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완리의 『초여름 낮잠에서 깨어나』에서 작가는 원문과 감상, 그리고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는가?
초여름에 한가롭게 낮잠을 자고 있다
양완리
자두는 이가 시리고, 바나나는 초록과 방충망으로 나누어져 있다 .
긴 잠을 자고 일어나 별 생각 없이 버드나무 꽃을 따고 있는 아이들을 지켜본다.
이번 호에는 양완리의 '상춘'이 소개됐다. 소흥(少興) 말년(1162), 소종(孝宗)이 즉위하여 장군(張君)을 다시 임명하고, 진(晉)에 대한 저항의 목소리가 더욱 거세어 임(至)의 교수로 추천되었다. 아버지의 죽음으로 직위를 맡을 수 없게 되어 고향 지수이(지금의 장시성 지수이)에서 살았다. 장군은 화해파의 압력으로 출발이 좋지 않아 소종 용흥 2년(1164)에 직위에서 해임되고 병으로 사망하였다. 진군이 남침하자 샤오종은 용흥 3년(1165년)에 영토를 양도하고 금전을 잃어 평화협정을 맺었다. 양완리(楊wanli)의 이 시는 건도 2년(1166년)에 지은 《성채시》 제3권의 《초여름 낮잠 2행》 중 하나이며, 제목도 삭제되었습니다. , 또한 저자를 Yang Jian으로 잘못 표시했습니다. '잠에서 깨어나다'와 '낮잠에서 깨어나다'의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제목을 원래 형태로 복원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시인이 초여름 제철 과일인 월계수 열매가 남긴 깊은 인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상황을 읽고 나면 사람들이 이가 아프게 만드는 상황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창 밖의 바나나의 초록빛에 대해 쓰는데, 작가가 바나나를 감상한다는 내용이 아니라, 창밖의 바나나가 창밖으로 초록빛을 나눠준다는 내용을 아주 창의적으로 쓰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감사할 수 있도록. '펜'이라는 단어는 의인화 수사법을 사용하고, '녹색'이라는 단어는 품사 활용 방식을 사용하여 녹색을 지칭하는 명사로 사용됩니다. 이것은 Basho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안'이라는 단어를 강조한다. 세 문장은 낮잠에서 깨어나 할 일이 없다는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낮이 길다"는 여름의 낮이 길고 밤이 짧다는 뜻입니다. 긴 여름에는 할 일이 없어서 낮잠을 자고 시간을 보냈습니다. '버들꽃을 잡는 아이들의 모습'의 마지막 문장 역시 '여가'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송나라의 주밀(周密)은 『호연재아담』에서 이 시를 '매우 사려 깊다'고 불렀다. 성자이도 스스로에게 '주오'라는 단어에만 노력이 있을 뿐이라고 말했다.''주오'라는 단어는 의인화된 수사법을 잘 활용하여, 떠다니는 버드나무 꽃을 아이들이 잡지 못하도록 의도적으로 숨긴다고 묘사합니다. 이는 '버드나무 꽃을 잡는 아이들'의 장면을 매우 생생하게 만든다.
그러나 송나라 시인 예지의 『애일재총차오』에서는 이 시가 백거이의 『버드나무 이별 전날』 중 백거이의 “누가 아이에게서 더 많이 배울 수 있겠는가”에서 따온 것이라고 지적했다. , 꿈의 꿈, 그리고 반복되는 놀이" "놀고, 봄바람을 쫓고, 버드나무 꽃을 잡는다"는 두 문장으로 변형되는데, 두 문장을 비교하면 양완리의 시가 단순하고 명확하며 눈길을 끌며 더 널리 퍼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선배들에게서 배워야 하고, 스승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