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음식에 관한 시

음식에 관한 시 1 이 있습니다. 음식을 묘사한 시.

1, 소동파는 유명한 학자일 뿐만 아니라 유명한 미식가이기도 하다.

따라서 그와 직접 관련된 명요리가 많다고 전해진다. 동파팔꿈치, 동파두부, 동파옥난방, 동파다리, 동파아난방, 동파모잉어, 동파전, 동파수, 동파두부 등 그의 이름을 딴 요리가 더 많다고 전해진다. "동파집" 에는 "촉인은 진의 싹을 아끼고, 잡비둘기 고기는 그렇다" 고 실려 있다.

봄비둘기, 즉 샐러리볶음 가슴살. 나중에 동파춘비둘기라고 불렸다.

스시는 양고기 수프를 좋아해서 "진은 양고기 국물만 끓이고 용에는 곰 왁스가 있다" 고 썼다. 그는 또한 "돼지고기 송송" 을 썼다. "물이 없으면 장작을 피울 수 없다.

그가 성숙할 때 그를 재촉하지 마라, 열이 충분하면 그는 예뻐질 것이다. 황주는 돼지고기가 좋아서 똥처럼 싸다.

부자는 밥을 먹기를 거절하고, 가난한 사람은 요리를 모른다.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때려서 속이 없을 정도로 배부르다. ""

소동파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죽순으로 돼지고기를 삶았다. 한 미식 모임에서 소동파는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들고, 고기가 없으면 날씬하고, 좋고, 날씬하지 않고, 죽순은 돼지고기를 삶는다" 는 타유시를 썼다. 맛있지만 독이 있는 복어도 그가 자주 먹는 새로운 음식이 되었다.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따뜻한 오리 선지자가 있다.

쑥 밭에는 짧은 노아가 가득하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가고 싶을 때이다. "이 유유자적하고 일곱 마디 절구는 봄의 죽순, 살찐 오리, 나물, 복어를 쓴 것으로, 정말 맛있는 음식이다." 가을 서리 이슬원 동쪽, 노겨자가 자손을 낳다.

나는 그와 마찬가지로 배불리 먹는 것을 싫어하고, 나도 왜 닭과 돌고래를 먹는지 모르겠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 야채들은 닭과 오리 생선보다 더 맛있다.

후풍호는 소동파가 소풍을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그는 이곳 호숫가에서 자란 등나무 채소를 항주 서호의 완채에 비유했다. "후풍호에는 등나무 요리가 있어 수프와 견줄 만한 것 같다." 소동파는 한 노부인이 만든 떡을 먹었고, "옥색은 손으로 고르게 문지르고, 파란 기름은 노랗다" 는 시를 지을 수 없었다.

밤에 봄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으스러뜨리고, 금을 안는다. "28 자만 반지의 균일성, 섬세함, 색선, 바삭함 등의 특징과 미인 같은 링의 이미지를 요약했다.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처럼 바삭하고 달다. "내가 보리밭을 돌 때, 나는 들풀을 구걸했지만, 나는 어쩔 수 없이 스님의 집을 위해 산약탕을 끓여야 했다." "장강이 전국을 둘러쌀 때, 나는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대나무가 산과 연결될 때, 나는 죽순의 향기를 느꼈다." "달이 언제 있는지, 나는 하늘에 술을 물었다. 클릭합니다 "계속 마실 수는 없어요. 반쯤 찼을 때 너무 오래 마셔요." "가끔 술은 재미있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으니, 너는 영남인이 되어도 무방하다." "

수시는 차를 즐겨 맛보는데, 그의 시에는 늘 차를 찬미한다. 백운봉에 두 개의 깃발이 새로 내리고, 푸르고 싱싱하며, 산골짜기에 비가 많이 오는 봄' 은 항저우 외곽 만산차밭의 경치를 묘사한다. "결코 아름답지 않은 차는 아름다운 여자와 같다" 와 또 다른 시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고 싶다" 는 유명한 찻집과 찻집 협회에 편입되었다.

