나, 진 에게 주어졌다, 그래서 매우 당황 했다. 다행히 그가 데려온 문객 중 한 명은 몸을 움츠리는 술꾼이 개 구멍에서 왕궁으로 기어들어가 그 가죽저고리를 훔쳤다. 이 문객의 기술은 후세 곡예' 드릴 드릴' 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후비는 백호 여어를 얻어 진왕을 움직였다고 말했지만, 맹강이 막 떠났고, 진왕은 또 후회하고 파병하여 추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후회명언) Mengchang 진 국경 관우 에 대중 을 주도, 이 관우 는 자정, 닭 자연스럽게 호출 되지 않습니다, ​​닭 명나라 문을 열 수 있도록 규정, 즉시 추격, 하룻밤 에 위험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게이트 키퍼 는 복화술사 가 있었다, 그의 몇 가지 멋진 닭 짖는 소리, 네 구오 부족 닭 qiming 을 주도, shouguan 몽골 은 스위치 순간, 스위치 릴리스, mengchang 진 을 탈출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 일은 기원전 298 년에 발생했고,' 전국책' 에 기재되어 있다. 이런 인연으로 경극계 봉당명황이 조사로 삼는 것처럼 중국의 복화예술인이 모시는 조사신은 맹시군이다.

"레자 주무왕" 은 "주무왕 때 서극 국유화인이 왔다" 고 말했다. 이른바' 화인' 은 바로 환상인이다. 그는 자유롭게 물과 불을 드나들고, 마음대로 금석을 관통하고, 공중에 떠 있고, 벽에 부딪히지 않고, 모두 환상 프로그램이다.

유향' 열녀전' 은 전국 시대의 은둔술도 기록했다. 제선왕은 잔치에서 종이춘과 잡담을 한 번 했고, 종이춘은 일부러 현왕을 현혹시켜 "절도상희은은" 이라고 말했다. "제나라 법사 왕은 말했다:' 숨겨진, 고체 guaren 소원. 한번 해 봐!' 말이 아직 죽지 않았는데, 갑자기 보이지 않았다. 선왕은 크게 놀라는데 ...... \ "이 종리춘은 분명히 은둔술을 잘하는 장사의 흐름인 인물이다. 춘추전국시대의 사제선기는 진한곡예의 전성기에 천부적인 조건을 제공했다.

한나라 (기원전 206-기원 220 년) 400 여 년의 역사는 중화민족이 인류 문명사에서 탁월한 공헌을 한 왕조이며, 한나라 5 위 황제 한무제 유처는 웅재략을 지닌 제왕이다. 그는 특히 곡예예술을 좋아한다. 사기 대완열전' 에 따르면 한무제는 국가의 풍요를 자랑하기 위해 원봉 3 년 (기원전 108 년) 의 봄에 많은 외국인 방문객을 소집하여 술못 육림을 배치하고 성대한 연회와 상례식을 거행했다. 연회가 진행되는 동안 전례 없는 성대한 곡예음악 댄스 프로그램이 공연되었다. 프로그램에는 각종극 공연, 7 판과 어룡만연, 사자박수의 길들이기 프로그램이 있다. 그 축제에는 외국 곡예가들의 헌기도 있었다. 안식 (고대 페르시아) 왕의 사자가 여헌 (현재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항) 의 마술사를 데려와 칼을 삼키고 불을 뱉고 도살하고 말을 가로채는 마술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러한 기묘한 기교와 장면이 성대한 공연으로 사방의 방문객들이 크게 경탄하여 한제국의 광대함과 부강을 깊이 탄복하게 하였다. 한무제는 제국이 번영하고 부유함을 과시하며 서역 여러 나라를 끌어들여 호한실을 결성하고, * * * 강적 흉노에 대처하는 외교 정치적 목적을 달성했다.

한대는 중국 곡예의 형성과 성장기이며, 한대 각극은 신속하게 내용을 충실하게 하고, 품종을 늘리고, 기예를 제고하고, 마침내 동한 시대에 곡예예술을 중심으로 각종 공연 예술을 한데 모으는 새로운 품종인' 백극' 체계를 형성하였다.

