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방면에 관한 성어, 속담, 수수께끼, 명언경구, 시구, 이야기 등

1). 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권하다

흑발은 부지런히 일찍 배웠는지, 백수측은 독서가 늦었다는 것을 후회한다

소년은 배우기 어렵고 늙어서 1 인치의 시간을 가볍게 해서는 안 된다.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예금은 시간을 사기 어렵다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2). 사람들에게 성실해야 한다고 경고하다

1. 뜻이 강하지 않으면 지혜가 부족하고,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은 효과가 없다.

-모비, 전국 사상가

2. 내외에 상응하여 언행에 걸맞다.

-한비, 전국 철학자, 교육자

3. 선함은 외래를 도울 수 없고, 이름은 허술해서는 안 된다.

-굴원, 전국 시인

4. 진실한 사람은 정성이 지극하고, 불성실하며,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5. 사람은 배신하면 이름이 미달된다.

-유향, 한나라 경제학자

6. 위선자는 길어서는 안 되고, 공허함은 오래가지 못하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정은 오래가지 못한다.

-한영, 한나라 시론자

7. 편지로 사람을 접대하고, 천하가 믿는다. 편지를 받지 않고 사람을 데리러 오지 않으면, 아내는 그것을 의심한다.

-창천, 진 은둔자

8. 사람은 충실함이 없어 세상에 설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 다허는 소실보다 낫다.

-진보, 송나라 철학자

10. 사실대로 사람을 대하면, 오직 이로운 사람만이 아니라, 자신에게 이로운 것이 특히 크다.

-양 지안, 송나라 학자

11. 성실은 인생의 명맥이며, 모든 가치의 기초이다.

--드레이시, 영국 작가

12. 말은 충실하고, 실천은 독실하다.

-논어

13. 사람을 업신여기는 것은 일시적일 수 있지만,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존 레이, 영국 학자

14. 생명은 거짓말 속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하이네, 독일 시인

15. 성실하면 사람의 마음을 가장 감동시킬 수 있다.

16. 자신에 대해 진실을 할 수 있고, 사람에 대해 위선을 할 수 있다. 마치 밤이 이어서 낮처럼 그림자가 체형에 따라 움직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셰익스피어, 영국 연극가

17. 성실하지 않으면 어떻게 존엄할 수 있습니까?

-고대 로마 정치가 시셀로

18. 사람이 성실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리 리, 영국 수필가

19. 성실하고 제일 좋은 정책.

-프랭클린

20. 사람이 위선을 버릴 수 있다면 큰 마음의 평온을 얻을 수 있다.

-마크 트웨인은

(3). 관용을 권하고, 모든 것을 볼 수 있어야 한다

해가 뜨면 동해가 서산에 떨어지고, 근심도 하루, 기쁨도 하루입니다. 일에 부딪히면 소뿔을 뚫지 않고, 사람도 편안하고 마음도 편안합니다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고 잊어야 할 것을 잊어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고 바꿀 수 없는

를 받아들이다

후회는 정신을 소비하는 감정이다. 후회는 손실보다 더 큰 손실이고, 실수보다 더 큰 실수다. 그러니 후회하지 마라

(4) 강한 의지 \ 확고한 결심

내가 성공한 것은 내가 결심이 있어서 결코 주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폴레옹 1 세의 명언 경구

인격 성숙의 중요한 상징: 관용, 관용, 친절. -'인간성의 약점' 명언경구

너를 피곤하게 하는 것은 앞의 높은 산이 아니라 너의 신발 속의 모래 한 알이다. -유명한 경구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명언경구

(5) 사랑 정보

진정한 사랑은 미친 것이나 음탕한 것에 가까운 것을 멀리 몰아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플라톤의 명언 경구

(6) 자기 재배 정보

군자의 슬림함은 내면이 그 마음을 바로잡고, 밖은 그 용모를 바로잡는다. -(송) 구양수 명언경구

성년은 더 이상 오지 않고, 하루는 다시 아침을 보내기 어렵고, 제때에 스스로 격려하고, 세월은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 -(진) 도연명 명언경구

