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 Bai 의 "첩 얇은 삶" 원문 읽기 | 감사
한 디 무거운 애교, 황금 집 저장.
기침은 9 일 동안 침을 뱉고, 바람과 함께 구슬옥을 낳는다.
총애는 여전히 쉬고, 질투는 다정하지만 소홀하다.
긴 문 한 걸음, 잠시 차로 돌아가려 하지 않는다.
비가 하늘에서 내리지 않아, 물이 뒤덮여 다시 거두기 어렵다.
6 월 감정과 첩 의미, 각각의 물건 흐름.
옛날에는 부용화가 있었는데, 지금은 단근초가 되었다.
이색적인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면, 언제 좋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까?
첩박명' 은 이백이 악부의 고제에 따라 쓴 오언고시로 귀족 여성의 궁원한과 슬픔을 표현한 것으로, 전통적인 악부' 첩박명' 과 귀족 여성의 애원을 많이 쓴 내용과 거의 일치한다. 그러나 선인들은' 첩박명' 이라는 제목으로 시를 쓰거나, 단순히 여성의 박명을 슬퍼하는데, 예를 들면 두심언의 오율, 유원숙의 칠고 () 와 같다. 또는 bixing 생계 유지, 자기 부상, 풍자 황제 페이 관능적 인 * * *, 카오 다우 의 \ "첩 박명 두 곡 \"; 또는 Liang jianwen di 의 5 대 고대와 같은 에로틱 한 삶을 표현하십시오)
《악부 시집》 권 62). 이백의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묘사의 초점을 일반적인 애원 박명에서 한무제와 진황후의 애착을 집중적으로 묘사한 귀족 여성의 비극적인 운명으로 옮기는 것이다. 묘사의 중점에서 입의 취지에 이르기까지 깊은 역사감을 가지고 그의 선배 작가를 능가하고,' 첩박명' 이라는 비교적 좁은 악부의 고제는 크게 풍부하고 새로운 변화를 얻었고, 봉건 제왕을 풍자하며 고대 여성의 운명을 탐구하는 데 날카로운 예술적 예봉을 보였다.
\ "첩 박명 \" 전체 시 16 문장은 앞뒤 두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앞의 여덟 문장은 진황후 애교의 총애, 총애 상실, 장문궁 포기에 중점을 두었다. 처음 네 문장, "금옥장교" 라는 극애를 썼다. 애교는 무제 고모 장공주의 딸로, 유철과도 한 두 개의 어리고 어리고 순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무 이야기" 는 "무제가 교동왕이었을 때, 장공주는 여자가 있었고, 왕과 결혼하기를 원했고, 경제는 허락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후장주환궁, 교동왕은 몇 살이고, 장주는 무릎을 안고' 아들이 여자를 얻을까?' 하고 물었다 긴 주님은 약 100 여 명을 가리켰고, 모두 구름을 가리켰다:' 아니요.' ♫ 그 여자가 물었다:' 애교가 좋은가요? 클릭합니다 웃으면 서 말했다:' 좋아! 애교 () 가 부녀가 되면 금옥으로 저장한다. ♫ 긴 주님 큰 왕위, 다음 결혼 연의 에, 쓴 것입니다. "한서 외척전" 에 따르면 애교와 무제의 결혼 결합은 전적으로 궁중 권력 쟁탈의 음모에 의해 조성된 것으로, 순전히 제왕귀족의 정치거래소가 맺은 악연이다. 당시 한경제 박황후는 자식이 없어 총애를 잃었고, 밤희는 아들이 있어 태자로 세워졌다. 장공주는 애교를 태자에게 시집보내고 싶어 했고, 밤희는 장공주를 원망하며 여러 미인들이 그녀와 총애를 다투도록 도왔고, 장공주의 요구를 단호히 거절했다. 