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생애 사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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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 < /p>
이백 (701~762), 글자가 태백, 호청련 거사. 본적은 산시 () 성 () 성 천수시 부근의 진안현 () 으로, 수 () 나라 말년에 그 선임죄로 중아시아에 살고 있다. 이백의 가문과 출생지는 지금까지도 수수께끼로 학계에서 의견이 다르다. 이백은 안서도호부가 관할하는 나뭇잎성에서 태어났고, 다섯 살 때 아버지와 함께 면주 창롱현 청련향으로 이사했다. < /p>
이백은 성격이 호방하여 횡가의 작풍을 좋아하고, 임협을 좋아하며, 재물을 경시한다. 초년을 촉중에서 보내다. 그의 아버지는 부상이다. 이백은 25 세에 전국을 유람하기 시작하여 호북, 강서, 하남, 산둥 등을 지나갔다. < /p>
이백은 권세 있는 사람을 멸시하며 술에 취해 현종 앞에서 가오 리스 (Gao Lixun) 가 부츠를 벗게 했다고 한다. 가오 리스 는 이것이 큰 수치 라고 생각, 이백 시를 추출 양 귀비 를 격분시켰다. 현종이 이백을 벼슬하게 할 때마다 양귀비는 저지했다. 이백은 현종의 측근이 그에게 의견이 있다는 것을 알고 집으로 돌아가라고 간청했다. 현종은 그에게 재물을 주어 그를 떠나게 했다. < /p>
이백은 우리나라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 으로 불린다. 그의 시는 웅장하고 아름다우며, 시에는 현실을 돌파하는 환상이 있고, 당시 민생의 질고에 대한 반영과 정치적 어둠에 대한 비판도 있었다. 그의 산문은 신선하고 명랑하며 자유분방하고 유창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
는' 이태백 전집' 을 집필했다. < /p>
이백은 우리나라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지만, 그의 출생지는 예로부터 미혹이었다. 지금은 보통 중앙아시아의 잎사귀 일대로 여겨진다. 하지만 많은 학자들의 최신 고증을 거치면서 이백의 일부 시구에 따르면 이백은 하남 낙양에서 태어났고, 그는 15 세 이전에 낙양에서 보냈지만, 15 세 때 다른 사람과의 싸움으로 큰 갈등이 생겨 15 세 이후에야 쓰촨 로 이주했다. < /p>
이백은 15 세 이후 장안에 2 회, 낙양에 4 회 갔다. 그래서 이백과 낙양은 깊은 인연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p>
5 월 31 일 낙양방송사 4 채 20: 00' 탐사발견' 이 방송됐다. < /p>
낙수 가을색은 더 이상 비교할 수 없다. < /p>
더 이상 자본 불꽃향이 없다. < /p>
피곤한 거주지 강안웃음, < /p>
백마몽의 중심을 탄식한다 < /p>
봄바람이 밤새 향몽을 불고 또 봄바람에 낙성까지 갔다. < /p>
낙양 고성 < /p>
허혼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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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소리가 동쪽으로 시조변으로, 산세가 북으로 궁전이 높다. < /p>
까마귀 소음운은 고대 캐스틸로 돌아가고 기러기는 한우 아래 빈 참호에 빠져 있다. < /p>
불쌍한 영등선자, 아직도 술에 취한 벽도를 불고 있다. < /p>
시대: 돈 < /p>
저자: 이백 < /p>
작품: 맹호행 < /p>
내용:
눈물은 옹문금이 아니다. 깃발이 찬란하고 두 개의 수로가 있는데, 전고는 산을 뒤바꾸려 한다. < /p>
진 () 은 연지 () 의 죄수로 반작하고, 후마 () 는 낙양초 () 를 뒤집었다. 지는 순간 하병, < /p>
조야로 그윽한 thrips 를 배반했다. 거호는 바닷물을 자르지 않고, 어룡은 안덕녕을 달렸다. < /p>
초한시와 상당히 비슷할 때, 전복은 끝이 없고, 보랑사를 향해 황혼에 회음시로 들어간다. < /p>
장량은 한신빈곤을 만나지 못했고, 유항은 양신하에게 존망했다. 일시적으로 xiaping 군인 약간, < /p>
에 의해 표모에게 주인을 던지십시오. 현철이 고대에 서식하는 것이 이렇기 때문에, 지금도 청운사를 포기한다. < /p>
용비늘을 감히 범하지 못하고, 남국을 도망쳐 후진을 피한다. 보서옥검이 고각에 걸려, < /p>
금준마가 고인을 흩어지다. 어제 팡 Xuancheng 승객, 벨 교통 이천 돌 을 포착. < /p>
때로는 육박으로 마음을 다잡고 침대 주위를 세 바퀴 돌며 던진다. 추 모든 장욱기, < /p>
마음 속에 풍운이 숨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없다. 삼오방백은 모두 기대하고, 사해웅협은 모두 따라다닌다. < /p>
샤오 카오 (Xiao Cao) 는 peizhong 리 (zuopei Zhongli) 로 용과 봉황이 때때로 등반했다. 리양 술집은 3 월 봄, < /p>
양화망망한 근심으로 살인을 한다. 후진타오의 녹색 눈은 옥피리를 불고, 오가백은 양진을 날린다. < /p>
남편이 만나 즐거워하고, 망치 소 라오스 드럼 회중 손님.