품성은 좀 고귀해야 한다. 처세는 좀 솔직해야 한다. 행동거지는 좀 예의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법) 몬테스키외 명언 경구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고, 덕을 기르고, 비 계류에는 명지가 없고, 비 고요함은 멀어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제갈량의 명언 경구

(7) 사람은 늘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자신을 알아라

가장 어려운 일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리스)

자기 지식은 가장 얻기 어려운 지식이다. (스페인)

자신을 이해하려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다. (일본)

사람들 사이에서만 자신을 알 수 있다. (독일)

하늘의 별은 셀 수 있지만, 자기 얼굴의 매연은 보이지 않는다. (말레이시아)

자신에게 찬송가를 부르는 사람은 청중이 하나뿐이다. (일본)

남의 등이 굽은 것을 비웃지 말고 스스로 허리를 곧게 펴라. (소련)

가장 영민한 사람도 자신의 등뼈를 볼 수 없다. (아프리카)

무능한 사람일수록 남의 잘못을 트집을 잡는 것을 더 좋아한다. (아일랜드)

모든 사람은 신발이 발을 짜는 곳을 안다. (라틴 아메리카)

자신의 신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 (스페인)

자신의 식사량을 스스로 알고 있다. (소련)

자신을 평가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않는다. (독일)

만약 네가 자신을 지휘할 수 없다면, 다른 사람을 지휘할 수 없다. (미국)

면전에서 너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뒤에서 반드시 너를 미워할 것이다. (영국)

[학습 학습] 명언경구 정선 (음순 정렬)

B

백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복서귀합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먼저 뜻을 세워야 한다. (주희)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불고, 시는 귀신을 울린다. (두보)

위선체 친풍아를 자르지 마라, 이익다사단을 돌리는 것은 여사이다. (두보)

박관과 약, 두껍고 얇은 머리. (소식)

박학하고, 심문하고, 신중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독실하게 행하다.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임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도 모른다.

('순자')

= = = = ===============

기타:

날지 않으면 이미 하늘을 날고 있다. 울리지 않으면 이미,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남의 자기도 모르는 것을 앓지 않고, 사람을 모르는 사람도 앓고 있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고? (후한서)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아니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소식)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스스로 최고층에 있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네모난 정원이 될 수 없다. (맹자)

백화가 꿀을 따면 누구를 위해 고생하는 것이 달다. (로엔)

창고는 실제로 예절을 알고, 의식만으로는 영욕을 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새벽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알아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리우웬)

자신을 살피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찰금은 옛것을 알 수 있다. ("여씨 춘추")

차이는 호리로 되어 있는데, 절대로 천리로 되어 있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한서")

긴 바람과 파도가 때때로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백)

첸 심장 자석 바늘 돌, 남쪽이 휴 를 거부했다. (문천상)

침몰 한 보트 옆 천 돛 이상, 병든 나무 앞 만목춘. (유우석)

한 번 좌절하면 지혜가 생긴다. (고대 속담)

자 () 가 좀 짧고, 한 치의 소장도 있다. (굴원)

출사한 지 얼마 안 되어 먼저 죽고, 장께서 영웅의 눈물을 흘리게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두보)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이상은은)

봄바람이 득의양양한 말굽 병으로 하루 장안화를 다 본다. (맹교)

봄빛이 정원에 가득 차서 닫을 수가 없어, 붉은 살구 한 송이가 담장 밖으로 나왔다. (예소옹)

봄밤 한순간 천금의 가치가 있다. (소식)

선행은 승천과 같고, 악은 붕괴와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국어")

대장부는 차라리 옥깨지언정, 와전되어서는 안 된다. (북제서)

대직하면 굽히고, 대교하면 졸렬하고, 대변은 어눌하다. ("노자")

단청은 노장이 도착하는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두보)

사람들이 오래오래, 천리 * * * * 매미 후안을 바랄 뿐이다. (소식)

단절이 끊이지 않고, 오히려 그 혼란을 겪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도움을 받지 못한다. ("맹자")

등산은 정이 산에 넘치고, 바다를 보면 뜻이 바다에 넘쳐난다. (리우웬)

