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보모 하향

나는 농민의 아들이다.

이 화제는 나의 시에서 비롯된 것이다. 왜냐하면 나의 수십 년간의 창작 활동은 모두 시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나의 첫 작품은 대부분 농촌 생활에 관한 시가였다.

내 창작은 고향의 땅에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연못의 제방에 있는 작은 노송 나무, 흙비탈에 여름밤에 물을 들고 서늘한 전설을 받치고, 들풀과 간간이 강물이 흐르는 구릉, 마을의 그 거친 손과 발이 굵고, 일하느라 욕을 하는 삼촌 아줌마가 나에게 글쓰기에 대한 욕망을 주었고, 나에게 시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 고향, 내 생명을 낳은 구릉지는 시와 이후의 산문 외에 이 생에 가장 큰 걱정거리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열세 살 때 이미 서북에서 나온 노군인, 그가 평생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양고기 거품이다. 그 유명한 지도자는 그가 젊었을 때 고향에서 자주 먹었던 고추를 영원히 빼놓을 수 없었다. 그의 짙은 호남 억양은 평생 변하지 않았다.

단묵은 갈아도 되고, 붉은 색은 빼앗을 수 없다.

고토는 모든 사람에게 지울 수 없는 자연을 스며들었다.

토양은 만물을 키울 뿐만 아니라 우리의 혈육도 된다.

어렸을 때 손발을 베거나 살짝 찰과상을 입었다. 마을의 큰언니는 집 흙벽에서 폭우로 남겨진 진흙종 몇 방울을 줍는다. 모래가 없는 먼지다. 그런 다음 상처에 뿌려 "하늘 먼지, 땅 약, 혀가 맺힌다" 고 읽었다.

확실히 상처는 염증이 생기지 않아 치유가 빠르다. 나중에 나는 많은 성인들도 이 처방전으로 부상을 치료하는 것을 발견했다.

토양은 생명을 주고, 모든 것을 준다.

토양은 고통과 고난과 슬픔을 숨기고, 태양과 달처럼 오래간다.

이것은 땅에서의 생활, 땅에서의 기억이다.

세월이 덧없이 흘러 지금은 귀밑머리가 흩날리고 있다. 고향의 모든 산야들은 여전히 그림처럼 선명했고, 그 불규칙한 건물들은 여전히 회로 기판처럼 내 머리 속에 깊이 새겨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농촌은 내가 태어난 땅이며, 내 마음속의 중국이다.

그래서 내 고향에서는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모든 마을에서 모든 변화가 나를 기쁘게 한다. 나는 일찍이 시로 그곳의 변화와 진보를 찬양한 적이 있다.

나의 시에서 모든 마을에는 나의 고향이 있고, 나를 키운 그 작은 산은 내가 묘사한 변화만큼 빠르지 않다.

20 여 년 전에 탄생한 유명한 유화' 아버지' 는 이미 내 마음 속 고향의 축소판이 되었다.

나는 부모님과 온 고향이 하루빨리 단단히 박힌 틀에서 나올 것을 줄곧 기대하고 있다.

농촌과 농민에 관한 것은 나에게는 영원한 화제, 영원히 풀 수 없는 복합체이다.

둘;이;2

토지는 만물의 어머니이지만 반드시 경작해야 한다.

농부는 원래 토지의 주인이었지만, 토지에 노예가 되어, 운명은 영원히 토지와 연계될 수밖에 없었다. 이것은 중국에서 농민 수가 가장 많은 한 번이다.

쟁기, 괭이, 낫, 작동 방식 및 자세, 세대 공격, 세대 모방,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았습니다.

나의 고향은 노랗지 않고 검지도 않고, 물과 토양이 유실되는 판암이 점차 드러나면서 여러 세대의 선조들에게 필사적으로 청구되었다. 오늘날, 그것은 여전히 우리에게 비이기적으로 헌신하고 있으며, 여전히 우리의 유일한 삶의 원천이며, 여전히 우리의 생활이 번식하는 곳이며, 희망도 무한한 희망도 없다.

오랫동안 농촌에는 호적 관리가 거의 없었고 호적 관리도 거의 필요하지 않았다. "코뮌" 기간 동안 한 농민이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갔는데, 상대방 생산대장이 고개를 끄덕이면 모든 승인 절차가 완료됩니다. 그러나, 바로 이런 명단이 없는 무형호적, 거기서 태어난 사람을 황토에 단단히 박았다.

