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관쥐 문어문
1. 리스의 햄스터 철학의 원문은
리스의 햄스터 철학은' 리스레전' 에서 나왔는데, 원문은
리즈, 추 카이 사람들 도. 젊은 시절, 군 샤오리 를 위해, 공무원 집 화장실 쥐 음식 더러움, 가까운 개, 몇 가지 공황 을 참조하십시오. 창고 에 스리랑카, 관찰 창고 쥐, 음식 축적 기장, 큰 집 아래, 인간의 개 걱정 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리스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사람의 현이 쥐처럼 가치없고, 자기가 있는 곳에서 귀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화번역문은
입니다리스, 초나라 상채인, 젊었을 때 군에서 샤오리가 사는 곳 화장실의 쥐가 더럽고 부정한 것을 먹는 것을 보았는데, 누군가 혹은 개가 다가올 때마다 쥐는 늘 겁을 먹었다.
그 후 그는 곡창에 가서 곡창에서 또 쥐 한 마리를 보았는데, 곡창의 쥐는 뚱뚱하고 산뜻하게 음식을 먹었고, 사람을 만나도 두려워하지 않고, 크게 흔들하며 여유롭게 한가롭게 놀았다.
갑자기 리스는 감개무량했다. 한 사람이 재능이 있거나 재능이 없으면 쥐처럼, 자신이 어떤 환경에 처해 있는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확장 데이터
리스의 일생은 대부분의 시간을 법가 사상을 실천하고 있다. 그는 다시 진왕정의 중용을 받은 후 뛰어난 정치적 재능과 선견지명으로 진왕이 통일 6 개국의 대업을 완성하고 역사 발전 추세에 순응했다.
진나라가 건립된 후 리스는 승상으로 승진했다. 그는 진시황을 계속 보좌하며 진나라 정권을 공고히 하고, 국가 통일을 수호하고, 경제와 문화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진시황이 분봉제를 폐지하고 군현제를 실시할 것을 건의했다. 또 통일문자의 건의를 한 뒤 법률, 통화, 도량형, 차궤 등을 통일하는 데 큰 노력을 기울였다. 2. 간언객서, 리스, 고문, 감사합니다
첸 원 총리 리 회의 고객, 도둑질 은 남자를 생각했다. 사이 mugong 구사, 서쪽 은 룽 에서 유유 를 취하고, 동쪽은 완에서 백리해희를 얻고, 송에서 순숙을 맞이하고, 표범, 공손지진 () 에 왔다. 이 다섯 아들, 진 에서 생산되지 않고, 뮤 공공, 그리고 국가 스무, 다음 헤게모니 사이 룽 을 지배. 효공공상양의 법은 풍속을 바꾸고, 백성은 은성 () 으로 나라를 부강하고, 백성들은 즐기며, 제후친복 () 을 얻어 추 () 위 () 의 사단을 얻어 천리 () 를 거느리고, 지금까지 치강을 다스렸다. 혜왕은 장의의 계책으로 삼천의 땅, 서와바, 촉, 북접군, 남취한중, 포구이, 제훈 Zhaowang defan 후아, 폐랑 허우, 화양, 강공실, 두사문, 제후를 잠식하여 진성제업을 만들었다. 이 사군은 손님의 공을 시작합니다. 따라서 보기, 진 자이 에 부정적인 승객! 사군은 손님을 내키지 않고, 희소사를 쓰지 않고, 나라를 부유하게 하는 실정이고, 진 () 은 강대한 이름도 없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오늘 폐하께서 곤산의 옥을 일으키셨는데, 유순한 보배, 달구슬을 드리우고, 태아의 검을 복용하고, 섬유로 떠난 말을 타고, 청봉의 깃발, 나무 영의 북소리를 지었다. 이 보물 의 수, 진 연의 출생 하지 않고, 폐하 는 말했다, 왜? 진 태어난 다음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빛나는 벽, 법원 을 장식하지 않습니다; 코뿔소 코끼리 장치, 잘 놀지 않는다; 정 () 위녀 () 는 후궁 () 을 충전하지 않고, 준량 () 은 실외를 하지 않고, 강남 김석 () 은 쓸모가 없고, 서촉단청 () 은 채굴하지 않는다. 그래서 궁전 장식, 첸, 엔터테인먼트 마음 을 채우고, 눈과 귀 는 진 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수 있습니다, 그것은 wanzhu 의 머리핀, 푸 jianzhi 의 오르, 고급 옷, 금수 장식이 앞에 들어가지 않고, 저속한 야화, 가예 슬림, 조녀가 측면에 서지 않는다. 