동쪽 일출 서쪽 비, 길은 맑지 않지만 맑다. (유우석)

백 번 책을 읽으면 그 의리가 저절로 나타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삼국지)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책을 읽는 법은 질서 정연하고 점진적이며 숙독하고 심사숙고한다. (주희)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류이)

불의를 많이 행하면 반드시 스스로 죽는다. (좌전)

Ercao 몸 과 이름 모두 파괴, 강 만고류 를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매사에 예우 (예) 하면 서 있고, 예우 (예) 하면 폐지된다. (예기)

방민의 입은 방천보다 훨씬 낫다. (국어)

배우지 않으면 넓은 재능이 없고, 뜻이 아니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한 번 가면 더 이상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정책")

부귀는 움직일 수 없고, 가난은 움직일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느낄 때 나라를 보고하고, 칼을 뽑아 쑥을 뽑다. (첸 지앙)

높은 산은 올려다보고, 경치는 멈춘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자는 초사의 재능뿐만 아니라 오래 참으며 뽑지 않는 의지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소식)

관중기는 양장이고, 관중병은 양의이다. (송 예시)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의 동쪽으로 세차게 흘러가고, 물보라가 영웅을 샅샅이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에 의지하여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고시시)

바다에는 지기가 있고, 천지는 이웃과 같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왕보)

해상에서 밝은 달이 나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이 불어오면 수천 그루의 만나무 배꽃이 핀다. (중심점 삼)

최고봉이 되어, 뭇산이 작음을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보)

화 사이, 축복의 의지; 복 많이 받으세요, 냄비가 엎드려요. ("노자")

J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겸청한 것은 분명하고, 편신한 것은 어둡다. ("자치통감")

토끼 와 구 개 를 참조하십시오, 너무 늦지 않았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도 늦지 않았다. ("전국 정책")

의리를 보면 안 되고, 용감도 아니다. (논어)

강산 대에는 재주가 있는 사람이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익)

김옥은 그 밖에 있어서 그 속에 패장했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유기)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양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소린)

주근자는 붉고, 잉크근자는 검다. (푸현)

거울이 깨지면 빛이 변하지 않고, 란은 죽어도 향기가 변하지 않는다. (맹교)

큐슈는 화가 나서 풍뢰에 의지하고, 만마가 일제히 연구하면 애통해할 수 있다. 나는 천공에게 재떨이를 권하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인재를 떨어뜨릴 것을 권한다. (공 지진)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후출사표")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가서, 죽음을 보고 돌아오는 것 같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조식)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되고, 성인의 악은 아니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공자)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논어)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옅고, 소인의 교제는 간약과도 같다. ("장자")

L

노익장 () 은 백수 () 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하고 익견하여 청운의 뜻을 저버리지 않는다. (왕보)

늙은이는 엎드려 있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는 늘그막에, 장심이 그치지 않는다. (조조)

이화원은 달이 녹고, 버들개지 연못은 은은한 바람이다. (연 슈)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호추는 썩지 않는다. (여씨춘추)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먼 지금, 나는 위아래가 되어 수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굴원)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원곡 쟁보)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지진)

노을과 고독이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 * * * * 긴 하늘이 일색이다. (왕보)

M

만수 손실, 겸손 혜택. (상서)

메이슨 눈 3 점 흰색, 눈 하지만 매실 향 을 잃었다. (로메포)

시작은 없지만, 생크는 끝이 있다.

(시경)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근심하지 마라, 천하에 누가 왕을 모르는가. (높음)

모도는 느릅나무가 늦었고, 노을은 아직 온 하늘에 가득하다. (유우석)

한가하지 마라,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악비)

나무가 숲에 수려하면 바람은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N

짙은 녹색의 만가지가 좀 붉어지니, 사람을 감동시키는 봄빛은 많지 않아도 된다. (왕안석)

P

가죽이 없으면 털이 어떻게 붙을까? (좌전)

신기루가 큰 나무를 흔들어서 우습게도 스스로 헤아리지 않는다. (한유)

Q

그 곡은 높고, 그 곡은 미과부이다. (송옥)

그 몸은 옳고, 명령하지 않고 행한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따르지 않는다. (논어)