나는 이때부터 동해를 낚으러 갔는데, < /p>
< P > 는 물고기 웃음을 얻어 소개팅을 했다. < /p>
낙양 딸 줄 < /p>
는 16 년, 18 년이었다. < /p>
낙양 딸은 맞은편 문에 거주해야 얼굴이 15 여 개나 된다. 양인 옥러가 기마를 타고 시녀 금반개잉어를 타다. 화각 주루는 서로 마주보고, 복숭아와 푸른 버드나무가 처마를 드리우고 있다. 나휘장은 칠향차를 보내고, 보팬은 구화계좌로 영입한다. 광부의 부귀는 청춘에 있고, 의기양양하고 사치스러운 드라마 계륜이다. 자기 연민 벽옥은 직접 춤을 가르치고, 산호를 아끼지 않고 사람들과 함께 있다. 봄 창 새벽 아홉 마이크로 화재, 아홉 마이크로 조각 비행 꽃 소소. 연극 파업은 무리한 곡일 때 화장은 단지 아로마 테라피 앉아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도시에서 만나 번화하게 지내다가 밤낮으로 조 이씨 가문을 지나갔다. 누가 yuenv 연의 유, Huan 의 원사 에서 가난한 jianjiang 머리 동정? < /p>
최푸답현동생 < /p>
왕위 < /p>
낙양재자 고모객, 계원수는 고향이 아닌 낯선 .. < /p>
구강단풍나무와 몇 차례 푸르러졌다 춤 앞 크릭 노래 백능에 대해 .. < /p>
곡 몇 권의 책에 작은 역사가를 남겨두고, 코티지 바둑은 산인 별장을 걸고 .. < /p>
옷을 입으면 외무신하가 되고, 먼저 부군석에서 제인을 세운다. < /p>
더 문대 < /p>
그러나 아내의 근심이 어디에 있는지 보고, 만권시서는 희욕광이다. < /p>
낮에 노래를 틀면 폭음해야 하고, 청춘은 동반하여 귀가하는 것이 좋다. < /p>
는 바협에서 무협을 뚫고 양양을 낙양으로 내려가는 것이다. < /p>
부용루 송신진 < /p>
진자앙의 명월은 높은 나무를 숨기고, 긴 강은 하늘을 알지 못하고, 유유낙양도는 몇 년 < /p>
장이 "가을바람이 서로 대하지 않고 먼저 온다" 고 말했다 < /p>
낙양 친지들이 묻듯 < /p>
빙심이 옥주전자에 있다. < /p>
방원습득은 맹호연 < /p>
보검 직천금, 복리와 신선함 ...--조식' 명도푸' < /p>
보등북준에 올라 낙양산을 바라보다. 낙양은 어찌 적막한가! 궁실은 불타고 있다 ...-조식' 송응씨' < /p>
롭은 미비, 눈날리며 날았다. 가벼운 구름이 소월을 스치는 것은 청휘를 볼 수 있다.-이백의' 감흥 8 곡' < /p>
강의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낙양 딸의 이름은 걱정이 없다. 모 걱정 13 에너지 직조 치, 14 채산 남모 머리 ......-양무제 때 악부 < /p>
로 북풍 꽃나무, 강남채화선. 영생란혜초, 봄에는 봉황루에 들어간다. 설혹' 로수에서 입선' < /p>
누구의 옥피리 어두운 비행 소리가 봄바람에 가득 흩어져 있다. 이 야상곡에서 꺾인 버드나무 냄새를 맡고 있는데, 누가 고향의 정을 감당할 수 있겠는가? 이백은' 봄밤 낙양 문적 피리' < /p>
보등북반랑에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다. 완로성황거, 규모는 가난하고 건장하다 ...--정세익' 등북영도 경로까지' < /p>
병화 속에서 태어났는데 태평환이 있는지 모르겠다. 지금도 낙양 중 이 구름이 씁쓸하고 시큼함을 느끼는데 ...-웨이응물' 광덕중낙양작' < /p>
낙성은 언제 돌아오나요? 고인의 고인은 지금 묽게 된다. 잠시 동안 눈 을 한숨 하지 마십시오, 결국 비행 사이에 구름 단계 를 제안 합니다. 유우석' 취답롯데' < /p>
낙양화류들이 이때 진하고 산수루대가 몇 차례 비치고 있다. 군공이 안개를 털어 패러글라이징 () 을 향해, 천자가 봄을 타고 용을 깎아 ...... 송지는 용문 < /p>
낙양천자현, 금곡석충향 () 에 물었다. 잔디 침공 공식 도로, 정원 벽 밖으로 꽃 가지 ......-장 지에 < /p>
이순신 사이 낙양 동 나쁜 마운드, 여천진교 남쪽을 위한 레스토랑 만들기; 황금 옥은 노래를 사서 웃고, 한 번 취하면 달이 가벼워지고 왕후는 가볍다. 이백 () 이백 () 은 "옛 유우 () 가 원군 입대" < /p>
백옥 () 을 기억하고, 차로 돌아가 천진을 건넌다.
