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오_는 어디 출신인가요?

리바오_

북경의 유명한 대가인 리바오 씨는 베이징, 텐진, 상하이, 닝보, 중국 동북 지역 모두에게 다재다능한 오페라의 마법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그가 태어난 해에 베이징의 "리옌바오(Li Yan Bao)"는 다음과 같은 기사를 썼습니다. 보기 드문 재능이다. 특히 열정적이고 올곧으며 제멋대로이고 무대 경험이 풍부하며 연구 지향적이다. 그는 '역사'의 인물 칼럼에서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들을 설명할 수 있다. of Chinese Peking Opera' 및 'Shanghai Peking Opera Chronicles' Li Bao_에 대한 항목이 별도로 있습니다.

중국 이름: 이바오_

별칭: Baokui

국적: 중국

생년월일: 1908년

사망일: 1987년

직업: 경극 배우

대표작: '중국 경극사', '상하이 경극 연대기'

캐릭터 이력서

p>

이름: 리바오_

국적: 중국

성별: 남자

직업: 경극배우.

본명: Baokui

아기 이름: Si Yier. 1945년 이후에는 Baokui라는 이름이 사용되었습니다.

가족 배경

베이징의 리위안(Liyuan) 가문에서 태어난 그의 조상인 리수펑(Li Shoufeng)과 리수산(Li Shoushan)은 수년 동안 황실에서 대신을 역임했으며 당시 많은 유명 인사들이 이곳에 왔습니다. 그들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Bao_의 아버지 이름은 Li Jusheng입니다. 그는 Wusheng Yu School의 창립자 Yu Jusheng의 자랑스러운 제자입니다. 그는 한때 "Xiao Jusheng"이라는 예명으로 극단에서 노래했으며 동시에 Yang과 함께 무술 배우였습니다. Xiaolou와 Yu Zhenting. 그의 "안양탑"은 우 가문에 의해 전수되었으며, 상창춘은 한때 "표범"과 "철장산"을 옆에서 배웠습니다. 유명한 노학생 리성자오는 바오보다 다섯 살 어리지만 그의 아버지는 그를 삼촌이라고 불렀다. Shang Xiaoyun, Xu Deyi 및 He Peihua는 모두 Li Bao의 삼촌이고 Mei Lanfang은 Bao의 사촌입니다.

어려서부터 오페라를 배웠다

리바오_가문의 교훈을 물려받아 9세에 만저우리에서 예명 '9세 홍'으로 데뷔했다. . 12세 때 아버지 이주성(Li Jusheng)과 함께 러시아로 건너가 공연을 펼쳤다. 그는 재능이 있고 총명하며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열망하며 그의 학문적 기초는 상당히 깊습니다. 나는 직업상 라오성이지만 무술 학생, 틈새 학생, 칠한 얼굴, 광대 등이 될 수도 있으며 특히 라오 단을 잘합니다. 요약을 잘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기 때문에 지식이 풍부하고 거침이 없습니다. 또한 그는 어느 정도 문화적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극본도 잘 쓰고, 작사, 연출, 연기까지 할 수 있는 만능 배우이다. 그는 한때 자신의 일기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오만하고 무례하게 행동하는 것은 정말 역겨운 일입니다.” "조연극은 전염병도 유행도 아니며, 파괴도, 빼앗지도, 지연도 없고, 상황에 따라 천성적으로 유연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극중 부족한 배역을 '구해내는' 능력이 뛰어나고, 즉석에서 '들어와' 가사를 만들어내는 능력도 뛰어나다. 한번은 이소춘이 동북에서 공연을 하던 중 갑자기 몸이 안 좋아져서 중간에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바오쿠이의 유비는 무대 뒤에서 몇 대사만 불렀다는 것을 암시했다. "말의 여왕"이 될 것이기 때문에 그는 즉시 "2-6"을 플레이했지만 Ma Chao는 여전히 게임을 할 수 없어서 게임을 저장하기 위해 "스택 보드"를 만들었습니다. Tan Fuying이 Kaifeng에서 "영웅의 만남"을 공연했을 때 Jiang Miaoxiang은 갑자기 배가 아파서 Zhou Yu를 크고 작은 목소리의 조합으로 대체했습니다. 다음번에 Shang Xiaoyun이 "The Odd Double Club"을 공연했을 때 Li Qiying은 그의 장인 Li Shoushan이 병에 걸렸고 Baokui는 서둘러 말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연주할게요!”라고 묻자 “이 연극 어떻게 연주하는지 아시나요?”라고 묻자 그는 “할아버지가 공연할 때마다 잘 보고 있어서 잘할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Shang 씨는 의심스러웠지만 그를 대신할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동의해야 했습니다. Baokui의 노래와 현장에서의 연주는 딱 맞았고 Shang은 칭찬을 받았고 그에게 은색 패키지를주었습니다. 할아버지의 세심한 연구 끝에 Li Qi 연기는 전국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Mei Lanfang, Li Yuru, Yan Huizhu, Zhang Yiyun, Huang Guiqiu, Yu Zhenfei, Jiang Miaoxiang 등이 모두 그에게 Li Qi 연기를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이 연극에서 공연했습니다. 1982년 Yu Zhenfei와 Li Yuru는 상하이에서 이 연극을 공연하고 Nantong에 특별한 편지를 보냈습니다. 당시 그는 의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아내 Shen과 함께 과감하게 배를 타고 남쪽으로 향했습니다. 리밍은 몸이 아팠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억울한 고발을 당했던 경험을 표현해 리치의 몸에 녹아드는 모습이 감동적이어서 '살아있는 리기'로 불린다.

