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강성 춘절 풍습

절강 각지의 춘절 풍습

춘절 기간 동안 대부분의 주최측은 새해 인사를 드리러 오는 친척과 친구들을 즐겁게 해야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해의 술", 즉 봄 연회도 있고,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술을 마시기 위해 특별한 연회가 열립니다. 일반적으로 음식과 와인은 매우 관대합니다. 친척이나 친구가 16세(가상 연령) 미만의 어린이와 함께 오면 이 어린이에게 "dudou"라고 불리는 행운의 돈을 주어야 합니다. 친척이나 친구가 떠날 때 답례 선물(보통 사탕, 페이스트리, 밤나무 등)이 있어야 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새해 인사를 드리러 가지 않으면 인연이 끊어진다는 뜻이므로, 일부 오래된 친척(전 세대의 친척)과 다음 세대가 교대로 가야 합니다. 새해 인사를 드리러 갑니다. 사계절, 팔절 동안 연락이 없는 옛 친척들은 춘제 기간에 새해 인사를 드리러 가야 합니다.

거실 배치 : 설날에 부유 한 가족은 중앙 홀에 높은 붉은 금 장수 병풍 (가족 중 장수 한 노인이있는 경우에만 해당)이나 대형 그림과 서예가 있습니다. 병풍 앞의 긴 테이블, 왼쪽 끝에는 붉은 꽃으로 장식된 상록수, 오른쪽 끝에는 정교하게 조각된 병풍, 중앙에는 시계나 큰 주괴가 놓여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한 쌍의 커다란 양철 스탠드(무게가 100킬로그램이 넘고 키가 사람만큼 큰 것도 있음)가 있고 그 위에는 커다란 양초가 놓여 있습니다. 긴 테이블 앞에는 정사각형 테이블이 2개 배치되어 있고 양쪽에 커다란 양철 테이블과 더불어 한 쌍의 광각 램프(통칭 '당등')도 있습니다. 두 테이블 중앙에 큰 주괴(찹쌀과 흑설탕을 넣어 만든 것)(만든 것), 은색 꽃을 꽂고 화려한 붉은 색으로 싸서 오렌지색 오렌지 몇 개를 얹어 놓음으로써 부의 입구를 상징함 . 또한, 장시 가마에서 가져온 여러 개의 화분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 위에는 매화, 라일락, 수선화, 불못 등 다양한 꽃이 심어져 있습니다. 화분에는 '길상'이라는 글자가 적힌 빨간색 종이 조각이 있습니다. 그 위에는 붙여져 있고, 긴 테이블에는 정사각형 테이블 앞에는 빨간색 새틴 테이블 난간이 수놓아져 있고, 좌우 모서리에는 정교하게 조각된 금칠 난간이 있습니다. 중앙 홀에는 서예와 그림이 늘어서 있습니다. . 큰 의자와 커피 테이블이 양쪽에 배치되어 있었고 밝은 빨간색 새틴 자수 의자 커튼이 덮여 있었고 테이블 위에는 다과 접시 몇 개가 놓여 있었습니다. 손님이 오면 주인과 손님이 따로 앉게 되며, 다과 외에도 옻칠한 나무 쟁반에 담긴 장시 찻잔에 찹쌀밥과 붉은 대추 등의 차나 간식이 제공됩니다. 이날은 방에 있는 침대커튼, 침대매트리스, 침구 등까지 모두 세탁하고 교체했으며, 화장대와 거울까지 모두 새틴 자수 거울커버로 마감해 아름다웠습니다. 궁등을 걸었고, 앞쪽 들보에는 붉은색 망등 두 쌍만 걸어 웅장함을 보여주었다.

설날: 학자들은 길조의 말을 쓰기 위해 큰 빨간 종이를 사용합니다. 또는 "일년 내내 독서를 빕니다"라고 하며, 다음과 같이 더 긴 것도 있습니다. '설날'은 사업이 번창하고, 가축이 잘되고, 수확이 많고, 집안이 잘되고, 날씨가 좋고, 나라에 행운이 따르게 될 것입니다. ." 라고 적어서 벽에 걸어두세요. 시를 쓸 수 있는 사람은 그 장면에서 영감을 받아 새로운 시를 써서 스스로를 격려할 것입니다.

원보 놓기: 집집마다 흑설탕, 찹쌀, 인디카 쌀을 사용하여 크고 작은 원보를 만든다. 이는 집 안 어느 곳에나 헛간, 쌀 등 물건을 보관하는 데 사용된다는 뜻이다. 항아리, 책장, 상자, 옷장, 서랍, 항아리 등에 작은 주괴를 넣습니다.