황토를 향해 하늘을 등지고 있는 것은 몇 세대 농민 생활의 가장 소박한 묘사이다.

원시적인 생산 방식에 뒤처져, 세계에서 가장 낮은 노동 보답, 그들은 또 고된 육체노동을 바쳐야 한다. 특히 농번기에는 과부하, 밀집된 경작이 끼어들어 밭에서 일하는 모든 농민들이 극도로 피곤한 상태에 처해 있다.

뜨거운 태양과 찬바람 속에서 야외 작업은 운명과의 싸움이다. 마음속에 남아 있는 것은 영원히 내릴 수 없는 무거운 짐이다.

6 월에는 땡볕이 불 같다. 무더운 논에서는 허리를 졸라매고 계속 꽂아 언제든지 지지를 잃을 수 있는 기계처럼 고생을 했다. 갖가지 거친 밀짚모자는 바늘 같은 햇빛의 뼈를 막을 수 없고, 머리를 진흙의 깊숙한 곳에 찔러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사람의 손과 발은 뜨거운 진흙으로 하얗게 뜨거워지고, 피부는 주름으로 덮여 있고, 일부 손가락은 썩기 시작한다. 땀이 끊임없이 흘러내리고, 손에 묻은 진흙이 아직 깨끗이 씻기지 않았으니, 너는 빨리 땀과 소금으로 하얗게 물들고, 이미 악취가 나는 치마를 잡고 얼굴에 발라야 한다.

이 장면은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시입니다. 진흙 속에 담근 사람들에게 이것은 바로 벗어나기를 기다릴 수 없는 고통이다.

가난과 고생을 모르는 우리들의 눈에는 시입니다. 아버지 세대의 눈에는 피로하다.

사람은 잠시 잘못하고, 1 년은 그르친다. 투클라와 교제한 사람은 아무도 이런 주장을 과장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오랫동안' 대솥밥' 집단화를 시행했는데, 농업 생산 효율이 이미 최저로 떨어졌지만 농민들은 점점 태만하지 못하고 있다.

소와 양이 씹지 않는 가시잎비빔밥, 씹기 어려운 풀뿌리죽, 관음토를 파서 미친 배를 채우는 등 모두가 그 맛을 두려워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도망갈 수 없다.

"정치 멋쟁이" 를 알고 있는 사대 간부들은 여전히 혁명 농사를 위해 산등성이와 아비라를 연결시켰지만, 마을 사람들에게 돌아서서 "누가 감히" 을 지체할 수 있는지, 그가 혈분 큰 입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사실, 강탈, 플러그 의 날, 아무도 게으른 감히 하지 않습니다. 한밤중에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 흙탕물에 쭈그리고 앉아 볏모를 뽑았다. 팀에서는 시계를 쳐서 너에게 시간을 계산하지 않고, 여러 사람 뒤에 있는 벼 모종만 세었다. 몇 시간 후, 나는 거의 잠들지 않고 무서운 휘파람 소리에 놀라 깼다. 모두들 무거운 발걸음을 질질 끌며 눈을 밀고 싸우며 꽂을 논으로 들어갔다. 그때 혼수는 아직 타지 않았다.

긴장된 계절은 사람들의 머리에 걸려 있는 채찍과 같지만, 팀 간부들은 깔끔한 셔츠와 깨끗한 헝겊신을 입고 회의를 열어 상급자에게 보고하면 하루 반이다. 더 많은 남녀 근로자들은' 착지' 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여러 해 동안 그들은 누워서 도망칠 기회가 거의 없었다.

그런 야외노동을 경험하거나 목격한 사람은 세상에 더 고통스럽고, 더 피곤하고, 더 길고, 더 어쩔 수 없는 노고가 있다는 것을 믿지 않을 것이다.

유감스럽게도, 이런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노모' 의 고리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이것은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다. 적어도 당시 그들의 가장 높은 추구는 배를 채우고 가장 작은 것을 부양하는 것이었다.

관리는 국민에게 취하고, 백성은 흙에 취한다. 이 속담을 처음 말한 조상이 철학자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사람은 살아있는 사람이지만 토양은 무의식적인 흙먼지이다.