한대 곡예의 탁월한 업적은 우선 각종 프로그램이 이미 시리즈로 드러났고 후세 곡예체계의 주요 내용을 갖추게 된 것으로, 이는 전 세계 각국의 공연예술에서 유일무이한 것 같다. 한나라에서 출토된 초상화 벽돌에는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이미지 기록이 있다:

힘 기술.

좁은 각전은 각력, 싸움과 스모 등 힘겨루기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한대 백극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한화에서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짐승, 짐승과 짐승 사이의 뿔이 맞붙는 이미지를 자주 볼 수 있다. 백극 연기자 중에는' 코끼리 사람' 이라는 부류가 있는데, 연구자들은 전문적인 투수사라고 생각한다. 하남 남양에서 출토된 한묘 초상화 중 20 여 곳의' 코끼리 투우',' 코끼리 투호',' 코끼리 투코뿔소' 등이 그려져 있다. "재간대" 프로그램에서도 연기자의 힘을 보여준다. 산둥 안추한 묘백극도 중' 재간대' 한 사람이 장대 위에 10 명이 공연하고, 그 힘은 위기까지 도달할 수 있다.

(b) 신체 기술.

중국 곡예는 일찍이 한나라에서' 정상공' 을 중심으로 한 형체 기교를 형성해 왔으며, 정상공은 너무 강한 허리공, 다리공, 물구나무서기, 싸움의 기본기를 요구하는데, 이런 전통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한나라의 최고 기교를 표현한 초상화는 벽돌이 매우 많은데, 산둥 가상무씨사의 이 두 폭은 매우 전형적이다.

기교를 부리다.

한나라의' 점프환검',' 무용륜' 은 모두 자주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쓰촨 출토된 한화벽돌' 환검악춤 잔치도' 가 유명하다.

(d) 고공 프로그램:

한대 문헌과 문화재 영상에는 모두 고공 프로그램 기록이 있다. 충돌기, 줄타기, 연극차 등 모두 고공 공연이 있고, 연간기 기술은 한나라에서 성행하며, 기본적으로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평지 공연이고, 하나는 차 공연 앞' 백극도' 에서 연극차에 쌍대 쌍대를 세우고, 연기한 소년배우들은 이전에 뒤엎고 뒤부딪치고 있다 오늘날 곡예에는 여전히 이런 기교가 남아 있는데,' 싸움차' 가 바로 일종이다.

(e) 서커스와 동물 연극.

"서커스" 는 한나라 문헌에서 처음 발견되었는데, 환폭은 그의 논저' 염철론 산부족론 편' 에서 "수놓은 옷 희롱, 민들레 잡부, 백극, 서커스 ..." 라고 말했다. 서커스와 백극을 병행하여 당시 서커스의 흥성을 알 수 있다. 이남의' 백극도' 에는 세 개의 서커스 공연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말을 재키 찬 모양으로 장식한다.

한대 서커스는 기량을 조종하는 표시 외에도 무예, 춤 등 각종 민족 기예를 운용한다. 백극도 서커스 연기자는 기창 무용을 하고, 어떤 것은 무용당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이것은 서양의 서커스와 매우 다르다. 하남 송산 삼궐 중 하나인 등봉소실 석궐 초상화에 있는 두 명의 서커스 배우가 즉시 물구나무서기를 하고, 하나는 즉시 춤을 춘다.

산둥 린쯔문묘에서 한화석각에서 전시된 집단서커스의 공연은 이남 백극도극차와 어우러질 수 있다. 그림에는 두 마리의 말이 있는데, 앞말에는 한 사람이 있었는데, 뒤에는 한 사람이 날아와서 마침 기수의 손을 잡고, 다른 한 사람은 훌쩍 뛰어올라 포니테일을 잡고, 뒷말은 차를 끌고, 차 앞에는 한 사람이 하늘을 날고, 차에는 어자를 제외한 나머지 인물들은 모두 연기를 하고, 차 뒤에는 또 한 사람이 훌쩍 올라오려고 한다. 바로 이런 기예들이 후세 서커스와 공중 그네 등의 공연을 위한 예술적 기초를 제공한다.

한화상 벽돌에는 호랑이 길들이기, 길들이기, 순록, 뱀 길들이기 등 다양한 길들이기 프로그램을 반영하는 이미지도 있다. 저장 () 강해녕 () 동한 () 묘상 속 () 의' 짐승 길들이는 뱀도' 와 무씨사의' 수인 뱀도' 가 바로 명백한 증거이다.