새 옷 입기: 설날에 사람들은 새 옷을 입어야 하는데, 이는 낡은 것과 작별하고 새 것을 환영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옛날에는 부유한 양반과 부잣집 사람들이 모직 비단과 공단으로 만든 새 옷을 입었고, 가난한 집들이 입는 거친 천으로 만든 낡은 옷도 상서로운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평소와는 달리 단정하고 깨끗했습니다. 아이들은 밝은 빨간색 옷을 입고, 젊은 여성은 물론 빨간색으로 몸을 덮고, 늙은 여성도 밝은 빨간색 치마를 입습니다. 빨간색은 사람들 사이의 행운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밝은 옷을 입는 것은 금기시되지만 오늘은 예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빨간 옷 위에 그물을 걸고 호랑이 발톱을 달기도 하며, 어떤 사람들은 허리띠에 작은 칼, 조개, 나무 또는 구리 조각을 걸기도 합니다. 악에 저항하기 위해." 요즘 사람들의 복장은 색상, 스타일, 소재가 더욱 다채롭고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하지만 새해를 맞아 새 옷을 입는 것은 변함이 없다.

여행: 음력 1월 1일에 외출할 때 방향을 선택해야 합니다. 먼저 조신 앞에서 향을 피운 뒤 빈 냄비를 들고 숟가락을 넣어 마지막에 멈춘 손잡이 방향에 따라 세게 돌리면 한 사람이 가위를 들고 앞으로 나아간다. 그런 다음 처음 만난 사람이 말한 것을 듣고 기억하십시오. , 잘라 내기 (가상 행동), 이는 일반적으로 "점술, 자르기 및 듣기"로 알려진 "상 점술"입니다. ".

코우차이: 설날에 원저우 지역 사람들은 대화를 좋아하고 길한 말만 하고 불운한 말은 피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친척들이 서로 즐겁게 지내며 길한 말을 할 때에는 그 해에 화평금이나 만년된 편백나무 등을 선물로 주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길한 것으로 여긴다.” 청나라 손동원 지음(청나라 손동원 지음)

주괴 보내기 : 설날 첫날 흑설탕괴를 상록수에 붉은 줄로 묶어 집집마다 길상을 보냈다. 문. 한 사람은 대나무 판을 들고 속어를 짓고, 또 다른 사람은 봄 장작(장뇌 가지와 잎)을 흔들어 구체적으로 "좋다"고 말하는 것을 "원보 보내기" 또는 "원보 부르기"라고 합니다.

원저우(溫州)에는 '정월 초하루에 주괴를 주고 좋은 말을 하라'는 말이 있는데, 말을 한 뒤 각 집에 떡이나 잔돈을 준다. 영가의 주괴 보내기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괴가 문에 들어옵니다. 좋습니다! 금은으로 부자가 되십시오. 좋습니다. 전생에 덕과 선행을 쌓으시고 좋습니다! 주괴를 비틀어 보십시오. 좋습니다! 소만큼 큰 돼지를 키우십시오. 좋습니다. ! 주괴 자랑해, 좋아!" 맨발이고 털이 많은 Liu Haixian, 좋아! 나에게 보낸 돈과 돈에 행운을 빕니다! 행운과 장수를 보여줍니다!

실력 발휘 : 평양에서 지역에서는 음력 1월 1일부터 3일 밤까지 공연 예술팀이 등불을 들고 사람들의 집 문 앞에서 큰 소리로 길조를 외치는 일이 있는데, 흔히 '기술 판매' 또는 '장수 판매'라고 합니다. 집에 갈 때마다 떡이나 담배, 빨간 봉투를 주곤 합니다. 일부 행복한 행사(결혼식, 생일, 집 짓기, 출산 등)의 경우 미리 약속을 잡고 문을 열어 손님을 안채로 맞이하고 담배를 피우며 대접합니다. 그리고 "새 집 차려 입기"또는 "신부 역할"이라고 불리는 연회.

새해 북: 설날에는 민속촌에서도 새 북, 타악기 연주 등 문화 및 오락 활동을 펼칩니다. 새해가 되면 아이들은 떼를 지어 모여 징과 북을 들고 거리를 두드리며 끝없는 흐름을 오고 가는데, 이를 '새해 북'이라고 합니다. 어떤 가족들은 이웃과 친구들을 모아 관악기와 타악기, 아카펠라 노래 등 즐겁고 활기찬 다양한 음악을 연주합니다.

