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련의 전설과 풍습은 모두 무엇을 먹습니까?

제사사회 (섣달 23 일) 청소 (섣달 그믐 날 23 일) 춘련 (설 30) (설 30)

세배 (섣달 그믐날) 폭죽 (섣달 그믐날) 세배 (정월 초일) 세뱃돈 (정월 초일) 을 터뜨려 친정 (초둘, 초삼) 으로 돌아간다

재물신 (정월 초오) 을 받아 가난을 보내다 (정월 초육)

제사로

중국에서는 설날이 보통 부뚜막으로 시작한다. 민가' 23, 참외봉' 은 매년 음력 섣달 23, 24 의 제사를 가리킨다. "관삼민 사선공 5" 라는 말이 있다. 즉 정부는 섣달 23 일에 부뚜막을 거행하고, 백성들은 24 일에 부뚜막을 거행하며, 부선은 25 일에 부뚜막을 거행한다는 것이다.

부뚜막은 우리나라 민간의 영향이 매우 크고 널리 퍼지는 풍습이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주방에 부뚜막 신이 하나 있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사명부군' 이라고 부른다. 그는 옥황대왕이 봉한' 9 일 동주방왕 사명부군' 으로 각 가정의 주방난로를 관리하고 한 가정의 보호신으로 숭배받았다고 한다. 부뚜막 왕자님은 대부분 주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있고, 부뚜막 왕자님의 신상은 중간에 있습니다. 부뚜막 왕 벽걸이가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상을 직접 벽에 붙였다. 어떤 신은 부뚜막 신을 하나만 그리고, 어떤 신은 남녀 두 명을 그린다. 여신은' 주방신 할머니' 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부부의 이미지에 대한 모방일 것이다. 부뚜막 왕자의 조각상에는 대부분 올해의 달력이 인쇄되어 있는데, 그 위에는' 동방요리사가 생활을 관장한다',' 인간감독의 신',' 가족의 주' 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부뚜막 왕자의 지위를 보여준다. 양쪽에 모두' 하늘이 좋은 말을 하고, 하계보 핑안' 의 대련이 있어 온 가족의 핑안 축복을 드립니다.

작년 섣달 그믐날 이후로 부뚜막 왕자님은 줄곧 집에 머물면서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하였다. 음력 12 월 23 일에 부뚜막 왕신은 천국에 가서 하늘의 옥제에게 이 가족의 선행이나 악행을 보고할 것이다. 부뚜막 신을 보내는 의식을' 부뚜막 보내기' 또는' 사궁이' 라고 부른다. 부뚜막 왕자님의 보고에 따르면 옥황상제는 새해에 길흉화복의 운명을 이 가족에게 맡겼다. 따라서 한 가족에게는 부뚜막 신의 보고가 확실히 의미가 있다.

아궁이를 배달하는 것은 보통 황혼에 거행된다. 가족은 먼저 주방에 가서 책상을 세우고 부엌 벽에 있는 신전에서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향을 피우고 카라멜과 밀가루로 만든 멜론을 바쳤다. 그리고 대나무는 종이 말과 동물 사료로 묶여 있다. 캐러멜으로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그의 어르신의 입을 달게 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곳에서는 부뚜막 왕자의 입 주위에도 설탕을 싸서 "좋은 말을 많이 하고 나쁜 말은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것은 설탕으로 부뚜막 왕자의 입을 막고 그에게 나쁜 말을 하지 말라고 말하는 것이다. 당대의' 연대기' 라는 책에서는 가끔' 사명 (부뚜막 신) 이 술찌꺼기로 부뚜막에 취해 취한다' 는 기록이 있다. 사람들은 부뚜막 왕자의 입을 설탕으로 칠한 후 신상을 벗고 종이와 담배를 가지고 천국으로 갔다. 어떤 곳에서는 밤에 마당에 참깨줄기와 솔가지를 쌓은 다음, 1 년 동안 모시던 부뚜막 왕 조각상을 신당에서 꺼내 종이말과 여물과 함께 불 위에 태워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당이 난로에 환하게 비춰졌을 때, 가족들은 난로불 주위에 머리를 조아리며 불을 쬐며 기도했다. 올해는 스물셋, 부뚜막 할아버지를 서천에 데려다 주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강한 말과 여물이 있으면 너는 안전하게 도착할 것이다. 멜론은 달콤하고 달다. 옥황상제에게 좋은 말로 권고해 주십시오.

부뚜막 신을 보낼 때, 어떤 곳에서는 거지들이 변장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집집마다 부뚜막 신을 보내고,' 부뚜막 신 보내기' 라는 이름을 지어 음식을 교환한다.