연애 경력

리바오쿠이는 두뇌를 잘 활용하고, 메모하고, 아이디어를 내고, 얼굴을 뽐내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다재다능한 성격 덕분에 그는 극단에서 제갈량 역을 맡았다. 그는 동료들에게 현명한 스타, 드라마 박사, 살아있는 드라마 클래식, 드라마 수하물, 시나리오 작가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모든 극단이 그를 고용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거의 ​​\u200b\u200b북쪽의 유명 예술가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쪽은 그와 협력했습니다.

Tong Zhiling의 "Miss Theatre Fan"은 Li Baokui가 단 하루 만에 편집했으며 Tong을 위해 "The Big Coffin"과 "Eighteen Pulls"를 리허설하여 Tong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Li Shaochun과 함께 작업할 때 동료들은 둘 다 Li Erye라고 불렀으나 구별하기 위해 Bao Erye로 변경했습니다. 이 "Bao Erye"는 실제로 Bao Kui의 별명이 되었습니다. 물론 이샤오칸은 그의 뛰어난 예술로 인해 빠르게 유명해졌지만 이바오쿠이도 그 책임을 맡았습니다. 이샤오춘은 바오쿠이가 그의 훌륭한 조수이자 멘토라는 것을 알고 그를 위해 "십팔나한이 오공과 싸우다", "지혜와 Beauty', 'The Monkey King', 'The True and False Pig Bajie' 등을 선보였으며, 일찍이 Qunqing Society에서 리허설을 했던 'Yunluoshan'도 그를 위해 개작했습니다. 특히 십팔나한의 형상, 무기, 손잡이 등은 모두 이바오쿠이가 세심하게 제작한 것입니다. 그는 집에 있는 불상에서 영감을 받아 나한전의 형상을 방문하고, 돌아와서 고민을 거듭한 뒤 투구를 만든 스승에게 직접 설명하고 맞춤 제작했다. 리샤오춘은 중국 북경 오페라 극장에 도착한 후 여러 번 상하이에서 바오쿠이를 이적시키고 싶었기 때문에 장윤희, 강시위 등이 그를 영입하기 위해 전화를 걸었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불가능했습니다. 리 두 사람이 다시 한 팀을 이루면 더 큰 야망을 갖게 될 것이다.