산둥 지닝 동한 무덤 초상화 돌 윗부분은 조련도, 아랫부분은 조련도. 여섯 사람은 코끼리 등에 앉아 있고, 한 사람은 곧은 코끼리 코에 서 있는데, 이는 동물 길들이기 수준이 이미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원숭이 길들이기, 크레인 길들이기, 새 잡는 등의 이미지도 있다. 한나라의 서커스와 짐승 길들이기 프로그램은 모두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6) 환술.

한대는 중토와 서역, 심지어 서방 국가들이 판타지 예술 교류를 하는 시대이다. 당시 중국 본토의 마술에는 두 가지 큰 범주가 있었다. 하나는 왕실과 귀척이 지지하는 대형 환상 공연으로, 거대한 소품 장치와 수많은 연기자 * * * 와 같은 공연으로, 한무제의 각도착대회의' 어룡만연' 과 같은 공연은 실제로 두 개의 연결돼 공연한 대형 마술이었다.

한말 조조는 북방을 통일하고, 천하의 대지를 통일하는 조조는 인재 수령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방사의 유류 인물에 대해 그는 전력을 다해 자신의 곁을 뒤지며, 이 사람들이 마술의 기색을 이용하여 악행을 저지르거나, 혼란을 제창하거나 적을 위해 쓰일까 봐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그래서 그는 이술자가 반드시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여강의 좌자, 간릉의 간시, 양성의 검소한 등 유명한 연금사들이 모두 그 곁을 사로잡았다. 이는 객관적으로 마술의 교류 발전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후한서 좌자전' 에 실린 그의 각종 마술공연은 당시 이미 매우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삼국연의' 제 68 회' 좌자투잔극 조조' 의 묘사가 매우 생동적이다. 이 일은 건안 21 년 (기원 216 년) 에 세 가지 마술을 공연했다. "큰 화분을 가져와서 잔치를 베풀기 전에 물로 담았고, 순식간에 모란 한 그루를 내고 쌍꽃을 놓는다." 좌자 () 는 낚싯대를 가르쳐 당 아래 연못에서 낚아채고, 순식간에 수십 마리의 고등어를 낚아 성전에 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인자하게 잔을 공중에 던져서 흰 비둘기가 되어 전 주위를 날다." 뭇사람이 고개를 들어 바라보게 하자, 그는 기회를 틈타 달아났다. 이 세 가지 트릭, 즉 꽃, 물고기, 새도 현대 중국 마술의 묘기이다.

위진 남북조 (기원 400-589 년) 160 여 년의 대혼란과 민족문화의 융화를 거쳐 기원 589 년 수대에 중국을 통일할 때까지 곡예예술은 이미 매우 성숙되어 당대에 이르러 궁정과 민간 * * * 성한 예술이 되었다.

곡예사와 악무 연예인이 함께 궁정에서 기예를 바치며, 한때 낭송된 곡예사들이 나타나 시인 묵객을 위해 읊조리고 있다.

당나라 (기원 618 ~ 907 년) 는 중국 봉건 사회 경제가 비교적 발달한 시기로, 악무 곡예 예술은 전무후무한 번영으로 당대 시인 묵객들이 곡예 예술을 읊은 적이 있다. 백거이는' 쌍검 춤, 칠환 춤, 모락 거소, 장대' ('신악부 오부색') 라는 문구가 있고, 원직도' 앞백극이 어지럽고, 환검이 서리를 던지고 눈부심을 던지는' 시구가 있다. 장초금의' 아래층관 로프 기술 푸' 는 로프 기예인의 훌륭하고 아름다운 연기 기예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예정미녀, 환리인, 피로곡과 주채, 조안 잔치와 금음을 잡는다. 백척에 걸쳐 높이 걸려 있고, 아래곡은 갈고리처럼 갈고리처럼, 중평장처럼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처음에는 우아하고 비스듬히 들어갔는데, 실제로 접시가 산뜻하고 곧게 올라갔는데 ... "

당대의 곡예는 기예가 뛰어나고 아름다운 여자 곡예사들이 많이 등장했고, 앞 시의 여자 연예인은' 예정미녀' 라고 불리며 그녀가 궁중 연예인임을 설명했다. 당인의' 봉씨 견문록' 도 궁정의 밧줄 기술, 죽마,' 어깨동무를 밟는' 사람 위에' 삼사중' 을 쌓는 뛰어난 기예를 묘사했다. 파진악',' 성수악' 등과 같은 유명한 음악춤은 모두 곡예와 관련이 있다.