아궁이를 보내는 풍습은 중국 각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노신 선생은 일찍이' 경자 한 명이 아궁이를 밥으로 보내 먹는다' 는 시구를 쓴 적이 있다. 오직 닭고무향만 있고 옷은 향기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집에 아무것도 없다면 영양은 몇 마리밖에 없다.

그는' 아궁이의 날' 이라는 글에서 이렇게 말했다. "주방군이 하늘로 올라간 날, 거리에는 감귤만큼 큰 설탕이 하나 있었는데, 우리에게도 있었지만, 평평한 것은 두꺼운 팬케이크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소위' 잇몸 치아' 입니다. 클릭합니다 본래 주방군에게 그것을 먹으라고 부탁하고, 그의 이빨을 붙이고, 그래서 그는 옥제의 험담을 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노신시 중' 영양' 의 전고는' 후한서 인석전' 에서 나왔다.' 선제가 황제라고 부를 때, 음자방이 가장 효성했다. " 열두째 날 아침에 밥을 짓고 부뚜막 신을 보면 아이가 다시 숭배하고 축하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에 영양 한 마리가 있어서 숭배를 받았다. 당연히, 세 번째 이후, 그것은 매우 부유해졌다. "저는 3 세대를 알고 있습니다. 저는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섣달 아궁이에 황양을 자주 추천합니다. " 윤자방은 부뚜막 할아버지를 만나 영양을 제물로 바쳤다. 나중에, 그녀는 행운을 빕니다. 그 이후로 영양 제삿자리를 죽이는 풍습이 전해졌다.

당송 시대에는 아궁이의 제물이 상당히 풍부했다. 송대 시인 범성대는 당시 민간 제사 아궁이의 상황에 대해 매우 생동감 있는 묘사를 썼다. 옛날 전설의 섣달, 아궁이가 하늘에 대고 말했다. 운차마가 맴돌고, 집에는 컵 접시가 있다. 돼지머리는 익고, 물고기는 신선하고, 콩모래와 감송 미끼는 둥글다. 한 남자가 그의 딸을 피하게 했을 때, 그는 술을 마시고 돈을 태웠다. 너는 너의 하인의 발버둥치는 냄새를 맡을 수 없다. 너의 고양이와 개가 너를 만질 때, 너도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만취가 너를 천문에 데려다 주고, 짧은 숟가락으로 운연을 반복하지 말고, 시장에서 포인트를 얻어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음력 섣달 그믐 23 의 제사는 중국 새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주일 후 섣달 그믐 날, 부뚜막 할아버지는 가족이 받아야 할 길흉화복을 가지고 다른 신선들과 함께 세상에 왔기 때문이다. 부뚜막 왕자님은 하늘의 신으로 여겨진다. 다른 신들은 새해 후에 다시 하늘로 올라갈 것이고, 부뚜막신만이 다른 사람의 주방에 오래 머무를 것이다. 영신의 의식은' 접신' 이라고 하고, 부뚜막 할아버지에게는'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아궁이를 줍는 것은 보통 섣달 그믐날에 거행하는데, 의식은 훨씬 간단하다. 그 때, 새 아궁이로 갈아입고 아궁이 앞에서 향을 피우면 된다.