이바오쿠이의 삶은 동경의 삶이자, 남들의 웨딩드레스가 되어주는 삶이었다. 그의 마음에는 다른 것이 없으며 모든 것이 "드라마"를위한 것입니다. 그는 결코 문제를 자신의 손에 맡기지 않고 모든 것을 연인에게 맡깁니다. 가족, 연인, 자녀에 대해 관심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집 사람들은 그가 원하지 않는 세 가지를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전 부인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을 때, 다섯 자녀가 결혼했을 때 그는 자리에 없었고, 대신 연기를 하거나 서둘러 대본을 쓰다가 죽을 때 가사를 고쳐달라고 간호사에게 부탁했다. 연극의. 그는 왕배 오페라에 대한 많은 연구로 인해 한때 왕배 레퍼토리를 재구성하고 창법을 정리하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드라마를 위해 태어나 드라마를 위해 죽었다". Weng Qihong은 Li Baokui의 죽음을 추도하면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의 오랜 친구는 눈물을 흘리며 나를 떠났고 예술의 바다는 슬픔에 잠겼습니다. 나는 온 몸을 다해 기여하고 항상 짊어지고 싶습니다.綮는 큰 동기를 보여줍니다. Longhu의 "Feng Yun Hui"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More "Pai Xiu의 "남북 평화"에 대한 설명. 드라마 산업은 Qunsu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Dou Kui에는 은하수가 없나요?" 1997년 난통시 문화국과 난통시 희극협회는 리바오쿠이 서거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추모 행사를 거행했고, 왕친성(Wang Qinsheng), 양회차오(Liang Huichao), 주윤량(Zhou Yunliang) 등 유명 예술가들이 난퉁을 특별하게 방문했습니다. Zhang Yunxi, Mei Baojiu, Mei Bao_, Shang Changrong 등이 모두 편지와 전화를 보냈습니다.

리바오쿠이의 앞방은 메이란팡의 삼촌 진즈펀(59)의 동생 우단진옌시안의 손녀 진나이잉으로, 딸 ​​이름은 펑(Feng), 아들은 2명이다. ' 이름은 시밍과 시쿤이었습니다. 가문의 후계자인 심림명(Shen Liming)은 서창(Xichang)과 서난(Xinan)이라는 두 아들을 낳았습니다. Xi Nan의 아내는 Wu Jing과 Zhang Shitong의 사랑하는 딸입니다.

1987년 장쑤성 난퉁에서 병으로 사망.

출생: 1908년, 광서(무신) 34년

사망: 1987년, 음력 정모년

무대 공연

고대 수도 베이징에는 보물이 풍부하고 뛰어난 기술을 지닌 리위안 제자가 많이 배출되었습니다. Bao의 할아버지 Li Shoushan과 아버지 Li Jusheng은 모두 수도에서 유명한 배우였습니다. 그의 가족은 교육을 잘 받았고 그의 눈과 귀는 그가 말을 배울 때 그의 마음에 심어졌습니다. 그리고 이런 씨앗의 생명력은 너무나 강하고 오래 지속되며 활력이 넘치고 만족스럽습니다

이제 아홉 살이 된 아이는 부모를 따라 헤이룽장성 하얼빈 길림에서 인형과 광대 공연을 펼칠 것입니다.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아홉살 레드'로 불렸다.

한번은 몽골 쿠룬에서 공연을 하고 만저우리를 지나갈 때 현지 극단이 노래를 불러달라고 부탁했는데, 여행의 피로로 인해 리의 아버지가 무대에 오르지 못했다. 그녀의 어머니 Xu Shuxian은 Bao_와 함께 '열여덟의 눈물'에 출연했습니다. 어머니는 여동생 공봉영 역을 맡았고, 바오_는 형 공화이 역을 맡았다. 얼굴과 뒤통수에 얼굴이 그려져 있어 무대와 뒷모습에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3일 연속으로 진행된 공연은 모든 공연장을 가득 메웠다. 지역 극단은 보상으로 수백 파운드의 살찐 돼지와 수십 파운드의 빵을 그들에게 주었다.