당 태종 이세민이 직접 대신의 리허설을 지도하는' 진왕파진악' 은 당대의 매우 유명한 악무로, 명성이 해외에 널리 퍼지고, 120 명이 망토를 집행하고, 앞에는 병거, 뒷전진이 있는데, 그 중 무기와 마술은 바로 곡예와 통한다. 더 유주 여성 연예인 석화후 (당대의 소수민족일 수도 있음) 가 곡예예술의 최고봉에' 파진악' 을 도입했다. 그녀가 받치고 있는 백척고대에는 활현 다섯 개, 여자 다섯 명은 오색 옷을 입고 칼창을 들고 고간활현에서' 파진악' 을 연출했다. 그들은 음악의 박자에 맞춰 활현에서 굽이쳐 왔다갔다하며, 가볍고 민첩하다. 이번 공연은' 가무',' 줄타기' 와' 최고대' 의 기술을 한 난로에 융합하여 정말 꽃단장이다.

당인' 장대' 의 예술은 매우 높고,' 장대',' 장대',' 차간극',' 장중장간극' 등 다양한 내용이 있다. 외별기' 에는 한 삼원녀 연예인이 긴 장대를 타고 열여덟 명을 태우고 왔다갔다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바로 이런 신기가 있는데, 당대의 달관 귀인의 여행 의장에서는 왕왕 장대 서커스 공연을 선두로 한다. 가장 전형적인 증거는 당대의 돈황 막고굴 속 벽화' 송국부인 출행도' 에서' 재간대' 를 앞장서고 있다는 것이다. 여행의장에서 곡예악무 공연은 호사스러운 기풍을 과시하는 뜻과 국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점이 있기 때문에 당인 장후' 천추악' 시운은 "8 월 평소 꽃받침 건물, 만방동락은 천추이다" 고 말했다. 경성 사람들은 장간출을 보고, 한 가지 수법이 초성조해 근심을 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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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봉본은 당대의 귀족, 황실이 출행하는 의장이었다. 당시는 곡예 공연 종목이 아니었고, 무기를 숭상하는 당대에는 일부 의병들이 완력 단련 중에 가운데 깃발을 휘둘렀다. 나중에 민간영불회에서도 중도를 개방의장으로 삼았고, 곡예사들은 중견의 기예를 더욱 높이고, 깃발모를 미화하는 장식이 되어 매우 민족 문화의 특색이 풍부한 곡예예술이 되었다.

당대의 서커스와 마술은 모두 매우 발달하여, 각종 말 기예 외에 말을 길들여 말 춤을 추는 공연도 있고, 당현종은 말 500 기를 가지고 있다. 당대의 마술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당장방' 환상극지' 에는 "(마자연) 는 석상에서 기와로 토종 오이를 담으며, 잠시 덩굴꽃을 끌어들이고, 견실하게 음식을 취하며, 모든 손님들은 향미가 상과와 다르다고 말한다" 고 실려 있다. 이 마선생은 또 순수법의 곡예술도 할 줄 안다. "또 온 몸과 양말에 돈을 만졌는데, 돈이 얼마인지 모르겠다. 우물에 투신하고, 호출 중 하나가 날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대의 곡예는 여러 가지 기교를 한데 모아 곡예가 비범하고 사람이 할 수 없는 특징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앞서 언급한 융해' 가무',' 줄타기' 와' 최고대' 의 기교가 한 난로의 돌불호 장대 위에 있는' 파진악' 뿐만 아니라, 마술도' 협소' 의 뛰어난 기예를 녹여 들어왔다. 당조린의' 인화록' 은' 투검문색' 으로 기록되어 있다 만약 기예가 좋지 않다면, 말을 타고 조종하지 못하고, 칼을 만지면 인마가 즉사한다. 이' 투검문' 은 실제로 한대' 충협' 의 발전으로 마술과 결합해 냉병기 시대에 탁월하고 유용한 기예가 되었다.