꽃 동쪽 낯선 사람을 보고, 낙양인을 놀라게 하다 ... 이백' 낙양모 < /p>
저자: 221.15.80 .. * 2005-6-30 21: 18 이 발언에 대한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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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응답: 당대의 시인 이백출생지인 낙양 < /p>
차북고산 아래 < /p>
< P > 객로 청산외, 녹수 앞. 양안이 넓고, 바람이 한창 돛을 달고 있다. < /p>
해일생잔야, 강춘이 구년으로 들어간다. 향서는 어디에 달합니까? 귀기러기 낙양변 < /p>
연극답원진 < /p>
구양수 < /p>
봄바람은 천정을 의심하지 않고, 2 월산성에는 꽃이 없다. < /p>
잔설압가지에는 오렌지가 있고, 동뢰는 놀라서 싹이 트려고 한다. < /p>
야문귀안생향사, 병입신년감 물화. < /p>
낙양 꽃 손님이었는데, 들방은 늦더라도 한숨이 필요 없다. < /p>
3 곡 < /p>
오늘 밤 걱정입니다. < /p>
제동생은 제각기 다릅니다. < /p>
죽음과 삶을 모르는 < /p>
도로 길이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 /p>
코우 분산 방지, < /p>
굶주림과 추위가 영원히 바라보다. < /p>
장작문이 없습니까? < /p>
늑대를 두려워하려고 합니다. < /p>
구름 속의 기러기를 올려다보고, < /p>
새도 줄을 섰다. < /p>
봉생은 뿌리가 없고, < /p>
는 바람을 타고 떠다닌다. < /p>
천한만리에, < /p>
는 본 클러스터로 돌아가지 않는다. < /p>
손님은 고택, < /p>
3 년 동안 문골목을 그리워했다. < /p>
하염없지만 봉화, < /p>
룽차만관동. < /p>
경력능력기하학, < /p>
자주 구금 중! < /p>
이전에 낙양에 있었을 때 < /p>
친지들이 서로 따라잡았다. < /p>
객동교외로, < /p>
는 남산을 유람한다. < /p>
연기 저항 강, < /p>
나무 깃털이 반짝이는 사이. < /p>
술자리를 돌아보며, < /p>
하루도 돌려주지 않았습니까? < /p>
남편은 비싸고 건장하다. < /p>
처참하다. < /p>
-두보 < /p>
증오 < /p>
낙성은 1 만 4 천 마일,
후기는 5 ~ 6 년 동안 장승했다. < /p>
초목이 쇠퇴하는 검밖 < /p>
병고가 노강변을 막았다. < /p>
사가보월 청야식, < /p>
이동생은 구름 백일면을 본다. < /p>
강양이 승승승장구하고, < /p>
사제가 급히 유연을 깨려고 한다. < /p>
하늘가행 두보 < /p>
하늘가노인이 돌아오지 못하고, 해질녘 동림대강이 울다. Longyou Heyuan 은 농사를 짓지 않고, < /p>
후기창족 병사를 바촉에 태웠다. 홍도는 하늘에 사무치는 바람에 나무를 뽑고, 앞은 대머리 뒤의 홍달을 날았다. < /p>
9 도 부서가 낙양에 첨부되어 10 년 동안 골육에 소식이 없다. < /p>
보살만 < /p>
낙양시는 봄빛이 좋고 낙양재자가 타향에서 늙었다. < /p>
류암위 왕제, 이때 마음이 환해졌다. < /p>
복숭아꽃 봄물 녹색, 수상 원앙 목욕. < /p>
잔광에 대한 미움, 기억군군은 모른다. < /p>
-웨이 주앙 < /p>
방문 위안 픽업
낙양 방문 재자, 강령 유류. < /p>
매화가 일찍, 왜 이렇게 봄인지 들었다. < /p>
옥루춘 < /p>
글자는 태백이고, 호는 청련거사이다. 면주 창륭 (오늘 쓰촨 강유) 사람 (채도 쓰촨 강유 이백고리 영서원 참조). 그 아버지 이객, 생애 사적은 알려져 있지 않다. 이백은 청장년 때 가정 형편이 넉넉하여, 재물을 가볍게 베풀었다. 현대의 일부 이백 연구자들은 그의 아버지 이객이 서역에서 장사로 부자가 되었다고 추측하지만 확증이 없다.