속담에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성들이 부뚜막을 희생하지 않는다. 부뚜막 왕자님은 흰 얼굴처럼 생겼고, 여자가 부뚜막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두려워하며' 남녀의 혐의' 가 있다고 한다. 부뚜막 왕자의 기원에 대하여 그것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민간 신 중에서 부뚜막 신의 자격은 유래가 깊다. 일찍이 여름 왕조 때, 그는 이미 백성들에게 숭상받는 큰 신이었다. 고서' 예기 의식' 에 따르면 공영다는 "전욱의 아들은 날로 주영으로, 부뚜막 신으로 숭배한다" 고 말했다. Zhuangzi shengda 기록: "난로에 찐빵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시마 비아 오 (Sima Biao) 는 "롤빵, 부엌 왕자, 빨간 옷을 입고 아름다운 여자처럼 보인다" 고 논평했다. "포박자. 위정' 은 "어느 캄캄한 밤에 부뚜막 할아버지도 백인을 유죄로 고발했다" 고 덧붙였다 이 기록들은 아마도 부뚜막 신의 근원일 것이다. 그리고 부뚜막 왕자님은 장작을 파서 불을 피우는' 수인씨' 입니다. 아니면 신농의' 화관' 인가? 또는 "황제 요리" 에서 "스와 리 지"; 또는 부엌 신 성 장, 이름 목록, 단어 구오; 의견이 분분하다. 민간에서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옛날에는 장 씨라는 집이 있었는데, 형제가 두 명 있는데 형은 미장이고 동생은 화가라고 합니다. 우리 형의 특기는 냄비와 바가지를 요리하는 것이다. 그는 동가와 서광장의 초청을 받았고, 그들은 모두 그의 요리 솜씨가 뛰어나다고 칭찬했다. 그는 유명해진 지 오래다. 방원 (Wanli Wang) 은 그를' 만리왕' 이라고 부른다. 이상하게도, 조울증 왕은 누가 난로를 낳든, 다른 사람의 집에 분쟁이 있으면 그가 개입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시끄럽게 떠드는 며느리를 만나면 그를 설득하고, 흉악한 시어머니를 만나면 그가 늙은 어른인 것 같다고 말할 것이다. 앞으로 이웃이 일이 있으면 모두 그를 찾아 모두들 그를 존중한다. 왕은 70 세를 살다가 음력 12 월 23 일 심야에 죽었다. 왕이 죽은 후 장가과는 혼란에 빠졌다. 원래 왕은 집안의 주인이었고, 집안의 모든 것은 그가 지휘했다. 이제 큰형이 세상을 떠났으니 동생은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밖에 없다. 비록 그는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그는 집안일을 한 적이 없다. 몇 방의 며느리가 분가를 다투자 화가는 어쩔 수 없이 휘저어서 온종일 미간을 찌푸렸다. 어느 날 그는 마침내 좋은 생각을 생각해냈다. 음력 12 월 23 일, 즉 왕이 사망한 지 1 주년이 되는 그날 밤, 화가가 갑자기 전화를 걸어 온 가족을 깨우며 큰형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아들, 며느리, 온 가족을 데리고 부엌으로 왔지만, 어두운 주방 벽에 흔들리는 촛불이 왕과 그의 고인 아내의 모습을 보여 주자 그의 가족들은 충격을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화가는 "잠을 잘 때 나의 큰형과 아주머니가 신선이 되는 꿈을 꿨고, 옥제는 그를' 주방장을 궁왕으로 삼은 9 일 동셰프' 로 봉했다" 고 말했다. 너는 항상 게으르고 게으르고, 너의 형수는 조화롭지 않고, 존경하지 않고 불효하며, 이것은 너의 가족을 불안하게 한다. " 큰형은 너희들이 헤어져야 한다는 것을 알고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옥제에게 그가 섣달 그믐날 밤에 내려와 너를 벌할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아이들의 조카들과 며느리들은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 그들은 즉시 무릎을 꿇고 연신 절을 하며 왕평소 가장 좋아하는 사탕을 난로에 가져가서 조왕에게 용서를 빌었다. 그 후로 자주 떠드는 삼촌, 형제, 며느리들은 더 이상 소란을 피우지 못했다. 온 가족이 화목하게 지내니, 노소 모두 무사하다. 이웃 사람들이 이 일을 알게 되자 소식이 퍼지자 그들은 모두 장씨네 집에 와서 진상을 알게 되었다. 사실, 섣달 23 일 저녁 주방 벽의 부뚜막왕은 화가가 미리 그린 것이다. 그가 마을에 온 것은 그의 아이의 조카와 며느리를 겁주기 위해서였지만, 이런 방법은 정말 효과가 있었다. 그래서 이웃이 화가에게 상황을 물어보러 왔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하는 척하고 잘 그린 부뚜막 할아버지를 이웃에게 나누어 주어야 했다. 그 결과, 그것은 농촌을 따라 만연했고, 집집마다 주방에 부뚜막 왕의 이미지가 붙어 있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섣달 23 일에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고 가족 핑안 기도를 하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부뚜막 풍습이 전파된 후 주조부터 황궁도 이를 제사식에 포함시켜 전국적으로 부뚜막 규칙을 제정해 고정식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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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지를 청소하다

아궁이 축제가 열리고 설날 준비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우리 민간에서는 이 기간을' 설날' 또는' 청소일' 이라고 부른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청소' 라고 부른다. 설 전에 먼지를 쓸는 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기구를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대 마당을 쓸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대강남북에는 곳곳에 환경보호를 즐기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분위기가 가득하다.

