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장은 어떤 모습인가요?

주원장은 용모의 초상화 버전이 매우 많아서 볼 수 있는 초상화는 주로 이 두 가지 부류에 집중되어 있다. 하나는 기이하고 하나는 멋있다. -응?

전설에 의하면 주원장은 이상하게 생겼고, 얼굴에 마자가 가득하고, 턱이 길고, 이마가 약간 볼록하다고 한다. 주원장도 궁중 화가가 자신을 너무 사실적으로 그렸기 때문에 화가 나서 화가를 밀어내어 참수했다.

명사에서 그의 용모를 묘사하면서 그는 "용모가 웅장하고 기골이 계발이 있다" 고 말했다. 기개가 넓어서 사람은 헤아릴 수 없다. " 처음 여덟 글자는 외모를 말하고, 마지막 여덟 글자는 기질을 말한다. 주원장의 비범한 외모는 곽자흥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고, 그는 즉시 입대를 신청하고 양녀 마황후를 그에게 배정했다.

확장 데이터:

민간 이야기:

주원장의 두 초상화 모양이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민간에 전설이 하나 전해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원장은 즉위한 후 천하 화가에게 편지를 써서 스스로 그림을 그린다.

궁전에 소집된 첫 화가는 용의자에 앉아 있는 주원장을 섬세하게 그려 형형형뿐 아니라 신까지 그렸다. 그의 큰 검은 얼굴, 이마, 관자놀이 높이 솟아올라 광대뼈가 튀어나왔고, 넓은 턱이 턱보다 약간 길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큰 코, 짙은 눈썹, 튀어나온 눈 한 켤레가 차갑고 흉악한 빛을 발한다. 주원장이 본 후, 용륭은 분노하여 손으로 옥대를 곧게 눌렀다. 이것은 주원장 살인의 습관적인 행동이라고 한다.

화가는 놀라서 혼비백산하여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모르겠다. 그는 땅에 무릎을 꿇고 쉬지 않고 절을 하며, "황제는 영명하고, 황제는 영명하다!" 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나는 주원장이 외치는 소리를 들었다. "어서, 나를 끌어내라!" "

이런 식으로 화가는 참수되었다. 두 번째 화가는 입궁이라 불리며 더 열심히 그렸고, 주원장의 초상화를 생동감 있게 그렸지만, 끌어내어 참수했다.

세 번째 화가는 매우 총명하여, 그는 진상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주원장의 얼굴형을 대규모로 손질하고 이상적인 표현에 중점을 두어, 화를 내지 않는다고 하는 황제의 이미지를 얻었다.

주원장은 본래의 면목과 관계가 크지 않은 이 초상화를 보고 매우 기뻐하며 화가에게 상을 주고 조신과 후세를 위해 많은 책을 썼다고 한다.

따라서, 이 친절, 부유 한 노인, 근면 한 가공 후, 거의 허공에서 만들어, 주원장의 표준 이미지가 되었다. 똑똑한 사람들도 보상과 칭찬을 받는다. 이런 황당일은 주원장만이 할 수 있다.

유백온이 주원장을 처음 만났을 때, 마음이 놀라서 주원장의 이상한 외모에 깊은 충격을 받았다는 말이 있다. 눈은 높고 코는 넓고 귀는 작지만 볼은 두껍다. 몸 길이 등 아치, 다리 긴 무릎 아치, 허리 굵은 어깨 좁은, 손 넓은 손가락 가는; 동작은 물 속의 새우와 같고, 소리는 독수리와 유인원과 같다.

유백온은 첫눈에 상면술에 근거하여 이 사람의 생김새가 대성의 후박함과 대간신의 잔인함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한다. 결국 주원장은 나중에 자신의 행동으로 유백온이 말한 것이 옳다는 것을 증명했다. 우리는 이런 진술의 진실성을 조사할 필요가 없다. 사실 후세 사람들이 놀았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최소한 주원장의 외모와 행동을 묘사하는 데는 생동적이다. 외모에 대한 묘사는 분명히 예술 가공되지 않은 표준 이미지에 더 가깝다.

참고 출처: Baidu 백과 사전-Zhu Yuanzhang (명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