기문 * * * 감상, 의리와 분석. (도연명)

천고의 흥망은 얼마나 많은데, 유유히 장강이 세차게 흐르지 않는다. (신 기권)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노자)

전에는 옛사람을 보지 못했고, 뒤에는 오는 사람을 보지 못했다. 천지의 유유함을 읽으며 홀로 눈물을 흘리다. (첸 지앙)

앞차의 표지, 뒷차의 교훈. (한서)

전일을 잊지 않으면, 후사의 스승이 된다. ("전국 정책")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푸르고, 파랗고, 파랗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순자)

청산은 가릴 수 없고,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신 기권)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다. (이백)

가난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은 길다. (변화의 책)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면 천하를 겸비한다. ("맹자")

R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것이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마천)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느냐, 단심을 남기고 땀에 비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문천상)

사람은 누가 잘못이 없고, 지나치면 고칠 수 있고, 선함은 더할 나위 없이 크다. ("좌전")

어진 사람은 그것을 인자라고, 지혜로운 사람은 그것을 지혜라고 본다. ('주역')

S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삼경 등불이 오경닭인데, 바로 남자가 화를 낼 때이다. 검은 머리는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고, 백수는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안진청)

삼군은 멋있을 수도 있고, 필부도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기다리지 말고 폐쇄하고,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악비)

산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물은 깊이를 싫어하지 않는다. (조조)

산은 높지 않고, 선칙이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 있다. (유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물이 다 떨어졌다. (소식)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솜이 흩날리며, 신세가 부침하고 비가 부평초를 때렸다. (문천상)

산이 무거워서 의심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소년은 평생 고생하고, 세월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두순학)

몸은 모두 죽고 신은 영으로, 자식의 혼백은 귀신의 수컷으로 삼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굴원)

몸에 색채가 없는 봉황이 날개를 날고, 마음은 텔레파시가 통한다. (이상은은)

인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의 수컷이다. (이청조)

인생에도 끝이 있고, 아는 것도 끝이 없다. (장자)

밧줄이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이 돌을 꿰고 있다.

(송 나대경)

성인은 천념을 하고, 반드시 실수가 있을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은 천념한다. 반드시 한 가지가 있어야 한다. ('연 닫아 춘추')

명성이 자자하니, 그 실상은 부조하기 어렵다. (후한서)

성년은 다시 오지 않고, 하루는 다시 아침을 보내기가 어렵고, 제때에 격려해야 하며, 세월은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 (도연명)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거두어들인 느릅나무. ("후한서")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파이프 권수")

위태로울 때 신하절을 보고, 세상 혼란은 충량함을 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밥 사진)

선비는 홍의가 아니어야 하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논어)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사기)

세상 일은 모두 학문이고, 인정연습은 곧 문장. ("홍루몽")

시험 옥은 3 일 동안 태워야 하고, 분별재는 7 년 동안 있어야 한다. (백거이)

책을 쓸 때 비로소 미워하고, 일이 지나가지 않으면 어려움을 모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육유)

Shuying 크로스 경사 물 얕은, 어두운 향 부동 달 황혼. (린)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추석)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살피면 제자가 없다. (예기)

나이는 추워요. 그리고 송백을 알고 나면 시들어요. (공자)

T

그것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낡은 구두를 밟으면 찾을 곳이 없어, 온 데 전혀 애를 쓰지 않는다. ("수호전")

도리는 말하지 않고, 스스로 길을 개척하다. (사기)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천하의 일은 쉽지도 쉽지도 않고, 그것을 위해서라면, 어려운 자도 쉽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니, 쉬운 사람 도 수행 하기 어렵다. (펑단숙)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구 Yanwu)

천행은 늘 있고, 야오존하지 않고, 걸망하지 않는다. 군웅자)

하늘의 뜻은 그윽한 풀을 불쌍히 여기고, 인간의 무게는 늦고 맑다. (이상은은)

W

노리개가 뜻을 잃다. (서경)

왕세자는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인간성이 외진 좋은 문장을 탐닉하기 위해,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두보)

