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에서 이백에 대해 알아보세요

초기 천재

태백이라는 이름의 이백은 장안 원년(701년)에 살았습니다. 그의 출생지는 일반적으로 당나라 Jiannan Road Mianzhou (브라질 카운티)에있는 Changlong의 Qinglian Township (나중에 Xuanzong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Changming으로 변경됨)으로 믿어집니다. 그의 고향은 간쑤성 천수(Tianshui)이다. 그의 가족 배경과 가족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당신서』에 따르면 이백은 흥성제(양무조 이호왕)의 9번째 손자이다. 이 견해에 따르면 이백은 이왕과 당나라의 왕과 같은 가문에 속하며, 당태종 리 시민의 남동생. 그의 조상은 Li Jiancheng 또는 Li Yuanji라고도합니다.

신룡 원년(705) 11월, 오측천이 세상을 떠났다. 리바이는 다섯 살이에요. 올해부터 계몽 독서가 시작되었습니다. 《상안현 배창의 역사서》에는 "5살 때 유가를 낭송하라"고 적혀 있다.

개원 3년(715년) 이백의 나이는 15세였다. 그는 많은 시와 시를 썼고 일부 유명인으로부터 칭찬과 보상을 받았으며 사회 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도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으며 검술에 능숙했고 기사가 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Nian Cen Shensheng입니다.

개원 6년(718년) 이백의 나이는 18세였다. 그는 Daitian Dakuang Mountain (현재 쓰촨성 장유 현)에 은둔하여 공부했습니다. 그는 인근 현을 오가며 강유(江九), 장어(江蘇), 쯔저우(현재의 쓰촨성(河省)에 속함) 등 여러 곳을 여행하며 많은 경험과 지식을 얻었다. 친척들과 작별하고 멀리 여행을 떠나다

개원 12년(724년) 이백의 나이는 24세였다. 고향을 떠나 긴 여행을 떠난다. 그런 다음 청두와 어메이산을 방문한 다음 동쪽으로 배를 타고 위저우(현재의 충칭시)로 이동합니다.

개원 13년(725) 이백은 촉을 떠나 “칼을 들고 나라에 가서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먼 곳으로 여행했다.”

개원 14년(726), 이백의 나이는 26세였다. 봄에 그는 양저우(현 장쑤성 양저우시)로 갔다. 가을에 그는 양저우(楊州)에서 병에 걸렸다. 겨울에 그는 양저우(楊州)를 떠나 북쪽으로 여주(지금의 허난성 린루현)를 거쳐 안로(지금의 호북성 안루현)로 갔다. 천주(陳州)를 지날 때 리용을 만났다. Meng Haoran에 대해 알아보세요.

개원 15년(727년)에 '문무와 군사에 뛰어난 재능이 있는 사람은 황실에 천거할 수 있다'는 칙령이 내려졌다. 가을에는 전국 63개 주에서 홍수가 발생했고, 17개 주에서는 서리와 가뭄이 발생했습니다. 리바이는 스물일곱 살이었다. 그는 안루(Anlu) 수산(Shoushan)에 살았고, 고(故) 쉬유시(Xu Yushi) 총리의 손녀와 결혼하여 안루(Anlu)로 이주했습니다. 그해 왕창령은 진시가 되었다.

개원 16년(728)에 투보의 침입이 거듭됐다. 리바이는 스물여덟 살이었습니다. 이른 봄, 나는 장샤(지금의 호북성 우한시)를 여행했고 그곳에서 맹호연을 만났습니다.

개원 17년(729년) 8월 5일 당나라 현종 황제가 40세 생일을 맞아 성대한 축하 행사를 거행했고, 매년 8월 5일을 전추절로 정했다. 그는 전 세계 모든 주에 잔치를 베풀고 3일간의 휴가를 보내도록 명령했습니다. Yu Wenrong은 국가의 부를 관리하고, 세법을 집행하고, 법원의 사치스러운 사용을 위해 광범위하게 수집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리바이는 스물아홉 살이었다. 안루에서. 낭비된 세월

개원 18년(730년), 이백은 서른 살이었다. 안루에는 봄이 왔어요. 나는 이전에 이 상태의 배창사를 여러 번 방문했지만 그가 다른 사람들의 비방을 받았기 때문에 최근에 고백 편지를 썼으나 결국 거절당했습니다. 초여름, 그는 장안(長庵) 총리 장숴(張舌)를 방문하고 아들 장편(張聯)을 만났다. 그녀는 중난산(Zhongnan Mountain)에 있는 Yuzhen 공주(현종 황제의 황실 자매)의 별관에 살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다른 왕자와 장관들을 방문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늦가을에 Xingzhou(Chang'an 서쪽)를 방문하세요. Fangzhou (Chang'an 북쪽)로의 겨울 여행. 그해 두보는 19세였고 진(지금의 산시성)으로 여행을 떠났다.