경극 수업 중에 '충분한지 알고 싶으면 서른여섯을 먼저 배워야 한다'는 말이 있다. 스승님은 열심히 일하셔서 36가지를 구술로 배웠어요. 오페라에 출연한 후 정식으로 극단에 들어가 오페라에서 노래를 부르려면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2년을 더 연습해야 해요. 어려서부터 가문의 교육을 물려받은 이바오는 지식에 대한 기초가 깊고 '서른여섯'을 아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열심히 공부했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예술의 끝없는 부침 속에서 그는 계속 탐구하고 발전해 왔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이 알고 있는 『서른여섯』 희곡이 얼마나 많은지 알게 되었다.

리바오_는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으며 '쿤밍의 혼란 속에서도 막을 수 없다'. 직업 상으로는 노성이지만 무술을 전공하는 학생, 틈새 배우, 분장, 광대 등이 될 수 있다. 특히 라오단 역에서 그에게 요구되는 역할은 무엇이든 소화할 수 있다. 놀다.

그는 메이(Mei), 샹(Shang), 쳉(Cheng), 순(Xun) 4명의 유명 배우와 쉬성마(Xu Shengma), 양(Yang), 탄(Tan), 시(Xi), 진샤오산(Jin Shaoshan), 샤오추이화(Xiao Cuihua), 리유루(Li Yuru), 통즈링(Tong Zhiling), 옌후이주(Yan Huizhu) 등과 공동 주연을 맡았다. Gao Shenglin, Qiu Shengrong 및 Li Shaochun과 함께 공연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오랜 파트너입니다.

1933년 8월 어느 날 밤, 리바오는 전세 차를 타고 베이징 동장안 거리에서 서성으로 향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극작가 왕포성이 새 사극 '학살'을 공연하고 있었다. East Chang'an Street의 Jixiang Theatre에서 Wang Posheng은 Han Xian 황제 역을 맡았고 Li Bao_는 Jiping 역을 맡았습니다. 이날 상소운은 서성 하얼빈극장에서 '오드 더블 클럽' 공연을 펼쳤고, 리바오는 특별히 초청받아 리기 역을 맡았다. 어느 쪽도 거절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Jixiang Theatre에서 Ji Ping 연기를 마친 후 Harbin Theatre로 달려가 Li Qi를 연기해야 ​​했습니다. 타는 동안 그는 재빨리 변장하고 두 가지를 모두 올바르게 수행했습니다.

왜 그토록 많은 배우들이 리바오를 그토록 사랑하고 그를 고집하는 걸까? 어떤 연기를 하든 그가 그 자리에 있는 한 성공할 것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리샤오춘이 중국 동북부에서 '두 장군'을 공연할 때 갑자기 몸이 안 좋아져서 중간 수리 중에 쉬고 싶었는데, 리바오가 유비 역을 맡아 무대 뒤에서 몇 대사만 불렀다. 자신이 '말 여왕'(즉, 더 긴 시간)임을 암시하고 'Two Six' 작품을 즉석에서 연주했지만 Ma Chao 역을 맡은 Li Shaochun은 여전히 ​​출연할 수 없어 'Stacking Board' 작품을 즉흥적으로 연주했습니다. " 장면을 저장합니다. 바오에는 이런 '불을 끄는 것과 같은 상황을 구하는 것'과 비슷한 행동이 셀 수 없이 많다.

그 결과 리위안 동료들은 그를 매우 사랑했고 그를 지다오싱(Zhi Duoxing), 오페라 박사, 리빙 오페라 다이안(Living Opera Dian) 등으로 존경스럽게 불렀다. 그는 19세기부터 북경 오페라계의 '능' 배우였다. .