생애 이백소년시대의 학습 범위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유교 고전, 고대 문사 명작 외에도 제자백가의 책을 훑어보고' 검술' ('한경주서') 을 합니다. 그는 일찍이 당시 유행했던 도교를 믿었고, 산림에 은거하는 것을 좋아하여 선학도를 구했다. 동시에, "신관연의 이야기, 제왕의 술 추구, 그 지혜를 분발하고, 부필을 위해, 전 세계 대정, 해현청일" ("대수산, 맹소부 이동문서") 이라고 주장하는 공적을 세우는 정치적 포부가 있다. 한편으로는 속세를 초월한 은둔자 신선이 되어야 하고, 한편으로는 군주의 보필대신이 되어야 하는데, 이는 출세와 입세 사이의 갈등을 형성한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국가에 관심을 갖는 것은 평생사상의 주류이자 그의 작품 진보 내용을 구성하는 사상의 기초이다. 이백청소년기 촉지에서 쓴 시는 거의 남아 있지 않지만,' 천산도사를 방문하지 않는다',' 아미산월가' 등의 편은 이미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이백은 약 25, 26 세에 촉동여행을 떠났다. 그 후 10 년 동안 장강, 황하 중하류의 많은 곳을 돌아다녔고, 안루 (지금은 호북) 에서 당고종 때 재상의 허창사의 손녀와 결혼하여 안륙 시간이 길었다. 그리고 이주 집 rencheng 후 (이 산둥 지닝). 이백은 당시 일반 선비들처럼 과거시험에 응시하고 관직을 취득하고 은둔산림과 광범위한 사회교제를 통해 명성을 키우려 하지 않고, 제왕의 인정을 받고 상례에 따라 이용을 불허하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개원 18 년 (730) 무렵, 그는 한때 장안에 도착하여 정치적 출로를 쟁했지만 실의에 빠져 돌아왔다. 천보 원년 (742), 옥진공주 등의 추천으로 현종에 의해 장안 () 으로 불려 한림 () 을 모시고 문학시종의 신하로 문서 초안 등에 참여했다. 이백은 초창기에 흥분해 뭔가를 하고 싶었지만 현종 후기에 정치가 점점 부패하고 어두워졌고, 이림보가 정권을 잡고 조정에서 점차 부패한 통치그룹을 형성하였으며, 현능한 사람들은 여러 차례 배척과 박해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백은 성품이 강직하여 어둠의 세력에게 아첨하지 못하여 비방을 당하여 장안 전후 2 년 미만 만에 관직을 사퇴해야 했다. 이 시기 이백의 시 창작은 성숙해지고 명편은 겹쳐져 대표작으로는' 장간행',' 횡강어',' 우서곡',' 촉도난',' 자야 오가',' 고풍 수레',' 행로난' 이 있다 이백은 장안에서 좌절을 당하여 기분이 우울하다. 이후 11 년 동안 황하, 장강의 중하류 지역을 계속 유람하며' 천하를 떠돌아다니며 시주로 적응한다' (류전백' 당고 한림학사 이군기기'). 그는 여전히 국사에 관심을 갖고, 법원 임용을 되찾기를 희망한다. 천보 삼재, 이백은 낙양에서 두보와 만나 좋은 친구를 형성하고, 오늘 하남, 산둥 일부 지역을 함께 유람하며, 손잡고 술논문, 친밀함을 중국 문학사에서 좋은 이야기가 되었다. 이듬해 두 사람은 헤어졌고, 이후 다시 만나지 못했지만, 서로 다정한 그리운 시를 썼다. 천보 14 년, 안사의 난리가 터져 이백은 선성 (지금은 안후이에 속함), 여산 일대에 은거하고 있다. 당시 현종은 16 번째 아들 영왕리 □ 를 산남동로, 영남, 중중, 강남서로 4 도 절도사, 강릉대독으로 임명하여 장강 중부 일대 지역을 보위하고 관리한다. 이백은 반란을 없애고 국가 통일을 회복하는 자원봉사자를 품고 강릉동 하의 영왕막부 일에 참가했다. 예기치 않게, 리 □ suzong 명령 을 듣지 않아, 자신의 세력 을 확장 할 수있는 기회를 갖고 싶어, 결과는 suzong 병사들에 의해 소멸되었다. 이백도 죄를 지었고, 계양 (이 강서구강) 옥에 묶여 곧 야랑 (오늘 구이저우 동쯔 일대) 을 유배했다. 다행히 도중에 사면을 만나 동쪽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 것은 이미 59 세였다. 만년에 강남 일대에 유랑하다. 61 세 때, 나는 taiwei 리 guangbi 속도 군대 linhuai 마을, 십자군 안사 반군 을 듣고, 또한 북쪽으로 군대 를 죽일 준비, 중도에 병 때문에 되돌아왔다. 이듬해 그의 숙당투 (현재는 안후이에 속함) 현령 이양빙의 숙소에서 병으로 죽었다. 이 시기 의 대표 작품, 안사 의 난란 이전 에는' 몽유 천외음 남별',' 전성남',' 답왕 12 한밤 독작유',' 고풍 유추 유성',' 장진주',' 북풍',' 원별별' 이 있었다 문학 창작 이백시가 적지 않게 산실되었는데, 지금은 아직 900 여 곡이 남아 있고,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이백은 평생 국사에 관심을 갖고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우고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기를 희망한다.