소동포의 시 원고에는' 야채 수프시',' 돼지고기시',' 콩돼지고기',' 일고래행',' 미식부' 등 음식과 관련된 훌륭한 문장 들이 많이 있다. 육유는 남송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도 요리 전문가이다. 그의 시가에는 음식을 찬양하는 수백 곡의 시가 있다.

그 말은 "세상에 무의미하다. 내가 어떻게 옥을 얻을 수 있을까?" 이' 옥' 은 양디가' 동남의 맛' 으로 칭송받는' 금옥옥' 을 가리킨다. "생선 필레" 슬라이버; "鲎" 는 잘게 썬 피클이나 김치를 의미하며, "잘게 썰다" 라는 의미도 있다.

김옥' 은 주로 무광택 백어를 섞어 잘게 썬 황금빛 꽃잎 채소로 만든다. 사춘' 은 중국 춘사로 만든 수프이자 오국의 명물이다.

"하늘은 소토로 가득 차 있지만, 그것을 아는 것은 쉽지 않다." 즉, 파유로 만든 국수는 하늘의 소덩어리 (즉, 바삭한 껍질) 와 같다. 그는' 산방에서 고기를 먹는다' 는 서문에' 단탕' 이라는 방법을 적었다.' 냉이, 마, 토란, 채소 줄기를 잡식으로, 간장을 쓰지 않고 산해진미로 요리한다.' "

그리고 시의 날: "저는 항상 호숫가의 모택지에서 살고 있습니다. 제가 마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저는 음식과 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지난 몇 년 동안 단탕의 방법이 계속 전해지고 있는데, 이는 오선에게 더욱 터무니없는 일이다. ""

\ "이스트 게이트 는 단검 뼈 를 구입, 위주 소스 점 오렌지 수프. 찜닭이 가장 유명하고 미녀는 아니다. "

"보" 는 "돼지" 를 의미하고, "보골" 은 돈까스입니다. 돼지 갈비 스테이크가 익거나 향신료 (예: 오렌지 소스) 가 섞인 신 소스를 담근다.

이 밖에도 시는 쓰촨 쪽파, 쫑쯔, 거북탕 등 음식도 칭찬했다. "서리채소는 담백하고, 봄묘목은 연하다.

돌아오면 끓일 수 있어요. 소금 치즈 반 바트 넣지 않아도 돼요. "그는 양념이 없는 채소의 선택을 요약했고, 그것들은 먹어도 신선하다.

\ "첫 투어 당나라 앤 쌀 보리, 조각 후진타오 메이 를 감소시키지 않도록 요리. 아마란스처럼 크고 옥처럼 하얗고 숟가락처럼 미끄럽고 곳곳에 향기가 가득하다. " 냉이 (닭두육) 만큼 큰 율무의 흰색, 미끄러움, 향의 특징은 매우 생동적이다.

"죽 먹기": "세상의 모든 사람은 노인이지만, 그들은 긴 세월이 현재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저는 간단한 만추 (신선이름)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신선에게만 죽을 먹습니다. "

"농어는 뚱뚱하고 바삭하고 숟가락은 예쁘다. (조맥) 숙유가 맛있어요. 예로부터 백성은 가볍고 부유하며, 사람은 고향으로 돌아간다. "

"비취판 고양이 죽순 같은 색깔, 고비 소의 꼬리비린내 나는 붉은 맛." "신진에는 부추가 없고, 색깔은 거위 노랑과 같고, 동문육은 더욱 절박하고, 기름진 아름다움은 호수와 양수를 빼지 않는다." "조국 산하는 무한히 좋고, 고향 부자들은 가난을 겪지 않는다.

가벼운 구름이 동굴에서 나올 때, 그것은 고향처럼 맛있을 것이다. "내가 배불리 먹을 때까지 기다리면 재스민을 볶고 카모마일을 떠다닐 것이다. ""산에는 매실이 없고, 청강만의 게는 안고 있다. " ""

3. 당대의 시인 두보는 미식가가 아니지만 음식에 관한 시가 많다. 두 개는 도로다' 는' 붉은 낙타봉은 옥육계에서 가져온 것이고, 단어는 수정쟁반에서 주문한 것이다. 유니콘 뿔을 게을리하게 들어 올리는 식봉에도 불구하고, 정교한 봉황절육칼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시에서 "비마가 황문에서 나와 먼지가 없고, 어셰프가 진미를 끊임없이 배달한다" 는 것이 바로' 팔보' 이다.

