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 영화 평론

'킬링'을 너무 좋아하는데, 제작진의 세심한 배려가 곳곳에서 느껴진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감독이 하고 싶은 말은 이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이다.

감독님이 다들 큰 핸디캡을 주셨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핸디캡이 있는 영화를 좋아해요.

감히 감독의 의도를 추측할 수는 없다. 개인적인 견해를 이야기한 것일 뿐, 개인적으로 영화에는 상징적인 부분이 많다고 느낀다.

하나: 우교주

우교주의 세 가지 특징: 친절함, 자유에 대한 열망, 이념적 한계

영화의 홍보부터, 많은 영화 평론에서는 Niu Jiejie가 악마이자 악당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내 생각엔 그 사람이 나쁜 놈은 아닌 것 같아. 오히려 그의 말도 안되는 소리는 모두 행복하고 자유롭고 싶은 자연스러운 욕망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짜증나는 것 같지만 잘 생각해보면 그 사람이 나쁜 짓을 한 건 아닐까? 밥 좀 달라는 건데, 아무것도 없는 것도 아니고, 밥을 주느니 이름도 바꾸고, 성별도 바꾸고, 불효하는 편이 낫습니다. 글쎄, 내가 당신을 바보처럼 보이게 만들 게요. 고기 장수에게 독살당한 후, 니우제구는 큰 것을 작은 것에게 양보한 친절 덕분에 목숨을 구했습니다. (이기적이고 남에게 복수하는 니우박사는 그다지 운이 좋지 않다.)

내 생각에 니우자오교의 또 다른 특징은 자유와 자유에 대한 극도의 열망이다. 그는 자신을 제외한 다른 어떤 마을 사람보다 더 현실적이고 진실합니다. 그는 변장도 하지 않고, 원하는 대로 올 수 있으며, 원하는 대로 행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그는 제지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그의 기름진 피부로 인해 그를 붙잡고 제압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영화에서 물고기는 과부의 오르골에 한 번, 영화 마지막에 한 번 등장합니다.

감독은 왜 소의 힘을 상징하기 위해 사슴이나 말, 다른 동물 대신 물고기를 사용했을까? 물고기는 물, 즉 바다에 산다. (영화에는 큰 물고기가 작은 물고기들에 둘러싸여 헤엄치는 장면이 나온다.) 그들은 물 없이는 살 수 없다. 아무런 제한 없이 그들은 결국 물과 분리될 수 없이 살아있습니다. 영화 속 우결구처럼 갱단싸움, 함정, 독살 베이컨 등 그 무엇도 그를 제압할 수 없지만, 우결구에게는 여전히 약점이 있다. 바로 자식들이다. 아이의 생모인 과부마저도 니우젠지에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낙태약을 먹었을 정도로 혈연관계가 있다. 그러나 아이의 친부인 니우젠장(Niu Jianjiang)은 무릎을 꿇고 절하며 자비를 구했습니다. Niu Jiejie는 마침내 자신에게 패배했습니다.

니우 박사의 "마음은 상황에서 태어난다"는 네 마디와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되는 원리가 먼저 니우젠의 의지를 무너뜨렸다. 안색도 몸도 약한데 아픈 걸까요? 마지막 살인 동작까지 Niu Jiejie를 완전히 제압했습니다.

2. 자유를 추구하는 힘

강한 소는 자유에 대한 열망과 끈질긴 자유 추구를 상징합니다. 시스템에서는 살아남고 싶을 뿐만 아니라 "내가 널 구해줄까?", "부드럽게 해주세요, 부드럽게 해주세요" 등 더 큰 소란을 피워야 합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최음제를 넣는 것입니다.

최음제 부분이 이해가 안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나는 그것이 일종의 자유의 철저한 증진, 집단적 자유의 철저한 각성, 가장 깊은 차원에서 당신의 욕망의 해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분해의 힘이 맑은 물을 따라 입으로 마시고, 배로 먹고, 폐로 숨쉬면, ​​며칠만 지나면 마을 전체가 봄과 같을 것이다.

모두가 여전히 원래의 가장 근본적인 행복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때 감독은 마을 사람들이 거품을 불도록 준비했습니다. 더 높이, 그의 눈은 그리움과 욕망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욕구는 금방 소멸된다. 거품은 일정 높이까지 올라가면 터진다. 여기의 거품은 매우 교묘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영화에서 박수를 보내고 싶게 만드는 또 다른 배치는 바로 미망인의 콘택트렌즈와 오르골이다.

이렇게 외딴 마을에서 어떻게 노인과 젊은 과부가 파란 눈을 가질 수 있었을까? 아주 신비롭고, 아주 섹시하고, 아주 서구적이고, 아주 여신이고, 조금은 원망스럽고, 조금은 내키지 않고, 조금은 매력적입니다. 그 눈빛만으로도 드라마틱하네요.