장공주는 밤희를 미워했고, 유처의 어머니 왕부인을 찾아 애교와 결혼하자고 제의했고, 그녀는 유처가 태자가 되는 것을 도왔다. 왕 부인은 흔쾌히 이 혼사를 승낙했다. 그래서, 긴 공주 일 아오 리 지 짧은, 일 평판 부인 왕 남성 (리우 토오루) 의 아름다움, 황제 의 심장. 왕 부인은 또 은밀히 경제에게 신하를 보내 일을 연주하게 하여, 밤희를 황후로 세우라고 건의했다. 그 당시 황제 는 그가 죽은 후, 주홍 지 의 아들 을 잘 대하고, 밤 지 분노 는 응당 을 거부, 그래서 황제 마음 제목 증오 를 당부했다. 이렇게,' 태자모호는 황후가 되어야 한다' 는 건의는 마치 불에 기름을 붓는 것과 같고, 경제는 노발대발했고, 태자를 임강왕으로 폐위시켰고, 밤희는 근심으로 죽었다. 장공주와 왕부인이 제비와 황위 상속권을 낚아채려는 음모가 실현되었고, 왕부인은 황후로, 유처는 태자로, 애교는 태자와 결혼했다. 이것이 바로 본 시의 시작 부분에서' 한제 중애교, 황금집' 이라는 인연의 배경과 유래로 각자의 더러운 사리사욕, 욕망에 얽힌 결혼에는 이미 깊은 비극적인 요소가 잠복해 있다.
"기침 침 9 일, 바람과 함께 주옥을 낳는다" 는 애교가 무제와 결혼한 후, 그녀의 젊은 미모와 그녀의 어머니 장공주의 특수한 작용으로 애교가 "황후가 되어 교만함을 잘 총애한다" ("한서 외척전").
시인은 애교가 9 중, 기침, 한 입에 침을 뱉으며 모두 9 일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바람에 따라 주옥으로 변해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 부러워하는 요염함과 귀애를 부각시킨다고 과장해서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여기서 시인화는 동한 조일 () 의' 가시 세시부 ()' 에 나오는 시구를 사용했다.' 세가가 많고, 기침이 자자하다',' 애교 총애',' 1 세',' 연세가 쇠퇴함에 따라 총애를 잃는 비극은 그녀를 매우 난감한 지경에 빠뜨릴 것이다' 는 풍자적 의미가 있다.
총애는 여전히 쉬고, 질투는 다정하지만 소홀하다', 필세가 갑자기 꺾이고, 애교색의 쇠퇴를 쓰고, 기쁨은 극도로 비통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한서 외척전' 에 따르면 애교의 총애는' 10 여 년 동안 자식이 없다' 는 이유로 무제는 평양 주가에서 미인 위부님을 만나 기뻐하고 있다. 한무 이야기' 는 애교의 어머니가' 장주가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앓고, 황후의 총애가 쇠퇴하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즉 장공주는 무제에 은혜가 있다고 자인하고,' 욕심이 끝이 없다' 며 무제에게 혼인연맹의 보수를 요구했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 요인이 모두 존재하지만 역대 제왕의 행동으로 볼 때, 만약 황후의 미모가 특별총애를 받는다면, 그 모가의' 구욕' 은 일반적으로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무제도 마찬가지다. 관건은 애교가 결혼한 지 10 여 년 후, 색쇠와 자식이 없어 무제가 싫어하는 대상이 된 데다 장공주의 탐욕까지 더해져 이 비극의 발발을 더욱 가속화했다는 점이다. 그래서 시인이 말하는' 총애와 휴식' 은 사물의 성극과 쇠퇴처럼 애교가 청춘의 미모가 성할 때' 총애극' 의 지경에 이르렀고, 성시가 지나자 총애도 그쳤다. 