"녹색 죽순은 배를 맞이하고, 붉은 물고기는 하얗게 들어간다." "슈 와인 무적, 강 물고기 아름다움. 클릭합니다

묵묵한 속삭임' 과' 젓가락을 내려놓아도 완전히 공허함을 느끼지 않는다' 는 당대 요리사가 생선을 처리할 때 뛰어난 칼술과 식객들이 음식을 다투는 따뜻한 장면을 묘사한다. "가는 상추에 봄접시", "신선한 붕어는 고기채, 샐러리, 녹국을 먹는다."

문답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봄밤에 자른 부추-비 씨 새 취사방, ('증기') 1 등 사람들은 모두 들보의 고기를 질렸다. 문광 선생이 먹을 수 없다 ("취가행"). 장은 그의 양칼을 휘두르며 금판을 흔들고 있다. 눈이 매우 높다. 서주의 대머리 꼬리는 한음을 회상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머리가 멀면 오징어는 뚱뚱하고 예쁘다. 그것은 재미와 처량함으로 가득 차 있다. 4. 정판교는 단순한 것이 아니다. 정판교에서' 한밤중, 달빛 아래 미녀가 손으로 물고기 머리를 삶는다' 는 말이 있다.' 양주 신선한 죽순은 고등어가 3 월 초에 봄바람을 끓인다' 는 말이 있다. "

"농어만 먹을 수 있어요.

2. 음식을 묘사한 시

1,' 강상어부' 송대: 범중엄강은 왔다갔다하지만 고등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흔들리고,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립니다. 강을 오가는 사람들은 농어의 맛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봐라, 그들은 배를 타고 큰 풍랑 속에서 위아래로 흔들렸다. 2.' 어가' 당대: 장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송어 비료.

은행에 있는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가 와도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서새산 앞 백로가 자유롭게 날다. 강에서는 통통한 고등어가 즐겁게 수영하고 있고, 물 속에 떠 있는 복숭아꽃은 이렇게 밝고 포만합니다.

어부는 파란 대나무 모자를 쓰고 녹색 새옷을 입고 사풍을 무릅쓰고 가랑비를 무릅쓰고 있다. 3.' 산시촌 유람' 송대: 육유는 농가 주혼을 비웃지 않고 풍년 족닭 돌고래를 남겨 두었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이미 멀지 않았는데,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든지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섣달 그믐날에 빚은 혼주를 비웃지 마라. 풍작섬에는 손님들이 즐길 수 있는 요리가 많다.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피리를 불고 북을 치고 춘사를 치는 날이 다가오자 마을 사람들은 옷차림이 소박했고, 오래된 풍습은 여전히 남아 있었다.

앞으로 내가 밝은 달빛 아래서 산책을 할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를 짚고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4.' 상원지죽사' 청대: 복증계화향소 호두, 강미는 진주수처럼 타오른다.

출마가 파우더를 잘 떨어뜨려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팔려고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달콤한 계화소는 호두에 싸서 우물물로 진주 같은 찹쌀을 씻는다. 마사원의 탕원은 잘 만들어져 등불 아래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판다고 합니다.

5.' 노인마을 통과' 당대: 맹호연,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줘. 마을 주변에는 녹색 숲이 있고, 도시 밖은 녹색 언덕이다.

창문을 열고 계곡 채소밭을 마주보고 술잔을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왔을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나의 오랜 친구는 풍성한 식사를 준비하여 나를 그의 친절한 농가로 초대했다. 녹색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청산이 도시 속에 가로놓여 있다.

창문을 열고 곡식밭 채소밭을 마주하고 잔을 들어 농작물을 마음껏 이야기하다. 중양절이 왔을 때 여기에 와서 국화를 감상하세요.

