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위의 『양귀비 봄꽃 가을달은 언제 오나요?』 감상

양귀비 · 봄꽃 가을달은 언제

오대: 리유

봄꽃 가을달은 언제인가?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고 조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었습니다.

조각된 난간과 옥상감은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하는데, 아름다움이 달라졌습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과 같습니다. (Diaolantong: Lan)

번역

올해는 언제 끝날까요? 과거에는 얼마나 많은 일이 있었나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서 다시 봄바람이 불어왔습니다. 달 밝은 밤에 고향을 회상하는 고통을 어떻게 견딜 수 있겠습니까?

세밀하게 조각된 난간과 옥계단은 아직 남아있을 텐데, 그리운 사람은 벌써 늙어가고 있다. 끝없이 동쪽으로 흘러가는 샘물처럼 내 마음속에 슬픔이 얼마나 많은지 물어보세요.

'강천수', '옥항아리수', '오산십이봉'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성, 56자, 상하 각 4문장, 모두 2개의 사선 운율을 2개의 단운 운율로 변환합니다.

: 완료, 완료되었습니다.

건물: 단계. 조각된 난간과 옥 상감: 금릉에 있는 남당 왕조의 자금성을 가리킨다.

유잉: 작품 중 하나가 '이이(Yi Yi)'다.

주양애: 그리워하는 사람이 늙었다는 뜻이다.

준: 작가가 자신을 부른다. Neng: "du", "that", "huan", "but"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상

"Poppy Beauty"는 Li Yu의 걸작이자 Li 황후의 마지막 말입니다. 그의 생일(7월 7일) 밤('치시 페스티벌')에 가수에게 자신의 집에서 작곡을 명령하고 그의 신작 '팝피 뷰티(Poppy Beauty)'의 가사를 불렀다고 한다. . 송태종은 이 말을 듣고 화가 나서 사람들에게 약주를 주어 독살하게 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시는 과거와 현재의 대조를 통해 예속된 왕의 끝없는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봄 꽃은 언제, 가을 달은 언제,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봄에는 꽃이 피고, 중추절에는 달이 가득 차며 세월이 끊임없이 변합니다. 인생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그러면 나의 비참한 죄수 생활은 언제 끝날 것인가? 『봄꽃 가을달은 언제 오나』는 시 속 인물이 죄수로서 봄꽃 가을달이 과거의 추억을 되살려 슬프게 할까봐 두려워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과거를 돌이켜보면, 과거에 왕으로서 많은 일을 어떻게 해서 지금의 자리까지 오셨나요? 사료에 따르면 이우가 왕이 되었을 때 매일 음란에 빠져 정무를 무시하고 항의하는 신하들을 무참히 죽였다고 한다... 이 시를 통해 이 남방의 주인이 누구인지는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강력한 왕에서 포로로 전락한 당나라는 지금 이 순간 마음속에 슬픔과 분개뿐 아니라 약간의 후회도 있습니다.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다시 동풍이 불었고 조국은 달빛에 뒤돌아 볼 수 없었습니다. 천박하게 사는 작은 건물이 다시 봄바람에 날리고 봄 꽃이 피어납니다." 다시 꽃이 피려고 합니다. 남당(南唐) 왕조와 이씨 가문의 나라를 생각해보면 나의 조국은 이미 멸망된 지 오래였습니다. 시인은 감옥에 살면서 봄바람을 들으며 밝은 달을 바라보며 풍경에 감동을 받고 우울함으로 가득 차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또'라는 말은 이런 상황이 여러 번 발생했고 정신적 고통이 정말 견디기 힘들다는 뜻이다. "다시"는 "봄 꽃과 가을 달"의 시간적 변화를 지적합니다. 시인은 송나라에서 1 년 더 살아남아 앞의 두 문장에서 표현 된 우울함을 강화하고 과거 사건에 대한 시인의 기억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모국.

“조각 난간과 옥상감은 그대로 있어야 하는데 그 아름다움이 변했다.” “조국은 뒤를 돌아볼 수 없지만” 우리는 “돌아볼 수밖에 없다”. 이 두 문장은 구체적으로 "돌아보기"와 "조국"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옛 수도 진링의 화려한 궁전은 아마도 여전히 거기에 있을 것이지만 나라를 애도하는 궁녀들의 아름다움은 변했습니다. 이는 땅의 성이 바뀌고 산과 강이 색을 바꾸는 것에 대한 이황후의 감정을 암시합니다! 여기서 '미인'이라는 단어는 확실히 과거 궁궐의 분홍색 미인을 의미하지만 과거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과 아름다운 삶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위의 여섯 문장에서 시인은 아름다움과 비극, 과거와 현재, 풍경과 인물의 대비를 통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특히 자연의 영원성과 인간의 변천 사이의 강한 대비를 통해 슬픔과 슬픔을 쏟아냈다. 우여곡절 속에 쌓인 후회가 마지막 영원한 노래로 응축됐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물을 수 있느냐. 마치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물처럼.” 시인은 처음으로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을 사용하여 그 점을 지적했습니다. 추상적인 존재론 "슬픔", 그리고 생생한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비유는 흐르는 강 "물"을 나타냅니다.

강의 샘물을 사용하여 슬픔과 증오를 묘사하는 것은 매우 적절합니다. 길고 깊은 슬픔과 증오를 보여줄뿐만 아니라 슬픔과 증오의 격동을 보여주며 돌진의 힘과 깊이를 충분히 반영합니다. 감정. 시 전체는 명확하고 간결하며 아름답고 신선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은유, 대조, 질문 등 다양한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시인의 진심을 고도로 요약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전임자들이 리유의 가사를 "피와 눈물의 노래", "구슬 하나에 한 단어"라고 칭찬한 것도 당연하다. 시 전체가 거짓 답변이고, 문답에서는 과거를 되돌아보는 것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과거와 과거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글이 자연스럽고 유려하며 마침내 말이 있는 영역으로 들어선다. 지치고 의미가 무궁무진하여 시가 넓고 장엄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