농경 사회의 여러 차례의 혼란 속에서 날카로운 창이나 총검은 정부가 국민의 손에서 강제로 빼앗는 것을 도울 수 있지만, 제한된 식량을 수확한 후, 농부들은 호미나 괭이로 한 알의 식량을 동토에서 꺼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농민들이 생활하는 데 필요한 벼 한 알, 오이, 콩, 파, 마늘은 모두 스스로 심어야 하며, 자신의 노동 이외의 수확을 기대한 적이 없다.

내가 군대에 입대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버지는 군속 대표로 고향의 한 회의에 참석하신 것을 기억한다. 편지에서, 그는 자신의 기쁜 심정을 전하는 것 외에, 대회가 여러분에게 수건 한 장과 법랑 다항아리를 주었다고 나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평생 농기구와 밭을 떠난 적이 없는 아버지에게 노동을 통해 예상치 못한 수입을 얻지 못한 것은 이번이 처음일지도 모른다.

이제 아버지는 이미 완전히 늙었다. 그가 젊었을 때 희고 잘생긴 얼굴은 이미 까맣게 변했고, 입은 틀니로 갈아입었고, 얼굴은 해마다 무너졌다. 변하지 않은 유일한 것은 그의 몸이 여전히 그렇게 직선적이라는 것이다. 조용함을 위해 그와 엄마는 이미 두 동생과 함께 저녁을 먹었다. 동생들이 자주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기 때문에 두 노인에게 모든 것이' 0 부터 시작' 하는 것 같다. 해마다 육종에서 수확 탈곡에 이르기까지 각 고리는 스스로 의지해야 한다. 가장 어려운 것은 그가 매년 쌀 200 근을 메고 높은 비탈 꼭대기까지 가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그를 설득할 때마다, 그는 항상 담담하게 대답했다. 많은 사람들이 아들이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는데, 또 누구를 기대할까? 내가 다시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그에게 또 2 천 원을 가져왔다. 그들은 이 돈으로 식량을 살 수 있었고, 그에게 다시는 벼를 심지 말라고 강력히 간청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나에게 직접 대답하지 않고, 단지 네가 밖에서 쉽지 않다고 말했을 뿐이다. 이 말을 할 때, 나는 그의 검은 손이 약간 떨리는 것을 알아차렸다.

70 대 노인은 여전히 젊었을 때처럼 음식을 파고 있다.

우리 아버지가 나를 거절하신 것처럼, 그 혼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직 많고, 빠져나갈 길이 없다.

네, 운명은 그들이 토양, 자연, 추위와 더위와 끊임없이 싸워야 한다고 결정합니다. 동시에, 운명은 그들에게 가장 큰 인성을 주었다. 일단 이런 인성을 잃으면, 그들은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농작물은 태어날 때부터 고난이 있었다.

셋;삼;3

선악, 빈부, 영욕, 심지어 생사까지 어느 정도 쟁취하고 선택할 권리가 있으며, 부모와 출생지만이 어떤 선택도 용납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땅에 떨어지자마자' 견우' 나' 천한 사람' 의 운명을 택하려 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운명은 타고난 것이다.

학생을 낳은 것을 축하합니다!

-가축 사육사.

새 딸이 생긴 것을 축하합니다!

암캐.

지금까지도 대부분의 농촌 사람들은 이 축전보가 예언한 신분에 대해 너무 큰 희망을 품고 있지는 않지만, 자조하는 답이 맞을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녀들에게 자라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었습니다.

어떤 학생도' 농민이 되다' 라고 대답하지 않았고, 농촌에는 없었고, 도시에는 더 없었다. 그들이 마음의 이상적인 각도에서 대답하게 한다면, 하나도 안 된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운명은 항상 많은 농촌 학생들이 농민이 되도록 강요한다. 그래서 몇 년 전,' 농문 점프' 는 수많은 농민 후손들의 최고 이상과 목표가 되었다.

그래서 이 도시의 젊은 어머니는 수레를 끌고 똥을 끌고 벽돌을 나르며 땀을 흘리는 건물 농민을 가리키며 아들에게 "더 이상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그들처럼 될 거야!" 라고 경고했다.

농민들은 인생의 무서운 숙명이 되었다.

더 발달되지 않은 지역에서 농민의 생활 상태는 이미 도시 아이의 어머니에 의해 정확하게 묘사되었다.