카디프 히트 항아리 타악기 탄 연 박동, 노래 부르짖음 빠른 귀, 진짜 진 소리 도; 정',' 위',' 뽕나무',' 사오',' 유',' 무',' 코끼리' 는 이국적인 음악이다. 오늘 항아리 타악기 를 포기 하고 \ "청 \", \ "웨이 \", 후퇴 연 을 가지고 \ "조 \", \ "유 \" 를 취할 경우, 왜? 쾌락 현재, 적절한 개념 에 실시한다. 오늘 사람을 평가하면 그렇지 않다. 가부를 묻지 않고, 곡직을 불문하고, 비진 () 자가 가는 것은 손님을 위한 것이다. 그렇다면 무거운 사람은 색악주옥을 신경쓰고, 가벼운 사람은 인민을 신경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비 때문에 바다 건너, 제후술도 마찬가지다.
신하가 널리 듣는 사람은 기장이 많고, 나라가 큰 사람은 대중이고, 병사가 강하면 용사용이다.
태산이 토양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그 크기가 될 수 있다. 강과 바다는 고운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그 깊이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 은 모든 슈 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 미덕 을 알 수 있습니다. 사방 없이 땅, 이국 없는 사람들, 4 시 충전 아름다움, 귀신 강복, 이 오제 삼왕이 무적인 이유다. 오늘은 자본 적 Qianshou 을 포기 하지만, 업계 왕자 에 손님, 그래서 세계 의 학자 는 다시 서쪽 을 감히 하지 않습니다, 진 에 발을 감싸, 이 소위 "코우 빙 을 빌려 곡물 을 훔치는" 사람. 카디프 진 생산 되지 않습니다, 더 많은 보물; 선비는 진 () 에서 생산되지 않고, 충직 () 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오늘날, 적의 자본 에 고객, 이익 지 에 사람들 을 손상, 가상 및 외부 나무 는 왕자 에 불평 하기 때문에, 국가 를 추구 하는 것은 위험하지 않습니다, 또한 얻을 수 없습니다. 3. 고문햄스터 번역
Yao' an 이 Nanxincang 의 감독을 맡았을 때, 창고의 뒷벽은 이유 없이 무너져, 발굴을 명령하고, 죽은 쥐를 거의 일석 (Dan, 고대 측정 단위, 10 두에 해당) 에 가까운 돌을 파내도록 명령했다. 그 중 큰 것은 고양이와 거의 같은 크기였다.
(벽 붕괴) 원래 쥐는 벽 밑에서 구멍을 파고 번식이 많아지고, 그들의 동굴도 점점 커져 벽 아래가 모두 비어 있어 벽의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벽이 쓰러지게 되었다. 야오안공과 함께 일하는 복해는 "(쥐) 남의 집을 파괴하여 자신의 집을 넓히고, 자신의 주택도 남의 집에 맡기고 세워진 것을 잊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이림보, 양국충 (화국민민의 당대의 간신) 세대는 이런 이치도 이해하지 못하는데, 쥐에 대해 또 무슨 책망이 있는가? 。 4. 리스의' 쥐철학' 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논단
리스는 비천함은 인생에서 가장 큰 수치이고 가난은 인생에서 가장 큰 슬픔이라고 생각했다.
오랫동안 비천한 지위, 가난한 처지에 처해 있지만 오히려 부귀를 조롱하고, 루리를 싫어하고, 무위에 맡기고 자신을 위로하고 해방시키는 것은 무능할 뿐, 결코 선비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감정이 아니다. 조고는 호하이를 움직인 후 바로 두 번째 행동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권력 탈취 계획의 성공은 반드시 승상 리스의 지지를 얻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리즈를 움직이는 방법, 조고는 오랫동안 심사숙고한 적이 있다.