당대의 곡예, 궁중과 민간 * * * 이 함께 발전하여 민간에는 거리 소예와 극장 헌예가 모두 있어 관람자가 수천 명에 이른다. 광장에서 공연하는 사람도 있고, 절 부근의 극장 악막에서 공연하는 사람도 있다. 당시 국도 장안 () 은 큰 극장이 자은사 옆에 많았고, 작은 극장은 청룡사 옆에 많았다. 장안의 유명한 곡예사들은 해처럼 해이해졌고, 검 단 마루 콩, 타수는 모두 훌륭했다. 그는 두 아내와 몇 자녀의 가족팀과 함께 공연마다 수천 명이 관람했다.

송대 (기원 960-1279 년) 는 도시경제가 발달하고 시민층이 강한 시대로, 한/당처럼 황실과 국가로 조직된 대형 곡예백극 공연은 이미 드물지만, 북송의 수도 개봉 (오늘 하남 개봉시), 남송의 수도 린안 (오늘 저장항주시) 과 같은 번영하는 도시에서는 곡예, 춤, 무예, 랩 각종 형체 공연 예술, 같은 장소에서 기예를 바치고 서로 구경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의 독특한 희곡 예술의 형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원대 (기원 1206-1368 년) 는 중국의 소수민족 몽골족이 세운 통일된 대제국으로, 중국을 통일한 지 100 년도 채 되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중국 각 민족의 예술 교류에 강력한 영향을 미쳤다. 중화예술사의 기묘한 작품-원잡극은 원대 전성기에 성숙해졌다는 것이다. 잡극' 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은 당시 연극연예인과 곡예사들이 같은 장소에서 기예를 선보이며 연극 공연에서 많은 곡예 공연을 흡수하거나 침투한 이유라고 연구자들은 보고 있다. 산시 () 성 우옥현 보닝사 () 가 보존한 원명 시대 수륙화에서도 볼 수 있다. 그 중' 57 번째, 고대 구류 백가 여러 사예술인들',' 제 58 번째, 모든 마법사 신녀 산악령관족 망령들' 두 폭의 곡예, 마술과 희곡 인물의 이미지를 그려보면 당시 그들의 같은 작품의 정서를 알 수 있다. "고 대 900 학자 예술인들" 은 상하 2 층으로 나뉘어 있고, 상층 화가인 농상공의인 부성상 각색 등, 하층은 곡예, 연극배우, 특히 의미심장한 것은 이 그림에 있다. 당시 희곡, 곡예 공연을 위해 글을 쓴 책회 인재의 형상도 중요한 위치에 놓여져 귀중함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곡예사, 곡예사, 곡예사, 곡예사, 곡예사)

곡예, 희곡배우 * * * 11 명, 손기술, 난쟁이마술, 사자춤, 송원잡극 중 정말과 순색이 있습니다. 가장 앞선 난쟁이를 걷고, 벌거벗은 비만, 머리에 꽃수건을 감고, 몸에는 빨간 천 바지 한 벌밖에 없고, 어깨에 한 병을 메고 있는 것은 아마도' 입병' 과 같은 기교와 유연술을 연기하는 곡예일 것이다.

또 다른 한 사람은 어깨에 누눈을 걸치고, 해구가 굳게 닫혀 있는 청색 사자의 옷깃과 털이 또렷한데, 이는 원대 고저승사자춤의 묘사일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 (기원 1368-1644 년), 청 (기원 1644-1911 년) 2 대는 중국의 마지막 두 봉건 왕조로 곡예와 춤 등 전통 공연 예술이 궁정에서 거의 공연하지 않는다. 특히 곡예는 유입되지 않는 놀이로 여겨지고, 궁정에는 곡예 공연 기록이 거의 없고, 명헌종 (기원 1465–1488 년 재위)' 행락도' 에만 곡예 공연 이미지가 있다. 청대 곡예사들이 강호로 한층 전락했다. 하지만 희곡은 흥성하기 시작했다. 특히 1790 년 휘장이 상경한 이후 희곡 무술극은 곡예 무예에 대한 흡수가 전무후무한 성황을 이루었다. 마침내 무극을 유치하는 번영의 정경이 형성되었다.