흥미롭게도 고대 먼지 제거의 기원에 대해 상당히 이상한 이야기가 있다. 옛사람들은 모든 사람의 몸에 세 명의 시신신이 있다고 믿었다. 그는 그림자처럼 사람들의 행방을 따라다니며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다. 삼시신신은 아첨과 가십을 좋아하는 놈이다. 그는 늘 옥황상제 앞에서 이야기를 하며 세상을 추악하다고 묘사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옥제의 인상에서 이 세상은 그야말로 악으로 가득 찬 더러운 세상이다. 한 번. 삼시신신의 밀보는 세상 사람들이 모두 천제를 저주하며 천정에 반항하려 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옥제는 격노하여 도대체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 신속하게 규명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신을 미워하고 모욕하는 사람은 모두 그들의 죄를 처마 밑에 적는다. 그런 다음 거미가 그것을 그물로 덮어 표시를 하게 한다. 옥제는 왕령관에게 섣달 그믐날 밤에 하산하라고 명령했고, 표시된 모든 가문은 참수되어 하나도 남지 않았다. 이 계획이 곧 성공할 것을 보고, 세 명의 시신이 틈을 틈타 세상으로 날아갔다. 그들은 비누를 가리지 않고 집집마다 처마와 구석에 표시를 해서 왕릉궁을 소멸시킬 수 있었다. 삼시신신이 악행을 저질렀을 때, 부뚜막 왕자님은 그의 행방을 발견하고 크게 놀라서 재빨리 각 부뚜막 왕자님을 찾아 대책을 상의했다. 그래서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섣달 그믐날 부뚜막 배달부터 섣달 그믐날 아궁이 끝날 때까지 집집마다 청소를 해야 한다. 만약 어떤 가정이 깨끗하지 않다면, 부뚜막 왕자님은 그 집에 들어가기를 거절할 것이다. 모두가 부뚜막 할아버지께서 승천하시기 전의 지시에 따라 먼지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문과 창문을 청소하고 자기 집을 철저히 청소했다. 왕령관이 섣달 그믐날 밤에 하한계를 방문했을 때, 집집마다 창문이 맑고 등불이 환하고 사람들이 다시 모여 즐겁고, 세상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령관은 불량행위를 나타내는 표시를 찾지 못해 매우 놀랐다. 그는 하늘로 달려가 옥황상제 지구의 평화와 행복을 알려주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옥제는 듣고 크게 놀랐다. 그는 삼시신신을 억류하고, 그에게 300 개의 뺨을 때리라고 명령하고, 그를 영원히 감옥에 가두었다. 부뚜막 신의 도움 덕분에 이 인간 재난은 면할 수 있었다. 부뚜막 신이 어려움과 재난을 없애고 장상을 축복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기 위해 민간 청소는 항상 주방이 배달된 후 시작되어 섣달 그믐날까지 바빴다.

"섣달 24 일에 집 먼지를 쓸다" 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중국은 요순시대부터 설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불신'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그 목적은 모든' 빈운' 과' 불운' 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맞이의 소망을 기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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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련

독특한 문학 형식으로 춘련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5 대 10 국 시대, 특히 명청시대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천 여 년의 역사를 발전시켰다.

일찍이 진한 () 이전에도 설날에는 대문 좌우에 복숭아를 매달는 풍습이 있었다. 부도는 두 개의 복숭아나무로 만든 대판으로, 전설에 귀신을 쫓는 신' 신화' 와' 레이우' 라는 이름이 적혀 있다. 이런 풍습은 10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5 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대련을 신의 이름이 아니라 마호가니 판에 올려놓기 시작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후촉의 주인 맹장은 기원 964 년 섣달 그믐날 침실 문에 대련을 썼다. 즉, "섣달 그믐날은 여경, 자그노" 라고 적었다. 장춘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송대 이후 사람들이 새해에 춘련을 거는 것은 이미 상당히 보편적이다. 따라서 왕안석' 1 월일' 시에는' 천가구들이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는 내용이 당시 춘련의 진실한 묘사였다. 춘련의 출현과 부타오의 밀접한 관계로 옛사람들은 춘련을' 부도' 라고 불렀다.

명나라에서는 명태조 주원장이 대련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Jiandu 금릉 (이 난징) 후, 그는 장관, 공무원 및 일반 사람들에게 섣달 그믐 날 전에 대련을 써서 문에 붙이라고 명령했다. 그는 친히 사복을 입고 나가서 집집마다 구경하고 놀았다. 당시 문인들은 대련을 고아한 재미로 여겼고, 춘련을 쓰는 것은 일시적인 사회 패션이 되었다.

청나라에 들어선 후 대련은 건륭, 가경, 도광 시대에 왕성하게 발전하였으며, 성당 시대처럼 많은 유명한 대련이 나타났다.

각국의 문화교류가 발전함에 따라 대련은 베트남 북한 일본 싱가포르 등의 국가에 전해졌다. 이들 국가에는 아직도 대련을 붙이는 풍습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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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화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춘련과 창꽃을 붙일 뿐만 아니라 거실과 침실에 연화를 걸어 두기도 한다. 설화 한 폭이 집집마다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설화는 중국의 일종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에서 인물로 발전했고, 연화는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했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신을 집에 초청한 후,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복 등 다채로운 연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명조 개국 황제 주원장이 설 스티커 대련을 제창하면서 연화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양류청,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 중요한 연화 산지가 나타났다.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중국 최초의 연화 수집품은 남송목판 신년화로 왕소군, 조연비, 반기, 녹주 등 네 명의 고대 미녀를 전시했다. 그러나 중국 인민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진은 쥐에게 시집가는 연화이다. 이 그림은 쥐 한 마리가 인간의 풍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한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그의 그림 구도는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이 그림은 노신 선생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그가 말했듯이, 이 재미있는' 쥐와 결혼' 은 성인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더 강한 예술적 영향을 미쳤다.