용등춤: 춘절에는 용춤이라는 민속풍습이 있다. 평양에서는 10명이 넘는 사람들이 형형색색의 용을 손에 들고 사찰과 부유한 집 앞에서 용춤을 춥니다. 주인은 그들에게 빨간 봉투, 떡, 사탕을 보상으로 줍니다. 백룡(白龍)도 있는데, 이 용은 흰 모시로 만들어 내부에 불을 붙일 수 있는데, 보통 10명 이상의 젊은이들이 향로를 들고 지낸다. 징과 북을 치며, 가수는 "신롱(Shenlong)"이라는 이야기나 찬송가를 부릅니다. 절의 장은 돈과 재료를 지불하고 숙소를 마련해야 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한달 입니다.

새해맞이: 평양 등지에서는 음력 초하루 자정이 되면 각자의 방에 향초를 놓고 신들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를 ' 새해를 맞이합니다."

새해 등불 켜기: 설날의 첫날부터 닷새까지 매일 밤 새벽까지 침실에 등불을 켜는 것을 '수이등'이라고 합니다.

주방신을 모시는 일 : 평양 등지에서는 음력 3일 이른 아침이나 4일 밤에 부엌신을 모시는 풍습이 있다 월. “음력 12월 24일에 부엌신이 하늘로 고개를 들고 오늘 돌아오시니 이곳에서 영접하기를 기원한다”(평양현역기)고 전해진다. 융가 난시강 양쪽에서는 음력 정월 초하루 이른 아침에 사람들이 난로를 맞이합니다. 흔히 부엌신이라 불리는 신은 음력 12월 24일 밤에 하늘로 올라갔다가 정월 1일 아침에 하늘에서 돌아왔다. 각 가정에서는 사당에 새로운 조왕신상을 모시고 향과 초를 밝히고 차를 끓여 참배합니다.

보물 수집 : 음력 1월 5일에 각 가정에서는 섣달 그믐 날 중앙 홀에 놓여 있던 조상의 초상화와 각종 보물, 서예, 그림을 수집하여 숨깁니다. "보물 수집"이라고합니다. 보물을 모으면 가족들이 경의를 표하고, 젊은 세대의 친척들도 와서 경의를 표합니다. 평양에서는 "5일에 물러나거나 반달까지 매달릴 수도 있다"고 하고, 문성에서는 "음력 1월 5일에 꽃이 핀다"고 하여 조상의 그림을 버린다는 뜻이다. 봄 축제가 끝나고 모든 금기 사항과 특정 의식 활동이 해제되고 정상적인 삶의 질서가 돌아왔습니다. 옛날에는 도시와 마을에서 음력 3, 4일에 문을 연 일부 상점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음력 5, 6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시장이 열리면 각 점포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산수풍등과 화려한 장식으로 축하를 표현한다.

새해의 금기: 옛날에는 음력 정월 초하루에 밥을 하지 않았다. 먹다'), 물을 가지고 다니지 말고, 집을 방문하지 말고, 바느질이나 바느질을 하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바닥은 쓸지 않는데, 부득이하게 쓸려면 빗자루를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야 한다. 저녁을 일찍 먹고, 불을 켜지 않고, 폭죽을 터뜨리고('닫힌 폭죽'이라고 함), 일찍 잠자리에 듭니다. 설날에는 다투지 않기, 칼과 도끼를 사용하지 않기, 살생하지 않기, 빚을 갚지 않기 등의 금기 사항도 있습니다. 다툼이 있으면 행운이 따른다고 하며, 칼과 도끼는 위험한 무기이므로 사용하면 불운이 생기고, 불운한 말을 하거나 남을 때리거나 저주할 수 없습니다. 영자 루시(瑞溪) 지역의 일부 사람들은 새해가 되면 '새해를 시작한다'며 한 해가 안 좋을 것이라고 말하며 자녀를 때렸다. 빈즈앙에서는 5일 동안 배설물을 줍거나, 화장실을 비우거나, '양동이' 등 땅을 두드리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이러한 관습은 이제 거의 사라졌습니다. 옛날 농촌에는 '서월' 풍습이 있었는데, 농민들은 음력 7~8일까지 밭에 나가지 않고, 음력 5일까지는 잡화점을 열지 않았다. 월. 요즘에는 이러한 전통이 깨졌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1월 2일에 팀(때때로 가족 전체가 파견됨)에 가서 괭이질을 준비합니다. 땅을 가꾸고 밭에 비료를 배달합니다. 일부 매장도 관습을 깨고 설날 둘째, 셋째 날에 문을 열었다.