공중제비는 원래 곡예 기교 중 중요한 것이었는데, 청대 희곡에서는 희곡 연기에 흡수되어 모든 방면에 쓰이기 때문에 청말에는 소위 경극 속의 싸움, 곡예 속의 꼭대기' 라는 속담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곡예, 곡예, 곡예, 곡예, 곡예, 곡예) 명말 안후이반은' 표절하고 용맹하며 넘어질 수 있다' 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해 여러 가지 곡예를 연출하며 무대에 올랐고, 거의 50 년 동안의 주조 제련을 거쳐 자연히 더욱 불길이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휘반이 상경한 후 각 공연에는 반드시 중락투투를 전문으로 하는 무극이 있을 것이다. 당시 베이징에서 안후이반 공연을 본 사람들의 기록으로 볼 때, 그들은 많은 곡예 기교를 흡수하였다:

\ "우 드라마, 자본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 사람 은 원숭이 처럼 위아래로 로프 기둥, 패자 처럼 몸을 뒤집습니다; 한 가슴은 다섯 사람의 틀을 이기고, 한 번에 몇 장의 고층 빌딩에 닿을 수 있고, 눈앞이 아찔하고, 몇 번이나 연극으로 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참조 왕 mengsheng "배 정원 이야기").

도광년 (기원 1821-1851 년) 의 작품' 도문잡영',' 기예 판매'-시운

이것은 희곡에서 유기농으로 곡예' 화유성' 을 섞은 서술이다.

청대 곡예사들은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생활이 처참하지만, 조상의 예술에 대한 사랑과 인생에 대한 추구에서 그들은 어려운 환경에서 자신의 예술을 유지하고 발전시켰고,' 발차기' 와' 고채마술' 은 모두 새로운 창조를 가지고 있다.' 항아리',' 검',' 단',' 환','

청대 곡예는' 묵은 노점' 을 제외하고 읍촌에서 유랑하며 기예가 뛰어난 연예인들도 부실 귀가의 당회 공연과 설맞이 행향회 공연을 초청받았다. 청말 상해에서 출판된' 점석재화보' 는 이 곡예들의 공연 상황을 반영했다.

1949 년 이후 곡예예술은 중국 인민과 세계 각국의 인민문화 교류의 사자가 되었다. 주은래 총리가 직접 중국 국가잡기단 구성에 대해 물었고, 1950 년 10 월 중앙문화부는 루리경, 류승지, 전한, 이백조 등 7 명을 초빙하여 곡예단 팀을 구성했다. 이 7 명 중 전공이 뛰어난 장군, 베테랑 연극가, 감독, 문화교류의 지도자가 있어 국가의 중시를 알 수 있다.

당시 상하이, 천진, 베이징, 우한 등에서 우수한 곡예 프로그램을 모집하여 유명 연예인을 초청하여 북경에 와서 시험해 보았다. 그중에서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곡예 프로그램을 선발하여 이백현, 저우위치 등 신문예 간부들이 직접 지도하여 한 달 동안의 합숙 훈련을 거쳐 신중국 최초의 곡예 파티를 편성하였다.

이 전통 서커스 프로그램들은 초보적인 정리를 거쳐 의류 소품, 음악 반주에 모두 초보적인 가공을 하여 면모를 새롭게 만들었다. 중남해 와이인당에서 보고 공연을 열고 마오쩌둥, 류소기, 주은래, 주덕 등 중국 국가 최고지도자들의 긍정과 격려를 받아 즉석에서 이 연예인들로 구성된 단체를 결성해 소련과 유럽 각국을 방문하기로 했다. 주은래 총리는 이 단을 중화곡예단으로 명명했고, 1953 년 정식으로 결성하여 중국 곡예단으로 개칭했다.

중국 고대 공예품에서는 곡예의 생생한 이미지를 자주 볼 수 있으며 화가들도 곡예 공연을 그림의 중요한 내용으로 즐겨 본다.

이러한 보존된 예술 진품들은 당시의 곡예 상황을 진실하게 반영하며, 동시에 곡예예술이 인민의 생활에서 얼마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지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진한곡예

진나라 (기원전 221 ~ 기원전 207 년) 는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각극을 궁정으로 끌어들였다. 한대는 다양한 악무 곡예절 프로그램인 각투백극을 포함해 검, 점프환, 물구나무서기, 줄타기, 거수, 큰 새, 즉시 기예, 차연봉, 최고대, 인수 싸움, 5 안, 7 판, 어룡만연, 사자극을 포함해 각극을 발전시켰다.