승상 리스는 노자격 정치가이자 관료로 당시 진왕조정에서 진시황에 버금가는 권세 인물이다. 리스의 역사는 진 제국의 역사와 시종 따라다닌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리스는 처음에는 성공한 셈이다. 그는 난세에서 태어났고, 출신은 보통이었고, 나중에는 극인신을 위할 수 있었다. 확실히 간단하지 않았다. 그의 실무적인 면은 그의 벼슬길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므로 비천함보다 더 크지만, 가난보다 슬픔은 더 크다" 는 말은 리스가 어떻게 자신을 고무시켰는지를 잘 보여 준다. 그는 순례자처럼 자신이 깨달은 이념을 마음에 새기고, 한 걸음 한 걸음 그가 갈망하는 곳을 향해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는 샤오리에서 랭 () 으로 임명되어 랭 () 에서 장사 () 까지, 나중에 팅 웨이 () 까지 마지막 승상 () 까지 평보 청운 () 으로 묘사되었다. 그러나 그 자신이 너무 빨리 걸었기 때문에 발길을 잡을 수 없었고, 결국 조고에게 피해를 입어 함양에서 벌을 받았다.
"사기" 에서 그의 부자가 머리를 안고 우는 부분에 대해 특히 사람을 아프게 한다. 아버지와 아들이 임형할 때 리스는 아들에게 말했다. "이때 당신과 황견을 데리고 동문에서 나가는 것도 불가능하다."
아버지와 아들 상 포옹 눈물, 그 감정적 인 부상, 심지어 스리랑카! 진상으로서, 쥐철학을 맹목적으로 믿어서는 안 되고, 자신의 쥐눈을 빛나게 할 수 없다. 어찌 말할 수 있겠는가, 리스가 어떤 근시안적인 일을 했는지 보자.
첫째, 그를 살해한 동창 한비. 한비에 대해 말하자면, 진왕은 비교적 탄복한 것이다.
고분) 과' 오충' 같은 문장 진시황은 "좋아, 내가 이 사람을 보고 사귀면 정말 죽어도 여한이 없다" 고 평가했다. 그래서 나중에 한비는 진나라에 도착했고, 6 개국 멸망에 대한 생각도 한비티의 깨우침이라고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행하게도, 한 페이 펭 너무 노출, 우리는 그를 보지 못했다, 우리는 이미 옛 동창 리스 진 비방 에 의해 죽었다.
우리는 한비의 재능과 리스의 실무를 상상할 수 있다. 만약 리스가 여려같은 포용심과 대국관을 가지고 있다면 진나라는 환관 조의 고수 속에서 파괴되지 않을 것이며, 빠르고 강해야 하며, 6 개국을 통일하고, 역사도 다시 써야 한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둘째, 책을 태우는 것을 건의한다. 전통적으로 국가를 다스리려면 인의도덕을 말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역사상 참혹한' 분서구유유' 는 바로 리스가 먼저 제기한 것이다. 그는 유명한' 분서의안' 을 써서 진시황이 받아들였다. 그래서 전국적으로 분서활동이 대대적으로 전개되어 ⅸ 진기' 를 제외한 책을 모두 불태워 한나라 초기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더욱 잔인한 것은 460 여 명의 유생들이 리스의 유치한 생각 때문에 진시황의 명령 아래 함양에 생매장되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리스의 일생에서 가장 선견지명이 부족한 행동이라고 말할 수 없다.
나중에, 더욱 놀라운 것은 리스가 조고와 함께 죽은 아들 부조리 후하이 () 를 황제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결과 좋은 jingjing 긴, 자오 가오 반란, 거의 승리 의 가족 을 죽일 것이다, 리스 가족 도 앉아서 죽었다.
영리한 비트 매우 아첨꾼 때문에, 결국 결국 결국 이렇게 결말이 났는데, 왜? 다만 경지가 높지 않을 뿐이다. 리스는 관직을 위해 실리만을 이야기하는데, 그가 신봉하는 정치경제학의 경지가 너무 낮다.