단체예배 :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설날은 우리 민족의 전통 명절이기 때문에 우리 정부에서는 이를 '춘절'로 지정했다. 원저우에서는 매년 춘절 기간 동안 당위원회와 인민정부가 설날에 집단 예배를 드린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절약되고 각 가구가 새해를 축하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또한 많은 수의 사람들과 다양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당, 정부, 군, 민간,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 다과를 나누고, 오락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난해의 성과를 토의하고 축하하며, 올해는 어떻게 하면 더 큰 수확을 거둘 수 있을지 토의할 계획이다. . 모두들 기분이 좋고 조화로우며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전화로 하는 신년인사: 신년인사는 새해에 더 나은 삶, 더 번영하는 직업, 더 건강한 사람들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해외에서든 국내에서든 새해인사를 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만나기 위해 문앞까지 갈 필요도 없습니다. . 이것은 전화상으로 새해 인사라고 합니다. 시간은 음력 1일부터 음력 10일까지 가능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루 아침에 50통이 넘는 신년인사 전화를 받았다고 합니다.

군 지원 및 가족 우선, 군 지원 및 인민 사랑: 춘절 기간 동안 군 지원 및 가족 우선, 군 지원 및 군 지원에 관한 심포지엄 및 모임 군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애민사랑' 행사도 진행된다. 동시에 다양한 문화 및 오락 활동이 진행되며 용춤, 사자춤, 봄 수수께끼 등의 훌륭한 전통 풍습을 유지하고 계승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문화 저녁 파티, 영화 저녁 파티, 가든 파티와 전시회도 열립니다.

소흥의 새해 풍습

소흥에서는 음력 12월이 되자마자 사람들은 술을 사고, 봄 케이크를 사고, 포장하는 등 새해 준비로 분주합니다. 쌀만두, 먼지 털기, 닭 죽이기 거위, 생선, 고기 구입, 새해를 위한 옷, 신발, 모자 준비,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 구입 등. 잘 계획하고 농담을 해라. 음력 12월 23일 밤, 각 집에서는 부엌신을 하늘로 보내어 이를 박는 끈적끈적한 사탕을 바쳐 사람들의 허물을 옥황상제에게 고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부엌신에게 선물을 보낸 후, 새해 전날, 모든 가족은 항상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여 축복합니다. 이것은 모든 가족에게 일년 중 가장 엄숙한 축제입니다. 모시는 신상에는 '남조성종'의 4자가 새겨져 있는데, 소흥 사람들은 이를 복보살, 대보살이라고 부릅니다. 남송이 멸망한 후, 살아남은 대신들은 원나라 통치자들의 전제 권력을 두려워하여 감히 송 황제에 대한 제사를 공개적으로 거행하지 못하여 한밤중에 조용히 치러야 했습니다. 이러한 민족의식을 담은 기념물은 이후 널리 유포되었을 뿐만 아니라, 신들에게 복을 주셔서 감사하고 새해의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도 더해졌습니다. 노인의 말에 따르면 하늘의 보살은 부정한 집에 들어가지 못한다. 그러므로 축복하기 전에는 성소와 제사상, 제사 그릇 등을 깨끗이 쓸고 씻어야 합니다. '오동물 축복'이 익은 후 붉은색 나무로 만든 커다란 옻칠 접시 위에 올려집니다. 예를 들어, 닭과 거위는 환영을 표시하기 위해 머리를 행운의 신을 향한 채 무릎을 꿇어야 하며, 살아있는 잉어는 등뼈에 빨간 밧줄로 매달려 있습니다. 눈을 가리기 위해 붉은 종이를 사용하는데, 이는 "용의 문 위로 뛰어오르는 잉어"를 의미한다. 예식이 밤늦게 열리면 분위기는 더욱 엄숙해질 것이다. 남자들은 직급에 따라 세 번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하는 반면, 여자와 별자리가 금기시되는 일부 남자들은 이를 피해야 합니다. 부유한 과부인 항림은 말할 것도 없고, 루씨 가문의 부인들까지도 축복할 권리를 박탈당했습니다.

축복 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통칭 '당으로 돌아가 밥을 지어주세요'). 축사할 때는 상판의 나뭇결을 따라 상을 수평으로 눕히지만, 조상을 모실 때는 일직선으로 바꾸고, 축배할 때는 바깥쪽으로 경례하고, 조상을 모실 때는 안쪽으로 무릎을 꿇는다. 조상을 제사한 후 축복식의 국물로 떡이나 국수를 끓이는데, 이름은 '산푸'인데, 이는 신이 주신 '복'이 가문에 내려진다는 뜻이다. 소흥의 새해 풍습은 다른 지역의 풍습과 비슷합니다. "설날에 먹고 마시는 것, 특히 옷을 입는 것"은 새해의 절정입니다. 새해와 구정 사이의 달에는 사람들이 너무 바쁩니다. 그러나 식인 풍습이 지배하던 낡은 사회에서 노동자들에게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마치 시험에 합격하고 신에게 기도하고 조상을 숭배하는 것과 같았으며 아무런 '축복'도 얻지 못했습니다. 관시씨 집에서 거행된 호화로운 축복식은 영화 <샹린 부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역사적 유물이다.