기록에 따르면 한무제 (기원전 140 ~ 86 년 재위) 는 국가의 풍요를 과시하기 위해 원봉 3 년 (기원전 108 년) 의 봄에 성대한 연회와 상례식을 거행했다. 연회가 진행되는 동안 전례 없는 성대한 곡예음악 댄스 프로그램이 공연되었다. 프로그램에는 각종 백극 기예가 있고, 외국 곡예사들이 기예를 바치고 있다. 안식 (고대 페르시아) 왕의 사자는 여헌 (현재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항) 의 마술사를 데리고 칼을 삼키고 불을 뱉고 도살자, 말을 가로채는 마술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이러한 기예가 기발하고 장면이 성대한 공연으로 사방의 방문객들이 한제국의 광대함과 부강에 감탄하여 한무제가 제국의 창성을 과시하고 서역 여러 나라를 끌어들여 호한실을 맺게 하였다. * * * 강적 흉노에 대한 외교적 목적.

이역기술은 한대 곡예예술을 더욱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이때부터 황실은 매년 이 행사를 거행하는데, 해마다 내용을 추가하는 곡예회 공연 대회는 한원제 초원 5 년 (기원전 43 년) 까지 64 년 동안 계속되었다.

돈황 벽화

당대의' 송국부인 출행도' 는 돈황석굴 중 당대 (기원 618 ~ 907 년) 의 거대한 벽화로 당대의 귀족 가문 부인이 여행할 때의 명성이 혁혁한 장면을 표현했다. 이 거대한 대열의 맨 앞을 걷는 것은 곡예' 예대' 로, 장대에는 네 명의 어린이가 기교 연기를 하고 있고, 비상하는 새도 있고, 거꾸로 늘어진 원숭이도 있고, 장대에는 모양을 하고, 장대에는 뾰족한 꼭대기를 올리는 것도 있다. 예간자는 두 팔을 벌리고 활보하며 전진했다. 이 아슬아슬한 극극 공연은 이 귀부인의 성대한 행보를 위해 큰 행색을 하였다. 이 그림 인물의 조형은 강건하고 생동감 있고 진실하여 곡예 벽화가 비교적 완전하게 보존되어 있는 한 폭의 그림이다.

당나라

당나라의 "페인트 장식 새총"

일본 정창원에서 소장한 당대의 페인트 장식탄 등에는 멋진 곡예 공연 장면이 그려졌다. 화면은 7 단으로 나뉜다. 맨 위 단락은 관람자와 가무 공연이다. 두 번째 단락은' 장대' 이다. 세 번째 단락은 무술' 겹나한' 이다. 네 번째 단락도' 정상대' 로, 장대 위에는 세 사람이 기어오르고, 장대 끝에는 원반이 하나 있고, 쟁반에 한 여자아이가 앉아 있다. 다음은' 환환' 과 음악가로 이미지가 섬세하고 생동감 있다.

플라스틱 막대 말 거리 리프팅 빔 실버 냄비

1997 년 중국 서안 남교에서 출토된 유물에서 모조 가죽 주머니 모양의 들보 은주전자가 발견되었는데, 주전자 몸의 양면에 각각 준마 한 마리가 돋을새김되어 있고, 말 목에는 고랑이 묶여 있었다. 입에 술잔을 물고 웅크리고, 리본을 달고, 말꼬리를 위로 올리는 것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말의 동작은 당대의 장설이' 춤마어' 에서 묘사한' 무릎을 꿇은 계잔은 축제에 가고, 반신불강' 과 잘 어울린다. 이것은 당대의 춤 말 출현의 믿을 만한 예이다.

요대

리아 왕조의 "다리 리그 차트"

이 그림의 저자는 진부하여, 그림 역사상 거의 써레질을 하지 않지만, 그의 작품은 매우 평범하지 않다. 우리나라 고대 연명을 흔드는 우수한 작가도 적지 않다. L heshen 1 년호 제목, 살구 테스트 할 수 없습니다; L Shiqu Baochang 1 세 그는 L 이 1 명을 남겼는데, 무슨 근거가 있는지 모르겠다. 이 소포는 작품에 대해서만 먼저 명쾌한 개장을 한다. L 변교 리그권 1 은 삼장 1 피트 6 인치 8 분의 외경권으로, 태종 이세민이 무덕 9 년 (기원 626 년) 과 돌궐의 칸-호리, 외안 (현 산시 서안) 성 서쪽 오목한 물 위에 있는 변교로, 활맹의 팽창사 이야기를 만난다.

