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코
반명제 작문의 특징
반명제 작문은 명제 작문과 화제 작문의 장점을 겸비한다. 그 개방성과 제한은 명제 작문과 화제 작문 사이에 있다. 죽은 명제 작문을 제한하는 것보다 반명제 작문은 수험생의 감정체험과 자주선택의 권력을 더 존중하고 수험생에게 더 넓은 사유공간을 제공하며 수험생에게 더 큰 글쓰기의 자유를 제공한다.
지나치게 유연한 화제 작문에 비해 반명제 작문은 제목에 일정한 제한을 두고 대략적인 작문 범위를 정하므로 글쓰기의 사유가 더욱 집중되고, 더욱 명확하고, 수험생이 조작하기 쉽다. 동시에, 대부분의 반명제 작문은 제목에 비교적 풍부한 작문 정보를 숨기고 있으며, 수험생은 열심히 사고만 하면 글쓰기가 어렵지 않다. 2005 년 닝보권 문제 2' _ _ _ _ 은 양날의 검이다' 라는 단어를 보면 수험생은 곧' 양날의 검' 이 쓴 문장' 문안' 이어야 한다고 단정할 수 있다 문장 () 는 의론 논문을 쓰기에 적합하고, 서술문 () 도 쓸 수 있다. 긍정적 인 사례와 부정적인 사례 (재료 선택) 를 모두 써야합니다. 문장 (WHO) 는' 양날의 검' 을' 손가락질 부드러움' 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견해를 제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일부 반 명제 작문은 문장 장르도 직접 제시했다. 2000 년 절강문제' 나와 _ _ _ _' 의 이야기' 와 같이 명제자는 제시어에서 수험생이 서술문을 쓰도록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정보 암시 또는 힌트는 수험생의 의제, 정체, 재료 선택, 입의 등에 대한 사고 부담을 크게 덜어준다.
그러나 수험생이 반명제 작문에서 가지고 있는' 자유' 는 일종의' 불완전한 자유' 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런 작문 형식도 어느 정도 폐단이 있다. 수험생은 문제, 정체, 재료 선택, 구상, 입의를 보충할 때 모두 일정한 제한을 받아야 하며, 처리가 부적절하며,' 제한' 은 왕왕' 질곡' 이 된다. 예를 들어, 수험생이 문제를 보충할 때, 만약 독창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쉽게 발생하거나 비슷한 문제를 제기하고, 제재가 충돌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제목 빈, 크고 부적절한; 또는 임의 가사, 부적절한 텍스트; 또는 품사 오류, 문법이 통하지 않는 현상. 이런 고발한' 글쓰기 사고' 는 모든 수험생 친구들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b) 반 명제 구성의 보충 유형
반명제 작문의 보제는 말하자면,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혹은 명제에서 힌트를 내지 않고 수험생이 자유롭게 의제한다. 예를 들면, 2005 년 제남권 문제 1' 포옹 _ _ _ _' 과 같다. 또는 명제에 몇 개의 단어를 열거하여 수험생 참고서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2004 년 하남권 문제 1 "나는 _ _ _ _ (자존감, 자신감, 우정, 모성애 등)"; 일반적으로 주로
의 6 가지 유형이 포함됩니다(1) 전반부를 보충하다. 예를 들면' _ _ _ _ _ 의 즐거움' (2005 년 저우산 문제 2),' _ _ _ _ _ _, 내 마음을 감동시켰다' (2004 년 남창 문제),' _ _ _ _ _ 나를 도취시켰다
(2) 후반부를 보충하다. 예를 들어, "열여섯 살, 나는 _ _ _ _" (2005 년 온주 문제), "가정의 _ _ _ _ _" (2005 년 충칭 비과외구 문제 1), "생각이 납니다. _ _ _
(3) 중간 부분을 보충하다. "잔디, 봄, 현자, 어머니 등" (2004 년 하남권 문제 1), "생활인 _ _ _ _ (음악, 독서, 좌절, 좌절,
(4) 보충 전후의 두 부분.
예를 들면 "_ _ _ _ _ 나를 칭찬하다 _ _ _ _" (2004 년 닝더시 문제).
(5) 사전, 중간 또는 중간 및 후면 부분을 보충합니다. 예를 들어, "_ _ _ _ (나 자신, 가족, 강 등) 더 _ _ _ _ _ (성숙, 조화, 청결 등)" (2000 년 베이징 해정 구 문제).
(6) 수정, 부제. 예를 들어'-XXX 감각 읽기' 를 부제로 제목을 작성해 자신이 읽은 과외 명작 (또는 문장) 에 대해 체험과 소감을 이야기해 주세요 (2003 년 무석 문제).