절강성 동양귀신

옛날 저장성 동양에서는 음력 12월이 연말에 접어들면 '동양귀신'이라는 민속풍습이 있었다. 세시".

'니옌니안귀신'은 음력 12월 1일에 시작해 음력 12월 15일에 끝난다. 이때는 낡은 해가 곧 작별을 고하고 새해가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천 명의 가족이 평화롭고 즐겁게 새해를 보내려면 세상의 모든 유령을 없애야 합니다. 재난의 번식.

'니안 귀신'은 모두 길거리 거지이거나 노숙자인데, 그들은 무술 모자를 쓰고 붉은 수염을 뽐내고 손에 칼을 들고 허리에 쇠줄을 두르고 있다. 그들은 유령을 놀라게 하기 위해 집집으로 돌아다녔습니다. 따라오는 추종자가 그를 응원하며 주연배우가 소리치고, 추종자는 "抲"을 외치며 화답하며 공연을 펼치며 마을 구석구석을 완벽하게 탈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령과 괴물. 마지막으로 각 가정에서는 배우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절강 동부의 '니안 귀신'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당나라 때부터 시작됐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명제가 말라리아 귀신의 공격을 받아 오랫동안 병을 앓았다고 합니다.

어느 날 그는 큰 귀신이 나오는 꿈을 꾸고 말라리아 귀신을 잡아먹었고 병이 나았습니다. 당나라 명제가 큰 귀신에게 이름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대답은 그가 이전에 무예 시험을 보았지만 외모가 좋지 않아 입학이 허용되지 않아 계단 앞에서 살해 되었기 때문에 그의 이름은 종귀였습니다. 당나라 명제가 깨어난 뒤 화가 오도자에게 초상화를 그려달라고 부탁하고 그를 귀왕이라 명명했다. 이는 후세에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물리칠 수 있다고 전해지는 종귀(忠孝)였으며, 그 이후로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집집마다 돼지와 양을 잡을 준비를 하고 신과 조상에게 기도하며 행복하게 새해를 맞이할 때마다 어떤 사람들은 종귀를 이용해 집집마다 '귀신을 키워서' 상서로운 새해 선물을 받고 참여하는 기회를 얻습니다. 악령 속에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약간의 돈.

원저우

문 열기: 설날 첫날 이른 아침, 모든 가정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도시 전체가 서둘러 문을 여는 것입니다. 낡은 것을 배웅하고 새 것을 환영하며 행운을 불러오는 것을 상징하는 폭죽 소리가 가득합니다. '문을 여는 것'이라는 전통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백톤 폭죽'이라고 불리는 작은 폭죽을 먼저 터뜨린다. 세 라운드 모두 크고 명확하게 들리는 것이 가장 상서로운 일입니다. 문을 일찍 열수록 올해는 하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고, 뜻대로 부자가 되며, 농사짓는 사람은 풍년을 얻게 된다는 뜻이다. 어떤 곳에서는 대포를 열 때 “문을 열고 대포를 쏘아라, 부귀가 오고 행복이 찾아올 것이다”라고 중얼거리기도 한다. 꺼지면 온 땅에 종이 꽃이 피고 빛이 밝아 상서로운 색과 기쁨으로 가득 찬 홀을 형성했습니다. 폭죽은 이제 도시와 마을에서는 금지되어 있지만 농촌 지역과 어촌 섬에서는 여전히 허용됩니다.

육신 숭배: 대포를 개봉한 후 각 가족의 남자와 여자는 새 옷을 입는다. 주부는 장시성 도자기 그릇에 불교차를 태우고 각종 제물을 담아 향상 위에 바친다. 중앙 홀에는 조상의 신상이 걸려 있으며, 먼저 조상을 모시고 육신(부엌신, 처마신, 백호신, 우물신, 지신, 부의 신)을 모시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여섯 신이 모든 가족의 수호신이라고 믿습니다. 새해에 숭배할 때 주로 일년 내내 사람들의 안전과 가업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삼신을 받다: 육신을 모신 뒤 중앙홀에 작은 네모난 탁자를 세우고 밥그릇을 들고 빨간 종이로 덮은 뒤 풀로 붙이고 탁자 위에 올려놓고, 향과 초를 피우고 경건하게 예배하는 것을 "세 신을 받음"(예: 도교의 Yuqing, Shangqing, Taiqing)이라고 하며, 음력 1월 4일이 되어서야 실내로 옮겨집니다. 신들은 추방되어 자리에서 제거됩니다.