그의' 고풍' 59 곡은 이 방면의 대표작이다. 당현종 후기 정치의 어두운 부패에 대한 폭로 비판은 현능한 선비의 출구가 없는 비분 심정을 폭넓게 반영한 것이다. 그중 첫 번째 개종명의는' 시경'' 풍아' 의 전통을 계승하는 자임으로 현실에 관심이 있는 창작정신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먼 이별", "왕십이한야독재량" 등 편은 권세 □ 당도, 국운 멸종 위기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안사란이 일어나자 그는 이막부에 참여하여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으려 하며 양경을 수복했다. "고래를 참수하고 낙양수를 명확히 하겠다고 맹세했다." ("장호 증정"), "남풍이 후진을 쓸어버리고 서쪽으로 장안까지" ("영왕동순가") 이런 열렬한 애국 감정은 늙어도 시들지 않는다. 유배 후, 그는 안사의 혼란으로 인해 "중야 4, 5 탄식, 대국 걱정" ("난리 후 천은류 야랑은 옛 유서를 기억하고 강샤웨이 현 양재를 증여한다"). 임종가' 에서 그는 자신의 정치적 포부가 실현되지 못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을 느끼며 자신을' 중천이 부러지는' 붕새에 비유했다. 그의 작품에 대해 이양빙은' 언다풍자' ('초당집서') 라고 불리며, 오융은' 기골이 높이 들고, 송영풍의 가시를 잃지 않는 길' ('선월집서') 이라고 불리며, 그 시가 국사에 관심을 갖고 어두운 정치의 특색을 풍자한다고 지적했다. 이백의' 축하팔귀월' 필적석각 이백은 물론 공을 세우고 나라를 위해 일할 것을 절실히 요구하지만, 그는 부귀영화를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종고옥이 비싸지 않다' ('진주') 라고 생각한다. 공로를 쌓은 후, 그는 전국 시대 고사 루중련을 본보기로 삼아 작록을 받지 않고 표연히 은퇴해야 한다. 그는 작록의 부귀를 위해 권세에게 아첨하는 것이 아니라, "왕후를 평평하게 사귀고, 도피하면 둥지를 내려다본다." ("겨울밤 주 자양 선생의 쌰 위층에서 연기원을 보내 은선성산서"). 그는 "송백본이 고독하여 복숭아와 이안을 난처하게 한다" ("고풍" 제 12), "한 번 취하면 달달 경왕후" ("옛 유람이 군원에 입대한다") 라고 선언했다. 현종 후기에 형성된 부패한 통치집단에 대한 경멸은 현종을 졸렬한 은주 왕 ('고풍' 제 51) 에 비하고 횡포한 환관을 도둑 ('고풍' 제 24) 으로 몰아넣었다. 그는 높은 노래를 불렀다: "안능은 미간을 꺾고 권세 있는 일을 할 수 있어, 나로 하여금 기뻐하지 못하게 한다!" " ("몽유천외음 이별") 이런 높고 높은 노랫소리는 그가 술에 취해 기네스 탈화를 하게 한 전설처럼 광범위한 낭송과 사랑을 받았다. 소식 () 은 진대 하후참 () 의 말을 빌려 이백 () 을 찬양하였다. "극만승이 관료와 같고, 추 () 가 풀겨자 (), 웅절 마이런 (), 고기 개세 () 와 같다. 이런 사상 내용은 도가, 특히 장자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장자는 탐욕스럽고 잔인한 통치자를 도둑으로 꾸짖고 권세 부귀를 썩은 쥐처럼 여겼으며, 그 사상은 이백시와 뚜렷한 계승 관계가 있었다. 청자진은 이백시가 굴원 () 을 녹이고 장주 () 가 난로 ("이백집") 라고 말했다. 실제로 이백은 굴원처럼 조국을 사랑하고, 어둠의 세력을 미워하고, 정치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장주처럼 권세를 경멸하고 부귀를 경멸한다. 이백의 적지 않은 시편은 인민 생활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나타냈다. 이런 내용은 종종 통치자에 대한 비판과 결합된다. 그는 사회가 안정되고 국민들이 평화롭고 조용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따라서 인민의 생명을 훼손하고 인민의 평화로운 생활을 파괴하는 불의한 전쟁에 날카로운 채찍질을 하였다. 고풍',' 깃털이 유성과 같다' 에서 그는 양국충이 남조에 대해 군무전쟁을 벌여 많은 병사들을 무의미하게 희생시켰다고 비난했다. 시편은 권력자들이 우순을 본받아 무수문을 버리고 평화 국면을 가져오길 바란다. 안사가 어지러워지자, 그는 인민을 죽이는 안사 반군 장군들을 왕관을 쓴 승냥이 ('고풍',' 서상연화산') 라고 노발대발하며 "백골성추산, 창생은 무슨 죄냐?" 라고 물었다. ("난리 후 천은류 야랑은 강하웨이 현 양재") 그의 일부 악부시는 한위 육조 고악부의 전통을 계승하여 여성의 생활과 고통을 반영하고 있다. 그의' 숙오송산 하순씨의 집',' 정두호가',' 추포가',' 난로가 천지를 비추고 있다' 는 각각 농민, 뱃사공, 광부의 생활을 묘사하며 노동자에 대한 배려를 나타냈다. 이백은 "일생이 명산유람에 좋다" ("루산소문 루시어허주") 라고 자처하며 자연 풍경을 묘사한 시를 많이 썼다. 그는 고산 대천을 사랑하고 노래한다.