민간전설에 의하면 섣달 그믐 날은 쥐가 결혼하는 길일이다. 사람들은 침대 밑과 주방에 음식물을 쥐신랑에게 선물로 넣어 내년의 풍작을 기도해야 한다. 어떤 할머니들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아이를 놀리며 이렇게 말한다. "어서 신발을 숨겨라, 쥐가 가마를 훔치지 못하게 해라." 이것이 바로 단어의 원천이다. 그래서 연화' 쥐와 결혼' 은 특히 아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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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력 섣달 그믐날 가족 동창회

섣달 그믐 날은 중국인에게 매우 중요하다. 이 날,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고, 동그란 밥을 한 끼 먹을 준비를 하고 있다. 중국 고대에는 일부 교도소 관리들이 죄수들을 집으로 돌려보내 가족들과 함께 설을 보내게 한 것은' 단밥' 이 중국 고대 인민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동창회는 중국 가족 간의 상호 존중과 사랑을 충분히 보여 주어 가족 간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한다. 가족 상봉은 종종 정신적으로 가족의 주인을 위로하고 만족시킨다. 노인들은 온 집안에서 자녀와 손자를 보고, 온 가족은 모두 본연의 정을 가지고 있다. 과거에 그들의 아이를 돌보고 키웠던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젊은 세대도 이 기회를 빌어 부모가 키워준 은혜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다.

아이들이 폭죽을 치고 있을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연찬은 며칠 전에 이미 다 했는데, 연야밥은 항상 설 30 일에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섣달 그믐날 밤에 포장할 것이다. 이때 모든 사람의 도마는 고기와 야채를 잘게 다지는 데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들려오는 도마 소리, 거리의 골목에서 들려오는 폭죽 소리, 가게에서 들려오는' 탁탁탁탁' 주판 소리와 신고된 울림소리가 곳곳에 웃음소리와 뒤섞여 있어, 기쁨에 호응하며 섣달 그믐날 신나는 악장으로 얽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섣달 그믐날의 모루 소리에 대해 말하자면, 등운샹의' 연경 지방지' 는 섣달 그믐날의 매우 처량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구사회,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이 어렵고, 연삼십 밤은 관문이다. 한 집의 남편이 밤늦게까지 돈을 가지고 돌아오지 않았다. "집에는 병에 담긴 좁쌀도 없고 설물도 없다. 이 여성은 그녀의 아이를 집에서 자게 하고, 아무 일도 할 수 없게 했다. 그녀는 옆집 도마 소리를 듣고 매우 고통스러웠다. 나는 그녀의 남편이 돈이나 다른 물건을 가지고 돌아올 수 있는지 알고 싶다. 내일 이 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겠다. 집에 도마가 없어 웃음을 자아낼까 봐 걱정이다. 그래서 그녀는 칼로 도마를 베고 가슴을 치며 눈물을 흘렸는데. 이 이야기는 정말 슬프다.

설날 야식을 먹는 것은 설날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수 있는 순간이다. 섣달 그믐 날, 풍성한 설채 한 상, 온 가족이 뭉쳐서 탁자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먹었다. 내 마음속의 충실함은 정말 형용할 수 없다. 사람들은 식탁 위의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기고 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채, 뜨거운 볶음 요리,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다른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가 끓고 있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서, 그것이 번창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고기" 와 "물고기" 의 해음은 "여길경" 의 상징이며, "연년여" 를 비유한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가족들이'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번성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디저트를 하나 먹고, 미래의 날이 달콤하기를 기원합니다. 이 날, 내가 술을 못 마셔도 나는 조금 마실 것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설날에 술을 마실 때 술의 질을 매우 중시했다. 일부 와인은 이제 사라졌고,' 발효포도',' 위란와인',' 이춘와인',' 매화와인',' 도화주',' 도화주',' 도수와인' 등 감동적인 와인 이름만 남았다. 이 와인들 중 도살수 와인은 가장 오래되고 가장 인기 있는 와인이다. 그런데 투수 와인의 이름은 어떻게 나왔나요? 그것은 무엇으로 만든 것입니까? 전설은 결코 다르다.