(c), 반 명제 작문 보충 방법
보제는 반명제 작문이 매우 중요한 단계이며, 보제 품질의 우열은 반명제 작문 수준의 높낮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구체적으로, 반명제 작문의 보제는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라야 한다.
(1)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익숙한 것이 우선이다.
수험생마다 글쓰기에 능한 문체는 왕왕 다르지만,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개선시험장을 연주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각지의 시험장 작문은 일반적으로 문체에 제한이 없다. 수험생은 이 점을 충분히 활용해야 한다. 문제를 보충할 때 자신의 문체특기에 따라 적합한 단어를 선정하고, 반명제를 자신이 가장 잘하는 문체의 전명제로 바꿔 문사를 운영해야 한다.
시험장 작문은 일종의' 속성' 작문으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선택과 구상을 하기 어렵다. 따라서 수험생이 문제를 보충할 때 선택한 단어는 평소 재고가 풍부한 생활경험과 맞아야 한다. 확정된 내용은 자신이 비교적 익숙하고, 비교적 깊은 생활사건이나 감정체험을 느껴야 한다. 자신이 잘 아는 사람과 일을 써야 할 말이 있고, 감정이 있어 표현할 수 있고, 감회가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2001 년 하남 문제' 나는 _ _ _' 를 깊이 느꼈다. 제목 요구 사항에 기재된 선별적인 단어는' 성공의 기쁨',' 실패의 고통',' 집단의 따뜻함',' 가족의 따뜻함',' 우정의 소중함',' 성실함' 이다
(2) 혁신은 독특하고 독특합니다.
반 명제 작문을 위해 문제를 보충하기 위해, 가장 쉬운 제목 레이동, 제재' 충돌' 을 피하기 위해 수험생은 문제를 보충할 때, 다른 사고를 충분히 운영해야 한다. 선택어가 표현한 내용은 다른 사람이 경험하지 못한 것, 생각지도 못한 것, 서사한 적이 없는 것, 심지어 전혀 만나지 못한 것, 생각나지 않는 것, 쓸 수 없는 것이 가장 좋다. 이를 위해 자신이 직접 경험했거나 주변에서 일어난 생활사건을 선택해 누구나 알고 있는 소재를 피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시험 문제가 강제되지 않으면 반드시 힌트에서 단어를 선택해야 한다면, 힌트에서 벗어나 새로운 단어를 선택해서 문제를 보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어 2004 년 하남권문제' 잔디, 봄, 현자, 어머니 등' 과의 대화,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경고어에서' 봄',' 현자',' 어머니' 라는 단어를 선택했지만
글은 신선한 부패의 구분이 있고, 제목은 새로운 풍속의 차이가 있다. 제목의 새로운 풍속은 어느 정도 내용의 신선한 부패를 결정한다. 반명제 작문 보충 문제는 상습적인 사고 정세를 깨고 전방위적이고 다각적인 운동 사고를 해야 한다. 사유가 점점 발산되고, 연상과 상상력이 기특할수록 다른 수험생과의 구분도가 높아지고, 내용이 참신할수록 문장 독보적이다.
(3) 힘은 공허함을 피하고 작은 곳은 플런지한다.
보제는 공허하고 크고 부적절하며, 반명제 작문이 또 한 번 고발하는' 글쓰기 사고' 이다. 중간고사 작문, 글자 수 요구는 보통 600 정도이다. 이렇게 짧은 편폭에서 한 가지 주제를 깊이 쓰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문제를 보충할 때는 "실제를 피하라" 고 해야 한다. 제목이 텅 비어 있을수록 그에 따라 글쓰기의 범위가 넓어지고, 선재, 조재의 난이도가 커지기 때문이다.
반명제 작문명제에 설정된 사유공백은 수험생들이 자유연상을 펼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공백을 메울 수 있는 단어가 많다. 일부 수험생들은 2005 년 무석시 작문문제' 멋진 _ _ _ _ (일막, 순간, 인생 등)' 와 같은 것을 주무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반명제 작문을 잘 쓰려면,' 소구경 절단' 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제목은 너무 크게 보충하지 마라. 2005 년 제남권 문제' 포옹 _ _ _ _' 과 같은 많은 수험생들은' 지구 포옹',' 미덕 포옹',' 생명 포옹' 등 이렇게 문제를 보완했다. 이런 제목은 쓸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적용 범위가 너무 넓어서 쓰기가 더 어렵고, 일반화에 쉽게 흐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지구" 를 "녹지 공간" 으로 축소하고, "미덕" 을 "관용" 으로 축소하고, "생명" 을 "젊음" 으로 축소하면 경영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구체적 사물로 문제를 푸는 보충 방법이 있어, 글쓰기의 범위를 효과적으로 좁힐 수 있다. 2000 년 쿤밍 질문' 나는 _ _ _ _ _' 과 같이 많은 수험생들이 이 이 방법을 채택하여' 사과나무를 심고 싶다',' 초원에 가고 싶다',' 서재를 갖고 싶다' 등의 구체적인 제목을 제시해 글쓰기의 난이도를 낮췄다.