조상 숭배: 옛날에는 음력 1월 1일 정오에 동터우 현의 모든 가족이 조상을 숭배했습니다. 그 의식은 주부가 수행합니다. 먼저 제물을 나열하고, 술잔과 젓가락을 정렬하고, 술병에 막걸리를 부어주세요. 사당과 제단 사이에 벤치를 놓고 붉은 초를 켜고 조상, 세 황제, 지신, 부엌신의 모든 사당의 향로에 향을 피운다. . 빨간 초가 4분의 3 정도 타거나 향이 타려고 할 때, '금종이'(금박을 주괴 모양으로 접은 지폐의 일종)를 태우기 시작합니다. 대중적인 믿음에 따르면) 폭죽을 터뜨립니다. 마지막으로 음식을 치울 때에는 반드시 서빙 테이블 앞의 의자를 움직여 음식을 치워야 합니다. 조상을 제사할 때 상에 있는 제물은 만져서는 안 되며, 제사를 마친 후에 드리는 제물은 빵과 과일을 제외하고 다시 삶거나 증기로 데워서 먹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신과 조상에게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향을 피우는 것 : 음력 1월 1일 이른 아침에 '향을 걷는다'는 옛 풍습이 있습니다. 각지에서 온 문무관들이 모자와 병거를 들고 모든 집사들이 징을 울려 길을 치우고 각 사찰에 가서 향을 피우고 장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새벽이 되기 전에 옷을 갈아입고 먼저 사당이나 가까운 사찰로 달려가서, 설날이 되면 사찰 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향등을 밝히기도 합니다. 하이 시간이 끝나면 빨리 향을 태워 경건함을 보여주세요. 가장 먼저 향을 켜는 사람이 가장 상서로운 사람이라고 믿어 첫 번째 양초에 불을 붙이기 위해 경쟁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사찰 문을 먼저 여는 사람이 올해는 반드시 돈을 많이 벌게 될 것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노인들은 주로 새해의 행운과 온 가족의 안전을 기원하기 위해 여러 사찰에 가서 사찰의 신들을 모십니다. . 그러나 계층, 업종, 성별, 연령 등의 차이로 인해 하나님께 예배하러 오는 사람들은 끝없이 많습니다. 어떤 사람은 사업을 해서 돈을 벌고 싶어하고, 어떤 사람은 풍년을 원하고, 어떤 사람은 자녀와 자녀를 원합니다. 상속인 등 동구왕사 등 큰 사찰에서는 기도가 성공하면 참배자들이 사찰에 빨간 봉투를 기원한다. 매년 첫날에 부자는 100kg이 넘는 큰 양초를 사용하여 소원을 성취한다.

개정: 옛날 동터우섬에서는 모든 집에서 섣달 그믐날 30일 밤에 '개정'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가족의 가장 연장자나 가족의 생산과 생활을 책임지는 사람이 주최합니다. 주재자는 '정화'(즉, 섣달 그믐 날 성관계를 금함)하고 전신을 목욕시켜야하며, '교화'하기 전에 더러운 것을 만져서는 안됩니다. 책상은 입구나 안뜰에 배치하고, 테이블 다리 위에 벤치 2개를 놓아 책상 높이를 높인다. 제물에는 세 가지 종류의 동물, 생선, 과일, 패스트리, 일반 국수 등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밤샘객"으로 알려진 양쪽에 발 길이의 커다란 빨간 양초 한 쌍이 있습니다.

'개정' 의식에서는 주재자가 '밤새기'를 밝히고 세 개의 향기둥을 태운 후 온 가족이 무릎을 꿇고 합장하여 하늘에 묻고 간절히 기도하며 신의 명복을 빌고 있다. 새해에는 온 가족에게 평화와 부, 그리고 모든 좋은 일이 함께 하도록 축복합니다. 기도를 마친 후 온 가족이 잠시 말없이 서 있다가 '금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린다. 마지막 식사. 1980년대부터는 CCTV에 새해맞이 종소리가 울리면서 '개장' 시간이 자정으로 앞당겨졌다. 의식도 훨씬 간단합니다. 일부는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터지는 폭죽이 너무 많았고, 특히 "백 폭죽"은 수천 개가 함께 묶여도 소리가 크고 오래 지속되었으며 매우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차 숭배: 음력 1월 1일 아침, 동터우섬에는 차를 숭배한다는 풍습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차를 숭배하는 동안 붉은 대추, 용안, 떡 등을 끓여서 달콤한 차를 만들며 이를 "홍대추 차"라고 합니다. 그 상서로운 의미는 붉은 대추 - 날이 점점 더 풍요로워지고 용안 - 가족의 재회입니다. , 안전과 성공, 떡 - 한걸음 한걸음 더 높이 올라갑니다. '차 숭배'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작은 그릇에 그릇을 가득 담아 부엌신상 앞에 바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향과 초, 금종이를 태우고 세팅하는 것입니다. 폭죽 끄기. 차를 참배한 후, 가족들은 각자 그릇을 들고 마신다. 설날 첫 끼는 국밥이므로, 다음 날에는 밖에 나가거나 집에서 일하는데 비 때문에 방해가 된다면 '너는 설날에 국을 먹는다'고 비웃을 것이다. 음력 정월." 차를 마신 후 국수를 삶아서 먹는데, 흔히 '장수국수'라고 합니다. 이는 행운을 빌고 온 가족의 장수를 기원할 뿐만 아니라, 차로도 부족하기 때문에 보충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 일석이조로 두 마리의 새를 죽인다.