도수는 일종의 풀 이름이다. 어떤 사람들은 도수가 이 집에서 양조한 고주라고 말하기 때문에 도수주라고 불린다. 도살주는 한말 명의인 화투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그 레시피는 대황, 백술, 계가지, 방풍, 산초, 아코, 아코 나이트를 술에 담가 만든 것이다. 이 약은 온양익중, 풍산한, 전염병을 피하는 악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당대의 명의인 손사우에 의해 전파되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 손사우는 항상 이웃에게 약 한 봉지를 주면서, 그들에게 약술로 술을 담그고, 섣달 그믐날에 마시면 역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한다. 손사우는 또한 그의 집을' 도살소 집' 이라고 명명했다. 그 후로 여러 세대를 거쳐 도살주를 마시는 것이 중국 새해의 풍습이 되었다. 고대에, 도살 포도주는 독특한 방식으로 마셨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항상 노인들로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투수 와인을 마시는 것은 정반대로 가장 어린 것부터 시작한다. 즉, 가족이 함께 모여 도살 포도주를 마실 때, 그들은 어린 아이부터 시작해야 하고, 연로한 아이들은 하나씩 조금씩 마셔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송대 문학가 소체는 그의 시' 일본 제외' 에서 "나는 매년 연말에 도수를 마시지만, 나는 이미 70 대라는 것을 몰랐다" 고 썼다. 이것은 풍습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습관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Dong Xun 은 "젊은 사람들은 나이가 들므로 축하합니다. 이 노인은 그의 나이를 잃어서 벌을 받았다. "이런 풍습은 송나라에서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수시는' 밤숙상주시' 라는 시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하지만 당신의 걱정에서 배우면서, 주저없이 도수를 마십니다. "수시는 만년에는 청빈하지만 정신은 낙관적이다. 그는 그가 건강하기만 하면 자신이 늙었다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면, 결국 도수 와인을 마시는 것을 거절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대에는 이런 독특한 음주 순서가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감정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청나라까지 이 풍습은 여전히 변하지 않았다. 이러한 관습은 오늘날에는 더 이상 대규모로 유행하지 않지만, 명절이나 평소에 이 약주를 마시는 풍습은 여전히 존재한다.

설날에는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 여러 가지 무늬가 있습니다. , 그리고 각각 중점을 둡니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 이는'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는 것' 을 의미한다. 그리고 백면만두의 모양이 은원보처럼 생겼기 때문에, 탁자 위의 대야는' 새해에 큰돈을 벌고, 원보가 굴러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빚었고,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를 싸서 먼저 먹는 사람은 돈을 많이 벌겠다고 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의성장중경은 추운 겨울에 가난한 사람의 귀가 얼어서 얼어붙은 것을 보고 가난한 사람의 동상을 치료하기 위해' 추위주울 수프' 를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그는 양고기, 후추, 약초로 추위를 식히고 밀가루 봉지로 귀 모양의' 만두' 를 만들어 냄비에 삶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먹은 후 사람들은 온몸이 따뜻하고 귀도 덥다고 느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오늘날까지 전해져 왔다. 설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것의 본의에 근거한 것이다. 세계는 창조되기 전에 혼돈 상태에 있었다고 한다. 반고는 사면이 긴 우주를 창조했다.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새해에 국수를 먹는 것은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서이다.

돌아오다

수호

우리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섣달 그믐 날을 지키는 습관이 있다. 새해를 보는 것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 저녁 식사는 천천히 먹어야 한다. 등롱을 켤 때부터 어떤 가족들은 밤늦게까지 먹어야 한다. 종곡' 형초세기' 에 따르면,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연야밥이 일종의 풍습이었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에는 물 흐르는 해에 대한 작별과 그리움뿐만 아니라 다가올 새해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도 담겨 있다. 고대인들은 한 편의' 수세' 시에서 "수세 아윤인 () 을 초청하고, 촛불이 파란사 () 에 붉게 깔려 있다" 고 적었다. 36 년이 지났는데, 나는 이 밤부터 나의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싶다. 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그래서 대시인 수시는 명문을 썼다. "내년에는 세월이 없으니, 나는 걱정이 된다. "오늘 밤 최선을 다해도 젊은이들은 여전히 자랑할 수 있다!" 이로써 섣달 그믐 날 수세의 긍정적인 의미를 알 수 있다.