(4) 잘 어울리고 논리적이다.
단어를 골라 문제를 보충하려면, 단어 간의 배합이 적절하고 논리적인 것에 주의해야 한다. 우선, 생활 논리에 맞아야 한다. 반명제 작문' 나의 첫 번째 _ _ _ _ _' 와 같이' 울음',' 장난꾸러기',' 꿈' 등을 채워주면 생활사리에 맞지 않는다. 이런 일들은 대부분 사람의 영유아기에 발생하므로,' 1 위' 를 정의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아기, 유아기, 유아기, 유아기, 유아기, 유아기) 그리고' 상 받기',' 거짓말',' 먼 길' 이라는 단어로 바꾸면 수험생의 머릿속에 남겨진 깊은 인상이 이치에 맞기 때문이다.
둘째, 보충 문제는 앞뒤가 잘 맞아야 하고, 제목에 부합해야 한다. 2001 년 당산 문제 "_ _ _ _ 감사합니다" 와 같이, 문제의 취지를 헤아려 보면, 횡선에 기재된 내용이 "당신" 과 맞물릴 때, "선생님, 감사합니다", "상대, 감사합니다" 등과 같은 호칭이나 이름을 기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수험생들은 제목에서 이런 대응을 보지 못하고'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등을 기입하며 문제의 취지에 어긋난다. 반면 2005 년 샤먼 문제' 그때 나는 _ _ _ _' 를 읽었고, 시험장에서 만점 작문보필이라는 단어는' 태연하다' 였다. 부침을 겪으면서도 호쾌한 대문호 이백, 수시의 대화에서 웃음과 좌절에 대한 삶의 참뜻을 문장 썼다. 저자는 명제가 문제 공백에 함축된 명제 의도를 매우 정확하게 해독해 냈고, 보완된 단어는 제목뿐만 아니라 문제 중의 수식어' 그 때' 와 동사 서술어' 읽음' 과 조화를 이루었다.
(5) 사상이 건강하고 주제를 넓히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은 문장 사상의 건강과 주제의 심각성에 대해서도 상당한 요구를 하고 있다. 수험생은 문장 속에서 당대 청년들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이고 당당한 정신모습을 최대한 보여 시대의 주요 멜로디를 불러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사상건강은 수험생이 구호를 외치고, 큰소리를 치고, 고조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문장 표현이 나타내는 내용은 문화와 문명의 올바른 흐름을 반영하고, 건강한 가치관과 미관에 부합하며,' 조화로운 사회' 를 건설하는 시대의 추세를 반영하고, 부정성, 퇴폐, 폭력, 쾌락주의 사상을 피해야 한다. 2005 년 선전 문제' _ _ _ _ _ _ _ _ 의 맛' 이라면, 이것은 매우 깊은 반명제라고 말해야 하며, 완전히 눈길을 끄는 좋은 주제를 보충할 수 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수험생이' 마작',' 흡연',' 자살' 등의 단어를 메운 것은 분명하다. 이런 제목은 내용이 부정적이고, 사상은 건강하지 않다. 정확한 주제와 반대되는 방향성 착오를 저질렀다.
반명제 작문 제목이 메운 단어에 따라 주제가 밝혀진 심도가 달라질 수 있다.
수험생이 작문시험장에서 비단을 걸치고 돌아오려면, 진심과 상상의 드릴을 작동시켜 사고의 깊숙한 곳을 파고드는 법을 배워야 한다. 거의 모든 문장 주제는 얕은, 중간, 깊은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으며, 발굴할 때는 툭하면 맛을 보지 말아야 한다. 선전 문제' _ _ _ _ _ _ 의 맛' 을 예로 들자면,' 물' 수준이나' 감각' 수준에 머물면 수박,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채워준다. 만약' 맛' 의 함의를 꽉 조여 깊이 파고들어' 일' 의 층이나' 이해' 의 층으로 들어가면' 상',' 대박',' 실패' 등의 단어를 채워도 여전히 밋밋하지만, 결국 훨씬 깊어진다. 다시 한 번 괭이를 파고' 정' 의 수준이나' 상상' 의 단계로 들어가' 모성애',' 햇빛',' 비행' 등을 채워주면, 아마도 하늘을 열지 않고 남을 이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