미망인의 오르골의 등장은 예감이 들지 않았다. 잠자리에 누운 순간은 즐거웠고, 다음 순간 오르골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은 모두에게 잘 알려져 있다. 그리고 서양음악이기도 하다.

이것들은 모두 외국 문화를 대표하는 것 같아요.

그렇습니다. 온 마을 사람들 중에서 왜 우결계와 과부만이 적인가? 소는 이방인이고, 과부는 오르골을 가지고 있다. 이 해체의 힘은 이방문화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가?

중국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하하, 당연합니다.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시간을 갖고 맛보세요.

영화에 등장하는 몇 가지 기법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막간과 플래시백을 번갈아 사용하는 방식은 마치 퍼즐을 맞추듯 관객이 파편화된 조각들을 다시 하나로 모으는 사고를 하도록 만든다. 이렇게 하면 직접적인 내레이션을 피하고, 관객이 시청 시 혼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 방법은 감독과 편집자의 기술을 테스트하는 것일 뿐입니다. 왜냐하면 잘 사용하지 않으면 양쪽 모두가 지저분하고 밋밋해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영화 전체는 중국풍이 강한 영화, 외딴 마을, 현학적인 마을 사람들이지만 영화 전체의 사운드트랙은 서양풍이다. 음악 스타일이든 악기든 대비가 좋고 융합도 좋습니다.

특히 엔딩곡 프로듀싱을 하면서 '두펭'이라는 이름이 떠올랐다. 영화의 리듬은 전반부는 시끄럽고, 후반부에는 우울하고 서정적이다. 그런데 엔딩곡은 우연히도 반대로 말하고 먼저 말하고 나중에 소리치는 식이었다. 가사도 너무 좋고, 영화가 표현하고 싶은 생각이 잘 반영되어 있어요.

원해 높이 날고 싶어

끝없는 검은 위로 도약

바람도 눈물을 말릴 수 없어

점점 떨어진다 꿈속에 잠들다

원해, 깊이 빠져들고 싶어

끝없는 바닷물에 빠져들고 싶어

그곳에는 슬픔이 없으리라

절망은 더 이상 따르지 않는다

잃어버린 청어를 누가 인도할 것인가

외로운 밤을 누가 위로할 것인가

어색하고 방황하는

Fantasy , 단편화

마른 새싹을 누가 칭찬하랴

죽은 나무 잎사귀를 누가 걱정하랴

무너지고 초췌해진 몸

몸 온도가 천천히 흐른다

원해 높이 날고 싶어

끝없는 바닷물 속으로 날아가기

향기를 풍기는 태양

누에고치에서 나비가 나온다 플라이

캐스팅에 대해 다시 이야기해보자

문제 해결을 담당하는 의사는 너무 어려서도 안 되고, 말이나 액션 장면도 많지 않다. 영화에서 보여줄 것들을 담을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배우에게는 어느 정도 자질이 필요하다. 사이먼 얌이 연기를 정말 잘했어요.

그리고 해외에서 돌아온 니우박사 니우와지는 개인적인 원한을 갚고 마음속에 원한을 품고 개인적인 원한을 버리지 못하고 사악하고 차갑고 이기적이어서,

수유펑의 차갑게 가늘게 뜨고 있는 눈과 꽉 다물고 있는 입술, 약간의 외국 사투리가 있는 중국어, 검은색 바람막이 재킷, 검은 얼굴이 니우박사를 아주 잘 표현하고 있다. 마을 사람들을 세뇌하는 위선, 차가운 눈으로 지켜보던 쇠고기의 내장을 꺼내는 것, 닭 내장의 배를 베이컨으로 바꾸다가 목숨을 잃는 것, 모두를 죽이는 무자비함 등등.

황보, 시몬얌, 우난, 소유펑, 양징, 이 캐스팅들 중에 누가 대체할 수 있을지 한번 생각해봤는데 그 중에서 더 나은 사람이 정말 생각나지 않네요. , 황보 역을 맡을 배우를 생각했는데, 충분히 까칠하고 솔직하지만 솔직하지 못한 인물이었는데, '드래곤 인'의 매기청이 떠올랐다. 이미지를 파괴하는 배우들을 존경한다.

감독님께 드리는 마지막 질문과 제안.

감독님께 꼭 묻고 싶은데, 만약 규칙이 없었다면 관 감독은 과연 어떤 엔딩을 안배했을까? 아니면 대부분의 중국 관객이 결말을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관례에 부응하기 위한 것인가요?

영화는 감상에 젖었을 때 끝났고, 영화 속 감독의 언어도 만족스럽지 못했다. 영화 영화는 투쟁을 더욱 비극적으로 만들기 위해 약 30분의 장면을 추가할 수 있고, Niu 박사는 더 사악하고 사악할 수 있으며, Niu Jianjie는 더 절박하고 완강할 수 있으며, 마을 사람들은 더 현명하고 무감각할 수 있으며 감독은 영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좀 더 생생하게 표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