레퍼토리 정리

해방 이후의 정치적 변화는 국민뿐만 아니라 예술계의 권위자 이바오에게도 많은 혼란과 재난을 가져왔다. 1958년 반우파 운동 중에 그는 안휘성 ​​린화이강으로 파견되었다. 나중에 메이 란팡(Mei Lanfang) 여사가 나서서 문서를 발행했고 조직에서는 협상을 위해 문서를 안후이성 린화이강 농장으로 가져가라고 보냈습니다. 극단과 저는 아내 Shen Liming과 함께 배우로서의 오랜 경력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당시 난퉁구 북경극단의 '홍련사 불타기'의 열창 공연은 비판을 받아 중단됐고 한동안 새로운 연극이 나오지 않았다. 절박한 순간, 바오 씨가 찾아왔습니다. 그는 도착하자마자 즉시 책임을 맡아 대규모 제도적 환경에서 경극 《홍비원》을 연습하도록 모든 사람을 조직하였다. 연극은 빠르게 무대로 옮겨져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그래서 그는 펜을 들고 두 번째 책을 썼으며 여전히 직접 감독을 맡았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홍비원'은 오랫동안 공연되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바오 선생님은 수업을 들을 때마다 자신의 재능을 글쓰기에 쏟아 붓고 새로운 극을 안무합니다. 그는 30개가 넘는 대본을 창작하고, 각색하고, 다른 사람들과 협력했으며, 수백만 단어의 가사와 대화를 썼습니다. 그가 쓰는 모든 희곡은 무대에 올라 관객을 만날 수 있다. 봐야 할 희곡이 있기 때문이다. "Script Monthly"는 한때 그의 각색 "Exploring Yinshan"을 출판했고 이후 Shanghai People's Publishing House는 독립형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리샤오춘은 한동안 베이징에서 연기를 하지 못하고 상황을 공개하지 못해 리바오_에게 조언을 구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리씨는 한동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다. 그는 할머니의 불전으로 들어가 자신을 마주한 벽에 18개의 나한상으로 구성된 대련을 보았습니다. 첫 번째 대행은 '자색 대나무 숲에서 자유를 보다'였고 두 번째 대행은 '백연단에 여래가 나타나다'였습니다. 그는 이것에 영감을 받아 신화적인 북경 오페라 "십팔나한이 오공과 싸우다"를 편찬했는데, 열여덟 나한이 각자의 마법의 힘을 발휘하여 손오공과 맞서 싸웠다. 리샤오춘은 잠재력이 큰 손오공 역을 맡았다. 이바오는 극 전반부에서 노군 최고 역을 맡아 노군과 함께 원숭이 놀이를 할 때 그의 옛날 싸움 기술이 시크하고 우아해 이샤오춘의 독특한 원숭이 놀이 실력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극 후반부에서는 잠자는 나한 역을 맡아 더욱 창의적으로 '잠'이라는 단어를 두고 큰 난리를 피웠다. 먼저 그는 태극권과 팔괘처럼 보이는 일련의 혼합 펀치를 수행한 다음 계속 하품을 하고 땅에 쓰러져 '잠'을 했으며, 펀치와 발차기로 몇 번 걷다가 땅에 쓰러져 다시 '잠'을 잤습니다. . 잠자는 나한의 '잠'이 생생하고 치밀하게 묘사되어 있다. 이 작품은 국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해외 공연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1940년 여름, 신예 통지링이 칭다오에서 공연을 하고 있을 때, 그녀는 우연히 칭다오의 또 다른 극장에서 이미 유명한 우쑤추의 '방적면' 공연을 우연히 만났습니다. 그를 상대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그는 베이징으로 가서 리바오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연극 안무를 하던 리 씨가 하룻밤 사이에 그녀를 위해 '미스 오페라 팬(Miss Opera Fan)'을 만들어 우쑤추(Wu Suqiu) 반대편에서 노래하게 했고, 결과는 반전되어 성공적인 결말을 맺었습니다. Tong Zhiling의 연극과 Li 선생님이 그녀를 위해 편곡한 또 다른 연극 "열여덟의 눈물"이 나중에 상하이에 상륙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항미원조전쟁 당시 리 선생과 탕윤성(唐雲聖)은 『국을 멸망시킨 거짓 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입술은 죽고 이가 차다』를 편곡했다. 동주왕조 연대기'를 발표하고 매란방과 함께 공익 공연을 펼쳤는데, 이는 좋은 사회적 이익과 경제적 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제작 기술

전대미문의 '붉은 폭풍'이 전국민을 혼란에 빠트렸다. 비록 문예계도 불운을 면할 수 없었지만 '반동 예술 권위' 리. Bao는 자연스럽게 살아있는 표적이 되었습니다.