아침 식사: 음력 1월 1일 아침 식사로 원저우 사람들은 스펀지 케이크(달콤한 떡)를 즐겨 먹습니다. 먹을 때는 카스테라를 얇게 썰고, 간장 고기에 들어 있는 지방을 얇게 썰어 두 카스테라 사이에 끼워 먹으면 달고 짠맛이 나며 독특한 맛이 난다. 그들은 또한 쌀만두를 먹거나 삶은 계란을 얹은 당면 한 그릇을 끓입니다. 이들 음식에는 모두 '높은 해'와 '재회'라는 상징적 의미가 담겨 있다. 어떤 사람들은 으깬 케이크와 카스테라와 함께 설날 쌀을 요리합니다. 평양에서는 떡과 찹쌀떡을 먹고, 일부는 흑설탕 국물을 먼저 마시고 국수와 계란을 추가하며, 태순에서는 주부들이 설탕차를 끓여서 설탕과자를 끓이고, 양배추(소금에 절인 무)를 온 가족에게 대접합니다. 좋은". 하지만 웨칭(Yueqing) 옌당(Yandang)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쌀만두를 먹습니다. 섣달 그믐 날, 각 가족은 새해 첫 날 일찍 일어나서 쌀만두 냄비를 끓여 먹습니다. 쌀만두를 먹는 것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조상을 기억한다는 뜻의 '종'과 발음이 같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쌀만두가 명성을 얻는다는 뜻의 '중'과 발음이 같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공. Yueqing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붉은 대추, 감, 찹쌀 공을 사용합니다. Yueqing Baishi Town에서는 새해 첫날 저녁으로 만두, 찹쌀 만두, Zhuangyuan 케이크를 먹습니다. 잠들 때 신발을 침대 앞에 놓고 하늘의 축복을 기원해보세요. 도시 지역에서는 춘절이 되면 손님들이 원보차를 마시는 풍습이 있는데, 즉 차에 신선한 올리브 두 개를 넣어 차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황록차 국물에 올리브가 떠다니는 것을 보면, 그들은 Yuanbao처럼 생겼으며 일반적으로 "Yuanbao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해의 행운과 부를 기원합니다. 디저트에는 동그란 고기, 연꽃씨, 붉은 대추, 미트볼, 계란, 당면 등이 포함됩니다.

새해인사: 설날 아침, 집에서 먼저 젊은 세대가 순서대로 어른들에게 머리를 숙이고 인사하는 것을 '새해인사'라고 합니다. 설날 둘째날부터 이웃, 친척, 친구들이 오가며 서로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길에서 만나면 서로 머리 숙여 인사하고(지금은 고개를 끄덕이고 악수하며 인사함) 서로 손을 맞잡고 '새해인사'를 건네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서로의 집을 방문하여 서로의 행운을 기원하는데, 이를 '새해인사', '새해인사'라고도 합니다. 먼저 젊은 세대가 어른들의 집에 나가서 새해 인사를 하고, 그 다음에는 나이 많은 세대가 돌아와서 조의를 표하는 것을 '회년'이라고 합니다. 신혼 부부가 처음으로 시부모님 댁에 가서 새해 인사를 할 때는 '원년을 지내라'고 하고, 후손들이 장례식장에 가서 새해 인사를 할 때는 '새해를 지내라'고 한다. "