세상은 늘 5 대의 풍도를 비웃으며, 그는 염치도 모르고, 영화화를 위해 끊임없이 주님을 바꾸겠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어떤 사람들은 그가 "후덕장고, 홍재위량, 왕조가 무역을 옮겼지만, 사람은 무간언으로 우뚝 솟아 거산처럼 우뚝 솟아 있어서 돌릴 수 없다" 고 말한다.
어쨌든 난세를 만나 이렇게 살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대단하다. 그의 인생을 보면, 풍도가 리스와 같다면, 단지 쥐철학을 말했을 뿐, 아마 5 대 10 개국의 정치를 돌리기가 어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당태종은 "구리를 거울로 하면 옷을 단정하게 입을 수 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 오늘, 우리는 리스의 역사를 보았는데, 의미는 그가 그의 일생으로 우리에게 교훈을 주었다는 것이다: 쥐 철학, 사람을 해치는 것이 만만치 않다는 것이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미래 세대 캄 갔다. 몇 가지 평가 ≮: 쥐 철학은 천성적으로 편협한 실생활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 큰 차이가 있을 운명이다. 어떤 사람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결국 일을 이룰 수 있고, 어떤 사람은 중도에 포기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 * * 의 암벽등반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안전한 조깅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은 장렬한 사랑을 갈망하고, 어떤 사람은 평평한 결혼을 추구한다. 어떤 사람은 낭만을 선택하고, 어떤 사람은 안정을 선택한다.
사람의 일생에서 기회와 재능을 제외하고 줄곧 우리의 운명을 좌우하는 것은 우리의 성격이다. 개방적인 성격은 순경과 역경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대면하고 꾸준히 노력하며 결국 성공할 수 있게 한다.
나쁜 성격은 종종 결정적인 순간에 한 사람의 일생을 망쳐 비극적인 결말을 낳는다. 리스는 진나라 승상으로서 한때 붉고 자주색이었지만, 결국 그는 성양거리에서 목을 베어 온 집안의 노소를 모두 살해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리스의 일생은 진나라 정치의 진실한 묘사이자 자신의 개성적 특징의 구현과 결과이다. 리스의 비극적인 결말은 당시 정세와 관련이 있지만 그의 개성과도 무관하지 않다.
그의 쥐 철학은 그의 성격상의 결함과 편협함을 운명지었다. 자신의 부귀를 위해, 그는 그의 동창인 한비를 제거할 수 있었고, 심지어 조고가 왕위를 찬탈하는 것을 돕는 것을 아끼지 않고, 결국 조고의 함정에 빠지고, 몸소 다른 곳에 서글픈 결말을 맞게 되었다.
한 사람의 성격은 삶의 표지와 같고, 당신이 나아가는 방향을 인도하며, 당신의 인생을 결정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신의 성격을 개방하고 성공적인 항해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당신은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인생 깨달음 ≮: 부자는 돈이 없는 사람보다 말하는 것이 힘이 있다. 이것은 자본 존중이라고 한다: 실력과 세력이 큰 가정이 인정보다 얇은 가정보다 일을 위압적으로 하는 것을 무력에 겁을 준다.
리스는 소년 때 견자를 배웠는데, 당시에는 매우 가난했다. 어느 날 화장실에 갔을 때, 당시 화장실은 양발이 한 갈래로 쪼그려 앉은 구덩이였다.
구덩이가 깊고, 대변이 구덩이에 떨어지고, 시간이 오래 걸리고, 소리가 커서 똥을 훔쳐 먹는 쥐는 놀라서 도망칠 것이다. 리스는 이 쥐들이 모두 당황하고, 작고, 날씬하며, 불쌍한 모습을 보였다.
나중에 그는 쌀창고에 와서 쌀을 훔치는 쥐가 뚱뚱하고 커서 사람이 오는 것을 보았다. 도피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눈을 부릅뜨고 매우 의기양양한 모습을 보였다.
리스는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다. 5. 리스에 관한 성어
리스황쥐는 중국의 고문에서 나온 것으로, 사람들이 명리에 열중하는 것을 비유한다.