그 폭풍우가 몰아치던 시절, 리바오와 그의 아내는 경극단 연습실 계단에서 살았다. 먹고 글을 쓰는 작은 탁자 위에는 햇볕에 시들거나 죽지 않는 선인장 화분을 놓아 자신을 격려했다. 그는 비난을 받고 돌아온 뒤에도 여전히 두루마리를 놓지 못하고 추운 겨울과 무더위 속에서도 옷도 없고 음식도 없이 계속 글을 쓰고 전진했습니다. 극적인 암시와 격언을 써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무대에서 공연을 할 수 없다면 '혁명 모델 드라마'의 소품을 만들게 된다. 그가 만드는 것들은 무대 위에서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별하기 어렵다. 하루 종일 "기를 들고 요점을 파악"한 작업 선전 팀원들은 "호산을 능가하라"에서는 실물과 같은 술병과 큰 그릇을, "호산을 능가하라"에서는 살아있는 물고기, 새우, 게를보아야했습니다. 샤자방'이라며 몰래 칭찬을 해야 했다. "이 아저씨 정말 눈치가 빠르시네요."

모두가 알고 있듯이 리바오는 무대 위의 모든 것에 능숙하다. 소품 제작 외에도 의상, 헬멧 제작까지 가능하다. 당시 그는 이샤오춘(Li Shaochun)을 위해 "십팔나한(十十群群)이 오공과 싸우다"를 안무했습니다. 각 나한의 가면, 무기, 표적은 모두 그가 세심하게 디자인한 것입니다. 18명의 나한상은 각기 다른 모습과 자세를 갖고 있어 생생하고 광채가 넘쳐 보는 이들을 현기증과 놀라움으로 만든다. 그는 현대 북경 오페라 '홍호홍위병'에서 팽배천 역을 맡았으며, 캐릭터 디자인도 직접 맡았다. 등장하자마자 관객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문화대혁명' 말기에 지도팀의 한 멤버는 "리바오가 연기를 잘했다. 우리는 그의 실력을 활용해 학생 수업에서 드라마를 가르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그러나 그는 전체 리그 회의에서 두 가지를 발표했습니다. 첫째, 교사로 불릴 수 없습니다. 둘째, 긍정적 인 캐릭터로 연극을 가르칠 수 없습니다. 그는 Jiu Shan과 같은 부정적인 캐릭터 만 가르칠 수 있습니다. Luan Ping, Hu Chuankui, Diao Deyi 및 Diao Xiaosan. 지금 보면 말도 안되는 소리지만 당시에는 사실이었습니다.

오페라를 가르치고 사람들을 교육

일흔이 넘은 리바오 선생은 '4인방'을 무너뜨린 뒤 기백이 넘치고 예술적인 젊음을 되찾았다. . 1979년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장은 특별히 리 선생을 초대하여 "여포와 초선"의 전체 버전을 각색하도록 했습니다. 유명한 공연 예술가 리리팡이 초선을 먼저 연기하고 육포를 두 번째로 연기했습니다. 리 라오는 왕윤 역을 맡아 미술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 연극은 같은 해 가을 상하이 옌안극장에서 상연되었으며, 상하이의 여러 신문과 TV 방송국에 보도되어 다시 한번 상하이에서 유명해졌습니다.