전시 친구의 그림, 우리가 가장 먼저 도착한 것은 돌궐 부족의 물결을 제거하는 것이다. ",마친의 들판 _ 단검에서 보고 소용돌이치며 바라보고 있다. 마치 뱀을 두려워하는 것 같다.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화폭 속} 천에 도착했을 때, 일부 기사들이 각종 스타일의 연기술을 연기하고 있었다. 연공을 치는 것은 공연 중의 하나이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연등에 서서 생명력을 가진 네 개의 작은 것, 즉 공에 속하게 하고, 격극 전 화이의 대열에 따라 그들의 빗속의 빈 그늘 속에서 재치 있게 춤을 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손가락을 잘 누르고 피리를 입술에 가까이 대고, 판우분, 드럼을 들어 올리는 등 각종 근면한 자세를 취하는 연주자와 연등에 서서 엎드려 춤을 추는 기생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또 한 사람은 얀 등 위에 머리, 발 조사, 발에 가로나무 한 그루를 받치고, 다른 한 사람은 양손으로 수술 휴를 잡고 물구나무서기를 한다. 그러나 건장한 얀 () 은 이런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자기만 마음껏 뛰어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바로 이 분야에서, 주포의 일부 기사들은 자신의 연의 목을 졸라매고, 공연을 멈추고, 숨을 멈추고, 머리를 비틀었다.

송대

송나라의 "승마 유약 도자기 베개"

송대 (기원 960 년 ~ 기원 1279 년) 는 중국 도자기의 흥성시기로, 일부 정교한 도자기에도 서커스 공연의 보디 빌딩 이미지가 남아 있다. 고궁박물원의 도자기관에는 송대의 도자기 베개를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데, 그 위에는 유약이 생동감 있는 마술 공연을 그렸다. 그것은 송대의 마술 수준과 사람들이 마술에 대한 사랑을 반영한다.

명대

명헌종행도

명대 성화 31 년 (기원 1485 년) 이 그린 국화장권' 명헌종행도' 는 명대 궁중 곡예 공연의 성관을 전문적으로 묘사한 거대한 그림이다. 그림의 첫 번째 부분은 대전의 계단 앞에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머리 위에 서서 절을 하며 길경의 뜻대로 하는 곡을 연주하고 있다. 두 번째 부분 가운데에는' 드릴 링' 이 있다. 한 사람이 도약하는 자세로 하늘을 날 준비를 하고 있다. 다른 한 사람은 원 옆에 서서, 마치 서서 응원하는 것 같다. 뒤에 한 사람이 물구나무서기를 하고 있는데, 아마 탁자를 가로지르는 것 같다. 원의 양쪽에는 두 가지 다른 페달 공연이 있다. 세 번째 부분은' 장대 페달' 이다. 한 사람이 윗몸 일으키기를 하고, 둥샤오를 불고, 두 발로 세워진 장대를 차고, 장대에는 한 아이가 삼각형 깃발을 들고 두 다리에 장대를 끼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에는 징과 북 반주가 있다. 어떤 배우들은 연기 기교를 하면서 쇼나 피콜로를 불고 있는데, 이런 형식은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것으로, 공연이 경쾌하고 활발한 분위기를 더해 준다.

청대

민간 풍속화의 곡예

곡예를 소재로 한 민간 풍속화가 많다. 청대 (기원 1644 ~ 1911 년) 말년의 화가 오상은' 예원 선 그래프',' 사자 점프' 등을 그린 적이 있다. 정연추 선생은 생전에 청인이 그린 곡예화를 소중히 간직한 적이 있다. 중국 베이징 도서관에도 무명씨가 그린' 민간놀이 그림' 이 보존되어 있다. 그 안에는 공죽, 제기차기, 요술, 원숭이 길들이기, 무술, 곰 길들이기, 개 길들이기, 화단, 채기, 돌잠금 등 20 여종의 프로그램이 담겨 있다. 회화 기술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당시 곡예를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