오래된 풍습에 따르면 원저우 사람들은 음력 1월 1일에 친척을 방문하지 않습니다. 신년 인사를 드리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음력설 2일부터 10일까지이거나 설날의 15일까지 연장됩니다. 창난(Cangnan)에서는 "탄정월(Tanzhengyue)"이라고 불리며, 친척 집에 갈 때는 선물을 가져와야 합니다. 1950년대 이전의 농산물은 상대적으로 단순했는데, 주로 용안, 리치, 대추, 대추, 흑설탕, 감 등이었습니다. 특수한 짚종이에 싸서 붉은 종이로 밀봉했습니다. 연도), 그래서 "Gao Bao" 및 "Red Bao"라고도 알려진 "Zhipan Bao"라고 불렸습니다. 각 선물 패키지는 약 절반 정도입니다. 보내야 하는 패키지 수는 떠나는 친척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옛 Nanhuo 상점에서는 춘절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빨간 봉투를 샀습니다. 12월 20일부터 매일 밤 9시가 지나면 점원들이 늦은 밤까지 빨간 봉투를 포장하느라 바쁘고, 저녁 식사로 겨자떡 한 그릇도 각자 먹을 수 있다. 사업이 좋으면 등불축제 이후까지로 잡겠습니다. 일부 상점에서는 빨간색 봉투에 빨간색 대추야자 20개 이상만 넣습니다. 웃긴게 동씨네를 거쳐서 서씨네에 보냈더니 서씨네에서 난씨네로 보냈는데... 결국 가방이 부러지고, 가방 안의 빨간 대추는 파헤쳐졌다. 가끔은 한 마리만 남게 되기도 하고, 계속해서 왔다 갔다 하기도 했습니다.

영가 난시강 중하류에서 결혼 후 첫 설날 사위가 시부모님 댁에 가서 새해 인사를 드리고, 흔히 '집집마다 떡'이라고 불리는 떡을 만들어 보세요. 흰 쌀을 갈아서 지은 후, 돌절구에 찧어 깍둑썰기한 뒤 나무틀에 넣어 앞면에 쌍현합허(雙善河河), 유해현(劉海峰) 등의 문양이 있는 둥글고 납작한 떡을 빚는다. .Qian, Zhuangyuan Xiang 및 기타 인물. 수량은 1부하로 50쌍~100쌍 정도 입니다. 이 외에도 돼지고기, 카스테라, 장수국수(수오미안) 등도 있습니다.

문성에서는 새해 인사를 '메이니엔(Maign Nian)'이라고 부른다. 옛날에는 한 살이 넘는 아이를 데리고 조부모님을 방문할 경우 대개 셋째 날, 여섯째 날, 아홉째 날을 선택했는데, 이를 '3일, 6일, 9일'이라고 했습니다. 외출할 때는 아이의 눈썹과 코끝에 주홍색이나 검은색 잉크를 그려 '작은 악마'가 아이를 공격하지 않도록 하세요. 음력 1월 4일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출도 하지 않고 일도 하지 않습니다. 이는 '죽음'과 같기 때문에 음력 1월 9일은 복건성 남부 지역 사람들이 금기시하는 날입니다. "Nine"과 "Dog"는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입니다.

웨칭에서는 새해 첫날에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러 나가지 않습니다. 백시 등지에서는 설날의 둘째 날도 금기시하는 날로 정하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이 함부로 집에 오면 얼굴을 맞대고 비난을 받는다. 설날 3일부터 아직 '새해'를 보지 못한 사람들이 금상자를 들고 시부모님, 이모님, 대부모님을 방문하는 동시에 새해 인사를 드리는 행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왕 새해"로 알려져 있습니다. 선물은 주로 스펀지 케이크나 으깬 케이크이며, 이어 생선, 고기, 리치, 귀원 등이 들어 있는 빨간색 봉인된 주괴 포장이 이어집니다. 세관에서는 오래된 친척에게 선물 4개, 신혼 부부에게 선물 6개를 규정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존경받는 친척들(영예받는 사람들 포함)은 일반적으로 등불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돌아와 조부모님, 사위, 대자의 부모가 돌아가시면, 아들은 보내질 수 있습니다. 음력 정월에 처음으로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는 사람은 직위에 상관없이 빨간 봉투 2개를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무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평양에서 조카가 처음으로 할머니 댁에 가서 새해 인사를 드렸습니다. 할머니 댁에서 송아지를 선물로 보냈습니다.

동터우에서는 딸이 친가에 돌아올 때 효도의 표시로 '빨간 양동이'를 부모에게 들고 가야 한다. 소위 '빨간통'이라 불리는 것은 작은 조각이나 붉은색으로 칠한 나무통을 말하며, 여기에는 조리된 음식은 물론, 큰 생선과 고기를 조미료로 하여 만든 파스타나 찹쌀이 들어 있는데, 보통 2.5~5킬로그램 정도 된다. 속담처럼: "아들의 영혼은 깃발과 같고 소녀의 보물은 빨간 양동이에 있습니다." 즉, 아들이 태어나면 누군가가 굵은 베를 입고 그를 애도하고, 딸이 태어나면 장례식 중에 영혼의 깃발을 들고 첫 달에 "빨간 양동이"를 세울 것입니다. 효도를 보여라. 1970년대 이후 빨간 양동이를 들고 다니는 풍습은 기본적으로 사라졌고, '종이봉투'도 사라지고 포도주, 고기, 통조림 식품 등으로 대체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