개원 19년(731년) 현종은 여러 차례 내시를 역임했고, 특히 고력사는 각계에서 칭찬을 받았다.

이백에게 건배를 하여 밝은 사람들을 초대한다. 달

모든 것은 Gao Lishi가 먼저 결정했습니다. 10월 현종은 낙양을 방문했다. 리바이는 서른한 살이었습니다. 그는 장안에서 가난하고 우울하여 포기하고 장안 사람들과 교류했습니다. 초여름에 장안을 떠나 카이펑(지금의 허난성 카이펑시)을 거쳐 송성(지금의)에 이르렀습니다. 허난성 상추현). 가을에는 펑산(허난성 덩펑현의 명산) 중 하나인 중웨를 방문하여 오랜 친구 원단추(Yuandan Qiu)의 산 거주지에 반해 은둔 생활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늦가을에 나는 낙양에 머물렀다.

개원 20년(732년) 10월 현종은 낙양(현재의 산시성) 북쪽 지역을 순찰했다. 11월, 그는 북도(당나라가 건국된 곳)인 태원(泰源)으로 가서 호우투(대지의 신)를 숭배하고 세상을 사면했습니다. 12월에는 낙양(洛陽)으로 반환되었다. 그해 전국 가구수는 7,861,236명, 인구는 4,5431,265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리바이는 서른 살이다. 봄과 여름부터 뤄양(洛陽)에서 원암(境燈), 최성부(崔成富)를 알게 되었다. 가을에 나는 낙양에서 안루로 돌아왔습니다. 난양(지금의 허난성 난양시)을 지나 최종지를 만났다.

겨울에는 원암이 낙양에서 안로를 방문했고, 두 사람은 함께 쑤이저우(지금의 호북성 쑤이현)로 여행을 떠났다. 연말에 나는 안루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개원 21년(733년) 정월, 당나라 현종황제가 직접 노자의 『도덕경』에 주석을 달았다. 세상의 서민들(노인과 낮은 신분의 서민)이 이 책을 집에 간직하게 하고, 새해 조공식에서 '노자'의 전략을 시험해 보게 하라. 3월에는 한수(Han Xiu)와 중수(Zhongshu)가 핑장시(Ping Zhangshi, 총리)를 맡았다. 지난 5월 장구령은 종수와 불륜을 저질렀다. 두 사람 모두 정직하고 감히 조언을 아끼지 않았는데, 장구령은 문학적 재능과 도덕 기사로 특히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천하를 15개 성(省)으로 나누어 각각 사신(그 관할 지역의 정치를 감독하고 감독하는 일을 맡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은 안구유(醫九) 장로였는데, 수도가 굶주려서 200만 명을 풀어주라는 명령을 내렸다. 사람들을 구제하기 위해 태창에서 가져온 쌀돌. 리바이는 서른세 살이었다. 석조 구조물은 안루 백조산 복숭아꽃 바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는 산과 들을 개간하고 농사와 학문을 하며 살았습니다.

개원 22년(734) 정월, 당나라 현종제가 낙양을 방문했다. 지난 2월에는 친저우(현재 간쑤성 톈수이현 남서부)에서 지진이 발생해 가옥이 무너지고 4000명 이상이 사망했다. 정저우는 야오(Yao) 시대에 태어난 도사 장궈(Zhang Guo) 씨가 현종으로부터 직접 도교의 마법과 불멸에 관해 질문을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대부인청광로(은인은 높은 신분의 표시로 청록색 테이프로 묶여 있음. 부직)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시중(당나라 하지방의 관리로서 보좌한 관리)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문서 초안 및 기타 항목의 총리). 부를 선사하는 서유기