나이를 30 세로 유지하는데, 흔히' 해를 견디다' 라고 부른다. 왜' 참년' 이라고 불러요? 대대로 이어지는 사람들 사이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옛날 야만시대에 사람들이 그를' 년' 이라고 부르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년 섣달 그믐날, 연수는 바다에서 나와 가축을 해치고, 농촌을 파괴하고, 일 년 동안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재난을 가져온다. 섣달 그믐날 밤 일찍 문을 닫고 잠을 못 자고 여명 기다리며 술을 마시며 시간과 용기를 보냈다. 새해 첫날 아침 연수가 나오기 전까지는 감히 외출하지 못했다. 사람들은 만날 때 서로 허리를 굽혀 인사하며 축하를 표하고 연수에 먹히지 않은 것을 다행으로 여긴다. 몇 년 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 사람들은 연수에 대한 경각심을 늦추었다. 어느 해 삼십 밤, 연수가 갑자기 강남의 한 마을로 도망쳤다. 한 마을은 연수에 의해 거의 다 먹었고, 빨간 커튼과 빨간 옷을 입은 신혼부부 한 쌍만 무사했다. 몇 명의 유치한 사람들이 마당에 대나무 더미에 불을 붙이고 놀고 있었다. 불은 빨간색이다. 대나무는 연소 후 폭발했다. 연짐승이 여기로 돌아오자 불을 보고 유턴하고 도망갔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연수가 빨강, 빛, 소음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년 연말이면 집집마다 빨간 종이를 붙이고, 빨간 가운을 입고, 빨간불을 달고,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려 연수가 다시 오지 못하게 한다. 《시경 소야 정랴》에는' 정요의 빛' 이라는 기록이 있다. 소위 "파빌리온 라오스" 는 대나무 장대로 만든 횃불이다. 대나무 장대가 불타면 대나무 안의 공기가 팽창하고, 죽강이 터져 터지는 소리가 나는 것이 바로' 폭죽' 의 유래이다. 그러나 일부 지역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연수가 빨간색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모르고 연수에 의해 자주 잡아먹히기도 한다. 이 이야기는 나중에 하늘의 지흥으로 전해졌다. 사람을 구하기 위해 그는 연수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1 년, 연수가 나왔는데, 그는 불덩이로 연수를 땅에 쓰러뜨리고, 굵은 사슬로 연수를 돌기둥에 잠갔다. 그 이후로, 매번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항상 향을 피워야 하니, 자흥이 내려와 핑안 보전을 부탁드립니다.

하룻밤에 두 살, 다섯 반 두 살' 의 밤에 가족들이 모여서 한자리에 모였다. 온 가족이 함께 앉아 탁자 위에 차와 과일이 가득 놓여 있었다. 새해에는 큰 사과 한 접시를 빼놓을 수 없다. 이것은' 평화와 안전' 이라고 불린다. 북방에서, 일부 가족들은 여전히 한 솥의 밥을 제공해야 하는데, 이것은 새해 전에 끓인 것이다. 그것은' 설밥' 이라고 불리는데, 매년 남은 음식이 있어 일 년 내내 다 먹을 수 없고, 올해는 여전히 전년도의 곡물을 먹고 있다는 뜻이다. 이런 신년 밥그릇은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 만든 것이다. 북경의 속담에 황백색을 위해' 두 밥'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금쌀에 금과은, 온 땅에 금과은" 이라고 불린다. 많은 곳에서 세수할 때 준비한 케이크, 과과는 행운의 부적을 얻기 위해서다. 대추 (봄이 일찍 온다), 감 (모든 것이 순조롭다), 아몬드 (행복한 사람), 장수과 (장수불로로), 떡을 먹기 위해서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웃고 떠들며 즐겁게 먹었다. 일부 저속한 가족들은 카드 9 를 밀고 주사위를 던지고, 소하 내기를 하고, 마작을 하며, 웃음소리를 내며 섣달 그믐날의 고조가 되었다.

폭죽 소리

자정에 새해의 종소리가 울리자 폭죽 소리가 중국 대지의 하늘을 뒤흔들었다. 이' 세원, 월원, 시원' 의' 삼원' 순간,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정원에' 망불' 을 설치해 왕치의 비약과 번영을 보여준다. 아이들은 활활 타오르는 난로 주위에 폭죽을 터뜨리며 즐겁게 춤을 추었다. 이때 집 안의 등불이 환하고, 법정 앞에서 불꽃이 사방으로 튀어나오고, 집 밖에서는 사람 소리가 들끓고,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역대 시인들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시구로 새해의 도래를 찬양한다. 왕안석' 정월' 시운: 폭죽 소리 세, 봄바람 따스한 도살수. 천가구들이 초등학교 생일을 보내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중국 국민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성대한 명절 장면을 묘사했다. 청대 판영필은' 제경 세시기승' 이라는 책에서 당시 섣달 그믐날의 폭죽 소리가 이렇게 기재되어 있었다. "섣달 그믐날 밤마다 문밖의 보배불이 다투고, 폭죽 소리가 천둥처럼 울려 퍼지고, 여야를 뒤덮고, 밤을 지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홍루몽' 에는 또 한 단락의 묘사가 있다.' 마당에 병풍대를 설치하고 불꽃놀이를 했다. 이 불꽃들은 세계 각지에서 온 공물이다. 그들은 크지는 않지만 매우 아름답습니다. 각양각색의 이야기와 불꽃놀이가 있다. 말하는 사이, 바깥의 색깔을 놓고 놓아라. " 하늘 가득한 별',' 구룡 입운',' 평지 천둥',' 비행 10 환' 과 같은 산발적인 작은 폭죽도 많다. "이로부터 우리는 옛날 설날에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린 성황을 볼 수 있다.