어릴 때 농촌에서, 어떤 범죄자들은 형기를 마치고 돌아오기를 거절하고, 차라리 노동개혁 농장에 머무르기를 신청한다고 들었다. 이것은 그들이 다시 마을 사람들을 만날 면목이 없는 것이 아니라, 아무리 힘들어도 항상 밥 한 모금을 먹고, 노동은 항상 리듬이 있다. 농민보다 조금 더 나은 대우를 받기 위해서, 그들은 차라리 범죄자와 평생을 사귀고 싶어한다.

도시에는 상인, 과학자, 예술가, 농촌에는 작가만 있다고 일찌감치 말했다.

많은 작가들이 농촌에서 자랐고, 많은 작가들은 "광활한 천지에서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노란 땅에는 농작물이 자랄 뿐만 아니라 시, 산문, 소설도 자라났다.

다만 여러 가지 조건과 기회 때문에 광활한 천지에서 문장 머리가 돋아날 수도 있고, 결국 자라지 못할 수도 있다. 작품을 낳을 수 있는 토지에 필요한 것은 생계일 뿐 물건이 아니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편안하고 우월한 생활을 하면서 행복을 모르는 사람들처럼, 고달픈 처지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노력의 느낌을 어느 정도 약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고통스러운 고통 속에서 천국에 불평했지만, 결국 편안한 경험은 없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들은 모두 천성적으로 운명에 맡기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휴일도 없고, 일요일도 없고, 멈추지 않고, 끝나지 않는 고된 경작은 정말 피할 수 없는 고통이 될 것이다.

아버지는 이렇게 오셨고 할아버지도 그러셨다. 조상, 심지어 많은 세대가 이렇게 살아왔다. 이야기에서 추방된 봉건 국왕이 길에서 농부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말했듯이, "우리 집은 대대로 황제가 되고, 너희 집은 대대로 농사를 짓는다." 다행히도 그는 단지 분업이 다르다고 말하지 않았다.

세대와 지구를 동반한 사람들은 강한 고통감이 있다면 그의 불행한 운명과 불행이다.

이런 운명에 속하지 않는 사람은 정치운동이나 다른 이유로 농촌에 살거나 이런 노동을 어느 정도 보고 경험해야 한다. 훗날, 그들의 글에는 연옥처럼 무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땅은 위에서 태어난 사람에게만 속한다.

한 광기의 시대가 끝난 후, 윈난 () 서반나 () 의 지청들 () 은 일찍이 만 명이 휴교하고, 천 명이 단식하고, 눈물을 흘리며 도시로 돌아가는 쾌거를 추구한 적이 있다.

\ "도시로 돌아가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나에게 죽음을 줘! 클릭합니다 이 확고한 맹세는 또한 땅이 우리에게 속하지 않는다고 선언합니다! 노력은 우리의 것이 아니다!

그들은 생명과 피와 눈물로 승리를 바꾸었다.

당시 두세 개의 분배 학교가 자원하여 흙을 갚았고, 또 일부 열렬한 지청이 자발적으로 시골에 내려가 모두 공훈으로 전창되었다.

이때 수천 명의 지청이 땅을 떠나는 것이 얼마나 비참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초 전국 각지의 수많은 학생들이 지도자의 거수의 흔들림에 조류처럼 시골에 내려온 장거는 억만 농민을 감동시켰다. 나중에, 수억 명의 농부들도 도시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것이 자연스럽다고 생각했다.

그들이 농촌에 어떤 공헌을 했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농촌에 부담과 고민을 가져왔기 때문이 아니라, 대천세계의 독태양, 찬바람, 진흙, 그리고 그곳의 온돌 검은 아궁이는 모두 도시의 아이들에게 용인되어서는 안 된다.

막 끝난 세기의 교분에 북경의 소식은 한때' 노삼회' 를 폭파시켰다.

당시 수도의 누군가가' 지청식당' 을 열었는데, 그 안에는' 곰문 4 권' 과 새빨간' 충성' 이라는 글자와 역사의 흔적이 새겨진 낫, 괭이, 밀짚모자가 걸려 있었다.

당시 지청은 서로 참관을 초청하여 그 특정 시대로 돌아가 그 고통스러운 고난을 회상하며 마음속의 맛을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고난이 사람의 마음속에 새겨진 흔적은 행복보다 더 깊다.

결국 많은 사람들이 울었고, 한 시대가 한 세대의 도시 사람들의 눈물에 흠뻑 젖었다.