개원 23년(735년) 현종은 우연히도 서쪽으로 여행을 가던 중이어서 다시 사냥을 나갔다. The Great Hunting Fu"는 Xuanzong의 감사를 얻기를 희망합니다. 그의 『대사냥푸』는 『왕을 지지하고 사물의 광대함을 나타내는 큰 길』을 이용하고자 하며 『신성한 정원은 광야에 있고 세상은 황폐하다』는 광활한 영토와 상황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이전 세대의 왕조와는 매우 다르다. 이 왕조는 한 왕조에 대한 승리를 자랑하고, 당시의 도교를 옹호하는 현종의 분위기에 맞춰 마지막에 도교 현장을 설교했다.

그해 이백은 장안에 들어간 후 위위장청을 만났고, 그를 통해 위진공주에게 마지막 두 줄의 시를 바쳤다. 방, 태후가 다시 만나야 합니다." 그녀가 도교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불멸의 존재가 되십시오. 그 결과 그는 점차 지배계층의 상층부에 접근하게 되었다. Li Bai는 이번에 Chang'an에서 He Zhizhang도 만났습니다. Li Bai는 Ziji Palace에 가서 그곳에서 He Zhizhang을 만나 즉시 경의를 표하고 소매에 시를 바쳤습니다. He Zhizhang은 "Shu로가는 길은 어렵다"와 "Wu Qi Qu"를 상당히 존경했습니다. He Zhizhang은 Li Bai의 장엄한 시와 절제되지 않은 스타일에 너무 놀랐고 실제로 "대중은 인간이 아니지만 그는 Taibai 스타가 아닌가?"라고 He Zhizhang은 그를 불멸의 존재라고 불렀습니다. 3년 후, 이백은 "여행이 힘들테니 돌아가라"고 한숨을 쉬며 장안을 떠났다. 한림에게 봉헌됨

천보 원년(742년), 현종은 우진공주와 하지장의 칭찬을 받아 이백의 시를 읽고 크게 존경하여 이백을 궁으로 불러 모았다. 궁전. 이백이 알현하러 궁전에 들어간 날, 현종은 그를 맞이하기 위해 내려와서 "칠보 침상 위에 음식을 놓고 손으로 국을 떠먹었다"고 말했다. Xuanzong은 몇 가지 현대사에 대해 물었고 Li Bai는 반감기 연구와 사회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을 바탕으로 자신감 있고 유창하게 대답했습니다. Xuanzong은 그것을 크게 감사하고 즉시 Li Bai에게 Hanlin Academy에서 봉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의 임무는시를 쓰고 황제를 즐겁게하고 황제와 동행하는 것이 었습니다. Xuanzong은 연회나 나들이가 있을 때마다 Li Bai에게 시종으로 일하도록 명령하고 그의 민첩한 시적 재능을 사용하여 시를 지어 사건을 기록했습니다. 비록 공훈의 기록은 아니지만 그의 글은 후대에 전해지며 후손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성대한 행사로 활용될 것이다. Li Bai는 Xuanzong의 총애를 받아 그의 동료들이 부러워했지만 일부는 그것 때문에 질투심을 느꼈습니다.

천보 2년(743), 이백의 나이는 43세였다. 자오한린학원. 이른 봄, 현종은 궁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이백에게 "관중흥락사"를 쓰라는 명령을 내려 궁중에게 비단옷을 주었다. 늦봄, 싱칭지(興淸池)에 모란이 활짝 피어 현종과 양옥환이 함께 감상했고, 이백에게 '청평초'를 작곡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왕실 문인의 삶에 점점 지쳐가던 그는 자신을 망신시키기 위해 술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그와 He Zhizhang 및 다른 사람들은 "와인과 같은" 여행을 떠났고 Xuanzong은 법정에 가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칙령을 작성하고 고력사에게 장화를 벗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궁중 사람들은 그를 미워하고 현종을 비방했지만 그들은 그를 무시했습니다. Li Du가 만났습니다