위비는 감히 나라를 근심하는 것을 잊지 못했다. (육유)

문무의 도리, 일장 이완하다. (축의기)

문장 () 는 때론 () 을 합치고, 노래시 () 는 함께 일을 한다. (백거이)

소문에는 선후가 있고, 술업에는 전공이 있다. (한유)

그대에게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냐고 물으니, 마치 강물처럼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리 유)

수로를 물으면 그렇게 맑아야 하고, 근원이 있는 생수를 위해 와야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주희)

나는 가로칼로 하늘을 향해 웃으며 간담 두 쿤룬을 남겨 두었다. (탄 시통)

끝없이 나무가 쓸쓸히 떨어지고, 장강이 굴러온다. (두보)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연 슈)

무심코 고생하며 봄을 다투고, 어떤 군방도 질투한다. (육유)

우리 인생에도 경력이 있고, 아는 것도 끝이 없다. ("장자")

악이 작다고 생각하지 말고, 선과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유비)

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무리로 나뉜다. (변화의 책)

X

석양은 무한히 좋지만 황혼에 가깝다. (이상은은)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엄)

소호는 이제야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잠자리가 일찍 위에 서 있었다.

(양만리)

걱정거리가 넓고 망망망하여 소리 없는 곳에서 경뢰를 듣다. (노신)

새 뮤자는 반드시 관을 튕기고, 새 목욕자는 반드시 옷을 펴야 한다. (굴원)

신언은 아름답지 않고, 미언은 믿지 않는다. 선한 자는 변론하지 않고, 변론자는 선하지 않다. (노자)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상서)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사람을 가르치는데 지치지 않는다. (공자)

배우고 나서 부족한 것을 안다. (축의기)

공부는 끝이 없다. (순자)

혈보 중원의 살찐 풀은 한랭하게 대지가 봄꽃을 피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노신)

Y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족계이다. (마오시 서문)

\ "양춘 \" 노래, 그리고 미망인 것입니다; 명성이 자자하니, 그 실상은 부조하기 어렵다. ("후한서")

업업은 근면에 능하고, 장난에 황무하며, 사고에서 성공하고, 뒤따라 파괴한다. (한유)

1 년 계획, 나무 계곡처럼; 10 년의 계책은 나무보다 못하다. 백년의 계책은 나무사람 못지않다. ("관리 대상")

하루 폭력, 10 일 추위, 살 수 있는 사람도 없다. ("맹자")

옷 모로 새, 사람 모로 그래서. (연 닫아 봄과 가을)

구리를 거울로 삼아 단정하게 옷을 입을 수 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손소원)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일화는 망할 수 있다. (구양수)

정이 있는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힘이 없는 장미는 새벽가지에 눕는다. (진관)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 (후한서)

그리고 좋은 서식지, 같은 방 란지 로, 오랜 시간 동안 향을 듣지 않았다; 악인과 함께 살다. 전복 ()

의 가게에 들어가면, 오래도록 듣지 않는다. (유향)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예기)

죄를 더하려고 하는데, 왜 환환환부가 말을 하지 않는가. (좌전)

천리목을 가난히 하려면,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한다. (왕지환)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은 안 된다. (논어)

Z

이른 나이에 세상일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 북망기가 산처럼 쌓여 있다. (육유)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만들었지만, 무산은 구름이 아니었다. (원직)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만들었지만, 무산은 구름이 아니었다. (원직)

이완 없이 장, wenwu 엡 도 할 수 있습니다; 이완 하지만 장, 또한 wenwu 엡, 이완 장, 또한 wenwu 도로. (예기)

지식 부족, 그리고 자기 반대 할 수 있습니다; 졸음을 알고 나서 자강할 수 있다. (예기)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아는 것은 모두 말하고, 말은 다 한다. (스와)

종이에 온 지 종일감이 얕으니, 이 일은 몸부림쳐야 한다는 것을 절대적으로 알고 있다. (육유)

길고 짧으며 짧다. (여씨춘추)

현명한 사람은 천념하고, 반드시 실수가 있을 것이다. 어리석은 자는 천념하면 반드시 얻는 것이 있다. (연 닫아 봄과 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