"역사 기록 리스 열전": "젊었을 때 군 샤오리를 위해, 관리사 화장실에서 쥐가 먹지 않는 것을 보고, 가까이하는 개, 몇 번이나 공포에 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창고 에 스리랑카, 관찰 창고 쥐, 음식 축적 기장, 큰 집 아래, 인간의 개 걱정 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리스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사람의 현이 쥐와 같고, 자기가 있는 곳에서 귀에 있다!' ♫ Xunqing 에서 황제의 기술을 배우고 있다. "
리스는 초나라 상채인이다. 그가 젊었을 때, 군에서 샤오리가 된 적이 있는데, 사무실 근처 화장실의 쥐가 더러운 것을 먹고 있는 것을 보고, 누군가 또는 개가 올 때마다 놀라서 도망쳤다. 나중에 리스는 또 곡창에 들어가 곡창 속의 쥐를 보았는데, 곡식이 쌓인 옥수수를 먹었는데, 큰 집 아래에 살았는데, 사람이나 개가 놀라는 것은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리스는 개연히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한 사람이 출세할 것인지 못날 것인지는 쥐처럼 자신이 처한 환경에 의해 결정된다." 리스의 마우스 철학
쥐 철학
\ "리즈, 추 카이 사람들. 젊은 시절, 군 샤오리 를 위해, 공무원 집 화장실 쥐 음식 더러움, 가까운 개, 몇 가지 공황 을 참조하십시오. 창고 에 스리랑카, 관찰 창고 쥐, 음식 축적 기장, 큰 집 아래, 인간의 개 걱정 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리스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사람의 현이 쥐와 같고, 귀에 있다!' ♫ "
이것은 《사기》입니까? 리스레전리' 의 첫 번째 단락은 리스가 젊었을 때 집안이 가난했지만 리스는 소변이 총명하고 학식이 지칠 줄 모른다는 뜻이다. 성인이 된 후 일처리가 세련되어 곡창을 관리하는 샤오리로 추천되었다. 한 번, 그는 더러운 배설물 을 먹고, 관리 집 화장실 쥐 를 보고, 종종 사람과 개 에 의해 방해 받았다. 리스는 곡창에 왔지만, 여기 쥐가 산더미처럼 쌓인 곡식 기장을 먹는 것을 보았고, 넓은 집에 살고 있었고, 아무도 방해하지 않았기 때문에, 마음속으로 갑자기 깨달았다. 사람의 현이 쥐와 같은 사람을 빼놓을 수 없고, 자기가 있는 곳에서 귀를 기울이고 있다고 탄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이 출세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이 쥐처럼 자신에게 우월한 환경을 찾을 수 있는지를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개종명의는 리스의 철학 사상을 지적했다. 이런 철학은 사람의 현자와 불현이 그가 있는 곳에 달려 있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마우스, 화장실에서 똥 먹는 사람, 공황 장애; 큰 창고에서 음식을 먹는 사람은 방해받지 않고 편안하다. 이것이 리스의 유명한' 쥐철학' 으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칭송되고, 복습하고, 연구하며, 이에 대해 잘 아는 인재들이 많이 나왔다. 고대 중국 햄스터 번역
설명: 야오안공이 남신창에 있을 때, 한 곡식 사재기 () 의 뒷벽이 이유 없이 무너져, 발굴을 하게 하고, 죽은 쥐를 거의 일석 (Dan, 고대 계량단위, 10 두에 해당함) 에 가까운 것으로 밝혀졌는데, 그 중 큰 것은 고양이와 거의 같은 크기였다.
(벽 붕괴) 쥐가 벽 밑에서 구멍을 파고 번식이 많아지면서 동굴도 점점 커지고 있어 벽 아래가 완전히 비어 있어 벽의 압력을 견디지 못해 벽이 쓰러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안공의 동료 복해는 "(쥐) 남의 집을 파괴하여 자신의 집을 넓히는데, 자신의 주택도 남의 집에 맡기고 세워진 것을 잊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이림보, 양국충 (화국민민의 당대의 간신) 세대는 이런 이치도 이해하지 못하고 쥐와 얼마나 비슷한가! ! 창고 벽이 무너진 이유: 쥐혈벽 아래, 자생일중들, 그 굴도 일조하고, 윤곽은 벽 아래까지 텅 비어 있고, 힘은 방치하지 않고 눌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