Tianbao 3년 여름(744년, 참고: Tianbao 3년부터 15년까지의 기간과 Zhide 통치 기간은 "Nian" 대신 "Zai"라고 불립니다. ), 리바이는 동부 수도인 낙양에 도착했다. 여기서 그는 장난꾸러기 두보를 만났다. 중국 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 두 명이 만났습니다. 이때 이백은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쳤고, 두보도 전성기를 누렸으나 낙성(羅成)에 갇히게 되었다. 이백은 두보보다 열한 살이나 많지만 재능이 있어서 두보 앞에서 오만하지 않다. 그리고 “술에 중독된 성재벌”, “그의 친구들은 모두 늙었다”는 두보도 리바이 앞에서는 고개를 숙이지 않고 칭찬했다. 두 사람은 대등한 관계로 깊은 우정을 쌓았다. 낙양(洛陽)에 있을 때 다음 번에는 양송(梁宋)과 송(宋)나라(지금의 카이펑(甲峰)과 상추(商丘) 지역)에서 만나 도교를 참배하고 불멸을 추구하기로 약속했다. 같은 해 가을, 두 사람은 약속대로 양(梁)과 송(宋)나라에 왔다. 두 사람은 여기에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고, 과거를 활용해 현재를 논평했다.

그들은 또한 당시 월급이 없었던 시인 고시(Gao Shi)를 이곳에서 만났습니다. 하지만 세 사람 모두 각자의 야망과 같은 이상을 갖고 있다. 세 사람은 여행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기사와 시를 기고하며 세계의 대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그들은 모두 나라의 숨겨진 위험을 걱정하고 있었다. Li와 Du는 모두 이때 전성기였고, 그들의 창의적인 토론은 미래에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올 가을과 겨울, 리와 두는 다시 헤어졌다. 리바이는 치저우(지금의 산동 제남)에 있는 자계궁에 가서 도사 고천시루구이에게 도교를 가르쳐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정식으로 도교 의식을 행하고 도사가 되었습니다. 이후 리바이는 텍사스 안링현에 가서 이 지역의 부적을 잘 쓰는 개환을 만나 진짜 부적을 만들어주었다. 이번에 이백은 불멸을 향한 탐구에서 완벽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천보 4년(745년) 가을, 이백과 두보가 동로에서 세 번째 만남을 가졌다. 불과 1년여 만에 두 사람은 세 번 만났고, 두 사람의 우정은 더욱 깊어졌다. 그들은 함께 은둔사를 찾았고,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필가이자 서예가였던 리용(Li Yong)을 만나기 위해 치저우(Qizhou)로 갔다. 올해 겨울, 리와 두는 헤어졌다. 안시 난(Anshi Rebellion)

천보(Tianbao) 14년(755년)에 안시 난(Anshi Rebellion)이 일어났다. 이백(Li Bai)과 그의 아내 종(Zong)은 남쪽으로 도망갔다.

도망가세요. 봄은 당투에 있다. 낙양이 함락되고 중원이 무너졌다는 소식을 듣고 당도에서 현성으로 돌아와 가중(지금의 절강성 무릎현)으로 피신했다. 표양(지금의 장쑤성 뤄양현)에 도착하여 장쑤(張皇)를 만났다. 하지(下至)는 월중(Yuezhong)에 있습니다. Guo Ziyi와 Li Guangbi가 하북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다는 소식을 듣고 금링으로 돌아 왔습니다. 가을에 현종이 촉나라로 간다는 소식을 듣고 양쯔강을 따라 서쪽으로 가서 노산 평봉점에 은둔하여 살았다.

천보 15년, 덕원 원년(756년) 정월, 안녹산이 낙양에서 스스로를 대연제(大燕帝)로 선포하였다. 5월, 궈쯔이(郭子儀)와 리광비는 시사명(十施命)을 물리치고 허베이(河北)의 10개 현(縣)을 되찾았다. 6월, 안록산(An Lushan)은 군대를 이끌고 통관(Tongguan)을 공격하여 거수한(Ge Shuhan)을 생포했습니다.