애교가 오랫동안 길러 온 교만한 마음가짐은 이 급격한 변화 속에서 즉시 귀족 여성으로서 총애를 포기하지 않는 반항 굴욕의 형태를 낳는다.' 질투가 깊다' 는 것은 강한 질투를 보여준다. "한서 외척전" 에 따르면, 그녀는 먼저 죽음을 찾아 살다가 무제에게 모질게 뿌렸다. "몇 명의 사망자가 연 () 을 세고, 더 화가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리고 여자 미도 에 의존 \ ",비밀리에 마녀 추 가 마녀 축요술 을 제공 하도록 요청, 그래서 황제 의 마음을 바꿀 수 있습니다, 황제 발견, 하늘 삼백명 이상. 애교한 황후의 물새 () 를 압수하여 장문궁에 퇴각하였다. 애교의' 질투가 깊다' 는 마지막 발버둥을 치며 무제가 그녀에 대한 총애를 만회한 결과 무제의 정이 더욱 멀어졌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요술만 기도하면 무제가 이렇게 화를 내지 않고 300 여 명을 죽이는 것 같다는 것이다. "한무 이야기" 는 이 공안의 은밀함을 폭로했다. "마녀초복은 자언유술로, 상의를 되찾을 수 있다. 주야제사, 합약복, 무당 남자 의복대, 소씨와 황후의 침거, 사랑한 부부. 소문에 의하면, 궁치친왕, 무당, 후요의 저주, 여자와 남음, 모두 복구 () 이다. " 보아하니, 이곳의 관건은 무당이' 황후와 잠자리를 하고, 사랑하면 부부,' 여자와 남음' 인 것 같다. 실제로 애교가 오랫동안 방치된 후, 그녀의 교만한 질투심리는 심각한 변태를 일으켜 무당과' 사랑하는 부부',' 여자와 남음' 으로 무제의 유기에 보복했다. 현대어로 말하면 애교는 동성애와 같은 기형적인 방식을 취하여 자신을 위해 욕망을 풀고 무제의 무정함에 보복하는 것이다! 애교는 귀족 여성의 심리, 생리로서 오랜 억압, 고민 속에서 강렬하게 왜곡되고 변태가 발생했으며, 버림받고 질투에 불타는 충동 속에서 사악한 보복의 길로 들어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애교가 이 지경에 이르렀던 것은 장공주 감독의 이 악연의 필연적인 비극이자 권력을 주도하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장문한 걸음씩, 잠시 차로 돌아가려 하지 않는다" 고, 무제가 애교를 버린 후, 감정이 냉담하여 결발 부부를 낯선 사람처럼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애교는 이를 위해 사마상예를 중금으로 초빙하여' 장문푸' 를 쓰고 무제를 깨달은 결과, 허사가 되기를 바랐다. "군은 다행히 임할 수 없었다." 무제는 장문궁에서 한 걸음 떨어진 곳인데, 뜻밖에도 캐리지 리턴을 중단하고 애교를 한 번 방문하려 하지 않았다. 이 두 문장은 애교가 무제에 대한 원한의 분노이자, 작가가 무제에 대한 냉혹하고 무정한 질책이기도 하다.
요컨대, 애교는 황후의 총애를 잃고 싶지도 않고, 외로움과 외로움을 참지도 않고, 그녀의 교만과 질투, 그녀의 요도는 애교라는 귀족 여성이 반드시 취해야 할 애처로운 반항 수단이며, 이해의 의미가 있으며, 왕비 간의 결혼 관계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밝혀진 역할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상술한 분석에서 알 수 있듯이, 앞부분은 기본적으로 영사가 원망을 표현한 것으로, 애교가 황금집에서 장문궁으로 떨어지는 비극과 인연을 썼다.