3. 음식에 관한 시

1 .. 바람이 불어와 버들개지향이 나고, 오처녀가 술을 따르며, 나도 한 잔 마시라고 권했다. 당나라 이백' 남경호텔 이별'.

해석: 미풍이 버들개지를 불고, 호텔은 향기가 넘친다. 오희는 새로 짜낸 술을 들고 손님에게 맛보라고 권했다.

2. 란릉미주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있어요. 당나라 이백 여행기.

해석: 란릉의 술은 강황색의 순향을 띠고 있어 옥그릇 속의 호박처럼 보인다.

3. 우리는 당신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내려다보며, 찻잔을 들고 삼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당나라 멩 Haoran "노인 마을 통과"

해석: 창문을 열고 곡식밭과 채소밭을 마주하고 잔을 들어 농작물을 마음껏 이야기하다.

4. 세상에 더 귀한 과일이 있습니다. 옥설피 누빔. --명나라 Qiu 6 월 "litchi 음"

해석: 세상에 진귀한 과일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그것의 피부는 눈처럼 붉은 거즈로 덮여 있다.

5. 한탄하고 지난 일을 잊고 누가 자고 누가 오차를 자는지. 육유' 송대 초여름에 살다'.

해석: 너를 만났을 때 나는 너를 보지 못했다. 내가 정오에 찻집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기 전에 누가 그 해에 대해 말했니?

6. 낡은 병에는 녹색의 흔적이 있고, 조용한 난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당나라 바이 주이 (Bai Juyi) 는 "친구 리우 (Liu) 에게 조언한다" 고 말했다.

해석: 새로 양조 된 쌀 와인 청록색 향기; 작은 빨간 진흙 난로가 진홍색을 태웠다.

7. 농가주를 비웃지 말고 좋은 해에 충분한 닭과 돌고래가 있다. --송나라 루 유 산서 마을

해석: 섣달 그믐날에 빚은 음탕한 술을 비웃지 마라. 풍작도에서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8. 황계백주, 너는 촌사에 가서 가을을 보낸다. --송나라 신 qiji "물 조정 노래 머리 양 보내기

해석: 6 월 귀향 후 황주 경추회.

9. 포도주 저장고는 쓴 차를 더 좋아하고, 꿈은 향기로워야 한다. 송대 이청조'' 하늘',' 추운 날',' 창문 쓸쓸함'

해석: 저는 술을 마신 후 단차의 쓴맛을 맛보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꿈에서 깨어날 때 서뇌의 상쾌한 향기를 맡는 것이 좋습니다.

10. 난초에서 목욕하는 시간이다. 창포주가 아름답고 맑다. 송대 구양수는 "어부의 자랑, 5 월의 자작나무는 요염하다" 고 말했다.

해석: 이 날은 단오절입니다. 사람들은 목욕과 옷을 갈아입고, 몸의 더러움과 악취를 없애고, 수컷 황주를 마셔서 해를 피한다.

4. 산시 음식을 묘사한 시

배고프면 국수를 먹는 것은 아름다운 광경이다. 너는 쌀가루 한 잔을 가지고 육지를 여행하는데, 손에는 기름과 양파가 가득하다. 소도는 하늘에서 바쳤지만 쉽게 알 수 없었다. 축하합니다. 장형의 아들 스시의 파는 밤에 숨이 차서 방금 허청 두 번째 아가씨를 만났습니다. 나는 탕빙객이 되고 싶지만 또 실수가 걱정된다. 추훈보다 낫다. 향기가 사방에 흩날린다. 행인은 순풍에 물방울이 떨어지고, 어린아이의 하인은 옆에서 헛되이 바라보고 있다. 식기를 든 사람들이 입술을 핥아 종업원이 목을 말리게 했다. 흙집을 지날 때, 황정견의 남풍이 나날이 나를 지탱하고, 때로는 북풍이 하는 것을 좋아한다. 탕전 한 잔이 어수선하여 쑥이 옥비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