그의 글에서 울부짖는 황허, 백랑산 같은 창장,' 백보구절연암' 의 촉도,' 벼랑으로 돌아가 창성한' 여산은 모두 이미지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그의' 촉도의 어려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촉도난'),' 군은 황하의 물을 보지 못하고, 바다로 흘러가지 않는다' ('술'),'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망루산 폭포') 이런 시편은 그의 몇몇 붕새의 작품처럼, 그의 호정과 넓은 마음을 표현하여, 측면에서 평범하지 않은 것을 추구하려는 그의 열망을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또 다른 시편으로는' 추등선성 셰 북루',' 혼자 경정산',' 청계행' 과 같은 시편은 그윽한 경치를 묘사하는 데 능하고, 신선하고 영영, 풍격이 왕위, 맹호연 일파에 가깝다. 이백시'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다' 는 청대 광서각본' 명가 화고' 명대 축윤명서 이백의' 망루산 폭포' 이백에는 사랑과 우정을 노래하는 시편이 적지 않다. 그는' 먼지와 재' ('장건행') 같은 따뜻하고 순수한 사랑을 칭송했다. 그 악부 시편은 늘 여자의 품인의 관점에서 완곡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한다. "제방 노래", "멀리 12 곡 보내기" 의 대부분의 장 등 아내를 그리워하는 시를 선물하고 그리워하는 것도 있다. 감정도 꽤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이백이 친구에게 기증한 작품의 수가 매우 많아 좋은 편은 적지 않다. 그중 어떤 시는' 명고가가 정군을 보내다',' 답왕 12 한야독재량' 등 뚜렷한 정치적 태도를 보이며' 고풍' 과 같은 시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더 많은 것은'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보내다',' 모래언덕도시 아래 두보를 보내다',' 원왕창령 좌천룡표요',' 기억구 유송 군원군 입대',' 증정왕런' 등, 감정이 깊고, 감정이 깊다. 이백시의 내용도 일부 봉건찌꺼기를 포함하고 있는데, 그중에는 인생의 꿈, 시기적절한 즐거움, 폭음 흥청거림의 부정적인 허무사상과 선방문도, 정단 약을 복용하는 종교적 미신을 선전하는 경우가 많다. 고풍' 59 곡 중 몇 장은 이런 사상 내용을 표현했다. 그' 양양가',' 봄날 취한 언지' 등 시편은 어느 정도의 예술성이 있지만, 짙은 퇴폐적인 감정도 드러났다. 그가 여성과 사랑의 소재를 묘사한 시도 몇 가지 저속한 정서가 있다. 이백시 예술의 주요 특징은 과장된 수법, 생동감 있는 비유, 풍부한 상상력, 자유해방의 장르, 소박하고 아름다운 언어를 잘 활용해 그의 열렬하고 분방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백시는 과장된 수법과 생동감 있는 비유를 대량으로 사용한다. 그의 "칼을 뽑아 물을 끊고 물을 더 흐르게 하고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고" ("선주 셰 □ 별학교 서숙운"), "백발 삼천장, 인연이 길어 보인다" ("추포가" 15), 장안 정치 활동 실패 후 깊은 근심을 그린 것은 그는 "시를 읊고 부북창을 짓는데, 만언은 물 한 잔도 안 된다." ("왕 12 한야 혼자 술을 마시다"), 자신의 품에 대해 쓰는 것이 비로소 만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황하빙세천을 건너고 싶다. 태행설만산에 오를 것이다." ("행로가 어렵다"), 벼슬길이 어렵다. 복숭아꽃 담수 천 피트,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내는 것보다 못하다' ('왕륜을 선물하다'), 친구 간의 깊은 우정을 쓰는 등 뚜렷하고 두드러진 이미지로 독자들을 감동시켰다. 그의 글에서는 자신의 사상 감정을 서술할 뿐만 아니라, 여성, 역사적 인물, 심지어 자연 풍경까지 강한 서정적 색채를 부여받았다. 앞서 언급한 촉도, 황하에 대한 영탄을 제외하고, 그는 "연산눈송이가 좌석처럼 크고, 조각조각이 높고," ("북풍"), "장풍이 몇 만 리, 불도옥문" ("관산월") 과 같이, 모두 과장된 수법으로 평범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이런 시구는 이백집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쓰촨 강유 태백사 이백사 [보살만사]' 규정' 삽화는 명대 만력 40 년 각본' 시여화보' 이백시의 상상력이 풍부하고 놀랍다. 