뒷단락 8 구, 앞 객관성의 서술에서 주관성의 서술로 옮겨져 애교 자서적인 말투로 변해 장문궁으로 파견된 고초를 하소연했다. 처음 네 마디,' 비가 내리고',' 물이 뒤덮여' 는 애교 자신이 버린 운명을 비유한다. 예를 들면 비가 내리고 먼지가 내리고, 엎지른 물은 거두기 어려워 돌이킬 수 없다! 10 여 년 동안의 부부의 정은 이미' 군정과 첩의 뜻, 각자의 물건이 흘러간다' 는 뜻으로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고, 애교도 마음이 냉랭하고 절망하여, 흐르는 물처럼 손을 떼는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마지막 네 문장은 애교가 자신의 박명에 대한 괴로움, 박명의 원인에 대한 이미지 총결산이다. 옛날에는 젊고 아름다웠고, 총애는 더할 나위 없이 귀여웠는데, 마치 봄에 만개한 화려한 부용화와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부용", 연꽃의 별명은 연꽃이라고도 불린다. 고대인들은 늘' 부용면' 으로 여성의 미모를 묘사했다. 예를 들어, 동한 채용 "협동초부": "색약련 푸"; 웨이 카오 다우 "루오 Shenfu": "히비스커스 라 Xiangbo"; 양간문제 소강' 채련곡':' 강화옥면 두 가지가 비슷하다'; 양원제 소이' 채련푸':' 연꽃 어지러운 얼굴'. 이들은 모두 부용의 화려함으로 여성의 용모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으며, 이백도 이런 표기법을 답습하지만, 일반적인 비유가 아니라 이 시' 이스라엘인' 의 비극적인 주제를 부각시키고 강화하는 것을 뜻한다. "지금 뿌리를 끊는 풀", 가을바람에 짓밟혀 시들고 뿌리가 부러진 풀, 색쇠가 총애를 잃고 버림받은 애교,' 뿌리를 끊다' 라는 글자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아교의 외로움, 초췌함, 무제의 냉혹함, 파괴에 대해 극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초췌함, 초췌함, 무제의 냉혹함) 부용화',' 단근초' 는 애교 () 와 과거 () 가 마르고, 과거 () 가 쇠퇴한 강한 대조와 대조를 이루고, 자연히 왜 이런 의문을 불러일으켰는가. 마지막으로, "이스라엘은 다른 사람을 대하는데, 언제가 좋을까요?" " 마침 애교인데, 실은 시인이 내놓은 침통한 사색이기도 하다. \ "한서 외척전 \" 에 따르면 애교가 버려진 후, 가녀 위자부가 총애를 받고 황후로 입성했다. \ "후색 쇠퇴, 조의 왕부인, 중산 이부인이 총애를 받고, 모두 일찍 죽었다. 윤 하오 후, 부인 크로 셰 뜨개질 더 운이 좋다. 클릭합니다 웨이 황후 는 애교 후진 을 반복 뿐만 아니라, 마녀 의 일 에 의해, 황후 인감 리본 을 철회, 자살로 사망했다. 중산리 부인도 가키 출신으로 묘리선무를 하고 있다. 이 부인은 병이 위중하여 무제 면회를 하고, 그녀는 보이지 않았다. 그 자매는 그녀가 왜 보이지 않았는지를 꾸짖었고, 그녀는 "그래서 황제를 보고 싶지 않은 자는 형제에게 깊이 부탁하고 싶다" 는 가슴 깊은 말을 했다. 나는 용모가 좋아서 미천한 사랑에서 다행이다. 남편 이스라엘 사람, 안색이 쇠퇴하고 이완을 좋아하고, 이완을 사랑하는 것은 은혜롭다. 그래서 경련으로 나를 배려하는 자는 평생의 용모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늘 내가 망가뜨리는 것을 보니, 색깔이 고달프지 않아, 반드시 악을 두려워하고 나를 버릴 것이다. 뜻은 여전히 민록이 그의 형제를 다시 회상하고 싶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 부인의 이 말은 제비 연정을 따져 무제의 심성을 간파한 셈이다.' 이스라엘인' 이라는 네 글자에는 봉건시대 여성의 슬픔과 슬픔이 많이 담겨 있다. 그들의 행운은 색염에서, 그들의 불행은 색감에서, 색염은 사랑과 은혜가 있고, 색쇠는 사랑의 은혜가 절절절절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백은 이부인의 말을 그대로 사용했지만 이부인보다 더 높이 서 있었다. 그는' 이색, 타인, 언제가 좋을 수 있을까' 로 무제와 애교의 결혼 비극에 대해 깊은 비판을 했을 뿐만 아니라, 봉건시대 일부다처제의 보편적인 사회현상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부권의 억압에 따른 여성' 이색인' 을 요약했다.