자덕 2년(757년) 이백의 나이가 57세였다. 음력 정월 정월 영왕군영에서 〈영왕

동순순가〉라는 시를 지어 나라에 봉사하려는 마음을 표현하였다. 용왕은 군대를 이끌고 허가 없이 동쪽으로 순찰을 나갔으나 결국 패하고 말았다. 리바이(Li Bai)는 쉰양(Xunyang)에 투옥되었습니다. Song Ruosi와 Cui Huan이 구출되었습니다. Song Ruosi의 직원이 된 후 그는 Song을 위해 몇 편의 수필을 썼고 그를 따라 Wuchang으로갔습니다. Li Bai는 Song Ruosi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를 Song의 이름으로 다시 법원에 추천하여 다시 법원에 임명되기를 희망했습니다. 결국 그는 용왕의 동순 순찰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장류예랑(지금의 귀주성 동자)에게 형을 선고받았다. 그해 4월, 두보는 46세가 되던 해, 도적 캠프에서 탈출하여 봉상(鳳祖)의 소종(蘇宗)을 방문하였다.

건원 원년(758) 4월, 사사명이 반란을 일으켰다. 5월, 수종은 총리 장하오를 해임하고 형주 총독이 되었다. 12월, 스사밍(Shi Siming)은 웨이저우(Weizhou, 현재의 허베이성 남부)에 함락되었습니다. 리바이는 58세였습니다. Li Bai는 Xunyang에서 출발하여 오랫동안 Yelang에서 살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아내와 형제 Zong Sui는 서로 배웅했습니다. 늦은 봄과 초여름. 시사이(현재의 우창현 동쪽)를 거쳐 장샤로 가서 리용의 옛 거주지를 방문하고 황학루에 올라 앵무새 섬을 바라봤습니다. 가을에는 Jiangling에 도착하고 겨울에는 삼협에 들어갑니다. 두보(杜寶)는 47세였으며 화저우시공(淮州宝工) 군대에 입대하였다. 갑작스럽게 병으로 사망

전원 2년(759년), 관중(關中)에 심한 가뭄이 들어 황실에서 사면을 선포하고 고인을 면할 것이라고 규정했다

추방되고 아래에 있는 사람들은 완전히 용서받을 것입니다. 오랜 방황 끝에 리바이는 마침내 자유를 얻었습니다. 그는 즉시 장강을 따라 항해했고, 유명한 노래 "바이디성 조기 출발"은 당시 그의 기분을 가장 잘 반영했습니다. 장샤에 도착했을 때 이백은 오랜 친구인 양재가 그곳에서 지사로 일하고 있었기 때문에 잠시 머물렀다. 전원 2년, 친구의 초청으로 이백은 다시 강등된 가지와 함께 배를 타고 동정의 달을 감상하며 옛 정서를 생각하고 시를 지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곧 나는 옛 여행지인 쉬안청(Xuancheng)과 진링(Jinling)으로 돌아왔습니다. 거의 2년 동안 그는 두 곳을 오가며 생계를 유지하면서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했습니다.

상원 2년(761), 60대 초반의 이백이 병으로 인해 금릉으로 돌아왔다. 금릉에서 그의 생활은 매우 어려웠고, 그는 당투 현 행정관이었던 삼촌 리양빙에게 피난처를 찾을 수밖에 없었다.

원나라 3년(762년) 이백이 중병에 걸려 병상에 누워 있는 이양병에게 원고를 주고 '사가'를 짓고 세상을 떠났다.

리바이의 죽음에 대해서는 늘 다른 의견이 있어왔다. 전체적으로 죽음의 방식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하나는 술에 취해서 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질병으로 죽는 것이고, 세 번째는 익사하는 것이다. 첫 번째 죽음의 방식은 "당나라 고서"에서 이백이 "과음으로 인해 Xuancheng에서 사망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죽음의 방식은 다른 공식 역사 또는 전문가 및 학자의 연구에서도 발견됩니다. .

이광비가 린화이 동쪽 마을에 있을 때 이백은 61세의 나이를 무시하고 이 소식을 듣고 적을 죽이기 위해 술을 구하러 갔다고 한다. 그는 말년에 위험을 무릅쓰고 돌아와 이듬해에 병으로 사망하였다. 당대 당도(唐帯)현의 부사(帝師) 당대의 가장 유명한 서예가 이양병초(梁極絲)가 흔히 발견된다. 민속에서는 이백이 당투강에서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 달을 잡으러 물에 뛰어들어 익사했다고 하는데, 이는 시인의 성격과 매우 일치한다. 그러나 그가 어떤 방식으로 죽든 그것은 그가 용왕리린의 난에 가담한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이백은 예랑을 추방하고 곧 사면을 받았기 때문에 그의 전설적이고 험난한 삶은 끝났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