그의' 광풍이 내 마음을 불고, 서쪽으로 함양나무' ('김향은 웨팔의 서경을 보낸다'),' 나는 근심과 명월을 보내며, 바람과 함께 야랑서까지' ('왕창령 좌천룡표요') 는 기이한 상상력으로 장안과 시우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양보음',' 고풍',' 서상연화산' 은 각각 판타지 방식을 통해 장안에서 비방을 당하고 안사 반군이 중원 지역에 유린당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먼 이별" 은 더욱 미로의 전설을 통해 당현종 후기 정국에 대한 은우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것들은 모두 이미지가 선명해 보이고 의미가 깊다. 촉도난',' 몽유천외음 이별' 은 신화 전설을 통해 다채롭고 짜릿한 경지를 만들었다. "촉도난", "먼 이별" 등의 장에 대해 선조들은 "기이하고 기이한 것" (은□ "하악영령집"), "변화무쌍한 것, 어두컴컴한 것" (후응린 "시상") 으로 평가했다. 이백시의 풍부한 상상력은 편폭이 긴 칠언가행에서 특히 두드러지게 드러났는데, 이 방면에서는 굴원의 영향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장르 방면에서 이백은 형식이 비교적 자유로운 고시와 절구를 잘하며, 격률이 엄격한 율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풍 59 곡은 그의 오고의 대표작이다. 그들은' 영회시',' 천자앙',' 감우시' 의 전통을 이어받아 어두운 정치에 대한 불만, 재능이 만나지 않는 감개무량함, 은둔선의 부정적인 사상을 광범위하게 표현했다. 응우옌 () 진작 () 보다 표현이 더 활달하고, 문채가 더 풍부하며,' 재정으로 이기고, 견장 ()' (후진형' 이시통') 의 특색이 있다. 그의 악부의 오고는 한위 육조 악부 민가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하층 인민과 여성의 고통을 잘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정도호가',' 예장행',' 자야 오가' 등 문필이 소박하고 생동적이며 시인의 열정을 쏟고 있다. 그의 칠언고시 (악부 칠언가행과 일반 칠고 포함) 는 더 큰 창조성을 가지고 있다. 칠언고시는 칠언구를 제외하고는 길이가 고르지 않은 잡언구를 겸업할 수 있는데, 형식이 가장 자유롭고 복잡한 사상감정을 표현하기에 편리하다. 예를 들어, "먼 이별", "촉도난", "행로난", "진주", "몽유천외할머니 음류별", "선주 셰 □ 별학교 서숙운", "루산소문," 노친왕 허주 "등 명편, 문학적 연원에서 이런 시는 굴원 작품과 보조' 의행난' 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고 한다. 이백은 절구에 능하다. 그의 절구는 남북조 악부 민요를 기초로 단련이 향상되어 더욱 정경적이다. 오절대는' 정야사',' 옥계원한' 등과 같이 함축적이고 의미심장하다. 칠절작이 더 많고, 언어가 밝고 세련되며, 성조가 조화롭고 아름답고, 서정이 서정적이며, 깊이가 얕다.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선물하다',' 망루산 폭포' 둘째,' 망천문산',' 조발 백제성',' 증정왕론' 등 모두 회자되고 있는 명편이다. 예로부터 당대의 칠언절구를 평론하여 이백과 왕창령이 가장 잘하는 곳이라고 여겼다. 이등반룡은 심지어' 당 300 년 1 인' ('당시선서') 이라고 불린다. 이백은 칠법이 가장 적고, 겨우 10 여 곡에 불과하며, 가작도 적다. 오율에는 70 여 곡이 있고, 어떤 것은 잘 쓰여져 있다. 예를 들면' 도형문 송별',' 친구 보내기',' 추등선성 셰 □ 북루' 등, 격법이 깔끔하고, 정경이 잘 어우러져 그가 율시를 쓸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많이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백은 악부시를 잘 하는데, 그는 한위 육조의 악부고시를 연구하고 잘 알고 있으며, 일찍이' 고악부의 학문' 으로 소년 시인 웨추모모 ('당시기' 권 48) 를 전수한 적이 있다. 그의 집집에는 네 권의 악부시가 있는데, 비록 악부의 낡은 문제를 사용하지만, 새로운 것을 내놓고, 적지 않은 우수한 편도 적었는데, 그 탁월한 업적은 예로부터 긍정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명대 왕세정이 말한 바와 같이, "태백고악부, 컴컴하고, 종횡으로 변하고, 매우 재능이 있다." " ('예원 변언' 권 4) 후진형은 "태백은 악부에서 가장 깊다" 고 말했다. 고제 중 어느 것도, 혹은 그 본의로, 혹은 다른 새로운 것을 번안하고, 합치면 이별하고, 실제와 합치면, 곡은 옛것을 흉내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당음계표" 권 9) 당인은 악부의 고제로 시를 썼는데, 이백의 성과가 가장 뛰어나다. 그의 어떤 가요행과 절구는 악부 제목을 쓰지 않아도 악부시의 풍미가 풍부하다. 안후이 채석키 이백석각은 쓰촨 강유 이백의 옛집 이백이' 조각충상순진' ('고풍' 제 35 호) 의 조각장 다듬는 풍조에 반대한다.