1981년 10월 '해방일보'와 희극협회 상하이지부에서는 메이학교 예술공연을 열었다. 전체 기념 공연은 유례없이 웅장했고 메이바오주와 메이바오도 상하이에 왔습니다. Li 씨는 수년 동안 함께 연기했던 예술 거장 Mei Lanfang을 기억하며 에너지가 넘쳤고 Mei Lanfang과 여러 번 협력했던 유명 공연 예술가 Yu Zhenfei와 함께 "Horse Trader"를 공연했습니다. 상하이 언론은 특별 보도를 통해 "유명한 강인한 노인 74세 리바오가 최근 몇 년 동안 상하이에 두 번 왔다. 그의 실력과 연기력은 여전히 ​​변함없어 만장일치의 찬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

1982년 봄, 장쑤성 연극 학교는 연극 학교에서 가르칠 리 선생을 고용하기 위해 여러 차례 통에 왔고, 난퉁 시 문화국은 다음과 같은 내용에 따라 동의했습니다. 전반적인 상황. 리 씨는 먼저 학생들을 모집하기 위해 여러 곳으로 갔다가 학교에 가서 가르쳤습니다. 리 선생님이 오페라 노래를 가르칠 때, 먼저 자신이 가르치고 있는 오페라의 역사적 배경, 줄거리에 대한 간략한 소개, 당시 인물의 심리에 대해 이야기한 뒤, 노래하는 방법과 부르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학생들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뿐만 아니라 그 이유도 알 수 있도록 말이죠. 이런 식으로 학생들이 노래할 때 감정이 담긴 목소리를 낼 수 있어 목소리와 감정이 균형을 이룰 수 있고, 연주할 때 그들이 만들어내는 캐릭터가 생생하고 현실적이며 감동적일 수 있습니다.

이씨는 오페라를 가르칠 때 오페라 윤리 교육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인다. 그는 학생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많은 관련 모토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연극은 야채와 같아서 닫힐 때만 귀여워진다"고 믿었습니다. 크든 작든 모든 역할이 극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조연은 미지근하지도, 뜨겁지도 않고, 불안하지도, 서두르지도, 지체하지도 않는다. 상황에 유연하게 적응하며 찰떡궁합을 이룬다. 드라마 '십이지'에서 탕윤성과 함께 상하이 천찬무대에서 공연했던 기억이 난다." Golden Darts', 두 사람은 듀엣 플레이트에서 '얼황산'을 불렀다. Tang Yunsheng은 '쓴 생강 실크' 드로우를 사용하여 참석한 4,000명 이상의 청중으로부터 만장일치의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어 바오_도 '쓴생강스프레이'를 만들어 박수를 받기도 했다. 무대 위의 배우도, 무대 아래의 관객도 행복하게 만드는 건 정말 '파이팅'이다. 네, 바오_는 무대 위에서 언제 어디서나 주인공을 생각하고 있었어요. 주인공의 목소리가 연약하면 그는 "주도권을 행사"할 것이고, 주인공의 목소리가 "털이 많다"면 그는 "쉽게" 주인공을 압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주인공에게 청중의 관심을 끌도록 노력하십시오.

리 선생님은 드라마를 가르치고 사람들을 잘 교육합니다. 그는 다른 교사들과 함께 이 학생들을 돋보이게 만드는 데 거의 3년을 보냈습니다. 그는 '태백취서', '당나라 이중주술', '여살인' 등 사라질 위기에 처한 전통극을 학생들에게 직접 가르쳤다. 나중에 이 인형들은 상하이 천찬무대에서 공연되었는데, 며칠 동안 매진되어 큰 인기를 끌었고 관객들은 감탄에 가득 찼습니다. 알고 보니 그들은 리바오 선생님이 만든 학생들이었습니다. 제자들이여!

경극의 유명 평론가 장상싱은 폭넓은 오페라 기술과 훌륭한 오페라 윤리를 갖춘 리 씨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 아이들을 교육하는 데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리 선생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10가지 높은 의견을 이야기했고, 이를 하나하나 녹음해 '리바오_교습 경험에 관한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장 선생의 '경극 60년 체험'에 담았습니다. 1986년 12월, 이 책은 Shanghai Xuelin Publishing House에서 출판 및 배포되었습니다.

