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강 민속
고갑극의 추태 공연 예술, 일명 코현석의 공연 예술은 1930 년에 형성되었는데, 당시 코는' 민남에서 가장 못생겼다',' 추왕' 으로 불렸다. 코파 고갑극의 공연 예술에는 두 가지 추함이 있다: 남추, 의추, 자추, 우악, 의추, 가족 추악 등. 여자 추함은 가장 특색 있는 것이다.
2, 복건 타이 이스트 스톤 랜턴 관습
안해 단오절의 수다스러운 풍습을 채련이라고도 한다. 단오절 오후, 사람들은 용왕의 두상을 들고 분향제를 하며 골목을 돌아다니며 연련을 따고 있다. 행군에서 \ "채련가 \" 가 반복적으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매번 가사를 선창할 때마다 후렴구가 긴 노래를 불렀는데, 이는 재난을 없애고 복을 받는다는 의미였기 때문에, \ "채련가 \" 라고 불렸다.
3. 진강 포대 인형극
진강포태백극, 즉 남방포태백극은 취안저우 손바닥의 포태극을 가리키며, 샘강을 부르고, 여주 북방포태백극과는 달리 북방조를 부른다. 195 1 년 7 월, 민난 인형극은 중인형극으로 명명되어 중국에서 보기 드문 인형극이다. 민난 인형극은 민난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그 기원은 진나라의' 사기', 5 대의' 화서', 남송의' 원일' 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4. 진강등 수수께끼
등불수수께끼는 진강에서 역사가 유구하다. 당진원의 학자 구양진은 한약에 관한 수수께끼를 만들어 약국의 리치처녀에게 맞혔다. 쌍방의 결혼 이야기는 지금도 진강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명청 이래 진강 해상 교통이 원활하고 경제가 번영하며 문풍이 흥성했다. 민간 등불수수께끼도 활발해지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이지' 수수께끼 이야기', 임구이저우의' 금강림화 속 암호어' 등이 잇따라 나왔다.
5. 회전 및 격려
그것은 주로 취안저우, 진강, 돌사자, 하남안 등지의 도시와 농촌에 분포하는 취안저우' 골춤' 춤의 한 가지에 속한다. 수호전' 의 내용은 양산백의 영웅들이 곡예단으로 분장해 성문에 잠입해 기예를 팔아 부시의식과 노륜군의를 강탈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바이두 백과-진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