그의 시 언어의 가장 큰 특색은'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난리 후 천은류 야랑이 옛 유서를 기억하고 강샤웨이 현 양재에게 증여한다') 로 밝고 자연스럽다. 구체적으로는 언어가 솔직하고 자연스럽고 음절이 조화롭고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우며, 조각하지 않고 민가의 숨결을 발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것은 주로 한, 위, 여섯 왕조의 악부 민요를 배우는 데 효과적이다. 그러나 그는 단지 민요 언어를 배우고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기초로 향상되어 더욱 세련되고 아름답고 의미심장하게 만들었다. 그의 칠언고시는 명랑한 자연 외에 언어가 더욱 웅건하고 분방한 것으로 보인다. 두보' 봄날 이백' 시는 이백시의' 상큼함',' 준일' 이라고 칭송하며 그 언어 스타일의 뚜렷한 특색을 드러냈다. 이백시는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한유, 이하, 송대 구양수, 수시, 육유, 명대 고계, 청대 굴대균, 황경인, 공자진 등 유명한 시인들은 모두 이백시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정도에 따라 영향을 받았다. 이백은 아직 약간의 어작이 있다. "존전집" 은 12 곡, "화암 절묘한 어선" 은 7 곡을 기록했다. 그중' 청평조',' 구름이 옷 꽃을 생각하고 싶다' 는 3 곡이 장르는 7 언절구, 당시 음악으로 노래를 불렀다. 이백으로 전해진 다른 긴 문구들은 모두 믿을 수 없다. 그 중 [보살만]' 평림막연기가 짜여져 있다',' 진아 기억',' 퉁소성삼' 두 편이 가장 유명하다.' 화암 절묘사선' 은' 백대사곡의 조상' 으로 불린다. 그러나 이 두 단어는 송본' 이태백집' 을 수입하지 않고 송인필기에서 시작되었는데, 이백의 작품인지 아닌지는 후세의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명대 후응린, 후진형 등은 이미 후세 사람들의 위탁으로 의심되었다. 현대학자들도 이백이 지은 것을 믿지 않는 것이 많다. 한 가지 주된 이유는 당대의 초기 문인 단어가 아직 싹이 트고, 문사 체제가 비교적 소박하지만, 이 두 단어는 이중조, 운율, 언어 정련, 묘사가 섬세하고 예술적으로 성숙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부 학자들은 성당 최령진' 교방기' 즉 이미' 보살' 곡명 등을 기재한 이유에 근거하여 이 두 단어가 확실히 이백작이라고 생각한다. 이 문제는 아직 정론이 없다. 이백의 산문은 현재 60 여 편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구도 많아 당시 유행했던 산문 풍조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그러나 언어는 비교적 자연스럽고 유창하여 시 스타일과 비슷한 점이 있다. 그중 \ "한경주서 \", \ "봄야연은 동생 복숭아꽃 (\" 리 \ ") 원서 \" 본회와 교주 버전 당인이 편찬한 이백집은 현재 전해지지 않았다. 북송 중기, 송민은 옛 이백집을 보충하여 시가 천 수에 육박하고, 일찍이 시험을 위해 순서를 정하고, 일부 시 제목 아래 집필 장소를 표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중에' 이태백문집' 30 권으로 소주에 새겨진' 이태백문집' 30 권으로, 세명은' 소본' 이라고 불린다. 또 수본에 따라 각판된 수본이 있는데, 현존하는 최초의 이백집으로, 원래 청대 장서가의 소장품이었는데, 강희년 동안 뮤는 □ 이에 따라 새겨졌다. 세칭 뮤본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촉본원각 (북송 말엽, 남송 초년경) 은 현재 일본 정가당 문고를 소장하고 있으며, 일본 교토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가 복사해 나왔다. 이백집을 가장 먼저 주필한 사람은 남송 양지현의' 이한림집' 25 권으로 주석이 상당히 풍부하다. 원초 샤오 시 □ 삭제 보충 양 주, 등급 \ "분류 보충 이태백집 \" 25 권, 대략 상세한 나이 지원, 하지만 여전히 번잡하고 번잡하며 누락이 있다. 명대 후진형은' 이시통' 21 권을 썼는데, 일반적으로 전례는 실질적으로 주석을 달지 않고, 간혹 자신의 의견을 내리고, 옛 주술의 잘못을 반박했다. 청대 건륭년 동안 왕기는 옛 주를 모아 수정을 보충하고' 이태백문집' 36 권을 편성하고, 홍부를 채취하고, 주석을 상세히 기재했다. 마지막 6 권, 1 권은 연보, 나머지 5 권은 이백생과 작품에 관한 자료를 분류해서 편집한다. 명대 주간언은 일찍이' 이시 분별의혹' 2 권을 만들어 이백시 200 여 수를 위작으로 뽑았지만, 대체로 억단에 의거한 것 같다. 이백집 중,' 초서가행',' 웃음가행',' 비가행' 등, 후세 고찰을 거쳐 현재 위조작가로 부러질 수 있지만, 20 여 곡, 청대 말엽, 황석 □ 왕기의 옛 스펙트럼을 증정해' 이태백연보' 를 편성했다 황씨는 또' 이태백편년 시집 목록' 을 집필했다. 힘써 근면하다. 편수가 적절하지 않지만 이백시를 깊이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오늘 사람들은 허물원, 주금성은' 이백집교주' 를 편성했다 또 왕기주본을 밑책으로 삼았는데,? /tdgt; < /p >