1987년 7월, 리씨는 고향인 베이징으로 돌아갔지만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고 그의 이별은 영원했다. 나쁜 소식이 들려오자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유명한 극작가 Weng Ouhong 씨는 추도문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의 오랜 친구는 눈물을 흘리며 나를 떠났고 예술의 바다는 슬픔 속에 사라졌습니다. 나는 전체적으로 일할 의향이 있으며 항상 보여주고자 합니다. Zeng은 Pai Yao의 "Bei Nan He"를 더 자세히 설명하는 Longhu의 "Feng Yun Hui"를 불렀습니다. 드라마 산업에 지원이 필요한데 Dou Kui가 은하수에서 사라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리씨에 대한 애도의 표시이자 그의 예술적 경력을 진실되게 표현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사건 연대표

1938년 7월, 음력 무음년: 천진 중국 극장에서 '여름 오락 박람회' 개최

천진 중국 극장에서 10월의 "여름 놀이 박람회"에서는 야외 영화뿐만 아니라 Rong Jianchen, Xiao Caiwu 및 Xiao Mushroom의 공연과 함께 야외 보드빌도 상영되었습니다. 아래층 대극장은 Li Shaochun과 함께 북경 오페라를 주최했습니다. , Yuan Shihai, Li Baokui, Gao Weilian, Yan Shishan, Li Youchun, Yu Lianxian, Xinliqin, Ai Shiju 및 기타 공연.

1938년 10월 7일, 음력 무음력 8월 14일: 리샤오춘이 처음으로 베이징에 가서 공연을 했다

리샤오춘은 베이징에 가서 공연을 했다. 신신대극장(Xinxin Grand Theatre)에서 처음으로 공연합니다. 문 앞에는 "상하이의 새로운 민군 학생 리샤오춘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공연 레퍼토리

"두 장군"(Li Shaochun이 Ma Chao 역, Yuan Shihai 및 Zhang Lianting이 Zhang Fei 역, Gao Weilian이 Ma Dai 역, Li Baokui가 Liu Bei 역)

p>

북을 치고 조를 꾸짖다"(이소춘은 미행, 원세해는 조조)

1938년 10월 19일, 음력 8월 26일, 무음년: 이소춘은 우를 숭배했다. Shuyan을 스승으로 삼음

Li Shaochun은 Tai Feng Tower에서 Yu Shuyan 밑에서 공부했으며, 그가 처음으로 배운 연극은 "평화의 전쟁"이었습니다. 현재는 Gao Qingkui, Li Jusheng, Wang Fengqing, Tan Xiaopei, Hao Shoushen, Li Hongchun, Jin Zhongren, Bao Jixiang, Ma Decheng, Ci Ruiquan, Wu Yanheng, Wang Fushan, Ye Longzhang, Yuan Shihai, Li Baokui, Yan Shishan, 고웨이롄, 리귀춘 등

1942년 11월, 음력 런오년: 보화회가 처음으로 상하이에 갔다

양보신은 보화회를 처음으로 상하이로 이끌고 공동 주연을 맡았다. Tianchan 무대에서 Zheng Bingru와 함께, 기타 주요 배우로는 Lin Qiuwen, Wang Quankui, Liu Yanting, Li Baokui, Chu Jinpeng, Li Jinquan 등이 있습니다. 이 기간은 11월 21일부터 시작해 다음해 1월 6일까지로, 수행기간은 한 달 반이다.

1942년 11월 26일, 런우(Renwu) 음력 10월 19일: 보화회 첫 상하이 공연 6일

양바오센(Yang Baosen)은 보화회를 이끌고 상하이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여섯째 날에는 천찬(Tianchan) 무대에서 첫 공연을 펼쳤다. 다음 공연의 프로그램 목록에서는 동시에 공연되는 중복 공연이 생략될 수 있습니다.

공연 레퍼토리

"Catch and Release Cao"(Yang Baosen, Wang Quankui, Li Baokui)

1981년 11월, 음력 신유년: Xin Yanqiu, Liang Huichao, Jiang Muping, Li Bao_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장과 예술 교류를 위한 공동 공연

장쑤 성 연극 학교 교사 Xin Yanqiu, Liang Huichao, Jiang Muping, Li Bao_ 및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단은 노동극장에서 예술교류를 위해 공동공연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