이 시의 예술상의 특색은, 첫째, 고악부의 낡은 문제를 모방하여, 자신의 재능을 운용하여 새로운 뜻을 부여할 수 있다. 이백' 첩박명' 은 악부고시로서 잘 알려진 애교와 무제의 결혼 비극적인 이야기를 선택했다. 이 이야기의 전말은 상당히 복잡하여 경제와 무제 시대의 일련의 궁궐 싸움을 다루고 있는데, 만약 전개된다면 장관편의 서사시로 쓸 수 있다. 그러나 이백시의 특징은 주관적인 색채가 풍부한 감정과 * * * 이 시 영사 서사 부분은 여전히 한악부의' 애락을 느끼며 인연을 맺다' 는 전통을 답습하고 있지만, 이미 서정적 문자로 희미해졌고, 간결, 이미지, 거대한 개괄성으로 거의 모든 시 뒤에는 복잡한 역사적 사실과 충돌이 담겨 있다. 역사적 사실을 생략하고 * * * 를 강화하여 전반사와 후반서정, 의론이 잘 어우러지게 한다. 특히 일검 양날의 표기법으로 애교' 이색인' 의 비극에 깊은 애련을 표하고, 무제' 이색인' 의 냉혹하고 무정한 풍자를 통해 이 시의 현실적 비판의 의미를 높였다. 둘째, 서정적 인 자연, 깊은 의미. 이 시의 서정적인 가장 큰 특징은 애교가 장문을 버린 일에 자연스럽게 생발하는 것이다.
전반부는 영사 속에 서정을 녹이거나 서정 속에 서사를 담고 있다.' 한제 중애교, 저장의 황금집' 부터' 장문 한 걸음, 잠시 돌아가기 거부' 에 이르기까지 애교 불행, 무제의 절정 양정이 참을 수 없는 모습을 쓰며 시인의 애교 동정의 표하 경향을 드러냈다. 기침침',' 총애극' 몇 구절은 완전히 서정적인 시구이다. 역사적 사실을 깊이 증명하지 않으면 이 시구 뒤에 숨겨진 역사적 흔적을 발견하기가 거의 어렵다. 후반은 완전히 애교 말투로 자상하고 박명하며 서정적인 정취가 더욱 짙다. 6 월 사랑 첩 의미, 물 흐름 서쪽 동쪽 사랑 정의 절대; 이색인 () 은 오랜 시간 동안 냉정하게 반성하며, 구구절절 단장 (), 글자 피눈물 () 로 깊은 뜻을 보이며, 이 시의 비극적인 주제를 넓히고 심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엄격한 구조와 밝은 언어. 이 시의 구조는 단순하고, 영사, 서정, 전후 두 토막이다. 전자는 박명한 인연과 참담한 국면을 쓰고, 후반서정을 위해 깔아 주는 역할을 한다. 후자의 서정적 주체와 서정적인 감정은 전반생발, 확장, 박명자의 자기 연민 표현, 은우시인의' 이색인' 비극현상에 대한 비판, 시 전체의 명맥을 담고 있다. 이 시는 언어가 신선하고 명쾌하며, 말의 취지가 멀고, 정취가 길고, 용량이 크다. 시에서 비유 이미지를 대량으로 운용하여 시의 묘사와 서정적인 색채를 증강시키고, 시의 비극적인 의미의 발굴도 깊어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총애극',' 질투가 깊다',' 부용',' 단근',' 애교',' 애교',' 애교',' 질투',' 질투',' 질투',' 질투' 특히' 이스라엘인' 의 반추와 의문은 더욱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