폭죽 소리는 송년의 상징이자 명절 분위기의 표현이다. 상인. 폭죽을 터뜨리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들은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려 새해에 큰돈을 벌었다.

폭죽을 터뜨리고 집에 돌아오자, 모두가 하는 첫 번째 일은 천지를 숭배하고 신을 맞이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고대에는 이런 풍습이 매우 성행하였다. 각지의 풍속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제조의 형식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야외에 가서 성묘를 하고, 어떤 사람은 종사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들 대부분은 조상의 위패를 차례대로 집 정청에 놓아 제물을 전시한 다음 참배자들은 연령순으로 향을 피우고 절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방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역서에 기재된 올해의 길조 방향을 보고 불을 지피고, 주전자를 들고 술을 들고, 분향으로 폭죽을 터뜨리고, 문을 열고 즐거운 신을 맞이하며,' 천천야담' 이나' 외출' 이라고 부르고, 저장은' 집을 나서서 친척을 찾다' 라고 부르고, 상해는' 집을 나서서 친척을 찾다' 라고 부른다 이 풍습은 행운을 얻기 위해 1 년 동안 신의 가호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섣달 그믐 날, 너는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설날 아침에 문을 열 때 먼저 폭죽을 터뜨렸는데, 이를'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다' 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터진 후 온 땅이 붉은색으로 뒤덮여' 만당홍' 이라고 불린다. 이때 거리는 분노와 기쁨으로 가득 찼다.

설 기간 동안 각 거리와 골목의 요로에서 큰집은 등롱을 달고 연연하였다. 큰길과 골목길에는 마을에 갖가지 공예미술이 있고, 각기 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다. 시끌벅적한 농촌에서는 극단이 초청에 응하여 공연하고, 각종 오락과 공연도 진행중이다. 예를 들면 도교의 정서를 듣고, 모가를 추고, 화고를 부르고, 사자를 춤추고, 용등을 하는 등. 사람들은 기쁘게 설날을 축하한다.

세뱃돈을 숭배하다

"빨간 봉투" 를 보내는 것은 설날 동안 중국인의 풍습이다. 중국인들은 활력, 행복, 행운을 상징하기 때문에 빨간색을 좋아한다.

미성년자에게 빨간 봉투 (중국인의 관념에 따르면 기혼자는 성인으로 간주됨) 를 보내는 것은 그들에게 축복과 행운을 가져다 주는 것을 의미한다. 빨간 봉투의 돈은 단지 아이들을 기쁘게 하기 위한 것이다. 그것의 주된 의미는 빨간 종이에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행운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따라서 빨간 봉투를 나눠주는 어른들 앞에서 빨간 봉투를 여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설날에 세배를 할 때 어른들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세뱃돈은 사악한 영혼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한다.' 늙다' 와' 소중하다' 는 해음이기 때문에 젊은 세대는 세뱃돈으로 1 년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 세시기' 에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다른 하나는 부모가 아이들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발급할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깊이 잠들었을 때 부모가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민간에서는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고, 악귀나' 년' 이 아이를 다치게 할 때, 아이는 이 돈으로 그들에게 뇌물을 주고 악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청 오만운의 시' 세뱃돈' 은 "100 원이 채색된 선에서 자라서 베개에서 모아서 폭죽 가격을 토론하는 것은 줄을 밤새 바쁘게 했다" 고 말했다. 이런 관점에서 세뱃돈은 아이들의 마음에 묶여 있고, 아이들의 세뱃돈은 주로 폭죽, 장난감, 사탕 등 명절에 필요한 물건을 사는 데 쓰인다.

현재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는 풍습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으며, 금액은 수십 ~ 수백 가지이다. 이 세뱃돈은 대부분 아이들이 책과 학용품을 사는 데 쓰이며, 새로운 패션은 세뱃돈의 새로운 내용을 부여한다.

돌아오다

친정으로 돌아가다

정월 초 2, 3 일에 시집간 딸들은 부모님 집으로 돌아와 남편과 아이들과 세배를 합니다. 딸아이가 친정으로 돌아가면 꼭 과자와 사탕 한 봉지를 가지고 와서 어머니가 이웃에게 나누어 줘야 한다. 마치 설 쇠는 장면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집에 많은 딸이 있는데, 이 딸들이 같은 날에 돌아오지 않는다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한 번에 한 명씩 그들을 공유해야 할 것이다. 선물은 매우 얇아서 과자 네 개밖에 없다. 그러나, 그것은 강한 감정을 반영한다. 진정한' 예의와 애정' 은 마을 사람들에 대한 소녀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한 소녀가 집에 돌아왔을 때, 조카가 집에 있다면, 그녀의 고모는 음력설의 첫날에 세뱃돈을 주더라도 다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참고 자료:

바이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