가장자리에서 멀리 떨어진 시대에는 몇 세대의 농촌인들이 땀에 흠뻑 젖어 땀에 흠뻑 젖을 지 모른다. 하늘이 그들에게 자신의 고된 자격을 알리지 못한 것 같고, 그들은 들판의 경지를 벗어나지 못하며,' 셋째' 의 슬픈 기억도 없을 것이다.

토지에 대한 농민의 작별도 생명에 대한 작별이다.

다섯;오;5

땅은 만물의 어머니이자 인류의 어머니이며, 세상에서 가장 사심없는 것은 어머니이다.

그러나 도시 사람들 앞에서 시골 사람들의 눈빛은 종종 자연스럽게 겸손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응시를 드러낸다. 심지어 그들을 업신여기고 싶지 않은 도시인들도 그들 앞에 서 있는 사람이 또 다른 경계가 뚜렷한 상황에 살고 있다는 것을 즉시 깨닫게 될 것이다.

이런 눈은 독특하며 중국 농민의 눈에만 속한다.

어린아이조차도 피부색과 옷차림에서 도시인과 시골 사람을 한눈에 구별할 수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중국의 국정과 중국특색 일 것이다.

옷차림이 산뜻하게 차려입은 일부 도시 사람들의 눈에는 시골 사람들이 촌스럽고 더럽을 뿐만 아니라 시야가 짧고 마음이 좁고 이기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예, 그들은 고구마 두 개나 옥수수 방망이 두 개를 위해 마을 간부와 크게 싸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다리 보수 도로를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고, 사람을 구하는 것을 자신의 미덕으로 여길 수 있다. 행인이 배가 고파서 기진맥진할 때, 한 노인이 방 대들보 상반기에 걸려 있는 마른 고기 한 조각을 잘라서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그에게 국수를 끓여 줄 수 있다. 복도 청소를 거부하고, 점포가 더 깨끗하고 평평한 기숙사에 살고, 쓰레기를 다른 사람의 침대 밑으로 걷어차는 도시 형제자매들은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양자의 입장을 맞바꾸면 노인의 행동은 정신문명의 모범으로 여겨져 크게 칭찬할 것이다.

토지의 천직은 헌신이지, 사치품은 없다.

중국에서는 하루 종일 신의 반란을 일으키느라 바빴고,' 홍해' 시대가 이어지면서 수억 명의 농촌인들이 시종 잊지 않고 땅만이 사람들에게 기본적인 생활조건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않았다. 적어도 그들은 밭을 속일 수 없다. 임금을 받는 일부 악당들처럼 직장에 가서 임금을 받고, 식량점에 가서 쌀을 사고, 거리로 나가' 혁명' 을 한다.

과거에는, 신사 숙녀 여러분, 그들을 시중드는 소녀를' 하녀' 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하인' 이라고 불렀다. 1949 년 이후 많은 옛 이름이 바뀌었고, 도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러 온 소녀들도' 보모' 로 개명되었다. 개혁개방 이후 일부 거리직업소개소는' 가정종업원' 이라고 불렸다. 동남아 등지에서는 줄곧' 하녀' 라고 부른다.

이름은 종종 본질을 가릴 수 있다. 하지만 지난 수십 년 동안, 우리는 도시에서 동시에 다른 사람의' 집 하인' 인 젊은 여성을 찾기가 어려웠다. 오늘날에도 도시에서는 실직 여공들이 시간제 근로자와' 악약' 팀에 가입하는 경우는 드물다.

항상 "나는 우리 집을 사랑한다" 라는 드라마를 기억합니다. 우리 집에는 똑똑하고 착한 유모가 있습니다. 한번은 온 가족이 함께 식사를 하자 혁명 베테랑 간부의 아버지가 갑자기' 아들이 유모를 유혹하기 쉽다' 는 이야기를 꺼내자 그의 두 아들은 즉시 분노하며 다투기 시작했다. 그중 맏이는 일부러 이런 의심을 동생에게 이끌며 일어나 유모를 가리키며 소리쳤다. "솔직히 너그럽게, 저항은 엄하게!" " 이것은 익살극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실현시키지는 않는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시골 아가씨 외에 이런 정신적 학대를 당한 사람이 또 있을까?

이 드라마에서 유모의 개성을 우스갯소리로 여기는 장면이 한 개 이상 있는 것 같다. 이런 방식으로 생활을 표현하는 것은 분명 고의적인 익살극과 과장이지만, 이런 비도덕적인 창조는 일부 사람들의 인격의식을 일깨울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오히려 이 극의 감독에게 감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